전기차 급속 충전 기업 채비가 이용 고객의 충전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실질적인 혜택 및 리워드를 강화하기 위해 2월 한 달간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채비는 ‘새벽 시간에 충전하면 번개 크레딧 최대 10배!’ 이벤트를 2월 1일(일)부터 28일(토)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채비가 최근 선보인 전기차 충전 리워드 서비스 ‘번개’를 기반으로 제공된다. 번개는 채비에서 급속 충전이나 크레딧 결제 시 적립되는 리워드로, 전기차 충전 비용 결제는 물론 채비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 이용 시에도 활용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매일 새벽 0시부터 오전 8시까지 채비 급속 충전을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충전 시 적립되는 번개를 크레딧으로 전환하면 1회당 최대 1,000원 상당의 크레딧을 랜덤으로 추가 지급한다.
이와 함께 채비는 설 연휴 기간인 2월 14일(토)부터 18일(수)까지 5일 동안에는 ‘2026년 설맞이 복(福) 크레딧 증정’ 이벤트도 함께 운영한다. 이벤트 기간 중 채비 급속 충전기를 통해 1회 20kWh 이상 충전한 고객에게는 2,000크레딧을 즉시 지급하고, 2월 신규 가입 고객의 경우 추가로 1,000크레딧을 더해 최대 3,000크레딧을 제공한다.
적립된 크레딧은 채비가 운영하는 도심형 복합충전문화공간 채비스테이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채비스테이는 현재 강남서초, 성수, 홍대, 둔촌, 신월, 마포성산, 안양평촌 등 서울·수도권 주요 거점 7곳에서 운영 중이다. 전기차를 충전하는 공간을 넘어, 충전 대기 시간을 활용해 업무를 보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체류형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채비는 고객의 충전 편의성을 한층 더 높이기 위해 최근 플러그 앤 차지(Plug&Charge) 서비스를 리브랜딩하여 바로채비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채비가 운영하는 급속 충전기에서 최초 1회만 충전하면 바로채비에 자동으로 등록되며, 이후부터는 충전 커넥터를 연결하는 것만으로 인증부터 충전, 결제까지 모든 과정이 원스톱으로 진행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