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이 지난해 유럽 대형 트럭 시장에서 점유율 19.0%를 달성하며 2024년(17.9%) 대비 성장세를 이어갔다. 특히, 영국, 프랑스, 폴란드, 독일, 리투아니아 등 주요 시장에서 가장 높은 등록 대수를 기록하며 유럽 전반에 걸쳐 시장 리더십을 공고히 했다.
이 같은 성과의 중심에는 볼보트럭의 장거리 운송용 대표 모델인 FH 에어로가 있다. FH 에어로는 공기역학적 차체 설계와 더불어 디지털 카메라 미러를 통한 카메라 모니터링 시스템 등 볼보의 첨단 기술을 적용해 기존 FH 모델 대비 최대 7% 향상된 연비 효율을 제공한다. FH 에어로는 2025년 한 해 동안 유럽 시장에서 약 3만3,000대가 판매되며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볼보트럭 로저 알름 사장은 “2년 연속 유럽 대형 트럭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 이는 볼보트럭을 신뢰해 준 고객들과 헌신적인 임직원들의 노력 덕분이며,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볼보트럭은 가동률, 연료 효율성, 안전성 측면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특히 FH 에어로의 경우 장거리 운송 부문에서 뛰어난 성능과 연료 절감 효과를 제공하는 대표 모델”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볼보트럭은 2025년 기준 전 세계 30개국에서 시장 점유율 1위 또는 2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상용차 시장에서의 선도적인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볼보트럭은 2040년 넷제로(Net-Zero) 달성을 목표로 ‘화석연료 없는 운송’으로의 전환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배터리 전기 트럭, 연료전지 전기 트럭, 그리고 친환경 연료(그린 수소, 바이오가스, 바이오디젤, HVO)를 사용하는 내연기관 트럭을 아우르는 3가지 기술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