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2월 8일 일요일
HomeHEADLINE슈나이더 일렉트릭, 맥라렌 레이싱 공식 에너지 테크놀로지 파트너로 선정

슈나이더 일렉트릭, 맥라렌 레이싱 공식 에너지 테크놀로지 파트너로 선정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맥라렌 레이싱 공식 에너지 테크놀로지 파트너로 선정되었다. 이에 따라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맥라렌 레이싱이 참가하는 전 세계 레이싱 현장과 맥라렌 테크놀로지 센터(MTC) 에너지 인프라를 아우르는 에너지 솔루션을 공동 적용할 계획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맥라렌 F1을 필두로 맥라렌 인디카 팀, 맥라렌 F1 아카데미, 그리고 맥라렌 WEC 하이퍼카 팀 등 맥라렌 레이싱 산하 모든 주요 팀을 포괄하는 협업이다. 핵심은 데이터 인텔리전스(Data Intelligence), 가속화된 혁신(Accelerated Innovation), 엔지니어링 전문성(Engineering Excellence)이라는 공통의 가치에 기반을 두고 있다.

양사는 20년 이상 이어져 온 기존 공급업체 파트너십을 토대로, 성능과 안정성이 타협될 수 없는 레이싱 환경에서 에너지 기술 혁신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구체적으로는 풍동, 제조 시설, IT 데이터센터 등 핵심 인프라 자산 전반에 걸쳐 에너지 운영 최적화를 추진한다.

또한 고신뢰 전력 시스템 구축을 통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하는 한편, 첨단 에너지 기술을 기반으로 전기화(Electrification)를 가속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디지털 트윈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확보함으로써 운영 효율성과 지속가능성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CEO 올리비에 블룸은 “레이싱은 첨단 에너지와 디지털 기술의 가치를 증명하기에 가장 도전적인 환경이다. 맥라렌 레이싱은 모든 시스템을 극한까지 밀어붙이며, 바로 이 지점에서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성능, 신뢰성, 효율성이 차이를 만든다. 맥라렌이 서킷 안팎에서 믿을 수 있는 에너지 인텔리전스를 제공하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맥라렌 레이싱 CEO 작 브라운은 “오랜 시간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슈나이더 일렉트릭을 공식 에너지 테크놀로지 파트너로 맞이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슈나이더의 에너지 기술 전문성과 맥라렌의 퍼포먼스 철학을 결합시켜 운영 전반을 더욱 스마트하고 효율적으로 진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RACEWEEK

spot_img

Most Popular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