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브랜드가 하남, 강남, 수지, 안성에 이어 국내 다섯 번째 전용 전시관 ‘제네시스 청주’를 4월 25일 개관한다.
제네시스 청주는 제네시스의 전 라인업 시승은 물론 다양한 전시와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거점 공간이다. 지상 6층, 지하 2층 구조로, 연면적은 제네시스 전시장 중 최대 규모인 6,953㎡(약 2,103평)이다.
제네시스는 제네시스 청주를 일반적인 자동차 전시장을 넘어 다양한 문화적, 사회적 활동이 펼쳐지는 복합 공간으로 운영하고, 이를 통해 ‘카 컬처 허브’로 조성할 계획이다.
제네시스만의 섬세한 손길로 브랜드와 고객이 교감할 수 있는 공간 탄생
제네시스 청주는 ‘교감으로 빚은 켜’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디자인되었다. ‘켜’는 ‘겹겹이 쌓이다’와 ‘켜다’는 의미를 담은 표현으로, 제네시스 청주를 고객과 관계를 맺고 경험을 쌓으며 새로운 문화를 여는 장으로 만들겠다는 제네시스의 의지를 나타낸다.
제네시스 청주에는 10대의 전시 차종과 함께 다양한 몰입형 공간이 조성되었다. 1층에는 60m 길이로 길게 드리워진 나무 캐노피 아래 리셉션과 시승 및 인도 고객을 위한 라운지가 자리한다.

제네시스는 1층을 한지와 나무 등의 재료로 구성해 한국적인 미감을 살리고 세계적인 공예 도시 청주만의 지역성도 강조했다. 캐노피 위에 위치한 건물 상층부는 외벽에 투명한 유리 소재를 사용해 시간과 빛의 흐름에 따라 자연스럽게 변화하는 공간을 구현했다.
건물 2층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컬렉션으로 구성되었다. 마그마 디자이너의 데스크를 테마로 한 제네시스 홈&오피스 컬렉션 상품과 함께 제네시스 청주 건축물을 축소 모형으로 만나볼 수 있다.
3, 4층에서는 제네시스 전 라인업을 볼 수 있다. 컬러 스토리 영상 관람, 차량 CMF(Color, Material, Finish)에 대한 몰입도 있는 체험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제네시스는 골프 등 라이프스타일 컬렉션을 전시한다.
5층은 플래그십 모델, 콘셉트카 등 제네시스 브랜드의 스토리를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전시 공간으로 꾸몄다. 첫 번째로 제네시스 청주 개관을 기념해 금속공예 작가 조성호와의 협력 특별전 <시간의 정원>이 7월 6일(일)까지 진행된다.
6층에는 제네시스 커뮤니티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커뮤니티 라운지’와 제네시스 오너만을 위한 프라이빗 공간 ‘오너스 라운지’가 조성됐다.
제네시스는 오직 청주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지역 특화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해 고객들이 청주의 유명 자연경관을 제네시스의 전 차종과 함께 즐기며 특별한 주행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오너 일상 주행 시승, 두 가지 차종을 동일한 주행 환경에서 비교하며 체험할 수 있는 비교 시승, 롱 휠베이스 뒷좌석의 품격있는 공간과 안락함을 체험할 수 있는 VIP석 시승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제네시스 청주는 6층 커뮤니티 라운지를 중심으로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울러 언베일링 및 인도 세레머니, 오너 예약 전용 라운지, 오너 특화 커뮤니티 프로그램 등 섬세한 오너 케어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제네시스 청주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매월 첫째 주 월요일, 신정·설날·추석 당일과 익일 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