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22일 수요일
HomeRACING NEWS슈퍼 GT 한국 대회 2013년에 개최 예정

슈퍼 GT 한국 대회 2013년에 개최 예정


일본을 대표하는 자동차경주, 슈퍼 GT가 우리나라에서도 열릴 예정이다. 12월 9일, 이 대회 국내 주관사인 (주)우명홀딩스(대표 이명옥)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2013년부터 국내에서 슈퍼 GT를 볼 수 있을 전망이다.
대회 주최측은 이를 위한 첫 단계로 12월 15일 경기도 하남시 상곡동에 위치한 우명미술관 대강당에서 슈퍼 GT(GTC.Grand Touring Car Championship, 대표 반도마사이키) 측과 유치 운영에 대한 업무협력 조인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날 조인식에는 JAF 관계자와 수퍼 GT 임원 등 10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곽영진 문화체육부차관과 이교범 하남시장,지역구 국회의원, 국내 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주)우명홀딩스는 이 대회를 유치하기 위해 2009년부터 일본 슈퍼 GT 주최사인 GTA 측과 긴밀한 협의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이후 양 측은 슈퍼 GT 한국 대회 성공을 위해 2013년부터 ‘슈퍼 GT 인 코리아’(SUPER GT in Korea)를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주)우명홀딩스 이명옥 대표는 “슈퍼 GT 유치는 국내 스포츠카 매니아들은 물론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또한 “이번 대회 유치로 국내 자동차산업과 레포츠 문화 발전, 지역경제 활성화, 고용창출, 관광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우명홀딩스는 자사 소유의 하남시 우명미술관에 한국 슈퍼 GT 대회 본부를 설치하고, 2012년 1월 코리아 슈퍼 GT 법인 설립과 함께 본격적인 대회 준비에 들어갈 방침이다.
홈페이지 : www.ksupergt.co.kr
박기현(allen@trackside.co.kr), 사진/(주)우명홀딩스
[CopyrightⓒTracksid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