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6일 토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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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고 레이싱 2024 TCR 이탈리아 팀 챔피언십 2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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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박준성이 TCR 이탈리아 시리즈에서 드라이버즈 랭킹 5위를 기록했다. 사진은 박준성이 우승한 무젤로 서킷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 2024 TCR 이탈리아 팀 챔피언십 부문에서 19개 팀 중 2위를 기록했다. 드라이버 챔피언십 부문에서는 박준성과 박준의가 각각 5, 7위에 랭크되었다. 박준의는 2024 현대 N 페스티벌 eN1 클래스에 출전해 초대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했다.

RACEWEEK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 ‘오션 테라스 패키지’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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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가 파노라믹 바다 전망이 한눈에 펼쳐지는 객실 테라스에서 영화 감상, 명상, 요가 등 취향에 맞는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오션 테라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 패키지에는 바다 전망을 마주할 수 있는 테라스를 보유한 주니어 스위트 테라스 객실 1박 이용 혜택이 포함된다. 이 객실의 테라스에는 선베드와 테이블, 의자, 야외 조명 등이 준비되어 있다.

패키지 혜택으로 야외 테라스 또는 객실에서 영화를 볼 수 있도록 LG 시네빔 큐브, 고화질 빔프로젝터, 무선 헤드폰을 대여해 준다. 저녁에는 와인 1병과 치즈 플래터 세트 또는 맥주 2병과 치킨 세트 중 한 가지를 제공해 객실에서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바다 경관을 배경 삼아 명상, 요가를 즐길 수 있는 요가 매트와 폼롤러도 제공한다.

아울러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이디에서 조식 2인 이용과 식음료 업장 10% 할인, 스파 10% 할인, 피트니스 무료 입장 등의 혜택도 담았다. 사계절 온수풀로 운영되는 리조트 야외 수영장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자전거 투어, 포레스트 트레킹 등으로 구성된 웰니스 프로그램도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패키지 운영 기간은 12월 31일까지이며, 값은 51만2천원부터다.

현대자동차 ‘현대샵’ 리뉴얼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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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공식 온라인 쇼핑몰 ‘현대샵’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19일(화) 밝혔다. 현대샵은 자동차 액세서리, 세차용품, 차박을 위한 캠핑용품 등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용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쇼핑몰이다.

현대차는 이번 리뉴얼에서 고객이 손쉽게 제품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기능을 추가했다. 이를 위해 현대차는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UX)과 사용자 환경(User Interface, UI) 등 홈페이지 디자인을 개선해 소비자들이 다양한 콘텐츠와 맞춤 상품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현대차는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해 고객의 편리한 쇼핑을 지원한다. 예를 들어 출고 후 1달 이내에 신청할 수 있는 바디케어 서비스와 출고 기준 2년 또는 4만km 이내에 가입 가능한 워런티 플러스 등의 상품을 가입기간 내 홈페이지에 노출해 정보 전달력을 강화했다.

바디케어 서비스는 신차 출고일로부터 최대 1년 또는 주행거리 2만km 동안 주행 중 단독사고로 인해 발생한 외장 손상에 대해 보상한도 내 복원수리 작업을 제공하며, 워런티 플러스는 무상 보증기간 만료 후 추가 계약 기간 및 주행거리 동안 보증기간을 연장하는 서비스다.

이외에도 현대차는 연간 블루멤버스 포인트 사용한도를 기존 자동차용품, 일상용품 등 카테고리별 100만포인트에서 통합 한도 200만포인트로 변경했다.

한편 현대차는 캐스퍼 전용 굿즈를 경품으로 내건 11월 특별기획전 출고 고객 대상 프로모션과 초성퀴즈 이벤트를 마련했다.

폴스타, 신세계 백화점 앱 내 VIP 전용 큐레이션 플랫폼에 입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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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웨덴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신세계백화점과 파트너십을 맺고 백화점 앱 내 VIP 전용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채널인 ‘더 쇼케이스’(THE SHOWCASE)에 처음으로 입점한다.

더 쇼케이스는 신세계 백화점이 VIP 고객을 대상으로, 시대를 대변하고 새로운 감각을 제공하는 고품격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플랫폼이다. 지속가능한 럭셔리를 지향하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는 100% 온라인 구매 시스템을 구축한 폴스타는 동일한 가치와 비전을 갖고 있는 신세계백화점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디지털에서의 프리미엄 브랜드 경험이 확장되길 기대하고 있다.

더 쇼케이스는 신세계 백화점 공식 앱 내 VIP 전용 공간인 VIP 룸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앱 내 시승 예약 기능을 통해 VIP 시승 신청이 가능하며,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과 대전 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Art&Science)에서 폴스타4 주행 성능과 편의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더 쇼케이스 브랜드관을 통해 폴스타4를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신세계 VIP 전담 스페셜리스트 배정을 비롯해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기프트 증정, 차량 구매가의 30%를 VIP 매출 실적으로 인정해 주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 영업전략담당 이성환 상무는 “더 쇼케이스는 일반적인 백화점 VIP 서비스의 틀에서 벗어나 계속해서 높아지는 VIP 고객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만든 플랫폼”라며 “이번 폴스타와 협업을 시작으로 향후 더욱 다양한 익스클루시브 콘텐츠를 VIP 고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폴스타 스페이스 서울에서 진행한 파트너십 체결식에는 폴스타코리아 함종성 대표와 신세계 백화점 이성환 영업전략담당 상무가 참여해 안전벨트 해제 세리머니를 진행했다. 일반적인 리본 커팅식에서 발생하는 적은 양의 쓰레기마저 줄여 지속가능한 미래에 기여하겠다는 폴스타 철학이 담긴 세리머니이다.

BMW 그룹 코리아 ‘BMW 드라이빙 센터’ 재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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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그룹 코리아가 BMW 드라이빙 센터를 새로운 콘셉트의 고객 친화적 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하고 재개관했다.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BMW 드라이빙 센터는 트랙과 고객 체험 시설이 한곳에 자리한 자동차 복합문화공간이다. 2014년에 처음 문을 열었으며, 개관 10주년을 맞은 올해 8월 대규모 새 단장에 들어갔다.

새롭게 변화한 BMW 드라이빙 센터는 보다 수준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고, BMW 그룹이 지향하는 가치를 더욱 깊이 있게 전달하는 공간으로 진화했다. 특히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대대적으로 리뉴얼하고, BMW, MINI, BMW 모토라드까지 BMW 그룹 내 각 브랜드의 역사와 문화를 살펴볼 수 있는 공간으로 바뀌었다.

새로운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BMW 그룹의 차세대 전시 공간 콘셉트 ‘리테일 넥스트’에 공간을 구분하던 벽체를 허물어 고객의 동선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하는 심리스 개념을 접목했다. 관람객은 하나의 동선으로 BMW와 MINI, BMW 모토라드의 최신 모델을 살펴볼 수 있다. 정형화된 형식으로 도열해 있던 전시차 역시 관람 동선을 따라 배치하고, 감성적인 경험까지 고려해 조명, 조경, 전시물 등으로 더욱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방문객과의 소통을 위한 오디토리움 형태의 공간 ‘비전 포럼’도 새롭게 마련했다. 대형 LED 디스플레이와 조명, 음향 시스템, 그리고 계단식 좌석으로 구성된 비전 포럼은 BMW가 제시하는 미래 기술과 비전, 그리고 콘셉트카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BMW, MINI 프로덕트 지니어스가 진행하는 모델 소개, BMW 그룹 인증 인스트럭터와의 카-토크 세션, 고객들을 위한 럭키드로 등이 매 주말마다 진행되며, 이외에도 방문객들을 위한 각종 이벤트나 강연, 공연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BMW 럭셔리 클래스 라운지와 세일즈 라운지는 한국 전통의 색과 문양, 장식 등을 현대적으로 해석해 색다른 분위기의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이를 통해 국내 고객뿐만 아니라 BMW 드라이빙 센터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한국만의 특별한 럭셔리 감성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MINI 존과 BMW 모토라드 존, 라이프스타일 숍도 새로운 콘셉트를 반영해 세련된 분위기를 강조했다.

BMW 드라이빙 센터의 건축물과 트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디오라마(실사모형)는 일러스트레이터 최정현 작가와 협력하여 디지털 애니메이션을 접목했다. 각종 시설의 배경에 BMW 드라이빙 센터의 사계절, 그리고 낮과 밤의 풍경을 애니메이션으로 표출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BMW 드라이빙 센터는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문을 연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현대차 아반떼 N TCR 에디션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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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아반떼 N TCR 에디션을 11월 17일에 공개했다.

2017년부터 TCR 경주차를 제작, 판매한 현대차는 TCR 월드 투어에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롭게 개발한 주행 성능 개선 품목과 내외장 상품을 아반떼 N TCR 에디션에 적용했다.

주행 성능 개선 부품으로는 주행 목적에 따라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카본 재질의 스완 넥 스포일러, 강성이 뛰어나면서도 무게는 가벼운 19인치 N TCR 전용 단조 휠 등이다.

내외장 상품으로는 TCR 에디션만을 위한 외장 데칼, N 브랜드의 상징 퍼포먼스 블루 색상으로 운전대 12시 방향을 표시한 알칸타라 스티어링 휠, 퍼포먼스 블루 색상 1열 시트벨트, TCR 에디션 전용 엠블럼을 신규 적용해 고성능 감성을 강조했다.

현대차는 12월 아반떼 N TCR 에디션을 국내에 출시하고 내년에는 글로벌 시장에도 출시할 예정이다.

RACEWEEK

우고 우고츠쿠, 71회 마카오 그랑프리 폴투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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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세 우고 우고츠쿠가 2024 마카오 그랑프리(FIA FR 월드컵)에서 우승컵을 차지했다. 11월 17일, 마카오 기아 서킷 15랩 결승에서 우고 우고츠쿠는 1시간 6분 58.505초 기록으로 1위 체커기를 통과했다. 2, 3위는 올리버 쾨테와 노엘 레온. 세 차례 세이프티카가 투입되는 격전의 터에서 우승한 우고츠쿠는 2025 시즌에 FIA F3 챔피언십에 출전할 예정이다.

RACEWEEK l 사진 정인성 기자

넥센타이어,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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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타이어가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에 신차용 19인치 타이어를 공급한다.

이번에 공급되는 로디안 GTX는 넥센타이어의 최신 기술이 결합된 SUV 전용 사계절 타이어이다. 트레드 컴파운드에 경량화 기술이 적용되어 연비 성능을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후 조건에서 뛰어난 제동 성능과 내마모성을 강화했다.

특히, AI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트레드 패턴 설계가 적용된 로디안 GTX는 실내 유입 소음을 저감하는 등 저소음 성능을 최적화하고, 고속주행 시에도 안정성을 유지하여 더욱 편안하고 조용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넥센타이어는 이러한 최신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그랑 콜레오스의 성능을 극대화하며, 고객들에게 더욱 뛰어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넥센타이어는 이번 그랑 콜레오스 신차용 타이어 공급하며 완성차 제조사로부터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았다. 넥센타이어는 2012년 최초로 해외 완성차 제조사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시작한 이후 2024년 현재 전 세계 28개 브랜드, 118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단기간에 글로벌 카메이커의 주요 공급사로 자리매김했다.

이러한 성과는 넥센타이어의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최첨단 기술력을 갖춘 우수한 제품을 개발해 온 결과다. 특히, 신제품 개발부터 완제품 검사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인공지능(AI)과 가상현실(VR)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2022년 AI 빅데이터 활용 타이어 성능 예측 시스템을 구축한 데 이어 올해 7월에는 ‘High Dynamic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를 국내 타이어 업계 최초로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AI 기반 제품 검사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해 타이어 생산 과정에서 제품 검사의 정밀도를 향상시켜 품질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이러한 최신 기술을 적용한 타이어 개발을 통해 글로벌 완성차 업체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한국타이어 2025 시즌에도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에 오피셜 타이어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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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가 오피셜 타이어를 공급하는 2024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가 11월 16~17일 스페인 헤레즈 서킷에서 월드 파이널로 개최되었다.

이번 월드 파이널은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유럽, 북미, 아시아 시리즈 선수들이 시즌 챔피언 타이틀을 두고 경쟁하는 자리로 글로벌 모터스포츠 팬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틀간 치러진 레이스 결과 4개 부문에서 월드 챔피언이 탄생했다. 프로 부문에서는 에고르 오루제프가 월드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했다.

이와 함께 프로-아마추어 부문에서는 레이퍼트 모터스포츠 팀이 두 번의 레이스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타이틀을 획득했고, 아마추어 부문에서는 부첸 VDS 소속 르노 쿠팬, 람보르기니 컵 부문에서는 GT3 폴란드의 홀거 함슨이 각각 정상에 올라갔다.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를 공급하며 뛰어난 기술력을 입증한 한국타이어는 2025 시즌에도 대회 흥행을 이어갈 계획이다. 내년 3월 미국 대회를 시작으로 유럽, 아시아, 북미 등 전 세계 주요 국가에서 진행되는 경기에서 글로벌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을 보다 강화할 예정이다.

RACEWEEK

금호타이어 일본 ‘2024 굿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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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윈터크래프트 WP52 EV 제품으로 일본 2024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 2024) 제품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1957년부터 일본디자인진흥원(JIDP)이 주관하는 일본 최고 권위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독일 레드닷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와 함께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디자인, 사용성, 혁신성, 친환경 부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에 G-마크 심볼을 부여한다.

금호타이어 윈터크래프트 WP52 EV는 기존 겨울용 윈터크래프트 WP52 제품을 전기차의 특성에 맞게 페이스리프트한 제품이다. 소음, 내마모 성능을 향상 시켰으며, 겨울철 눈길 그립력과 제동력을 만족시키기 위해 금호타이어만의 EV 기술을 적용했다. 특히 고하중 전기차의 눈길 그립력과 제동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3D 블록 설계 기술을 적용해 승차감과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금호타이어의 타이어 소음 저감 신기술인 K-사일런트(흡음기술)를 적용해 타이어 공명음과 지면과의 접촉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최소화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매년 국내외 주요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 실적을 보이며 상품에 대한 독창성과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스마트 모빌리티 파트너로서 디자인 혁신성과 기능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