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트알앤디 팀 정경훈의 2024 시즌은 풍요롭게 마무리되었다. 시리즈 7라운드 중 4라운드를 제패하고 디펜딩 챔피언다운 실력을 발휘한 덕분이다. 정경훈이 움켜쥔 슈퍼레이스 GT 챔피언 트로피는 통산 7개. 2008~2024 시리즈를 연이어 석권한 정경훈은 국내 자동차경주 역사에 오래 남을 기록을 새겼다.
RACEWEEK l 사진 정인성 기자

비트알앤디 팀 정경훈의 2024 시즌은 풍요롭게 마무리되었다. 시리즈 7라운드 중 4라운드를 제패하고 디펜딩 챔피언다운 실력을 발휘한 덕분이다. 정경훈이 움켜쥔 슈퍼레이스 GT 챔피언 트로피는 통산 7개. 2008~2024 시리즈를 연이어 석권한 정경훈은 국내 자동차경주 역사에 오래 남을 기록을 새겼다.
RACEWEEK l 사진 정인성 기자
세바스티앙 오지에가 2025 WRC 개막전 몬테카를로 랠리에서 우승컵을 차지했다. 엘핀 에반스와 함께 토요타 가주 레이싱 WRT 원투승을 합작한 오지에는 몬테카를로 랠리 통산 10승(2009 인터내셔널 랠리 챌린지 우승 포함) 기록도 세웠다.
토요타 가주 레이싱 WRT 몬테카를로 원투
2025 WRC 14라운드의 문을 여는 몬테카를로 랠리는 17개 경기구간(Special Stage, SS) 327.12km에서 개최되었다. 당초 랠리 루트는 전반적으로 크게 바뀐 18개 경기구간으로 구성되었지만, SS5(16.68km)가 취소되면서 지난해와 같은 17개 경기구간을 달리는 것으로 변경되었다.

1월 23일 오후 6시 5분(현지 시각) 디뉴래뱅에서 시작된 SS1에서는 몬테카를로 강자 오지에의 기록이 가장 빨랐다. 2024 드라이버즈 챔피언십 순위에 따라 티에리 누빌, 엘핀 에반스, 오트 타낙에 이어 네 번째로 출발한 오지에는 19.01km를 11분 30.4초에 주파하고 스테이지 우승을 기록했다.
SS2 1, 2위는 오지에와 누빌. 현대 월드 랠리 팀으로 이적한 애드리안 포모는 SS2 3위권에 진입하는 역주를 펼쳤다. 랠리 첫 날 1위는 디펜딩 챔피언 누빌. 에반스, 오지에, 타낙, 포모가 그 뒤를 따랐고, 올해 풀 타임 드라이버로 복귀한 칼레 로반페라는 6위권에 들어갔다.
24일 SS4~9(SS5 제외)에서는 순위 변동이 빈번하게 일어났다. 우선, 2024 몬테카를로 승자 누빌은 SS3까지 1위를 지켰지만, SS4에서 일어난 사고 이후 선두그룹에서 떨어졌다. 에반스의 정상 질주도 오래가지 못했다. SS4부터 SS7까지 1위 기록표에 이름을 올린 에반스는 SS8~9에서 연속으로 톱타임을 작성한 오지에에게 밀려났다.
25일 토요일, 6개 경기구간 131.40km 주행 결과 오지에, 에반스, 포모, 타낙, 로반페라가 1~5위를 기록했다. 에반스와 포모를 거느린 오지에가 선두를 유지한 가운데, 4개 경기구간을 석권한 타낙이 로반페라를 제치고 4위로 올라섰다.


이 순위는 몬테카를로 랠리 마지막까지 바뀌지 않았다. SS17에서 강공을 펼친 포모가 순위 변화의 중심축으로 떠올랐지만, 랠리 마지막 날 2개 스테이지 우승을 추가한 오지에가 에반스의 추격을 18.2초 차이로 따돌리고 2025 WRC 개막전 1위 포디엄을 밟았다. 이에 따라 오지에는 WRC 몬테카를로 랠리 9승(2014~2019, 2021, 2023, 2025), WRC 통산 62승을 기록하게 되었다.
몬테카를로 랠리 3위는 현대 WRT 포모. 순위를 바꾼 로반페라와 타낙이 4, 5위에 랭크되었고, 경주차 트러블로 고전한 누빌은 M-스포트 포드 WRT 루키 맥컬린에 앞선 6위 성적표를 받았다.
새로 바뀐 점수 규정을 반영한 결과 세바스티앙 오지에가 33점(전체 1위 25점, 일요일 3위 3점, 파워 스테이지 5점)을 획득하고 드라이버즈 랭킹 선두로 나섰다. 이어 엘핀 에반스(26점), 애드리안 포모(20점), 칼레 로반페라(18점), 오트 타낙(11점)이 5위권을 형성했다.
매뉴팩처러즈 부문에서는 토요타 가주 레이싱 WRT가 60점을 쌓았고, 현대 쉘 모비스 WRT와 M-스포트 포드는 각각 36점, 11점을 얻었다.
2025 WRC 2라운드 스웨덴 랠리는 2월 13~16일에 열린다.

박기현 기자 l 사진 Red Bull Media
현대자동차가 1월 24일(금)부터 2월 27일(목)까지 넥슨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넥슨의 인기 PC 게임 카트라이더를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된 모바일 레이싱 게임이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콜라보 이벤트에서 대표 전동화 모델 아이오닉 9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특별 카트를 선보인다.
아이오닉 9은 지난해 11월 최초로 공개된 현대자동차의 첫 번째 전동화 대형 SUV 모델이다. 넓고 유연한 공간성과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특징을 바탕으로 게임 속에서 아이템 카트로 공개된다. 이와 비슷하게 뛰어난 공력 성능을 갖춘 아이오닉 6도 스피드 카트로 출시된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 이벤트를 통해 아이오닉 9과 아이오닉 6 카트를 획득할 수 있고, 별도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콜라보레이션 기념 프로모션에 참여해 블루투스 이어폰,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뿐만 아니라 현대 모터스튜디오 전시 체험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현대자동차 측은 “게임 속에서 아이오닉의 지속 가능한 혁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아이오닉 브랜드의 우수성을 젊은 세대에게 알릴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G 모빌리티(KGM)가 새로운 픽업 통합 브랜드 ‘무쏘’(MUSSO)를 론칭하고, 라인업 첫 모델 ‘O100’의 차명을 무쏘EV 확정했다고 발표했다.
KGM은 픽업 본연의 정통성을 유지하면서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픽업 브랜드 무쏘의 출범을 공식 선언함으로써, 픽업 시장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오랜 역사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욱 차별화된 픽업 라인업을 갖추어 명실상부한 픽업 1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무쏘는 1993년 출시된 SUV 무쏘 브랜드를 계승해 탄생한 무쏘 스포츠의 헤리티지를 잇는 신규 픽업 브랜드이다. 무쏘 브랜드명은 코뿔소의 순우리말 무소를 경음화한 이름으로 강인한 힘과 웅장함, 당당함을 상징한다.
KGM 최초의 픽업 모델인 무쏘 스포츠(2002~2005년)는 무쏘 SUV의 검증된 성능에 새로운 오픈 스타일을 더해 SUT라는 개념을 도입했다. SUT는 SUV의 실용성과 픽업의 적재 능력을 결합한 모델로, 일상과 레저를 아우르는 다목적 활용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KGM은 이후 액티언 스포츠(2006~2011년), 코란도 스포츠(2012~2017년)를 비롯해 지금의 렉스턴 스포츠(2018~2025)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지난 23년간 국내 픽업 시장을 개척하며 픽업의 대중화를 이끌어왔다.
새롭게 태어난 무쏘는 픽업 No.1 브랜드로서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방법으로 픽업을 진보시키고 고객에게 편리하고 즐거운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고객의 일상과 레저를 모두 만족시키며 현대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차량을 선보이겠다는 것이다.
KGM은 앞으로 새롭게 개발해 출시할 픽업 모델을 무쏘 브랜드로 통합 운영하며, 무쏘의 명성에 걸맞은 경쟁력 있는 라인업을 구축할 계획이다. 무쏘 브랜드의 첫 번째 모델은 국내 최초의 전기 픽업인 O100(프로젝트명)으로, 차명은 무쏘 EV이다.
무쏘 EV는 전기차의 운영 경제성과 픽업 본연의 용도성, 실용적인 스타일을 갖춘 모델로, 다양한 스타일의 커스터마이징 연출이 가능하다. 해당 모델은 2025 화천산천어축제에서 사전 전시되며, 올해 1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기존 자동차를 매각하고 신차 또는 인증 중고차를 재구매하는 고객만을 위한 ‘트레이드-인’(Trade-in) 서비스 혜택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한성자동차 트레이드-인 서비스는 매각과 구매 과정을 통합적으로 지원해 복잡한 절차 없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교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한성자동차는 트레이드-인 서비스를 이용해 한성자동차 인증 중고차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평생 엔진오일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한성자동차 전시장에서 신차 구매 시 200만원의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기본 혜택과 더불어 한성자동차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사후 관리 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한성자동차는 현재 20개 전시장 및 21개 서비스센터, 7개 인증 중고차 전시장 등 국내 최대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한성자동차 인증 중고차에서는 고객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매입 전문 컨설턴트 방문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방문해 자동차 상태 평가부터 매매 즉시 소유권 이전까지 모든 매각 절차를 책임지고 투명하게 진행한다.
금호타이어가 프랑스 럭비 구단 스타드 툴루쟁(Stade Toulousain) 팀과 후원 계약을 체결하고 공식 스폰서로 나선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24/25년 하반기 시즌부터 27/28년까지 4시즌 동안 스타드 툴루쟁을 공식 후원한다. 스타드 툴루쟁은 프랑스 럭비 리그(톱 14) 23/24 시즌 우승을 포함해 총 22회 우승컵을 차지했고, 유러피언 럭비 챔피언 컵에서도 우승 6회로 최다 우승을 기록했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후원 협약을 통해 스타드 툴루쟁 유니폼 상의 상단에 금호타이어 로고를 배치하고, 팀 홈경기장 스타드 에르네왈롱에서 열리는 리그 경기 중 LED 스크린 보드와 홈페이지, SNS 등에 금호타이어 브랜드를 노출한다. 또한 스타드 툴루쟁과의 공동 이벤트, 판촉 프로모션 활동을 진행하고 스타드 툴루쟁의 두터운 글로벌 팬과 직접 소통할 계획이다.
금호타이어 유럽본부장 이강승 부사장은 “유럽의 인기 스포츠로 꼽히는 프랑스 럭비 명문구단 스타드 툴루쟁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프랑스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금호타이어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 프리미엄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이탈리아 AC밀란 뿐만 아니라 영국 토트넘 홋스퍼, 독일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체코 FK 믈라다볼레슬라프와도 공식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이외에도 세계 곳곳에서 고객과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투자를 강화하며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제고해 나갈 방침이다.
2025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 시리즈는 지난해보다 1라운드가 늘어난 14라운드로 개최된다. 2008년 이후 최다 14라운드 일정은 일부 바뀌었다. 카나리아, 에스토니아, 파라과이, 사우디아라비아 랠리가 2025 WRC 캘린더에 올라간 반면, 라트비아, 크로아티아, 폴란드 랠리는 올해 열리지 않는다.
몬테카를로, 스웨덴, 케냐 랠리는 지난해와 같이 1~3라운드에 배정되었다. 이어 2026년 복귀를 예고한 크로아티아 랠리 대신 카나리아 랠리가 4라운드 캘린더에 들어가 있다.
포르투갈, 이탈리아 사르디니아 랠리 일정은 5, 6라운드. 2024 10라운드 그리스 랠리는 올해 7라운드로 옮겼고, WRC로 복귀한 에스토니아 랠리가 그 뒤를 따른다.
핀란드 랠리 다음에는 신생 파라과이 랠리가 열리고, 칠레, 중부 유럽, 일본 랠리에 이어 사우디아라비아 랠리 창설전이 2025 WRC 최종 14라운드를 장식한다.
2025 WRC 랠리1 매뉴팩처러 부문에서는 올해도 현대 쉘 모비스 WRT, 토요타 가주 레이싱 WRT, M-스포트 포드 WRT가 경쟁을 펼친다.
지난해 매뉴팩처러 챔피언 팀, 토요타 가주 레이싱 WRT는 칼레 로반페라와 엘핀 에반스를 풀 타임 드라이버로 내세우고, 세바스티앙 오지에와 카츠타 타카모토를 교체 투입할 예정이다.
현대 WRT 라인업 변경은 눈에 띈다. 챔피언 출신 티에리 누빌과 오트 타낙의 시트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에사페카 라피, 다니 소르도, 안드레아스 미켈센이 나눠 탄 세 번째 경주차를 M-스포트 포드에서 이적한 애드리안 포모에게 맡기기로 결정했다.
M-스포트 포드는 그레고어 문스터의 동료로 2024 WRC2 시리즈 9위 조시 맥컬린(25)을 영입했다.
몇몇 규정도 변경되었다. 우선, 오피셜 타이어 서플라이어가 기존 피렐리에서 한국타이어로 바뀌었다. 한국타이어는 2027년까지 WRC, WRC2, WRC3, 그리고 FIA 주니어 WRC에 오피셜 타이어를 공급한다.
2022년에 도입한 랠리1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출전 팀들의 의견을 종합해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다.
챔피언십 포인트 규정도 다시 만들었다. 토요일 순위에 따라 부여한 점수 규정을 폐지하고, 최종 1~10위에 25, 17, 15, 12, 10, 8, 6, 4, 2, 1점을 주는 방식으로 변경되었다. 슈퍼 선데이 점수는 기존 1~7위에서 1~5위(5, 4, 3, 2, 1점)로 축소했다. 파워 스테이지 점수 규정은 그대로 유지된다.
박기현 기자 l 사진 Red Bull Media
한국토요타자동차가 2025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출품작을 공모한다.
2017년에 시작된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는 국내 공예 분야 신진 작가를 발굴하고 창작 기회를 제공하는 인재육성 프로그램이다. 렉서스의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공예 문화를 함께 만들어 나가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31명의 공예 작가들이 렉서스와 함께 다양한 협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25년 어워드의 주제는 ‘공예의 내일: 경계를 허물다’로, 변화와 수용의 시대에 공예의 쓰임과 목적의 경계를 허물고,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창조할 수 있는 공예의 미래를 조명하는 것이다.
출품작 접수는 1월 24일부터 3월 9일까지 6주간. 의류, 액세서리, 가구, 장식용 오브제, 스테이셔너리(편지) 등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라이프스타일 작품이 대상이다.
수상자는 5명. 위너 1명에게는 상금 2,000만원, 4명의 파이널리스트에게는 각각 500만원이 수여된다. 수상 작품은 렉서스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CONNECT TO)에 전시된다. 아울러 수상는 브랜드와의 다양한 협업과 함께 렉서스 모델을 시승할 수 있다.
심사위원은 구병준 PPS 대표, 김재원 아틀리에 에크리튜 대표, 정성갑 갤러리 클립 대표, 최주연 윤현상재 대표 등으로 구성되었다. 심사 기준은 작품에 담긴 주제 메시지, 장인정신의 가치가 반영된 작업 과정, 실용성과 완성도를 갖춘 디자인, 작품의 참신성과 심미성 등이며, 최종 결과는 4월 14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혼다코리아가 스쿠터의 대명사로 평가받는 PCX의 2025년형 모델을 출시하고 1월 24일부터 판매에 돌입한다.
혼다 PCX는 퍼스널 컴포트 살룬(Personal Comfort Saloon)이라는 콘셉트 아래 개발되었다. 2010년 첫 출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연간 약 80만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는 베스트셀링 스쿠터로 자리잡았다. 클래스를 뛰어넘는 높은 연비효율과 파워풀한 동력 성능으로 출퇴근이나 딜리버리 등 도심 주행에 적합해 국내에서도 지난 15년간 많은 사랑과 호평을 받아왔다.
2025년형 PCX는 PCX의 아이덴티티와 핵심 스타일링을 계승하면서 한층 세련된 디자인으로 진화했다. 기존 PCX의 강렬한 시그니처 캐릭터 라인, 균형 잡힌 차체 밸런스는 유지하면서 더욱 심플하고 날렵해진 LED 헤드라이트를 적용해 프론트 디자인을 완성했다. 비상등과 브레이크등이 구분된 새로운 형태의 리어 라이트를 채용하고, 전면의 넓은 핸들 바에 세련된 커버를 장착해 기능성과 심미성을 동시에 만족시켰다.
파워 유닛은 유로5+ 환경규제를 충족하도록 설계된 eSP+(Enhanced Smart Power Plus) 엔진이 탑재됐다. 최고출력은 12.5ps/8,750rpm의 성능을 발휘하며, 55.0km/리터(60km/h 정속 주행 시)의 압도적인 연비 효율을 실현했다.
2025년형 PCX는 라이더의 주행 편의를 위해 다양한 첨단 장비를 채용했다. 특히 겨울철 라이딩을 고려해 그립 히터를 기본 사양으로 탑재해 일상 커뮤터는 물론 딜리버리 등 비즈니스 라이더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국내외 많은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서브 탱크가 장착된 리어 서스펜션을 도입했으며, 승차감이 대폭 개선되어 방지턱이나 요철이 많은 도로에서도 한층 부드럽고 편안한 주행이 가능하다. 새롭게 탑재된 5인치 풀 컬러 TFT 미터는 필요한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광학 접합 기술이 적용되어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였다.
이외에 ABS아 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HSTC)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해 안전한 주행을 지원한다. 30리터 러기지 박스와 1.7리터 프론트 이너 박스를 배치하고, 도심 라이프스타일에 어울리는 실용성도 갖췄다.
2025년형 PCX의 가격은 472만원(VAT 포함)이다. 컬러는 펄 화이트, 펄 블랙, 맷 블랙, 펄 그레이 4종으로 판매된다.
아우디 코리아가 ‘더 뉴 아우디 A3’ 부분 변경 모델을 출시한다. 더 뉴 아우디 A3는 세단의 클래식함과 쿠페의 날렵한 이미지가 조화를 이루며, 우아하면서도 스포티한 스타일이 특징이다.
더 뉴 아우디 A3는 40 TFSI, 40 TFSI 프리미엄, 40 TFSI 콰트로 프리미엄 트림으로 출시된다. 기본형과 프리미엄 모델 모두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과 7단 S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2.6kg·m, 최고속도는 210km/h(안전제한속도)이다.
더 뉴 아우디 A3 40 TFSI와 40 TFSI 프리미엄은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6.7초가 소요된다.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2.4km/리터(도심 10.7km/리터, 고속도로 15.4km/리터)이다. 더 뉴 아우디 A3 40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6.5초가 걸리고,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1.3km/리터(도심 9.7km/리터, 고속도로 14.1km/리터)이다.

더 뉴 아우디 A3에는 아우디의 혁신을 상징하는 2D 로고와 배지가 적용됐다. 더 뉴 아우디 A3 40 TFSI의 외관은 새로운 모던 그릴 디자인과 육각형 프레임리스 싱글 프레임, 새로운 에어 인테이크가 스포티한 전면 디자인을 완성한다.
바디컬러 사이드 미러, 크롬 윈도 몰딩과 새롭게 적용된 B필러의 배지가 조화롭고 세련된 느낌을 자아낸다. 더 뉴 아우디 A3 40 TFSI 프리미엄 모델은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가 적용되어 사다리꼴 모양의 프레임리스 싱글 프레임, 다크크롬 라디에이터 그릴과 다크 리퀴드 크롬 에어 인테이크로 공격적이고 다이내믹한 전면부를 돋보이게 해준다.
더 뉴 아우디 A3 40 TFSI 콰트로 프리미엄 모델은 여기에 블랙 패키지 익스테리어 디자인을 적용해 다크 컬러의 아우디 로고, 블랙 사이드미러와 콰트로 트림 전용 18인치 블랙 5-Y-트윈 스포크 휠이 장착되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실내에는 업그레이드된 소재를 사용해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한다. 기본 모델에는 앞좌석 전동 및 열선과 요추지지대가 포함된 가죽 시트, 3-스포크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을 장착했고, 다크 알루미늄 스펙트럼 인레이와 앞좌석 알루미늄 도어실 트림이 세련된 내부를 완성했다. 또한 눈부심 방지 룸미러와 폴딩, 열선 및 눈부심 방지 기능이 포함된 사이드 미러, 스토리지 패키지, 3존 자동 에어컨이 쾌적하고 편리한 주행을 돕는다.
다양하고 혁신적인 아우디의 첨단 기술이 담긴 더 뉴 아우디 A3에는 정지상태에서도 후방 레이더 센서가 사각지대 차량이나 빠른 속도로 접근하는 차량과 자전거 등을 감지해 사이드 미러와 도어의 LED 점멸과 함께 일시적으로 문을 열리지 않게 하는 하차 경고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다. 주행 중 사각지대나 후방에 차량이 근접해 오면 감지하여 사이드 미러를 통해 경고신호를 보내는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 기능이 적용되어 운전자와 승객의 안전을 지원한다.
그밖에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및 차선 이탈 경고, 홀드 어시스트, 프리센스 베이직/프론트 등이 탑재되었으며, 더 뉴 아우디 A3 40 TFSI 프리미엄에는 탑승자와 보행자 모두의 안전까지 고려한 다양한 최첨단 안전 사양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이 탑재되었다.
더 뉴 아우디 A3에는 MMI 터치 리스폰스와 10.25 인치 스크린의 버추얼 콕핏이 장착되었으며, 프리미엄 모델과 콰트로 프리미엄 모델에는 12.3인치 버추얼 콕핏에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가 탑재되어 운전자가 모든 차량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컨트롤 하도록 돕는다.
모든 트림에는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독립적으로 애플 카 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인터페이스를 활용해 승인된 스마트폰의 컨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가 탑재되어 한층 더 향상된 편의를 제공한다. 이밖에 태양광충전 무선 하이패스와 아우디 커넥트, 무선충전 기능으로 한층 더 편안하고 즐거운 주행이 가능하다.
더 뉴 아우디 A3 40 TFSI의 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3.5% 세율) 적용 후 43,530,000원, 더 뉴 아우디 A3 40 TFSI프리미엄의 가격은 47,460,000원이며, 더 뉴 아우디 A3 40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50,400,000원이다(부가세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