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 10일 수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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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그룹 코리아 설립 30주년 기념 무상 점검 캠페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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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그룹 코리아가 8월 18일부터 9월 27일까지 약 6주간 전국 BMW, MINI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 점검과 유상 수리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2025년 닥터 BMW 위크(DR. BMW Week)와 MINI 홈커밍 위크(MINI Homecoming Week) 캠페인을 진행한다.

40가지 주요 항목 무상 점검, 전기차 특별 안전 점검 동시 진행

캠페인 기간 동안 소모품 무상 교환 서비스가 만료된 BMW(BSI, 5년/10만km), MINI(MSI, 5년/6만km) 전 모델을 대상으로 타이어, 브레이크, 각종 오일과 필터류, 배터리, 외부 장착물 등 40가지 항목에 대해 무상 점검 서비스가 제공된다. 순수전기차는 고전압 배터리와 냉각 시스템, 고전압 셀 모듈 등 육안 점검 및 고장 코드 조회 등을 점검해 준다.

무상 점검을 받는 고객에게는 서비스 라이브(Service Live)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 정비 현황을 원격으로 제공한다. 점검 과정에서 확인된 특이사항이 사진 또는 영상으로 촬영되어 고객에게 문자메시지 또는 My BMW·MINI 앱 알림으로 발송되며, 고객은 URL 링크를 통해 차량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 시 추가 작업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유상 수리 고객에게는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BMW, MINI 오리지널 부품과 공임을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오리지널 타이어는 10%, 교체 공임은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적용해 준다.

정비 패키지 상품도 마련됐다. 엔진오일 & 필터 패키지, 브레이크 패키지, 하체 패키지, 헤드커버 패키지 등 총 13가지로 준비된 차량 관리 패키지는 부품과 공임을 포함해 총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 올해는 마이크로 필터(초미세먼지 필터 포함), 디퍼렌셜 오일, 터보차저 항목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이외에도 BMW, MINI 오리지널 액세서리와 라이프스타일 제품군은 기본적으로 20% 할인이 적용되며, 일부 특별 품목은 최대 50% 할인 가격으로 판매된다. 기존에 장착된 블랙박스를 BMW, MINI ACE 3.0 프로 제품으로 업그레이드할 경우에도 5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BMW 코리아 설립 30주년 기념 사은품 증정

올해로 BMW 코리아 설립 30주년을 맞은 BMW 그룹 코리아는 이를 기념하고자 다양한 선물을 마련했다. 캠페인 기간 차량 유상 수리를 진행한 모든 고객에게 BMW 코리아 30주년 기념 선물 세트를 증정한다. 결제 금액에 따라 BMW 고객은 150만원 이상, MINI 고객은 100만원 이상 수리비를 결제할 경우 골프스포츠 파우치 또는 맥세이프 보조배터리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사고 수리 비용이 300만원/500만원 이상일 경우에는 각 20만원/30만원 상당의 골프용품 바우처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캠페인 기간 동안 My BMW 또는 MINI 앱에 처음 가입하거나 차량 등록을 처음 완료한 고객에게는 휴대용 손선풍기를 제공하며, 구독형 차량관리 서비스인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 가입 고객에게는 모바일 주유권(1만원)을 증정한다. 최근 15개월 이내에 서비스센터 입고 이력이 없는 BSI/MSI 만료 차량을 입고한 고객에게는 캠페인 기간에 사용할 수 있는 5만원 상당의 서비스 바우처를 지급한다.

한국타이어 2025년 2분기 매출액 5조3,696억원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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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2025년 2분기 글로벌 연결 경영실적 기준 매출액 5조3,696억원, 영업이익은 3,536억원을 기록했다. 한국타이어는 올해 1분기부터 자회사로 편입된 한온시스템을 연결 실적으로 반영 중이며, 2분기부터 기업인수가격배분(PPA, Purchase Price Allocation)을 인식하기 시작했다.

타이어 부문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8.4% 증가한 2조5,114억원, 영업이익은 17.5% 감소한 3,464억원으로 집계됐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교체용 및 완성차 브랜드 신차용 타이어 판매 증가,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비중 확대로 매출액은 증가한 반면, 영업이익은 재료비와 운임비, 미국 자동차 부품 관세 등의 영향으로 감소했다.

열관리 부문 한온시스템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11.7% 증가한 2조8,581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10.2% 감소했으나, 전분기 대비 205.1% 증가한 643억원을 달성했다.

한국타이어 상반기 누적 기준 승용차, 경트럭용 타이어 매출 중 18인치 이상 고인치 제품 판매 비중은 47.2%로 전년 대비 0.6%p 증가했다. 또한, 같은 기간 승용차, 경트럭용 신차용 타이어 매출액 가운데 전기차 비중은 24%로 지난해 대비 7%p 성장했다.

한국타이어는 2분기 루시드 모터스 전기 SUV 루시드 그래비티, 기아 전기 세단 EV4, 픽업트럭 타스만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했으며, 현재 포르쉐, 메르세데스-벤츠, BMW 등 글로벌 50여개 완성차 브랜드 280여개 차종에 이르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이와 함께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등 70여개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 레이싱 타이어 공급 및 참가팀 후원을 통해 확보한 데이터를 활용해 초고성능 타이어 기술력을 강화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전 세계 8개 생산기지를 운영 중이며, 글로벌 생산기지의 생산 효율 극대화에 집중하고 있다.

2025년 하반기 메르세데스-AMG 익스피리언스 참가 신청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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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메르세데스-AMG 익스피리언스’와 ‘메르세데스-벤츠 SUV 익스피리언스’ 2025년 하반기 참가 접수를 시작했다.

메르세데스-AMG 익스피리언스와 메르세데스-벤츠 SUV 익스피리언스는 트랙과 오프로드에서 각각 메르세데스-벤츠 모델의 퍼포먼스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드라이빙 프로그램이다.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세계 최초 AMG 브랜드 서킷 AMG 스피드웨이와 상설 오프로드 코스 메르세데스-벤츠 SUV 익스피리언스 센터에서 진행된다.

메르세데스-AMG 익스피리언스는 레이스 트랙에서 짜릿한 고속 주행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전문 인스트럭터의 가이드 아래서 다양한 레이싱 기술을 익히며 AMG 모델의 폭발적인 퍼포먼스, 역동적인 주행 감성과 첨단 기술력을 만끽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AMG 익스피리언스는 참가자의 드라이빙 숙련도에 따라 AMG 디스커버(기초), AMG 퍼포먼스(심화), AMG 어드밴스드(고급), AMG 나이트 서킷(야간 체험)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에는 국내에 10년 만에 완전 변경 모델로 돌아온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가 트랙 시승차로 투입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는 모터스포츠 DNA를 탑재해 최상위 스포츠카의 정수를 보여주는 모델로, 강력한 퍼포먼스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갖추었다.

메르세데스-벤츠 SUV 익스피리언스는 오프로드에서 메르세데스-벤츠 SUV의 극한 주행 성능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10월 론칭 후 국내 오프로드 마니아에게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참가자들은 험준한 경사와 자갈길, 급격한 굴곡 등 다양한 지형에서 안정적인 접지력과 강력한 힘을 느껴볼 수 있다. 장애물도 거침없이 돌파하는 와일드한 주행을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SUV의 탁월한 기술력과 오프로드 DNA를 경험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SUV 익스피리언스는 고객의 주행 숙련도와 취향에 따라 SUV 드라이빙, G 드라이빙, SUV+G 드라이빙과 AMG 퍼포먼스, SUV 오프로드 체험을 결합한 얼티밋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참가자가 직접 주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8월 중 메르세데스-벤츠 SUV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을 예약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오아시스 야외 수영장 입장권을 5명에게 각 2매씩 제공한다.

2025년 하반기 메르세데스-AMG 익스피리언스와 메르세데스-벤츠 SUV 익스피리언스는 만 18세 이상의 운전면허 소지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네이버 예약을 이용하면 된다.

현대차, 더현대 서울에서 ‘현대 N 팝업스토어’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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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8월 14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 지하 2층에 위치한 스트릿 패션 편집숍 피어(PEER)에서 ‘현대 N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과의 협업으로 일주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현대차 고성능 자동차 브랜드 N을 소개하고,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고객이 직접 현대 N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역대 N 차종의 미니카와 N 퍼포먼스 파츠 전시를 통해 고성능 자동차 브랜드로서 N의 정체성을 엿볼 수 있으며, N 컨피규레이터 존에서는 나만의 N 모델을 만들어 보고 아반떼 N과 아이오닉 5 N 시승 및 구매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브랜드 헤리티지를 담은 현대 N 10주년 한정판 컬렉션으로 핀뱃지와 1:38 다이캐스트 쇼케이스를 한정 수량 선보인다. 또한 지난달 10일 2025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글로벌 최초로 공개한 아이오닉 6 N 컬렉션 반팔과 후드 티셔츠, 파우치 백 등을 오프라인으로 정식 판매한다.

N 머천다이즈 상품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3명을 추첨해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에서 레벨1, 서킷 택시, 트리프트 택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며, 팝업스토어 방문만으로 경품 수령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N 룰렛 이벤트도 마련했다. 기존 N 오너들에게는 아이오닉 6 N 핀뱃지와 2024 WRC 우승 포스터, 스티커를 한정 수량으로 제공한다.

한성자동차 프로골퍼 박진이 앰배서더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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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성자동차가 고객 초청 프로그램 ‘컬처 보이지 X 앰배서더’의 두 번째 앰배서더로 프로골퍼 박진이를 선정하고, 메르세데스-벤츠 GLE 쿠페를 전달했다.

컬처 보이지 X 앰배서더는 한성자동차가 창립 40주년을 맞아 기획한 프로젝트로 문화와 예술,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앰버서더로 선정해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브랜드 경험을 풍성하게 전달하고자 마련된 고객 초청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에는 첫 번째 앰배서더로 배우 임지연과 함께한 행사를 개최했다.

두 번째 앰배서더로 선정된 박진이 프로는 2014년 KLPGA 입회 후 투어 활동은 물론 다양한 방송과 온라인 채널에서 골프 레슨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수준 높은 전문성과 폭넓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박진이 프로는 12월까지 한성자동차 전국 19개 신차 전시장을 찾아가 고객 대상 골프 원포인트 레슨을 진행한다. 이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한성자동차의 철학을 반영한 것이다.

박진이 프로는 하반기에 예정된 한성자동차 고객 초청 골프 대회에도 참석해 필드에서 직접 고객들과 교류하며 브랜드와 고객이 함께하는 프리미엄 골프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박진이 프로는 “창립 40주년이라는 뜻깊은 해에 한성자동차와 함께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 고객들과 직접 만나 골프의 즐거움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 한성자동차의 진정성과 신뢰를 많은 분들게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성자동차 김마르코 대표는 “한성자동차 고객 감사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춤형 프리미엄 경험을 제공하고, 문화와 예술, 스포츠 등 다양한 영역에서 고객과 더욱 깊이 있는 관계를 구축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금호타이어 SBTi 온실가스 감축 목표 승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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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과학 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 SBTi)로부터 2030년 단기 온실가스 감축목표 및 2045 넷제로(Net-Zero) 목표에 대한 승인을 획득했다.

SBTi는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세계자원연구소(WRI), 세계자연기금(WWF) 등이 공동 설립한 글로벌 연합기구로, 기업의 온실가스 감축목표가 파리협정의 1.5°C 시나리오에 부합하는지를 과학적으로 검증한다.

금호타이어는 SBTi 기준에 따라 2030년까지 2022년 대비 직접배출량(Scope 1) 및 간접배출량(Scope 2) 배출량을 42%, 기타 간접배출량(Scope 3) 배출량을 25% 감축하는 단기 목표를 수립했다. 2045년까지 전 가치사슬(Scope 1, 2, 3)에 걸쳐 온실가스 배출량을 90% 감축하고, 전체 밸류체인에서 탄소중립(Net-Zero)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올해 4월 글로벌 탄소에너지관리위원회 신설하고 생산기술총괄을 위원장으로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 탄소규제와 동향 분석, 글로벌 사업장별 탄소배출량 감축목표 수립과 이행 실적 관리, 재생에너지 확대 계획을 논의한다.

현재 금호타이어는 글로벌 7개 생산공장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구축하여 전력 사용량의 11%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했다. 특히 중국 천진공장은 2024년 기준 재생에너지 사용량을 50% 달성하였으며, 직접 전력구매계약(PPA), 재생에너지 인증서(REC) 등 추가 조달 방식을 검토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5개 사업장에서 ISO 50001 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을 완료하며 에너지 효율 개선과 통합적 탄소 감축 관리 체계를 고도화하고 있다.

금호타이어 생산기술총괄 김명선 부사장은 “금호타이어는 2045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제품 설계, 원재료, 생산, 운송, 사용, 폐기 단계 전반에 걸쳐 탄소중립 감축을 추진 중이다. 온실가스 감축뿐만 아니라 친환경 제품 개발 및 지속가능한 재료 확대 등 고도화를 앞두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최근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기후변화 평가에서 B등급을 획득했다. 협력사 공급망 관리 수준을 평가하는 공급망 참여 평가(Supplier Engagement Assessment, SEA)에서는 최고등급인 A리스트(A-List)에 선정되어 기후변화 대응 노력과 함께 공급망 전반의 ESG 관리 역량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원레이싱 트리오 하반기 반격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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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5라운드 나이트 레이스에서 원레이싱 소속 드라이버 전원이 완주하며 올해 나이트 레이스 3연전을 마무리 지었다.

8월 9일(토), 강원도 인제군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린 2025 시즌 마지막 나이트 레이스에서 원레이싱 최광빈, 임민진, 김무진 트리오는 안정적인 경기 운영과 여러 변수를 통제하며 모두 완주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나이트 레이스에서 포디엄에 오르지는 못했지만, 각 드라이버들은 예선부터 결승까지 침착한 페이스를 유지했다. 미캐닉 팀 역시 돌발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팀워크를 발휘했다.

원레이싱 유병욱 감독은 “이번 나이트 레이스에서 드라이버와 미캐닉 모두가 각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 전원 완주라는 성과를 통해 팀의 위기관리 능력을 보여주었고, 남은 시즌에서 흔들림 없는 레이스를 이어갈 수 있는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 “항상 든든한 지원을 보내주는 넥센타이어와 STLC를 비롯한 후원사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잔여 라운드에서 좋은 성과로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

원레이싱 임민진.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린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5라운드 결승에서 포인트 피니시 8위로 완주했다. 사진 : 정인성 기자

인제 스피디움 나이트 레이스를 통해 시즌 전반을 안정적으로 마친 원레이싱은 꾸준한 페이스 유지와 성장세를 바탕으로 하반기 반격의 시동을 걸 방침이다. 아울러 9월 6~7일에 개최되는 인제 스피디움 6라운드에 대비해 다양한 전략을 준비 중이다.

RACEWEEK l 사진 정인성 기자, 원레이싱

한국토요타자동차, 세종문화회관 ‘누구나 꿈나무 오케스트라’ 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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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토요타자동차가 문화소외계층 아동·청소년의 예술교육 확대를 위해 8월 12일 세종문화회관 ‘누구나 꿈나무 오케스트라’에 후원금 6천만원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서울 도봉 숲속마을에서 열린 여름 캠프 현장에서 진행됐으며, 한국토요타자동차 김형준 이사와 세종문화회관 신동준 본부장 등이 참석해 오케스트라 단원들을 직접 격려했다. 세종문화회관 안호상 사장은 “꿈나무오케스트라에 보내주시는 따뜻한 격려와 지속적인 응원이 늘 큰 힘이 되고 있다”는 감사 인사를 전했다.

전달된 후원금은 악기 교육, 여름 캠프 운영, 11월 23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릴 정기연주회 준비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장애 단원 수를 기존 10명에서 20명으로 확대해, 보다 다양한 아동·청소년이 예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2021년 세종문화회관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4년째 후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후원금은 약 2억8천만원에 달한다. 지난해에는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의 첫 정기연주회를 비롯해 KBS 교향악단과 함께한 패럴림픽 국가대표 격려 공연도 지원하며 장애·비장애 단원이 함께 무대에 설 수 있도록 도왔다.

김형준 한국토요타자동차 이사는 “아동·청소년이 예술을 통해 자신만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토요타자동차는 ‘누구나 꿈나무 오케스트라’ 후원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에는 서울시가 주관하는 ‘2024 민관협력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전국 8개 대학과 5개 고등학교와 함께하는 자동차 분야 인재 육성 프로그램 ‘T-TEP’, 신진 공예 작가를 지원하는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미래 세대를 위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페라리 ‘2025 콩코르소 페라리’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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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콩코르소 페라리(Concorso Ferrari)가 8월 16~17일 미국 캘리포니아 페블비치 골프 링크스 퍼스트 페어웨이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콩코르소 페라리는 몬테레이 카 위크를 대표하는 연례행사로, 페블비치 콩쿠르 델레강스와 함께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20세기 레이싱 아이콘부터 우아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이 조화를 이룬 최신 모델에 이르기까지 총 70대의 전설적인 페라리 모델이 전시될 예정이다.

페라리 퍼레이드가 행사장에 도착하는 모습은 17일 오전 9시(한국 시각 기준)에 페라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특히 일요일 전시에 앞서 차량들이 도열하는 동안, 중요한 역사적 가치를 지닌 일부 모델의 이야기를 소개하는 인터뷰도 방영될 예정이다.

2025 콩코르소 페라리는 브랜드 창립부터 지금까지 페라리의 발전을 이끌어 온 레이싱 혁신의 여정을 조명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1948년형 166 스파이더 코르사–004 C를 포함한 희귀 모델들이 전시된다. 특히 166 스파이더 코르사–004 C는 오리지널 섀시와 차체, V12 엔진, 변속기까지 그대로 보존된 상태로 전시되어 역사적 가치가 더욱 크다.

트랙에서 뛰어난 성능을 내기 위한 페라리의 혁신은 치열한 노력의 산물이었다. 개발 과정에서 마주하는 수많은 과제를 극복하기 위해 고도의 전문성과 과감한 실험이 요구됐으며, 변화하는 규정과 법규 준수도 필수적이었다. 이 같은 강인한 도전 정신은 오늘날까지도 페라리 브랜드의 핵심 가치로 이어지고 있다.

페라리가 내구레이스의 궁극적 시험 무대인 르망 24시에서 거둔 승리의 역사는 과거와 현재의 레이싱을 잇는 뚜렷한 연결고리가 된다. 이번 콩코르소 페라리에는 대담한 미드십 설계로 혁신을 이끌며 중대한 변화를 가져온 1965년형 250LM–6313이 전시된다. 이 차량은 다양한 레이스에 출전했으며, 특히 1965년 르망에서 페라리가 거둔 역사적인 1-2-3 피니시 중 2위를 차지하며 르망 6년 연속 우승의 대미를 장식했다.

또한 2023년부터 2025년까지 르망 3연승을 기록한 499P 하이퍼카를 기념해 제작된 한정판 트랙 전용 모델, 499P 모디피카타도 함께 선보인다. 페라리는 르망 3회 연속 석권으로 우승 트로피를 영구 소장할 자격을 획득했고, 이 특별한 트로피는 행사 기간 동안 카사 페라리에 전시될 예정이다.

이처럼 풍부한 레이싱 유산의 영향은 지금까지 출시된 모든 페라리 스포츠카에 담긴 정교한 기술 속에서 확인할 수 있다. F80 슈퍼카와 296 스페치알레에 탑재된 V6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각각 499P 모디피카타, 296 GT3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F80과 296 스페치알레 모두 페라리의 성공적인 레이싱카에서 개발되고 재해석된 기술을 바탕으로 공도에서도 즐길 수 있는 감성적이고 정교한 드라이빙 경험을 구현해 냈다.

이 모든 차량들은 콩코르소 페라리에 전시된다. 이와 함께 페라리 V6 엔진의 초기 진화 모습을 보여주는 모델들도 소개된다. 여기에는 1963년 타르가 플로리오에서 치열한 접전 끝에 종합 2위, 스포츠카 클래스 1위를 차지한 1962년형 페라리 196 SP–0802도 포함된다.

기술, 공학적 진보를 기반으로 한 아름다움은 지금까지도 페라리 모터스포츠 역사상 가장 우수한 모델을 정의하는 핵심 요소다. 그 정점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모델은 1959년형 250 테스타 로사–0766 TR이다.

당시 새롭게 설계된 TR/59는 1959 시즌 동안 단 5대만 생산되었고, 모두 판투치의 차체와 독창적인 실루엣을 갖추고 있어 가장 유명한 페라리 레이스카 중 하나로 손꼽힌다. 전시되는 모델의 섀시는 개발용 프로토타입으로 제작되었으며, 1959 세브링 12시간 레이스 데뷔전에서의 우승 이후 1960년 르망 24시에서 폴 프레르와 올리비에 젠드비앙이 이끈 TR/59에 이어 종합 2위를 기록했다. 이 레이스는 페라리의 르망 6회 연속 우승 기록의 신호탄이 되었다.

회사를 창립하기 훨씬 전부터 엔초 페라리는 승리를 위해서는 치밀한 엔지니어링 역량뿐 아니라 한계를 뛰어넘어 트랙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르고자 하는 굳은 의지를 지닌 숙련된 팀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이렇게 대담한 정신을 바탕으로 카사 페라리 페블비치에서 열리는 퍼레이드와 콩코르소는 전 세계 수많은 페라리 팬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17일 오전 9시(한국 시각)에는 카사 페라리에서 제공하는 독점 콘텐츠와 해설을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다.

RACEWEEK

넥센타이어 시트로엥 C5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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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타이어(대표이사 김현석)가 글로벌 완성차 그룹 스텔란티스 시트로엥 C5와 C5에어크로스에 프리미엄 초고성능 타이어 엔페라 스포츠를 신차용 타이어(OE)로 공급한다.

엔페라 스포츠는 넥센타이어를 대표하는 초고성능(UHP) 타이어이다. 고속주행 안정성,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 정밀한 핸들링 성능이 강점이다. 특히, 유럽 소비자의 까다로운 요구에 맞춰 고하중 자동차에 적합한 구조와 정숙한 승차감을 구현했다.

이 같은 성능을 바탕으로 현재 포르쉐를 비롯한 프리미엄 브랜드 차종에 장착되며, 넥센타이어 제품 중 가장 많은 신차용 타이어 승인을 받은 모델이기도 하다. 이번에 공급되는 제품은 전량 체코 자테츠에 위치한 넥센타이어 유럽 공장에서 생산된다.

엔페라 스포츠는 유럽 주요 타이어 테스트 기관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았다. 유럽 최대 자동차연맹 ADAC,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 스위스 차량안전성평가기관 TCS, 오스트리아 ÖAMTC 등 유럽 내 유력 평가기관의 2025년 하계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우스(Good) 및 강력 추천(Very Recommendable) 등급을 받으며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

넥센타이어는 이 같은 기술력을 기반으로 유럽 내 신차용 타이어 공급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2016년 포르쉐에 공급을 개시한 이후 아우디, BMW, 메르세데스-벤츠 등 유럽 프리미엄 브랜드로부터 신차용 타이어 공급사로 선정되며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아 왔다. 또한, 2019년 유럽 공장 가동과 맞물려 넥센타이어의 유럽 매출액은 2020년 4,681억원에서 2024년 1조1,347억원으로 두 배 이상 성장했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이번 시트로엥 신차용 타이어 공급은 유럽 시장에서 당사의 기술력과 품질 신뢰도가 모두 인정받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형에 최적화된 고성능 타이어를 공급하며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