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7월 20일 일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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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103회 파이크스 피크 힐 클라임 참가팀 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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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가 6월 22일 미국 콜로라도 스프링스에서 개최되는 103회 파이크스 피크 인터내셔널 힐 클라임(Pikes Peak International Hill Climb, PPIHC)에 참가하는 레이싱팀을 공식 후원한다.

‘구름 위의 레이스’로 불리는 파이크스 피크 힐 클라임은 1916년에 출범한 미국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모터스포츠 이벤트다. 로키산맥 파이크스 피크를 오르내리며 차량의 퍼포먼스를 선보일 수 있는 세계에서 가장 도전적인 이벤트로 꼽힌다. 해발 2,862m에서 출발해 4,302m에 위치한 결승선까지 19.99㎞ 오르막 구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총 156개의 굴곡진 코너가 곳곳에 도사리고 있어 차량의 성능뿐 아니라 내구성과 안정성이 확보되어야 완주할 수 있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두 팀, 세 명의 드라이버를 공식 후원한다. 후원 대상은 아웨이다 레이싱팀 소속 댄 아웨이다, 트레버 아웨이다와 스터링 모터스포츠 잭 펜리. 이들은 포드 머스탱 보스, 아우디 4000, 폭스바겐 골프 R32로 치열한 경쟁에 나선다.

금호타이어는 고성능 타이어 엑스타 V730을 후원한다. 엑스타 V730은 국내외 다양한 모터스포츠 대회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초고성능 컴파운드와 견고한 블록 디자인으로 고속 주행 조건에서 탁월한 접지력과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을 발휘한다.

금호타이어 G.마케팅담당 윤민석 상무는 “극한의 조건 속에서 펼쳐지는 파이크스 피크 힐 클라임은 금호타이어의 기술력과 고성능 타이어 역량을 전 세계에 입증할 수 있는 이상적인 무대이다. 앞으로도 글로벌 모터스포츠 활동을 강화하고, 고성능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전 세계 주요 모터스포츠 대회에서 공식 타이어 공급업체 타이틀을 지속 확보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금호 FIA TCR 월드 투어 타이틀 스폰서 자격을 확보하며 기술과 성능 경쟁력에서 이미 글로벌 정상에 서 있음을 보여줬다. 앞으로도 금호타이어는 다양한 모터스포츠 활동을 통해 축적해 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퍼포먼스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금호 SLM & 이창욱 인제 나이트 레이스 우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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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 SLM 이창욱이 인제 스피디움 나이트 레이스에서 올해 2승을 기록했다

6월 14일(토), 강원도 인제군 인제 스피디움에서 2025 슈퍼레이스 썸머 시즌 나이트 레이스 3연전이 시작되었다. 슈퍼레이스 간판,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3라운드 결승 그리드에 올라간 드라이버는 15명. 슈퍼레이스 통산 16번째 나이트 레이스 결승 결과 금호 SLM과 이창욱이 뛰어난 성적을 거두었다.

금호 SLM 이창욱 2025 1~3라운드 연속 폴포지션

금호 SLM 드라이버 이창욱이 세 경주 연속 폴포지션을 잡았다.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KIC, 인제 스피디움을 이어 달린 2025 슈퍼레이스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1~3라운드 예선에서 모두 1위를 기록한 결과를 집계한 것이다.

슈퍼레이스 6000 클래스 통산 132라운드에서 3연속 폴포지션(단일 시즌 기준)을 차지한 드라이버는 3명. 김의수(2019년 2~5라운드), 밤바 타쿠(2011년 1~4라운드)에 이어 이창욱이 연속 폴포지션 부문 3위에 이름을 올렸다. 2022 시즌부터 슈퍼레이스 최고 클래스에 출전한 이창욱은 현재(2025년 3라운드)까지 19라운드 결승에 참가해 5승, 8PP, 8회 포디엄, 13회 톱10 기록을 세웠다.

금호 SLM, 6000 클래스 통산 7회 원투 피니시

금호타이어가 후원하는 금호 SLM이 2025 슈퍼레이스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시리즈 초반 세 경주에서 2승을 거두었다.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개막전에서 우승한 금호 SLM은 썸머 시즌 첫 나이트 레이스가 열린 인제 스피디움에서 올해 두 번째 1위에 올랐다.

엑스타 레이싱의 바통을 이어받은 금호 SLM은 올 시즌 2승을 원투승으로 장식했다. 이 팀의 역대 통산 더블 포디엄은 13회. 이 중 7라운드에서 원투승을 기록했다. 슈퍼레이스 6000 클래스 통산 전적은 22승, 23PP, 71회 포디엄.

3라운드 3위 헨잔 료마가 슈퍼레이스 6000 클래스 통산 50번째 포디엄 드라이버로 기록되었다

헨잔 료마,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첫 포디엄 피니시

브랜뉴 레이싱 루키 헨잔 료마가 슈퍼레이스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데뷔 해에 포디엄 피니시를 이뤄냈다. 6000 클래스 출전 세 번째 레이스에서 3위 트로피를 차지한 것이다. 1, 2라운드에서 모두 리타이어한 헨잔 료마는 인제 스피디움 나이트 레이스에서 이창욱, 노동기와 함께 포디엄 등정의 기쁨을 나누었다.

슈퍼레이스 6000 클래스 통산 포디엄 드라이버는 50명으로 늘어났다. 49번째 포디엄 드라이버는 오네 레이싱 오한솔(2024년 5라운드). 이어 헨잔 료마가 50번째 포디엄 드라이버로 기록되었다.

KARA 센추리클럽 드라이버 황진우. 올해 포디엄 기록을 추가할 경우 6000 클래스 통산 포디엄 피니시 부문 1위로 올라설 수 있다

준피티드 레이싱 황진우, 61라운드 연속 완주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센추리클럽 드라이버 황진우가 올해도 놀라운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2024 시리즈 4라운드(인제 스피디움)에서 슈퍼레이스 6000 클래스 출전 100라운드(결승 기준)를 돌파한 황진우는 연속 완주 부문에서 좀처럼 달성하기 어려운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준피티드 레이싱 황진우의 연속 완주 기록은 61라운드. 2018 시리즈 1라운드를 10위로 완주한 황진우는 올해 3라운드까지 대기록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

2013 슈퍼레이스 6000 클래스 챔피언 황진우의 주요 전적은 결승 108라운드, 12승, 9PP, 30회 포디엄. 결승 출전 부문 부동의 1위 황진우는 통산 우승, 폴포지션, 포디엄 피니시 부문에서 톱3 랭크되어 있다. 올해 포디엄 기록을 추가할 경우, 김의수, 조항우와 더불어 이 부문 공동 1위로 올라서게 된다.

박기현 기자 l 사진 정인성 기자

래디컬 코리아, 안티소셜소셜클럽 서울 플래스십 스토어에 경주차 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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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토타입 레이스카 시리즈를 운영하는 래디컬 코리아가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위치한 안티소셜소셜클럽(Anti Social Social Club) 플래그십 스토어에 SR1 경주차를 6월 24일까지 전시한다.

안티소셜소셜클럽(ASSC)은 2015년 미국 LA에서 설립된 브랜드이다. 독특한 감성과 디자인으로 전 세계 스트리트웨어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특히 자동차 분야에서 일어난 흥미로운 사건을 풍부한 스토리로 소화하면서 자동차 마니아들에게도 호응을 이끌어 냈다.

안티소셜소셜클럽 서울은 단순 제품 수입 및 마케팅 수준을 넘어 한국적인 요소를 담은 자체 제품 개발과 생산 등 현지화에 집중하고 있다. 더불어 한국 스트리트 컬처를 주제로 한 제품과 스토리를 글로벌 시장에 수출하는 등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래디컬 SR1의 특별 전시 이벤트는 안티소셜소셜클럽 브랜드 슬로건 ‘겟 위어드’(Get Weird)의 연장선에 있는 것으로, 평범함을 벗어나 새롭고 놀라운 경험을 방문객들에게 제공한다는 취지로 진행됐다.

래디컬 SR1 경주차는 양산 스포츠카의 1/3 수준의 무게와 르망 프로토타입 레이스카에서 영감을 받은 공기역학 디자인으로 설계된 입문형 트랙 전용 레이스카다. 이번에 안티소셜소셜클럽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에 전시된 모델은 2013년에 출시된 1세대 개량 버전으로, 현재는 최신형 SR1 XXR 버전으로 판매 중이다.

SR1 XXR은 최고출력 188마력(bhp)을 발휘하는 5세대 RPE 1,340cc 엔진과 자동 블리퍼 기능을 갖춘 6단 일체형 기어박스를 얹고 있다. 경주차 무게는 510kg. 0→시속 100km 가속은 3.5초가 걸린다. 경량 스페이스 프레임 섀시는 국제자동차연맹(FIA) 규격에 맞춰 충돌안전구조로 제작되었다.

래디컬 코리아는 영국 모터스포츠 전용 자동차 기업 래디컬의 국내 공식 수입, 판매사이다. 래디컬 차량의 수입, 판매와 서비스를 포함해 제품 컨설팅과 판매, 트랙데이 같은 고객 마케팅 활동 전반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현재 SR1 XXR, SR3 XXR, SR10 XXR, RXC 시리즈를 판매하고 있다.

RACEWEEK

한성자동차 창립 40주년 맞아 고객 가치 중심 경영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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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대표 김마르코)가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고객 접점 강화, 브랜드 경험 확대를 추진하기 위한 고객 중심 프로그램을 전개한다.

한성자동차는 1985년 국내 최초 수입차 법인 창립을 시작으로, 1987년 서울 강남 신사동에 전시장과 사무실을 개설하며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네트워크를 전국 단위로 확장해 왔다. 현재는 19개 전시장, 19개 서비스센터, 7개 인증 중고차 전시장을 운영하며 국내 메르세데스-벤츠 최대 규모 딜러사로 자리하고 있다.

전국 네트워크 확대와 함께 KS 인증 획득과 서비스 혁신 대통령상 수상 등 고객 만족을 위한 전방위적 노력을 이어왔다. 또한, 13년간 미술영재 장학사업 ‘드림그림’을 운영하며 고객이 공감할 수 있는 사회적 책임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한성자동차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창립 40주년을 맞아 고객과의 관계를 한층 더 확장하기 위한 전략을 준비하고 있다. 먼저 7월 초, 전국 전시장에서 고객 초청 프로그램 ‘한성자동차 컬처 보야지(Culture Voyage) X 앰배서더’를 공식 론칭할 예정이다. 문화, 예술, 스포츠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대표하는 앰배서더가 전국 전시장을 방문하며 고객과 직접 소통하고, 새로운 일상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고객과 한성자동차가 함께한 지난 시간을 되짚고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SNS 사진 공모전, 브랜드 철학을 담은 인터뷰 시리즈, 창립 40주년 기념 한정판 모델 관련 디지털 콘텐츠 등 고객 참여형 커뮤니케이션 활동도 전개한다.

하반기에는 수입차 딜러사 최초로 통합 멤버십 로열티 프로그램을 공식 론칭할 예정이다. 차량 운행·관리 혜택을 넘어 호텔, 골프장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프리미엄 혜택을 통해 고객의 일상에 실질적인 가치를 더할 계획이다.

한성자동차 김마르코 대표는 “지난 40년이 고객과의 신뢰로 성장해 온 시간이었다면, 앞으로의 40년은 고객과 함께 가치를 만들어 가는 여정이 될 것이다. 보다 정교한 고객 중심 프로그램과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고객 기대를 뛰어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컴피티션 2025 뉘르부르크링 24시 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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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컴피티션이 6월 19~22일에 개최되는 2025 뉘르부르크링 24시에 출전한다.

한국앤컴퍼니(주)가 후원하는 한국컴피티션은 올해 뉘르부르크링 24시에 국내 레이싱팀 최초로 최상위 SP9 클래스에 참가한다. 경주차는 포르쉐 992 GT3 R. 타이어는 한국타이어 레이싱용 벤투스를 장착한다.

뉘르부르크링 24시는 독일 뉘르부르크링(Nürburgring) 서킷에서 열리는 세계 최고 수준의 내구레이스로, 올해는 총 141대가 출전할 예정이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세계 최고 기술력을 인정받으려면 최상위 모터스포츠 무대에서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는 조현범 회장의 철학 아래 모터스포츠에 대한 투자를 꾸준히 강화해 왔다.

한국컴피티션은 2009년 창단 이후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6000 클래스에서 통산 7회 종합 우승을 기록했으며, 2022년에는 드라이버, 팀, 타이어 챔피언십 전 부문을 석권했다.

해외 무대에서는 2020년 24시 두바이 GT4 클래스 우승을 시작으로, 2023년 한국 24시 바르셀로나 GT4 클래스 우승과 24시 시리즈 유러피언 시즌 챔피언 타이틀을 거머쥐며 입지를 넓히고 있다.

한국앤컴퍼니 측은 “뉘르부르크링 24시는 주행 안정성, 내구성, 전략 운용 등 모든 역량을 종합적으로 요구하는 극한의 레이스”라며 “한국컴피티션이 그동안 축적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기량을 펼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RACEWEEK

현대성우그룹 ‘현대성우 챌린저스’ 6기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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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월별 활동비 지원, 멘토링‧우수 서포터즈 포상 혜택 제공

▶ 6월 29일까지 온라인 접수, 대학생·휴학생 12명 선발

현대성우그룹이 대학생 서포터즈 ‘현대성우 챌린저스’ 6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현대성우 챌린저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 기업 현대성우그룹이 2020년부터 운영 중인 대학생 서포터즈로, ‘도전’이라는 기업 가치관을 바탕으로 대학생들이 모빌리티 산업 전반을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홍보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5년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운영된다. 매월 주제에 따라 영상 콘텐츠, 카드뉴스, 기획 기사 등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개인 블로그,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이를 게시한다. 또한 최근 트렌드에 맞춰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등 숏폼 콘텐츠 형식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콘텐츠 제작 및 자동차 산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 개인 블로그 및 SNS 채널을 활발히 운영 중인 학생, 온라인·오프라인 활동에 성실히 참여할 수 있는 학생이며, 전공 제한은 없다.

선발된 인원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와 수료증을 수여한다. 아울러 우수 활동자 시상, 포상금 지급, 현업 실무자와의 멘토링 기회 제공, 팀웨어 & 공식 굿즈 제공 등도 준비되어 있다.

지원자 접수는 6월 19일(목)부터 6월 29일(일)까지 온라인으로만 진행하며, 서류 심사, 화상 면접을 거쳐 최종 12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 방법은 현대성우저널 홈페이지 내 서포터즈 모집 게시글을 참고해 6월 29일 밤 12시까지 온라인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추가 문의 사항은 현대성우쏠라이트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으로 연락하면 확인할 수 있다.

현대성우그룹 관계자는 “현대성우 챌린저스는 대학생들이 콘텐츠 제작 실무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라며,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역량을 키우고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현대성우그룹은 지주회사인 현대성우홀딩스와 더불어 알로이휠 및 주물 제품 제조사인 현대성우캐스팅, 자동차 배터리 등 연축전지 전문기업인 현대성우쏠라이트로 구성되어 있다.

RACEWEEK

한국타이어 전기차 페스티벌 ‘런던-브라이튼 EV 랠리’ 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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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가 6월 21일 영국 런던에서 개최되는 전기차 페스티벌 ‘2025 런던-브라이튼 EV 랠리’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영국 최대 규모 전기차 이벤트로, 런던 도심을 가로질러 브라이튼 해안까지 약 100km를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해 달리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매년 3만여명 이상의 관람객이 모여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혁신 기술을 직접 체험한다.

이번 행사에서 한국타이어는 랠리 종착지 브라이튼 해안가에 조성되는 E-빌리지에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 제품군을 전시한다. 이와 함께 한국타이어가 오피셜 타이어를 공급하는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의 3세대 레이스카 젠3 에보도 전시한다.

넥센타이어 ‘2024/25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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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타이어(대표이사 김현석)가 글로벌 ESG 기준에 기반을 둔 ‘2024/25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처음으로 연결기준 자회사(해외 법인 11개 사업장)까지 포함한 성과 지표를 정식 반영했다.

환경 부문에서는 온실가스 배출의 정밀 산정 범위를 넓혔다. 회사가 직접 배출하는 스코프(Scope) 1부터 외부 밸류체인까지 포함한 스코프 3의 15개 카테고리까지 전 영역에 걸쳐 산정 및 외부 검증을 완료했다. 이를 통해 자사 외부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까지 체계적으로 파악하며, 실질적인 감축 전략 수립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자동차 산업의 친환경 전환 기조에 발맞춰 타이어 제품에 적용할 지속가능 소재 개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재생·재활용 원재료 10종, 23개를 추가로 발굴해 제품 적용 가능성을 연구 중이며, 지속가능 원재료를 최대 70%까지 적용할 수 있는 타이어 제조 기술도 새롭게 개발했다.

자연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 평가 기준도 보다 세분화하며 체계적으로 점검하고 있다. 국제 기준인 자연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TNFD)의 LEAP(Locate, Evaluate, Assess, Prepare) 프레임에 따라 사업장별 물리적 리스크를 수치로 분석했고, 창녕 공장 인근 50km 안에 있는 멸종 위기종 서식지와 보호지역도 전수 조사해 대응책을 마련했다.

산업안전 부문에서는 설비 투자 및 리스크 평가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불꽃 감지기, 비상 방송설비, 방화셔터 등 화재 예방 장비를 강화하고, 24시간 전담 인력이 상주하는 방재센터도 운영 중이다. 이 같은 대응 체계를 바탕으로 10년 연속 무재해 기록을 이어가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한국경영자총협회가 주관한 제1회 안전문화혁신대상에서 대기업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지배 구조와 리스크 관리 체계 전반의 신뢰도 제고에도 힘썼다. 올해 여성 사외이사를 새로 선임해 이사회 내 성별과 직무 전문성을 넓혔고, 전체 이사 중 사외이사 비율은 62.5%로 독립적 의사결정 구조를 유지했다. 정보보호 측면에서는 글로벌 정보 보안 인증인 TISAX(Trusted Information Security Assessment Exchange) 획득 사업장을 국내 양산공장과 창녕공장을 포함해 기존 6개에서 8개로 확대했고, 개인정보 관련 사고도 3년 연속 전혀 발생하지 않았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전동화, AI, 지속가능성을 중심으로 산업 패러다임이 빠르게 바뀌고 있다. ESG 기반의 책임 있는 기술과 경영에 집중해,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하는 GCSI 글로벌 고객만족도 타이어 부문 15년 연속 1위 성과를 이어가고,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시대에 걸맞은 품질 경쟁력을 더욱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2024/25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넥센타이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페라리 ‘필로티 페라리 296 스페치알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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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가 르망 24시 전야제에서 필로티 페라리 사양의 ‘296 스페치알레’(296 Speciale)를 공개했다.

필로티 페라리 296 스페치알레는 프랑스 라 사르트 서킷에서 공식적으로 첫 선을 보였다. 페라리 공식 모터스포츠 활동에 참여하는 고객을 위해 제작된 것으로, 하이퍼카 부문에서 2023~2024 르망 24시 종합 우승을 차지한 499P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었다.

필로티 페라리 296 스페치알레는 레이싱에서 영감을 받은 네 가지 컬러인 로쏘 스쿠데리아, 블루 투르 드 프랑스(메탈릭 네이비 블루), 네로 데이토나(메탈릭 블랙), 아르젠토 뉘르부르크링(메탈릭 실버)으로 제공된다.

외관 리버리는 499P에서 영감을 받은 지알로 모데나로 마감되었다. 수작업으로 그린 WEC 로고와 전면 범퍼의 이탈리아 국기, 그리고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넘버가 더해졌다.

르망에서 공개된 모델에는 숫자 ‘51’이 새겨져 있다. 이는 알레산드로 피에로 구이디, 제임스 칼라도, 안토니오 지오비나찌가 2023년 당시 운전한 경주차 번호이다. 참고로 2023년은 페라리가 최상위 내구레이스 무대에 공식 복귀한 해이자, 르망 24시 100주년이 되는 해였다.

실내에는 열성형 블랙 알칸타라(고온 압력을 이용해 정교하게 성형된 고급 블랙 인조 스웨이드)로 마감된 레이싱 시트가 장착되었다.공식 드라이버 수트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방염 소재가 부분 마감재로 적용되었다.

실내 탄소섬유에도 리버리 넘버가 새겨져 있다. 개인 옵션에는 탄소섬유로 제작된 차량 등록번호 명판, 전용 문구를 새길 수 있는 탄소섬유 도어실이 포함되어 있다.

296 스페치알레는 페라리 미드 리어 엔진 베를리네타의 스페셜 버전으로, 296 GTB를 극단적으로 진화시켜 주행의 즐거움을 한 차원 끌어올린 모델이다. 120도 트윈 터보 V6 엔진과 전기모터가 결합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총 880마력(cv)의 출력을 발휘한다.

내연기관은 F1 기술에서 파생된 부품을 적용해 더 가벼워졌고 강력해졌다. 8단 DCT 변속기에는 페라리의 패스트 시프트 전략이 적용되어, 전기 토크는 극대화되었고 변속의 속도와 반응성은 한층 강화되었다. 차량 무게는 기존 296 GTB 대비 감소했으며 공기역학적 다운포스는 20% 증가했다.

섀시는 보다 민첩하고 정밀한 트랙 주행 성능을 위해 개선되었고, 새로운 엑스트라 부스트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탑재해 고성능 랩 주행 시 최대출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 리어 감마 윙, 하부 스플리터, 확장형 디퓨저와 같은 과감한 기술적 솔루션이 콤팩트한 차체 및 디자인과 결합되어, 레이싱카를 연상시키는 강렬한 스타일을 완성한다.

499P는 2023년 페라리가 50년 만에 FIA 세계 내구레이스 챔피언십 최상위 클래스에 복귀하며 투입된 하이퍼카이다. 하이퍼카 규정에 따라 설계된 이 모델의 특징은 탄소섬유 모노코크 섀시와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이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차체 하중을 지탱하는 구조체 역할의 3리터 트윈 터보 V6 엔진과 앞쪽의 전기모터가 결합해 약 680마력의 출력을 발휘한다.

또한 시속 190km 이상에서는 능동형 사륜구동이 작동되고, 전자 유닛은 회생제동 기능도 수행한다. 공기역학은 모든 종류의 서킷에서 효율성과 안정성을 제공하도록 최적화됐다. 499P는 페라리-AF 코르세 팀 소속 51번, 50번 경주차와 AF 코르세 팀 소속 83번 경주차로 2023-2025년 르망 24시에서 3회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RACEWEEK

폭스바겐코리아 2025 폭스바겐 서비스 여름 캠페인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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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코리아가 7월 31일(목)까지 ‘2025 폭스바겐 서비스 여름 캠페인’을 진행한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캠페인 기간 동안 여름철 사전 관리가 필요한 주요 부위를 무상으로 점검해 주는 ‘폭스바겐 플러스 더블 체크’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문 테크니션이 폭스바겐 전용 진단기를 통해 고장 코드를 파악하고, 브레이크 & 서스펜션, 하부 누유, 엔진 & 변속기 점검 등을 상세하게 진단해 준다.

또한, 캠페인 기간 동안 서비스센터를 방문한 고객에게 사은품도 증정한다. 기간 내 입고한 고객 18,000명에게 폭스바겐 에코백을 증정하며, 30만원 이상 유상 수리 시에는 거꾸로 우산을 선물한다(선착순 증정, 재고 소진 시 종료).

이와 함께 타이어 3+1 할인행사 및 2본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워셔액을, 4본 구매 고객에게는 폭스바겐 정품 와이퍼 블레이드를 각각 제공한다(타이어 제품 및 센터에 따라 할인 조건 다름).

2025 폭스바겐 여름 캠페인은 전국 폭스바겐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실시되며, 자세한 내용은 폭스바겐 홈페이지, 마이 폭스바겐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