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6월 13일 금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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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레이스 ‘썸머 시즌 2’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나이트 레이스로 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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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이 후원하는 2024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5라운드(슈퍼6000 기준)가 7월 13일(토)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나이트 레이스로 개최된다.

슈퍼레이스 ‘썸머 시즌 2’에는 국내 최상위 슈퍼6000을 비롯해 GT/GT4, 토요타 프리우스 PHEV, M, 래디컬 컵 코리아가 포함되어 있다. 여기에 더해 르노 A110S 원메이크 레이스, 알핀 클래스가 국내 팬들에게 첫 선을 보인다.

올해 두 번째 나이트 레이스는 1랩 2.538km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나이트 코스에서 열린다.

대회 프로모터 ㈜슈퍼레이스(대표이사 김동빈)는 나이트 레이스를 더욱 화려하게 빛내줄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나이트 레이스 컨셉트에 맞춰 인기가수 다비치와 키드밀리가 그리드워크 시간에 등장하고, 현아와 비오는 슈퍼6000 결승 종료 후 팬들과 만난다.

이외에 두카티 코리아 엠버서더 겸 방송인 덱스, 인플루언서 류석, 실력파 라이더 김인욱 등이 모터사이클 레이스에 참가해 또 다른 재미를 더해줄 예정이다.

2024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5라운드 티켓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그리드워크에 참여할 수 있는 골드 티켓은 한정 판매 중이다.

한편, 지난해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나이트 레이스에는 2만9천784명(결승일 기준)이 현장을 찾아오는 성황을 이루었다. 올해 관람석은 오후 1시부터 개방한다.

RACEWEEK l 사진 정인성 기자

기아, 체험형 전시 부스 인천공항에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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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가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3층 출국장 H구역 인근에 위치한 전시 부스를 체험형 콘텐츠로 새단장했다.

전시 부스는 서아키텍스 건축사 사무소가 기아 브랜드 정체성을 담아 설계했다. 부스 벽면은 세밀하게 타공된 슈퍼 미러(Super mirror, 스테인리스 재질의 거울)와 LED 스크린이 결합된 더블 스킨 구조로 완성되었다.

슈퍼 미러 각 면은 삼각형 모양으로 배열되었다. 다양한 각도에서 공간을 반사하며 전시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고 독특한 시각적 효과를 창출한다. 슈퍼 미러 뒷공간에 숨겨져 있는 LED 스크린에서는 아트워크가 송출된다. 아트워크는 자연의 추상적인 움직임을 표현하며, 자동차가 마치 공간을 달리는 듯한 장면을 연출한다.

현재 전시 부스에는 EV9이 전시되어 있다. 향후 신차 출시에 맞춰 전시차를 교체해 방문객들이 기아 EV 라인업과 혁신적 모빌리티 기술을 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기아는 “고객 중심 브랜드로서 사람들에게 움직임으로 새로운 영감과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의 첫걸음이 기아 전시 부스와 아트워크가 주는 풍부한 영감으로 가득차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 조지 러셀 오스트리아 그랑프리 우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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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조지 러셀이 2024 F1 11라운드 오스트리아 그랑프리에서 우승컵을 차지했다. 결승 종반 63랩까지 3위를 유지한 러셀은 64랩째 다가온 행운을 움켜쥐고 2022 상파울루 그랑프리 이후 34GP 만에 F1 통산 2승을 기록했다.

2, 3위는 맥라렌 오스카 피아스트리와 페라리 카를로스 사인츠. 폴시터 맥스 페르스타펜은 5위로 밀렸고, 역전 우승을 꿈꾼 랜도 노리스는 피니시 체커기 7랩을 앞두고 리타이어했다.

오스카 피아스트리와 카를로스 사인츠 2, 3위 포디엄

오스트리아 그랑프리 결승은 이변 속에서 막을 내렸다. 우승 경쟁을 펼친 페르스타펜과 노리스가 접촉사고에 휘말린 것이 주요 원인이었다.

레드불 링 71랩을 주파하는 결승 전반은 페르스타펜이 이끌었다. 오프닝랩부터 52랩까지 레이스 대열을 리드한 페르스타펜은 캐나다, 스페인 그랑프리에 이어 유력한 3연승 주자로 떠올랐다.

그러나 두 번째 피트스톱 이후 페르스타펜의 입지는 크게 흔들렸다. 왼쪽 뒷타이어 교체가 매끄럽게 이뤄지지 않은 것이 화근. 일반적인 피트스톱보다 4초 이상을 허비한 페르스타펜은 곧바로 2위 노리스의 사정권에 들어갔다.

이후 팽팽한 선두 대결을 벌인 페르스타펜과 노리스는 64랩째 파국을 맞이했다. 랩을 거듭할수록 탄력을 더한 노리스와 불안하게 선두를 지킨 페르스타펜이 레드불 링 턴3에서 접촉사고에 휘말렸기 때문이다.

이 사고로 경주차가 손상된 두 선수는 피트로 들어갔다. 페르스타펜은 피트인 후 5위로 복귀했지만, 하차한 노리스는 아쉬운 일전을 피트에서 마무리 지었다.

강력한 우승 후보들이 사라진 무대에서 새로 편성된 톱3는 조지 러셀, 오스카 피아스트리, 카를로스 사인츠. 65랩부터 레이스 리더로 나선 러셀은 추격자 피아스트리를 1.906초 차이로 따돌리고 오스트리아 그랑프리 우승의 기쁨을 누렸다.

맥라렌에서 두 번째 시즌을 보내고 있는 피아스트리는 F1 통산 세 번째 2위를 기록했다. 페라리 사인츠는 올해 다섯 번째 포디엄 등정을 이뤄냈다.

예선 5위 해밀턴은 결승 4위. 접촉사고를 일으킨 페르스타펜은 10초 페널티를 받았지만 5위를 유지했다.

하스 팀 니코 휠켄베르크와 케빈 마그누센은 오스트리아 그랑프리에서 더블 포인트 피니시를 작성했다. 휠켄베르크는 세르지오 페레즈보다 0.584초 빠른 기록으로 6위 체커기를 통과했고, 다니엘 리카르도와 피에르 개슬리를 거느린 마그누센은 올해 두 번째 톱10에 들어갔다.

F1 오스트리아 그랑프리 결승 기록

순위드라이버컨스트럭터기록
1조지 러셀메르세데스1:24:22.798
2오스카 피아스트리맥라렌 메르세데스+1.906
3카를로스 사인츠 Jr.페라리+4.533
4루이스 해밀턴메르세데스+23.142
5맥스 페르스타펜레드불 레이싱 혼다 RBPT+37.253
6니코 휠켄베르크하스 페라리+54.088
7세르지오 페레즈레드불 레이싱 혼다 RBPT+54.672
8케빈 마그누센하스 페라리+1:00.355
9다니엘 리카르도RB 혼다 RBPT+1:01.169
10피에르 개슬리알핀 르노+1:01.766

※ 기록은 시간:분:초.1/10초. 2위 이하 기록은 1위와의 시간차

※ 레드불 링 1랩=4.318km, 71랩=306.452km

※ 패스티스트랩=페르난도 알론소(애스턴마틴) 1:07.694

박기현 기자 l 사진 피렐리타이어

혼다코리아 전 차종 서비스 케어 & 구매 프로모션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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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코리아가 7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전 차종 서비스 케어 프로모션 및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전국 전시장과 혼다 모빌리티 카페 ‘더고’ 시승 고객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31일까지 진행된다.

전 차종 서비스 케어 프로모션은 7월 31일까지 구매 후 등록을 마친 고객에게 제공하는 혜택이다. 평생 엔진오일 교환쿠폰(공임, 오일필터 포함)과 함께 기본 신차보증기간 3년 내 사고 발생 시 자기부담금 최대 50만원(연 최대 3회)을 지원한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CR-V 하이브리드 2WD, 어코드 터보의 경우 유류비 지원 또는 무이자 할부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유류비 지원 금액은 어코드 하이브리드 350만원, CR-V 하이브리드 2WD 300만원, 어코드 터보 250만원이다.

CR-V 하이브리드 4WD, 파일럿 구매 고객에는 유류비 10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혼다 자동차 재구매 고객일 경우 100만원 할인이 추가로 적용된다.

전국 혼다 자동차 공식 딜러 전시장과 경기도 성남시 정자동에 위치한 혼다 모빌리티 카페 더고(the go)에서는 시승 고객을 대상으로 시승 이벤트를 지속 운영한다.

혼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시승을 예약한 뒤 방문하면 즉석 경품 추첨을 통해 하나투어 여행상품권(200만원), 발뮤다 그린팬 써큘레이터,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교환권(3만원) 등 211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시승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는 아메리카노 커피 2잔 쿠폰을 선물한다.

GM 직영 서울서비스센터 신축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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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한국사업장 쉐보레 직영 서울서비스센터가 최첨단 설비를 갖춘 신축 건물로 이전해 GM의 모든 브랜드를 아우르는 통합 서비스센터로 거듭난다.

7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GM 서울서비스센터는 서울 양화대교 남단에 자리잡았다. 대지면적 3970.60㎡(1,201평), 지하 3층부터 지상 8층까지 총 연면적 26,252.23㎡(7,941평)에 이르는 서울 지역 내 최대 규모 서비스센터로, 하루 100여대를 진단, 수리할 수 있는 시설과 인력을 갖췄다.

기존 정비 서비스에 국한되었던 기능을 확장해 판매 서비스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지상 1층은 전시장, 2~4층에는 정비와 수리 센터를 배치했다. 5~6층은 판금, 도색, 7~8층은 사무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하 주차장에는 180대가 들어간다.

신축 서비스센터는 효율적인 원스톱 접수 및 예약 시스템을 도입해 서비스의 질을 한층 더 향상시켰다. 아울러 이용 고객이 센터의 최신 정보를 신속하게 얻을 수 있도록 카카오 채널을 새롭게 개설했으며, 외국인 고객을 위한 영어 응대 서비스도 강화했다.

GM 한국사업장은 직영 서울서비스센터 신축 오픈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입고 고객 선착순 2,000명에게 자동차 안전키트를 증정하고,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신규 친구 등록 및 댓글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3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와 맥도날드 쿠폰을 제공한다.

아우디 코리아 2024 아우디 써머투어 기념 온라인 이벤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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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코리아가 2024 아우디 써머투어 기념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우디 써머투어는 FC 바이에른과 함께 2014년부터 매년 진행해 온 프리 시즌 마케팅 투어 겸 전지훈련이다. 올해 아우디 써머투어에서는 FC 바이에른이 처음으로 한국을 방문해 영국 프리미어 리그 구단 토트넘 홋스퍼와 친선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온라인 이벤트는 두 가지. 먼저 7월 1일부터 15일까지 퀴즈 이벤트가 진행된다. 아우디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후 FC 바이에른 선수들이 타는 아우디 모델명을 맞추는 퀴즈를 풀고 친구를 태그하면 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FC 바이에른 선수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FC 바이에른 팬미팅 입장권(20명 추첨)을 증정한다.

7월 16일부터 30일까지는 FC 바이에른 팀과 선수들을 응원하는 댓글 이벤트를 펼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머플러(30명)를 증정한다.

퀴즈 이벤트와 응원 댓글 이벤트에 모두 참여한 이들 중 추첨을 통해 FC 바이에른 선수 친필 사인이 들어간 FC 바이에른 공식 굿즈(유니폼-3명, 사인볼-1명)를 선물한다.

GM 한국사업장 2024년 상반기 판매실적 전년동기 대비 25.7%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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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한국사업장이 6월 중 48,860대(완성차 기준)를 판매했다. 이로써 GM 한국사업장은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전년동기 대비 25.7% 증가한 269,422대를 판매하며 2017년 이후 최대 반기 실적을 달성했다.

GM 한국사업장 6월 해외 판매는 전년동월 대비 5.1% 증가한 46,959대를 기록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파생 모델 포함)가 해외 시장에서 31,436대가 판매되며 실적을 견인했다.

GM 한국사업장의 6월 내수 판매는 1,901대로 집계되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1,463대가 가장 많이 팔렸고, GMC 시에라는 전년동월 대비 66.7% 증가세를 기록했다.

한편, GM은 7월 한 달간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렉서스코리아 ‘렉서스 썸머 케어 서비스 캠페인’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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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코리아가 7월 1일부터 27일까지 전국 렉서스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2024 렉서스 썸머 케어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렉서스코리아는 캠페인 기간 동안 에어컨 필터, 에어 클리너 엘리먼트, 에어케어, 냉각수, 와이퍼 러버 & 블레이드, 12V 배터리 부품 및 공임을 10% 할인한다. 또한, 엔진룸, 브레이크, 서스펜션, 하이브리드 시스템 등 최대 70여개 항목이 포함된 정기점검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렉서스 일부 모델의 트렁크 매트 20%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되며, 서비스센터에서 50만원 이상 유상 수리한 고객에게는 인젝터 클리너를 증정한다.

아울러 일반 보증 기간이 만료된 고객은 렉서스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정기점검을 받고 이상이 없을 경우 엔진, 동력전달계통 주요 부품에 대한 보증을 1년, 2만km(선도래 기준)까지 추가로 제공하는 ‘렉서스 케어 프로그램’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중고차 견적 프로그램도 캠페인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견적을 받고 렉서스 공식 인증중고차로 매각 후 렉서스 LM을 재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특별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 15번째 ESG 보고서 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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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2023년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 중장기 전략을 담은 ‘2023/24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

2010년부터 발간해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보고서에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Sustainable Future)이라는 한국타이어의 ESG 비전 체계를 기반으로 친환경 가치사슬(Eco Value Chain), 지속가능한 제품(Sustainable Product), 책임 있는 참여(Responsible Engagement) 등 세 가지 주요 카테고리에 대한 핵심 성과들이 포함되었다.

한국타이어는 지속가능한 혁신과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ESG 관리 체계를 꾸준히 강화하고 있다. 2009년 CSR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2010년 ESG 전략위원회와 운영위원회 발족, 2018년 지속가능한 천연고무 정책과 친환경 순환경제 체제 구축 전략인 E.서클(E.Circle) 선언 등을 추진해 왔다. 이어 2021년 운영위원회 명칭을 CSR위원회에서 ESG위원회로 변경하고, 이사회 내 ESG위원회를 설치하는 등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재정비를 진행했다.

특히 이번 보고서에서는 ESG운영위원회 분과별 운영위원장들의 지속가능성 강화 계획 및 의지를 담은 메시지를 통해 한국타이어의 노력과 다짐을 강조했다.

한국타이어는 2023년 8월, ‘과학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BTi)’로부터 탄소 감축 목표를 승인받았다. 2030년까지 2019년 대비 제조단계 온실가스 배출량은 46.2% 감축하고, 밸류체인 온실가스 배출량은 27% 감축하는 등 2050년에는 탄소중립(Net Zero)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2023년에는 2019년 대비 제조단계 온실가스 배출량 12%, 밸류체인 배출량은 5% 감축하는 성과를 거뒀다.

밸류체인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 총량도 2030년까지 2019년 대비 27.5%를 줄이는 등 원료 취득부터 유통, 투자 등 제품 생산 및 주요 영업 활동에서 발생하는 모든 온실가스를 중장기적으로 감축해 나갈 예정이다.

생물다양성 리스크 관리에도 집중하고 있다. 자연자본 정보공시에 관한 국제적 이니셔티브, TNFD(Taskforce on Nature-related Financial Disclosure)가 제시하는 LEAP(Locate, Evaluate, Assess, Prepare) 접근법을 바탕으로 관련 프로세스를 수립해 사업이 생물다양성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와 함께 특수학교와 미혼모 보호시설의 정원에 친환경 숲을 조성하는 ‘우리들의 숲’ 프로젝트,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진행한 대전공장 ‘스마트 월가든’ 설치, ‘나만의 반려식물 만들기’ 활동 등 생물다양성 보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혁신적인 기술연구를 통해 인류와 지구의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한 제품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원료 취득부터 제조, 사용, 폐기에 이르는 제품 전 과정에서 환경 영향을 줄이는 활동을 고민한 결과, 설계와 원료 취득 단계에서 지속가능한 친환경 재료를 발굴하고 적용 기술을 개발함으로써 천연자원의 고갈을 방지하고 탄소 배출을 감축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밖에도 지속가능한 공급망 구축과 인권경영의 실천, 임직원 가치 창출에 힘쓰고 있으며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2022년 대전 교통문화연수원에 드라이빙 스쿨을 오픈해 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 전문 교육을 제공 중이며, 2013년부터 어린이 교통안전 문화 확산과 인식 전환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이외에도 임직원 봉사활동을 지속 전개해 2023년에 임직원 봉사시간이 1만시간을 돌파하는 등 전사적으로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있다.

2023/24 ESG 보고서는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구독할 수 있다.

캐딜락, 주요 차종 대상 7월 프로모션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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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이 다양한 혜택이 포함된 7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캐딜락은 먼저 패밀리 드라이브에 최적화된 3열 대형 럭셔리 SUV XT6, 초대형 럭셔리 플래그십 SUV 에스컬레이드(ESV 포함)를 비롯해 하이퍼 퍼포먼스 세단 CT5-V 블랙윙 등 주요 차종에 대한 고객 혜택을 강화했다.

7월 한 달간 캐딜락은 XT6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현금할인, 36개월 3.0% 저리 할부(선수금 30%), 36개월 3.1% 저리 리스(보증금 30%) 등의 옵션을 제공한다. 또한 보증연장(1년/2만km) 혜택을 모든 XT6 구매 고객에게 추가로 제공한다.

에스컬레이드는 연식에 따라 현금할인,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30%), 최대 60개월 2.4% 저금리 리스(보증금 30%) 등의 옵션을 이용해 구입할 수 있다.

CT5-V 블랙윙 고객은 현금할인, 36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0%), 36개월 무이자 리스(보증금 30%) 옵션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한편, 캐딜락은 전국 전시장에서 최근 출시한 브랜드 첫 순수 전기SUV 리릭과 풀체인지급 변화를 거친 XT4를 대상으로 견적상담 이벤트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