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5일 금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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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고그룹 F1 파트너십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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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고그룹이 75주년을 맞이한 F1과의 파트너십 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지난 1월, F1 테마 신제품 일부를 출시한 레고그룹은 이달부터 콘텐츠를 대폭 확대하고, 그랑프리 현장 이벤트를 선보이는 등 시즌 전반에 걸쳐 폭넓은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먼저 레고그룹은 레고 스피드 챔피언 F1 시리즈 10종을 출시하고, 협업 제품 라인업을 기존 7종에서 17종으로 확장한다. 이 제품은 F1 10개 팀 리버리를 반영한 경주차와 팀 슈트를 입은 미니 피겨로 구성되었다. 타이어에는 F1 오피셜 타이어 서플라이어 피렐리의 로고를 넣었다.

앞서 출시된 제품과 조합하면 더욱 실감 나는 레고 F1 레이스를 즐길 수 있다. 레고 시티 6종은 경주차 운송, 개러지 정비, 피트스톱 등 레이스 주요 과정을 재현했다. 영유아를 위해 F1 10개 팀 경주차 3대와 피겨 3개가 포함된 레고 듀플로 1종도 선보인다.

레고그룹은 스페인 그랑프리가 열리는 6월 1일에 2025 F1 10개 팀 경주차, F1 아카데미 쇼카의 레고 미니어처 총 12종이 무작위로 담긴 ‘레고 F1 소장용 레이스카’를 출시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출시된 제품 17종은 전국 온/오프라인 레고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2025 F1 그랑프리 현장에는 ‘레고 팬 존’과 ‘레고 피트샵’이 마련된다. 13개 서킷에서 운영될 레고 팬 존에는 조립 체험, 포토존, F1 협업 제품 전시 등이 준비될 예정이다. 아울러 20개 서킷 레고 피트샵에서는 F1 협업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도 선보인다. 무료로 구독할 수 있는 <레고 매거진> 3월호와 7월호에는 F1 협업 제품을 활용한 게임이 소개될 예정이다. 레고그룹 공식 홈페이지와 레고 플레이 앱을 통해 레이싱 게임을 비롯한 디지털 콘텐츠도 제공한다.

페데리코 베게르 레고그룹 신사업 수석 부사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레고와 F1 팬이 레이싱의 재미를 창의적으로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엔지니어링과 레이싱에 대한 열정을 키울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소개하겠다”고 말했다.

RACEWEEK l 사진 LEGO

푸마 & 페라리, 20주년 기념 스페셜 이벤트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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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마와 페라리의 파트너십이 20주년을 맞이했다. 스피드, 디자인, 모터스포츠 문화의 경계를 끊임없이 넓혀온 이들의 오래된 파트너십은 레이싱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의 혁신을 지속적으로 주도하고 있다.

푸마와 페라리의 파트너십은 2005년에 시작되었다. 지난 20년 동안 페라리는 F1에서 가장 상징적인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다져왔다. 특히 키미 라이코넨은 푸마 레이스웨어를 입고 월드 챔피언십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푸마와 페라리는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이탈리아 마라넬로에 위치한 ASGT 빌딩에서 비공개 만찬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2025년 페라리 F1 드라이버 루이스 해밀턴과 샤를 르클레르를 비롯해 장 알레지, 지안카를로 피지켈라, 토니 빌란데르 등 특별 게스트가 초대되었다.

푸마 최고제품책임자 마리아 발데스는 “푸마는 20년간 스쿠데리아 페라리와 함께하며 모터스포츠 발전에 융합하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해 왔다. 모터스포츠가 발전하며 한계를 넓혀가는 가운데 페라리와 함께 이 여정을 함께하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모터스포츠 의류, 신발, 액세서리 분야의 리더인 푸마와 페라리의 파트너십은 모터스포츠 관련 제품을 발전시켰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스트리트웨어와 팬 의류에 페라리의 고유한 DNA를 불어넣었다.

푸마 모터스포츠 담당 부사장 토마스 조스닉은 “모터스포츠는 푸마의 DNA에 들어가 있다. 페라리와 오랜 파트너십을 이어온 푸마는 앞으로도 레이스웨어의 혁신을 재정의하고, 새로운 기준을 계속 세워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스쿠데리아 페라리 HP 팀 대표 프레데릭 바서는 “페라리와 푸마의 파트너십은 트랙 안팎에서 팀의 경기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지난 20년간 우리는 함께 발전해 왔으며, 승리를 향한 기술과 디자인의 경계를 넓혀왔다. 앞으로도 혁신과 우수성을 지향하는 여정을 계속 이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RACEWEEK l 사진 푸마

현대자동차 싼타페 세계 여성 올해의 차 ‘최고의 차’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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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3월 6일 ‘2025 세계 여성 올해의 차’(WWCOTY, WOMEN’s WORLDWIDE CAR OF THE YEAR)에서 싼타페가 ‘최고의 차’(Supreme Winner)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5 세계 여성 올해의 차는 5개 대륙, 55개국, 82명의 여성 자동차 기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안전, 주행, 기술, 편안함, 효율성, 친환경, 가성비, 성평등 측면에서 평가한다. 올해는 2024년 한 해 동안 최소 2개 대륙 이상, 또는 최소 40개국 이상에서 출시된 실적이 있는 81대를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했다.

세계 여성 올해의 차는 지난 1월 대형 SUV, 컴팩트 SUV, 도심형 차, 대형 승용, 4륜구동 & 픽업, 퍼포먼스 & 럭셔리카 등 6개 부문에서 각각 최고의 모델을 선정했다. 그 결과 현대자동차 싼타페가 대형 SUV 부문에 선정되었고, 기아 EV3는 컴팩트 SUV 부문을 수상했다.

싼타페는 대형 SUV 부문 수상에 이어 부문별 수상 모델 중 가장 우수한 차량을 의미하는 세계 여성 올해의 차 ‘최고의 차’에 선정되면서 뛰어난 상품성을 입증했다.

싼타페는 H 모양의 독창적인 램프와 직선적인 디자인, 넉넉한 실내공간을 갖추었다. 1.6 터보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으로 구성된 파워트레인과 다양하고 실용적인 기능을 갖춘 점에서 세계 여성 올해의 차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한편, 5세대 싼타페는 2023년 8월 처음 공개된 이후 올해 1월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약 32만 대가 판매되며 우수한 상품성을 입증하고 있다.

넥센타이어, 웹드라마 ‘타이코메트리’로 앤어워드 2024 그랑프리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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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디지털 웹드라마 ‘타이코메트리’를 통해 앤어워드 2024 디지털 광고·캠페인 및 콘텐츠 부문 디지털 콘텐츠 분야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 A.N.D. AWARD)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등이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 분야 시상식으로, 한 해 동안 디지털 산업에 이바지한 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넥센타이어는 지난해 업계 최초 방문 장착 및 렌탈 서비스인 넥스트레벨을 주제로 한 웹드라마를 제작했다. 이를 통해 광고 홍수 시대에 소비자들이 광고의 피로도를 덜면서 자연스럽게 브랜드와 서비스를 인지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높게 평가받아 이번 상을 받았다.

웹드라마 타이코메트리는 ‘타이어’와 ‘사이코메트리’를 결합한 용어로, ‘타이어를 만지면 그 타이어에 담긴 과거의 사연을 선명하게 볼 수 있다’는 신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코믹하면서도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로 전개된다. 넥센타이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700만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방문 장착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돕고, 긍정적인 인식 확산에 기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타이코메트리의 중심에는 넥센타이어의 혁신 서비스 넥스트레벨이 있다. 넥센타이어는 2015년 업계 최초 타이어 렌탈 서비스를 도입했다. 소비자들은 초기 비용 없이 매월 렌탈비만 부담하면, 계약 기간 동안 프리미엄 보증 혜택과 함께 타이어 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소비자 과실이나 조기 마모로 인한 파손 시에도 무상 교체를 제공하는 점이 큰 강점으로 작용해 연간 계약 건수가 15만건에 달한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유튜브 숏폼 콘텐츠를 시작으로 공식 채널 오리지널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강화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디지털 콘텐츠로 넥센타이어만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알리며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포르쉐코리아 ‘포르쉐 스튜디오 한남’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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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코리아가 3월 5일 국내 다섯 번째 스튜디오 ‘포르쉐 스튜디오 한남’을 오픈했다.

포르쉐의 미래 리테일 로드맵을 반영한 포르쉐 스튜디오는 특별한 브랜드 복합문화공간이다. 운영사 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는 이곳을 전시장의 개념을 넘어 고객들이 포르쉐 브랜드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포르쉐 스튜디오 한남은 부티크 스타일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정밀한 엔지니어링을 결합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인다. 연면적 831㎡(251평), 지상 3층, 지하 1층 규모로, 각 층마다 독특한 테마로 브랜드 철학을 반영한다. 포르쉐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함께 전시해 포르쉐 고유의 브랜드 감성을 더욱 깊게 느낄 수 있도록 꾸몄다.

지하 1층은 언더그라운드 컬쳐(Underground Culture)를 테마로 구성했다. 다양한 문화행사, 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과 음악을 흥미로운 방식으로 체험하며 영감을 얻고 포르쉐의 혁신적인 감각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럭셔리(Luxurious) 테마의 1층은 포르쉐 모델을 한층 더 특별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야외 라운지에서는 계절에 따라 변하는 도시의 생동감을 느끼며 포르쉐의 라이프스타일과 미학을 몰입감 있게 경험할 수 있다.

포르쉐 로프트(Porsche Loft) 테마로 구성된 2층은 독일 주펜하우젠에 위치한 베르크 1에서 영감을 받은 개방형 공간으로, 여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컨설턴트와 상담할 수 있다. 3층 프라이빗 컨설팅 공간에서는 1:1 고객 맞춤형 상담을 통해 나만의 포르쉐를 완성할 수 있다.

포르쉐코리아 마티아스 부세 대표는 “포르쉐 스튜디오 한남은 빠르게 변화하는 한국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한 미래지향적인 공간으로 포르쉐 고유의 철학과 열정을 엿볼 수 있는 곳이다. 앞으로도 새롭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브랜드 가치를 전하고 고객 중심의 경험을 더욱 확대해 한국 시장을 위한 헌신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포르쉐 한남 스튜디오는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고객 맞춤형 프로그램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VIP 고객 초청 이벤트 ‘비 더 퍼스트 인 한남’(Be the First in Han-nam)’을 시작으로, 한남동의 유명 베이커리, 카페 등과 협업한 로컬 미식 체험 프로그램 ‘테이스트 한남’(Taste Hannam)’ 등을 선보인다.

또한, 최신 모델 전시, 시승 행사, 고객 초청 이벤트와 함께 포르쉐 오너를 위한 전문적인 서비스와 컨설팅, 오너 전용 혜택도 마련했다.

캐딜락 2026년형 올-일렉트릭 에스컬레이드 IQL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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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이 풀사이즈 럭셔리 SUV 에스컬레이드 라인업을 확장하며 2026년형 올-일렉트릭 에스컬레이드 IQL을 미국 시장에 선보인다.

에스컬레이드 IQL은 에스컬레이드 IQ 기술력에 승객석과 적재 공간을 더해 실용성을 극대화한 모델이다. 기존 에스컬레이드 IQ보다 더욱 길어진 전장을 통해 3열 공간과 후면 적재 공간을 확장했으며, 345L 크기의 전면 e트렁크를 탑재했다.

실내에는 필라 투 필라 55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2열 이그제큐티브 시트 패키지를 적용했다. 2열 이그제큐티브 시트 패키지는 수납식 트레이 테이블, 12.6인치 개인 스크린, 리어 콘솔, 무선 충전 패드 2개, 마사지·열선·통풍 시트(14방향 조절 포함), 헤드레스트 스피커 등으로 구성되었다.

에스컬레이드 IQL은 GM 전기차 플랫폼을 사용한다. 24모듈 205kWh 배터리를 기반으로 1회 충전에 최대 740km의 주행거리(캐딜락 예상치)를 제공하며, DC 급속 이용 시 10분으로 약 187km 주행거리를 충전할 수 있다.

최고출력 750마력, 최대토크 108kg·m의 강력한 성능을 바탕으로 0→96km/h 가속을 4.7초(벨로시티 맥스 모드 기준, 캐딜락 예상치)에 마치며, 최대 견인력은 3,400kg에 달한다.

에스컬레이드 IQL은 독립식 전후륜 서스펜션을 통해 정밀한 조향, 주행 안정성을 확보했다. 또한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과 에어 라이드 어댑티브 서스펜션으로 부드러운 승차감과 정교한 핸들링을 실현했다.

에스컬레이드는 지난 25년간 풀사이즈 럭셔리 SUV 시장을 선도하며 글로벌 누적판매 100만 대 이상을 기록한 캐딜락 대표 모델이다. 이번 에스컬레이드 IQL 출시로 올-일렉트릭 에스컬레이드 IQ, 내연기관 에스컬레이드까지 아우르는 완성형 라인업을 구축하며 에스컬레이드 브랜드의 미래 경쟁력을 더욱 강화했다.

에스컬레이드 IQL은 북미 시장에서 럭셔리, 스포츠, 프리미엄 럭셔리, 프리미엄 스포츠 등 4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미국 미시간주 햄트랙에 위치한 GM 팩토리 제로 공장에서 2025년 중순부터 생산된다.

금호타이어 AGT철도차량 전용 스마트 타이어 시스템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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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가 스마트 타이어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AGT철도차량 전용 타이어 모니터링 제품 개발을 완료하고, 경기도 의정부경전철((ULINE) 노선에서 운행 중이라고 밝혔다.

AGT철도차량(Automated Guidedway Transit)은 도심과 교외 지역을 연결하는 소형 철도 시스템으로, 기존 지하철에 비해 건설비용이 적고, 소음과 진동, 승차감 측면에서 우수한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타이어 차륜형 AGT철도차량은 도심 환경에 적합해 많은 장점을 제공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2024년 4월부터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한국철도연구원, 코아칩스와 협력해 AGT철도차량의 타이어 모니터링을 위한 센서 모듈 및 수신 장치를 개발했다. 이 기술은 실제 노선 테스트를 완료하고, 성능을 입증한 후 KC 인증을 획득했다.

AGT철도차량 전용 스마트 타이어 시스템은 센서 모듈과 수신장치로 구성되어 있다. 센서 모듈은 타이어와 휠 내부에 장착되어 주행 중 발생하는 진동과 극한의 온도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하며, 공기압과 온도를 실시간으로 전송한다. 수신장치는 AGT철도차량 내부에 장착되어 센서 모듈에서 전송되는 데이터를 수집해 차량의 타이어 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한다.

스마트 타이어 시스템은 AGT철도차량 유지보수 시스템과 연계되어 타이어 사고 예방을 강화하고, 타이어 마모 및 교체 주기 등을 최적화하여 점검 작업을 최소화하는 등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실시간 타이어 정보 수집을 통해 안전성과 운영 효율성을 높이며, 타이어 수명 연장과 고장 예방에 기여한다.

금호타이어 연구개발본부장 김영진 전무는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에 대응하기 위해 I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타이어 시스템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기존의 버스 타이어 모니터링 시스템을 넘어 AGT철도차량을 비롯한 철도차량 분야로 기술 적용을 확장하고 있다. 타이어 특성에 맞춘 진동과 하중을 고려한 맞춤형 시스템을 통해 안전성, 효율성, 타이어 수명 연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의정부경전철 노선에 AGT철도차량 전용 스마트 타이어 시스템을 적용해 성능을 실증했다. 이를 바탕으로 관련 기관들과 협업해 국내외 시장에 본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스마트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며 다양한 교통수단에 적합한 기술 발전을 이끌어갈 방침이다.

혼다코리아 3월 봄맞이 자동차 구매 프로모션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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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코리아가 자동차 구매 프로모션을 3월 31일(월)까지 진행한다.

어코드 터보, 어코드 하이브리드 구매 고객은 각각 유류비 최대 500만원, 600만원을 지원받거나, 제휴 금융 무이자 할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CR-V 하이브리드 2WD 고객에게는 유류비 250만원 지원 또는 제휴 금융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혼다코리아는 2025년형 뉴 오딧세이 출시를 기념한 특별 프로모션으로 구매 시 평생 엔진오일(공임, 오일 필터 포함) 쿠폰을 포함해 최대 300만원 혜택도 준비했다. 파일럿 엘리트, 파일럿 블랙 에디션 구매 시에는 보증연장 2년 쿠폰을 제공한다.

재구매 혜택은 신차와 중고차 고객 모두 해당된다. 어코드, CR-V, 파일럿은 100만원이 추가 할인되며, 오딧세이 재구매 고객 한정 13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얼리버드 등록 이벤트의 일환으로 차량 구매 및 등록을 3월 14일(금)까지 완료한 고객에게는 모바일 주유상품권 10만원을 추가 증정한다.

전국 혼다 자동차 전시장, 혼다 모빌리티 카페 더 고에서는 시승 고객 대상 경품 추첨 이벤트를 계속 진행한다. 1등 대한항공 기프트 카드 100만원, 2등 리드볼트 오딧 캐리어 29인치, 3등에게는 배달의민족 모바일 상품권 2만원권을 증정하고, 시승 고객 전원에게 아메리카노 커피 2잔 쿠폰도 선물한다.

2025 슈퍼레이스 GT, A/B 클래스로 이원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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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레이스 챔피언십 프로모터 ㈜슈퍼레이스(대표이사 김동빈)가 기존 GT 클래스를 GTA, GTB로 개편한다고 발표했다.

GTA 경주차 파워트레인은 전륜구동 2,000cc 이하 터보, 또는 후륜구동 3,800cc 이하 자연흡기. ECU와 흡배기 시스템 변경이 허용되며, 시퀀셜 트팬스미션을 장착할 수 있다. 타이어는 260/660 R18.

GTB 경주차의 개조 범위는 GTA 클래스에 비해 제한된다. 먼저 차체 강성과 공기역학 성능 향상을 위한 개조를 할 수 없고, 엔진은 전륜구동 2,000cc 이하만 허용한다. 아울러 흡배기 시스템, 트랜스미션 변경은 할 수 없다. 타이어는 UHP 235/40 R18.

㈜슈퍼레이스는 GT 클래스 이원화가 출전 드라이버들의 선택지를 넓히는 한편, 신인 선수 유입 확대를 촉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비용 부담을 낮춘 GTB 클래스가 GTA 클래스 등용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2025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시리즈 개막전은 4월 19~20일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린다.

RACEWEEK l 사진 정인성 기자

한성모터스 인증 중고차 네이버 예약 오픈 기념 이벤트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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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성모터스가 프리미엄 인증 중고차의 새로운 가치를 선보이기 위해 3월부터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오픈하고,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 예약 시스템은 전시장 방문을 간편하게 예약하고, 체계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도입한 서비스이다. 한성모터스는 모바일 기반 원스톱 상담 예약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이 메르세데스-벤츠 인증 중고차를 효율적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를 선택하고 선호하는 세일즈 컨설턴트를 지정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고객만을 위한 선물도 준비된다. 네이버 예약을 통해 한성모터스 메르세데스-벤츠 인증 중고차 전시장을 방문하고 상담을 받는 고객에게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머그컵 세트를 증정한다.

한성모터스는 현재 부산과 순천에 메르세데스-벤츠 인증 중고차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