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6월 14일 토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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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버랜드 스피드웨이 나이트 레이스 7월 13일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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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이 후원하는 2024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썸머 시즌 두 번째 나이트 레이스가 7월 13일(토)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최된다.

슈퍼레이스 최상위 슈퍼6000 1~4라운드에서는 서한GP가 압승을 거두었다. 올해 서한GP로 이적한 정의철이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개막전에서 우승한 데 이어 2~4라운드에서 장현진이 3연승을 기록한 결과다.

이에 따라 2024 시리즈 전반 4라운드를 석권한 서한GP가 슈퍼6000 팀 챔피언십 부문 1위를 달리고 있다. 박규승과 박석찬이 활약한 브랜뉴 레이싱이 2위. 준피티드 레이싱과 오네 레이싱은 3, 4위에 랭크되어 있다.

드라이버즈 챔피언십 부문에서는 3연승 주자 장현진의 선두 행진이 이어지고 있다. 인제 스피디움 나이트 레이스에서 슈퍼6000 통산 100전 출전(결승)을 달성한 황진우는 정의철, 박규승, 김중군에 앞선 점수로 2위를 기록 중이다.

올해 오네 레이싱 라인업에 발탁된 이정우는 6위. 박석찬, 김동은, 최광빈, 오한솔은 10위권에 들어가 있다. 이어 올해 열린 1~4라운드에서 모두 포인트 피니시를 기록한 박정준과 원레이싱의 여성 드라이버 임민진이 11, 12위를 달리고 있다.

GT 클래스에서는 혼전이 이어지고 있다. 디펜딩 챔피언 정경훈이 개막전 우승컵을 차지하며 순조롭게 출발했지만, 2라운드부터 다각화된 경쟁구도가 다이내믹하게 전개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2, 3라운드 승자 박석찬과 정회원이 추격이 거세다. 여기에 더해 이레인 이동호와 BMP 퍼포먼스 문세은도 챔피언십 경쟁 대열에 합류한 모습이다.

2024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6000 5라운드는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나이트 코스(1랩 2.538km)에서 열린다.

RACEWEEK l 사진 정인성 기자

금호타이어 여름맞이 구매고객 사은 이벤트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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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대표이사 정일택)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프리미엄 타이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금호타이어 전기차 전용 이노뷔 프리미엄과 마제스티X 솔루스 TA92, TA51, 크루젠 HP71, HP51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GS칼텍스X이마트 결합 모바일 상품권(4본 구매 시)을 증정한다(8월 14일까지).

금호타이어는 금호타이어 마제스티X 스크린 골프 대회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7월 15일부터 8월 14일까지 전국 골프존 매장에서 진행된다. 경품으로는 금호타이어 최고급 타이어 마제스티X 솔루스 TA92 4본(1명), 미즈노 아이언 세트(1명), 캘러웨이 페러다임 Ai스모크 드라이버(1명) 등을 제공한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올해 창사 이래 최대 매출액 4조5600억원을 목표로 설정하고 판매 증대와 비용 효율화를 통해 수익성 개선에 주력할 계획이다.

금호타이어 상무 2명 승진 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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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2024년 7월 5일부로 상무 2명 승진 등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신임 윤민석 상무는 G.마케팅 부문을 담당하며, 송대규 상무는 한국영업담당을 맡는다.

▲ 상무 : 윤민석 / 송대규

한국타이어, 2024 넥스트 젠 컵에 오피셜 타이어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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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스트 젠 컵(NXT Gen Cup)이 7월 5~7일 개막전을 열고 2024 시리즈 4라운드를 시작한다.

한국타이어가 오피셜 타이어를 공급하는 넥스트 젠 컵은 지난해 출범한 전기 투어링카 레이스이다. 첫 시즌은 스웨덴에서 개최되었고, 올해는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와 함께 진행된다.

경주차 LRT NXT1은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미니의 JCW GP를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30kW 배터리를 갖춘 경주차의 출력은 최대 230마력(hp). 푸시 투 푸시 기능을 이용하면 60마력을 추가할 수 있다. 최고시속은 180km. 최고중량은 1,150kg이다.

전기 투어링카 레이스 넥스트 젠 컵은 2023년에 출범했다. 경주차는 미니 JCW GP를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2020년, 3천대 한정 생산된 미니 JCW GP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 한국타이어는 올해도 LRT NXT1에 오피셜 타이어를 제공한다.

2024 넥스트 젠 컵 시리즈 4라운드는 노리스링, 뉘르부르크링(8월 16~18일), 작센링(9월 6~8일), 호켄하임(10월 18~20일)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RACEWEEK l 사진 nxtgencup.com, 한국타이어

하스 F1, 올리버 베어맨과 다년 계약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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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스 F1이 7월 4일 올리버 베어맨(19세, 영국)과 다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2013년부터 8년 동안 카트 레이스에 전념한 베어맨은 일찍부터 F1의 꿈을 키워온 차세대 유망주였다. 이탈리안 F4 챔피언십, ADAC F4 챔피언십, FIA F3 챔피언십에 연이어 출전하며 포뮬러 드라이버의 기반을 닦은 베어맨은 FIA F2 시리즈로 옮긴 지난해부터는 페라리와 하스 리저브 드라이버 역할을 병행하기 시작했다.

F1으로 열려 있는 성장 계단을 꾸준하게 밟아온 베어맨은 올해 사우디아라비아 그랑프리에 참가하며 그랑프리계의 주목을 받았다. 충수염에 걸린 카를로스 사인츠 대체 선수로 그리드에 올라 예선 11위, 결승 7위를 기록한 덕분이다.

그랑프리 데뷔전에서 포인트를 획득하며 단숨에 스타성을 인정받은 베어맨은 드디어 F1 풀 시즌 시트를 차지하게 되었다. 하스와의 다년 계약서에 사인하고 2025 F1 그랑프리에 출전하게 된 것이다.

베어맨이 하스에 합류하면서 2025 F1 10개 팀에 남아 있는 시트는 6개로 줄어들었다. 베어맨과 함께 내년 하스 경주차를 책임질 드라이버 후보군에는 에스테반 오콘과 발테리 보타스가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다.

베어맨은 이번 주말에 열리는 영국 그랑프리에서 첫 번째 연습주행에 참가할 예정이다.

박기현 기자 l 사진 하스 F1

지프 7월 한 달간 전국 시승 이벤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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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프가 7월 4일부터 31일까지 전국 지프 공식 전시장에서 시승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시승행사는 더 뉴 랭글러와 글래디에이터, 그랜드 체로키, 레니게이드 등 지프 전 차종 전 트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특히 랭글러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더 뉴 랭글러 4xe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특별 혜택을 마련했다.

더 뉴 랭글러 4xe는 지난해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베스트셀링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로 ‘랭글러 위의 랭글러, 최상위 랭글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7월 한 달간 더 뉴 랭글러 4xe 시승 및 출고한 고객 전원에게는 프리미엄 브랜드 아쿠아 디 파르마의 자동차용 디퓨저를 증정한다.

전 차종 대상 시승 및 7월 내 출고 고객에게도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220만원 상당의 매킨토시 RS150 무선 스피커(1명), 50만원 상당의 파크로쉬 리조트 앤 웰니스 숙박권(3명), 아웃도어 장비 브랜드 밤켈의 아이스 쿨러(전시장 당 1명, 총 22명) 등이 준비되어 있다.

마세라티 코리아 공식 출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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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안 럭셔리카 브랜드 마세라티가 국내 시장에서 새로운 챕터를 시작한다.

7월 3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마세라티 코리아: 새 시대의 서막’(Maserati Korea: Dawn of a New Era)에는 다비데 그라소 마세라티 최고경영자, 루카 델피노 마세라티 최고사업책임자, 다카유키 기무라 마세라티 코리아 총괄책임자가 참석해 마세라티 코리아의 출범을 알렸다.

이탈리아에서 생산한 제품의 86%를 전 세계 70여개국에 수출하는 마세라티는 자체 엔진 개발, 실내 디자인 개선 등 혁신적인 투자를 단행하며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한국 시장에 상륙한 마세라티 코리아는 ‘이탈리안 럭셔리’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한국에서 독보적인 고성능 럭셔리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지는 또 다른 도약의 기틀을 마련할 예정이다.

마세라티 코리아는 이날 럭셔리카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핵심 가치를 강화하기 위한 주요 전략을 밝혔다. 먼저, 마세라티 코리아는 출범과 동시에 100% 마세라티가 개발, 생산한 V6 네튜노 엔진을 얹은 뉴 그란투리스모와 뉴 그란카브리오를 공개했다.

이를 시작으로 마세라티 코리아는 올해 12월까지 매달 매력적인 신차를 선보인다. 신차는 모두 이탈리아 본거지에서 100% 설계·개발·제작된 모델이다.

올해 말에는 마세라티 글로벌 전동화 전략의 일환으로 100% 전기로 구동하는 폴고레 라인업을 국내에 도입한다.

다비데 그라소 마세라티 CEO는 “한국 고객, 미디어, 딜러 여러분과 함께 마세라티 역사의 새로운 챕터를 여는 여정을 시작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성능, 혁신, 디자인, 럭셔리를 추구하는 마세라티는 올해 100% 이탈리아 장인정신을 지닌 브랜드로서 110주년을 맞이했다. 이탈리아의 알레그리아(Allegria, 기쁨) 정신을 구현하는 마세라티는 한국 고객의 높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뛰어난 이탈리안 럭셔리 모델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다카유키 기무라 마세라티 코리아 총괄책임자는 “마세라티 코리아는 이탈리안 럭셔리를 설파하고 최고의 고객 만족을 선사하기 위해 딜러 네트워크와 시설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마세라티는 한국에서도 우아함, 럭셔리, 성능이라는 핵심 가치를 확고히 지켜 나갈 것이며, 이를 통해 국내 럭셔리카 시장의 수준을 한층 더 높이고 럭셔리카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전했다.

캐딜락 원주전시장 신규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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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이 원주전시장을 새롭게 개장했다. 캐딜락 원주전시장(강원도 원주시 북원로 2854)은 영동고속도로와 광주-원주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등 강원 지역을 가로지르는 광역 교통망과 인접해 지역 고객에게 향상된 접근성을 제공한다.

연면적 458㎡, 지상 2, 3층으로 구성된 원주전시장에는 브랜드 첫 순수 전기 SUV 리릭을 포함해 플래그십 SUV 에스컬레이드, 3열 대형 럭셔리 SUV XT6 등 현재 판매되는 주요 차종들이 전시된다.

전시장 3층에 마련된 고객 전용 상담실과 라운지는 브랜드 헤리티지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 요소로 구성되었다. 캐딜락만의 아메리칸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캐딜락 컬렉션이 전시되어 있다.

캐딜락 원주전시장은 1층에 위치한 원주서비스센터와 함께 판매, 애프터서비스(Service)를 한 곳에서 제공한다.

한편, 캐딜락은 리릭과 XT4를 대상으로 견적상담 이벤트를 펼친다. 에스컬레이드와 에스컬레이드 ESV 대상 시승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해당 차종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특별하게 제작된 텀블러, 에코백 등을 선물한다.

한국타이어 ‘스마트플렉스 AH51+’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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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가 대형 카고 트럭, 트랙터, 덤프트럭 전륜용 신상품 스마트플렉스 AH51+를 국내 시장에 출시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마트플렉스 AH51+는 기존 스마트플렉스 AH51의 우수한 성능을 기반으로 더욱 향상된 기술을 적용한 프리미엄 타이어다.

일반적인 상용차용 타이어의 3~4벨트 구조 설계와 달리 타이어 주행 방향과 동일한 각도로 약 400m의 스파이럴코일(고강도 와이어)을 감싼 5벨트 구조를 적용해 벨트 내구 성능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강화된 케이싱으로 트레드 벗겨짐(버스트) 사고를 최소화했으며 트레드 변형 최소화, 접지 형상 개선을 통해 마일리지 성능도 개선했다.

또한 그루브 내부에 화살촉 모양의 디자인을 적용해 돌끼임을 최소화하고 끼인 돌이 잘 배출될 수 있도록 패턴 디자인을 최적화했다.

이밖에 카카스 및 비드 구조 최적화, 비드 전용 신규 컴파운드 적용으로 기존 상품 대비 비드 내구 성능을 강화했고, 마모 진행 정도에 따라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게 해주는 히든그루브 등 최신 기술을 적용했다.

한국타이어는 8월 31일까지 TBX(Truck Bus Express) 멤버십을 이용해 신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1본 당 2만원의 GS칼텍스 모바일 주유상품권을 증정한다. 7월 31일까지 진행하는 TBX 여름맞이 프로모션 혜택이 신상품 구매 시에도 중복 적용된다.

TBX 멤버십 회원 및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지급된 할인 쿠폰과 신한카드(신한BC, 법인, 체크, 선불, 기프트카드 제외)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캐시백 혜택이 동일하게 적용된다.

넥센타이어 GCSI 글로벌고객만족도 타이어 부문 15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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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글로벌경영협회 주관 GCSI 글로벌 고객만족도 조사와 산업정책연구원(IPS) 주관 국가서비스대상에서 연이은 수상 소식을 알렸다.

넥센타이어는 산업부 산하 글로벌경영협회 주관 GCSI 글로벌고객만족도 타이어 부문에서 15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6월 27일에는 넥센타이어 렌탈 및 O2O 서비스 넥스트레벨이 산업정책연구원 주관 국가서비스대상 타이어 종합서비스 부문에서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GCSI 글로벌고객만족도 조사는 산업부 소관 사단법인 글로벌경영협회가 주최한다. 한국 기업의 글로벌 고객만족 경영 수준을 평가하고, 세계 지향적인 고객만족 경영을 가속화하기 위해 2005년에 시작해 올해로 20년째를 맞았다.

넥센타이어는 올해 조사에서 성능우수성, 고객지향성, 고객유지관리, 가격대비품질, 글로벌경쟁력, 재구매의향 등의 요소를 평가한 점수를 합산해 업계 종합 1위를 달성했다.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 승용차/경트럭용 타이어를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하며 전 세계 150여개국 글로벌 고객들의 편리하고 안전한 이동을 지원하고 있다. 전세계에 4개의 생산거점(양산, 창녕, 체코, 중국)과 R&D 네트워크(서울, 미국, 독일, 중국)를 구축하고 변화하는 타이어 시장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서울 강서구 마곡에 위치한 중앙연구소를 중심으로 각 지역별 R&D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고 고객의 요구에 전문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또한, 타이어 개발 과정에 인공지능(AI)과 가상현실(VR) 기술을 적용해 타이어 산업의 혁신적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AI 기술을 적용해 타이어 소음 및 성능을 예측하고, VR을 활용한 디자인 품평 시스템을 구축했다.

국가서비스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주최, 후원한다. 경영실적 평가, 브랜드 가치, 고객만족,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총 10가지 세부 평가항목을 심사해 우수 브랜드를 선정한다.

넥스트레벨은 고객 관점에서 설계된 서비스의 편리성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합리적인 구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15년에 출시한 넥스트레벨은 고객 부담은 낮추고, 편의성을 높였다는 점에서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O2O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온라인으로 손쉽게 제품을 주문한 뒤 가까운 전문점에 방문하거나 전문가가 최첨단 장비를 갖추고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방문해 타이어를 교체해준다.

넥스트레벨 렌탈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목돈 부담 없이 타이어를 교체할 수 있으며, 계약 기간 동안 프리미엄 보증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소비자 과실로 인한 파손 및 조기 마모 시에도 타이어를 무상으로 교체해 주는 파손 보증 서비스도 제공한다.

강호찬 넥센타이어 부회장은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를 맞아 넥센타이어가 고객의 이동에 만족을 제공하는 창조적인 변화를 주도하여 고객이 삶을 온전히 즐길 수 있도록 우수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