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6월 25일 수요일
Home Blog Page 73

렉서스코리아 2025년형 ‘UX 300h’ 판매 개시

0

렉서스코리아가 2025년형 UX 300h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 기존 UX 250h를 대체하는 새 모델은 5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얹어 더 높은 출력과 뛰어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안전, 편의 옵션도 업그레이드되었다.

퍼포먼스와 연비를 모두 잡은 5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 얹어

2025년형 UX 300h는 리튬이온 배터리와 고출력 모터, 경량 트랜스액슬이 적용된 5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갖추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최적화된 고효율 2.0L 직렬 4기통 엔진과 고출력 모터를 결합해 시스템 총출력 199마력(ps)을 발휘하며, 정부공인 표준연비 18km/L(복합 기준)을 실현했다.

새로운 브레이크 시스템인 AHB-G가 적용되어 회생제동 시 이질감을 억제하고 부드러운 제동감과 우수한 페달 조작감을 구현했다. 또한 제동자세제어 기능은 전후방 제동력을 독립적으로 분배해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하도록 지원한다. 보디 강성, 핸들링 안정성과 조향 응답성 역시 향상되었다.

UX 300h는 렉서스 커넥트, 렉서스 10-스피커 프리미엄 사운드, 렉서스 클라이밋 컨시어지, 핸즈프리 파워 백도어 등 다양한 편의장비를 갖췄다. 안전 하차 어시스트, 도로 표지판 어시스트, 능동형 주행 어시스트 기능이 추가된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로 장점이다.

2025년형 UX 300h는 2WD와 F SPORT 2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값은 UX 300h 2WD 5,240만원, UX 300h F SPORT 5,870만원이다(부가세 포함).

조양래 한국앤컴퍼니그룹 명예회장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금산공장 시찰

0

조양래 한국앤컴퍼니그룹 명예회장이 8월 21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금산공장을 방문해 생산라인을 점검하고 최상의 품질 경쟁력 확보을 주문했다.

이날 조양래 명예회장은 금산공장 내 초고성능타이어 생산, 자동적재 시스템 라인 등을 살피고, 근무 중인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조양래 명예회장은 금산공장 관계자들에게 “우위를 넘어 이제는 판매량 압도와 차원이 다른 품질을 시장에 제시해야 한다. 이를 위해 공장 내 모든 시설을 꼼꼼하게 점검하고 생산 초기 단계부터 철저한 품질관리를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한국타이어 금산공장은 대전공장에 이은 회사의 두 번째 국내 생산기지로, 1997년 90만㎡, 약 27만평 규모로 완공되었다.

한국앤컴퍼니그룹 측은 “금산공장은 한국타이어 브랜드 밸류업의 핵심 역할을 맡고 있는 글로벌 전초기지로서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타이어 생산을 담당하고 있다. 미국, 중국, 헝가리,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생산 거점과 함께 연간 1억개 이상의 타이어 생산 능력을 확보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미쉐린코리아 롯데월드몰에서 브랜드 팝업 이벤트 진행

0

미쉐린코리아가 8월 22~25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아레나 잔디광장에서 미쉐린 브랜드 팝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현장에서는 미쉐린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액티비티, 전시, 퀴즈, 해시태그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4가지 키워드별 퀴즈에 대한 정답을 맞힌 방문객들은 미쉐린 브랜드 굿즈를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다. 슬롯카 레이싱 존에서는 자가발전 자전거를 활용한 슬롯카 레이싱을 체험할 수 있다.

VR 시뮬레이터 존에서는 미쉐린타이어의 탁월한 핸들링과 성능을 느껴볼 수 있는 심레이싱 게임을 진행한다. 이밖에 현장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벤트와 비벤덤 탈인형과 함께하는 사진 촬영, 풀백 미니카 경주, 셔플보드 게임기, 룰렛 이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마련될 예정이다.

한편 미쉐린은 최근 EV 캠페인을 통해 ‘미쉐린의 모든 타이어는 전기차를 위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미쉐린코리아는 승용차부터 트럭, 중장비, 모터사이클 타이어에 이르기까지 뛰어난 품질의 다양한 제품군을 30년 이상 국내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며 프리미엄 타이어의 입지를 확고히 다져왔다. 1889년 창립한 미쉐린 그룹은 전 세계 123개 공장에서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1억7300만본의 고품질 타이어를 생산하고 있다.

2024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 글로벌 본선, 중1 남모세 특별상 수상

0

2024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 글로벌 본선에서 남모세(인천 이음중학교 1학년)의 작품 퍼즐카(Puzzle Car)가 특별상(Waku-doki Award)을 받았다.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는 ‘꿈의 자동차’(Your Dream Car)를 주제로 매년 전 세계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토요타자동차 본사 미술 대회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한 콘테스트는 연령별로 8세 미만, 8세 이상 11세 이하, 12세 이상 15세 이하 등 세 부문으로 진행되며, 최종적으로 90개 국가 및 지역에서 712,845개 작품이 접수되었다.

이번 글로벌 본선에는 각 부문별 대상을 비롯해 특별상인 ‘자동차의 미래를 바꾸자’(Let’s Change the Future of Cars) 상과 와쿠도키(두근두근, Waku-doki) 상까지 포함해 26개 작품이 선정되었다.

이 중 12세 이상 15세 이하 부문에 진출한 남모세의 퍼즐카는 오래된 부품을 쉽게 교체할 수 있는 특징과 함께 원하는 형태의 차를 창의적으로 만들 수 있는 꿈의 자동차를 그렸다. 일반적인 틀을 깨고 사용자가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차를 떠올린 창의력과 더불어 기계에 대한 애정을 전달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특별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남모세와 이음중학교에는 교육증진 목적으로 각각 5천달러(약 670만원)와 1만달러의 상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토요타자동차는 글로벌 차원에서 진행하는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 외에도 한국에서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음악교육을 후원하는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 한국의 신진 공예작가를 발굴하는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등을 수행하며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렉서스코리아 ‘렉서스 전기차 무상점검 서비스 캠페인’ 실시

0

렉서스코리아 9월 30일까지 전국 렉서스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렉서스 전기차 무상점검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57가지 무상 정기점검 항목에는 렉서스 전용 진단기(GTS, Global Tech Stream)를 활용한 EV 시스템, 냉각장치, 고장 코드(DTC, Diagnostic Trouble Code) 체크를 비롯해 섀시 & 보디, 모터룸 성능, 실내외 장치 점검 등이 포함된다.

한편, 렉서스코리아는 전기차의 리튬이온 배터리 특별 보증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전기차를 구입한 고객은 리튬이온 배터리가 고장났거나 잔여용량이 70% 이하인 경우에 한해 보증 기간을 10년 또는 20만km(선도래 조건)까지 보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금호타이어 스크린 골프 대회 ‘금호타이어 마제스티X 컵’ 성료

0

금호타이어(대표이사 정일택)가 7월 15일부터 8월 14일까지 한 달간 개최한 스크린 골프 대회 ‘금호타이어 마제스티X 컵’에 1만8천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행사는 금호타이어가 다양한 연령대의 스크린 골프 이용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금호타이어는 대회 기간 중 각 코스와 스코어보드 등에 마제스티X 로고를 노출하며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했다.

금호타이어는 대회에 참가한 모든 고객에게 마제스티X 솔루스 TA92 할인쿠폰(1본 1만원, 최대 4본 4만원)을 지급했다. 경품으로는 마제스티X 솔루스 TA92 4본(1명), 미즈노 아이언 세트(1명), 캘러웨이 페러다임 Ai스모크 드라이버(1명)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마제스티X는 마제스티 솔루스의 명맥을 잇는 최상위 제품이다. 자사 기존 제품 대비 마모성능과 눈길 제동력 등을 대폭 개선하고 내구성을 업그레이드시켰다. 특히 타이어 패턴 소음 저감기술을 적용해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하고, 주행성능과 마모성능을 향상시켰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이태리 AC 밀란과 독일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영국 토트넘 홋스퍼, 체코 FK 믈라다볼레슬라프와도 공식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이외에 세계 곳곳에서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투자를 강화하며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제고하고 있다.

슈퍼레이스, 2025 슈퍼6000 클래스에 ‘새로운 흥행카드’ 도입 추진

0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을 총괄하는 ㈜슈퍼레이스(대표이사 김동빈)가 “2025 시즌 운영규정과 관련된 내용을 다각적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8월 21일 ㈜슈퍼레이스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을 대표하는 슈퍼6000 클래스 체질 개선과 볼륨 확대, 새로운 흥행카드 도입을 대전제로 설정하고, 팀 역량 강화와 레이스 다변화를 추구하는 사안이 비중 있게 포함되어 있다.

이와 관련해 ㈜슈퍼레이스는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대회조직위원회와 팀 감독들이 수차례 만나 내년 슈퍼6000 클래스 운영안을 논의했다”면서 “다채로운 발전 방향과 세부 규정에 대한 안건을 다루었다”고 밝혔다.

2025 슈퍼6000 결승 주행거리는 150km 이상으로 늘어날 예정이다. 사진 : 정인성 기자
슈퍼6000 결승 주행거리가 연장되면 타이어 교체, 중간 급유 등도 본격 도입될 전망이다. 사진 : MJ CARGRAPHY 이명재

주요 내용은 결승 주행거리와 타이어 규정. 대회조직위원회는 먼저 2025 슈퍼레이스 슈퍼6000 결승 주행거리를 기존 100km 이내에서 150km 이상으로 변경할 예정이다.

이 규정이 확정되면 결승 주행시간은 약 50분에서 1시간 20분으로 연장된다. 또한 최근 2년 동안 이벤트성으로 운영한 피트스톱, 중간 급유 등이 모든 레이스에 적용될 수 있다.

대회조직위원회는 타이어 규정 변화도 예고했다. 현재까지 논의된 내용을 종합하면 타이어 스펙 변경 횟수에 제한을 둘 계획이다. 아울러 2024 시즌과 동일하게 라운드 별 타이어 사용량을 유지하되, 연습주행, 예선, 결승에서 타이어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규정을 손질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투 드라이버 체제 도입을 논의하고 있다. 이를 통해 보다 많은 국내외 선수들이 슈퍼6000 클래스에 참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다.

㈜슈퍼레이스는 2025 시즌 운영안 변경이 팀과 스폰서들의 미디어 노출 확대, 비용 효율성 증대 등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선순환의 고리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슈퍼레이스는 향후 추가 논의와 분석을 거쳐 올 시즌 중 최종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박기현 기자 l 사진 정인성 기자, MJ CARGRAPHY 이명재

스텔란티스코리아 ‘2024 체크 마이 지프·푸조 캠페인‘ 실시

0

스텔란티스코리아가 9월 14일(토)까지 전국 지프·푸조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2024 체크 마이 지프·푸조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보증기간, 또는 보증 마일리지가 만료된 스텔란티스 산하 브랜드(지프, 피아트, 크라이슬러, 푸조, 시트로엥, DS오토모빌) 전 차종을 대상으로 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스텔란티스코리아는 모파(MOPAR®) 순정부품, 액세서리, 머천다이즈 아이템, 공임비 등을 10~30% 할인한다. 엔진오일과 타이어를 제외한 모파 순정부품의 경우 출고 후 기간에 따라 할인율을 차등 적용한다. 출고 후 3~5년이 지난 경우 15%, 5~7년은 20%, 7년 이상은 30%를 할인해준다. 모파 순정 액세서리와 머천다이즈 아이템은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또한, 보증이 만료된 후 1년 이상 장기간 공식 서비스센터에 방문한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는 특별히 부품 및 액세서리 총 20만원(권장소비자가 기준)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3만원 할인쿠폰을 별도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 대상은 일반수리에 한하며, 보험 및 보증, 리콜 수리는 제외된다.

렉서스코리아 ‘렉서스 어메이징 멤버스’ 런칭 기념 서울패션위크 참여

0

렉서스코리아가 ‘렉서스 어메이징 멤버스’ 런칭을 기념해 올해 개최되는 서울패션위크와 협업을 진행한다.

렉서스 플래그십 MPV 디 올 뉴 LM 500h 공식 출시와 함께 발표된 렉서스 어메이징 멤버스는 고객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에 어울리는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렉서스코리아는 렉서스 어메이징 멤버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9월 3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는 ‘2025 S/S 서울패션위크’에 렉서스 어메이징 멤버스 고객들을 초청한다.

먼저 이번 서울패션위크가 개최되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서울패션위크 VIP 라운지를 운영한다. 이번 VIP 라운지에서는 렉서스가 큐레이션한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작가들의 공예품을 비롯해 새롭게 선보인 렉서스 컬렉션을 전시하고, 렉서스 영파머스와 함께하는 커넥트투(CONNECT TO) 팝업 스토어도 운영한다.

렉서스코리아는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와 글로벌 바이어들이 대거 참가하는 이번 서울패션위크에 공식 운영차로 렉서스 LM, LS, RX, ES 등 다양한 전동화 모델 20대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대환 렉서스코리아 부사장은 “렉서스 어메이징 멤버스는 고객에게 차원이 다른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에 어울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된 프로그램”이라면서 “예술과 패션, 여행, 럭셔리 스포츠와 드라이빙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특별한 경험을 고객들이 느껴 볼 수 있도록 다채로운 이벤트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오네 레이싱 ‘오네’(O-NE) 브랜드 인지도 강화 기여

0

CJ대한통운이 운영하는 오네 레이싱이 가족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팬 친화적 마케팅 활동으로 오네(O-NE)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기여하며 주목받고 있다. 특히, 어린이 대상 마케팅 활동으로 모터스포츠에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는 평이다.

지난해 오네 레이싱은 팬클럽 ‘스피드 원’(SPEED ONE)을 만들고 적극적인 소통을 시작했다. 팬클럽 개설 1년 4개월이 지난 현재 회원수는 약 5,500명에 이른다.

팬들과 드라이버들이 함께 레크리에이션을 즐기며 소통하는 팬미팅을 개최하고, 팬클럽 회원 대상으로 직관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친 결과 매 라운드마다 그리드워크 때는 가장 줄이 길고, 팬들이 직접 굿즈를 만들어 홍보하는 열성적인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오네 레이싱은 지난해부터 국내 최초로 티셔츠, 모자, 우비, 스톡카 블록, 스티커 세트 등 다양한 제품이 포함된 어린이용 굿즈를 선보였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밝은 컬러와 오네 레이싱 마스코트를 활용한 귀여운 디자인으로 레이싱을 처음 접하는 어린이들도 자연스럽게 모터스포츠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게 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밖에 오네 레이싱은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컨벤션 존 부스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소통하고 있다. 지난 개막전에는 오네 레이싱 드라이버들의 실제 경기 영상을 활용한 레이싱 시뮬레이터 체험 공간을 제공해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이번 주말 인제스피디움에서 열리는 슈퍼레이스 6라운드에는 오네 레이싱 스톡카 페이퍼 토이를 만들 수 있는 체험 공간을 제공해 어린이들이 보다 친근하게 모터스포츠를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오네 레이싱 단장을 맡고 있는 CJ대한통운 허신열 CR 실장은 “어린이들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모터스포츠를 자연스럽게 접하며 미래의 오네 레이싱 팬이 되기를 바란다”며, “CJ대한통운 ‘오네’ 역시 오네 레이싱을 통해 고객들에게 한층 친근하게 다가가는 동시에 택배 시장에서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RACEWEE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