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6월 13일 금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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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R 팀106 ‘슈퍼루키 프로젝트 시즌3’ 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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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R 팀106 레이싱팀이 ‘슈퍼루키 프로젝트 시즌3’를 시작으로 2013년 공식 활동을 시작한다. 2009년 창단 후 3년 연속 챔피언을 배출한 EXR 팀106은 프로 레이싱팀으로서의 눈부신 성장뿐 아니라 타이틀 스폰서인 (주)이엑스알코리아와 함께 국내 최초로 레이싱팀 의류를 성공적으로 런칭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11년 국내 모터스포츠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목표로 시작한 신인 드라이버 양성 프로그램 슈퍼루키 프로젝트가 올해로 3년째로 접어들면서 시즌3에 대한 모터스포츠 관계자들의 관심도 집중되고 있다.
슈퍼루키 프로젝트를 통해 모터스포츠에 입문한 윤광수(SL모터스포트)가 데뷔 2년 만에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넥센N9000 클래스 챔피언 타이틀을 거머쥐었고, 최초 여성 슈퍼루키 고명진은 프로젝트 수료 후 인치바이인치 레이싱팀에 스카우트되는 등 국내 자동차경주 무대에서 뚜렷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류시원 감독은 “새로운 도전과 시도는 EXR 팀106이 여느 레이싱팀과 차별화되는 장점이라고할 수 있다. 국내 모터스포츠 발전을 꾀하고 모터스포츠 팬을 확보하는 일에는 프로모터는 물론 레이싱팀을 비롯한 모터스포츠 관계자 모두가 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고 생각한다”면서 “슈퍼루키 프로젝트는 이 같은 취지에 따라 EXR 팀106이 기존 대회 참가 외에 가장 많은 애정을 쏟고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류시원 감독은 “참가자들의 열정과 가능성을 보고 선발한 루키 드라이버들에게 (주)이엑스알코리아와 팀106이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애정을 보였던 만큼 보람을 느끼고 있고, 많은 모터스포츠 관계자들의 관심과 응원으로 슈퍼루키 프로젝트 시즌3를 시작하게 되었다. 시즌3에서도 열정과 가능성을 지닌 많은 유망주들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슈퍼루키 프로젝트 시즌3 신청 자격은 이전과 달라졌다. 국내외 프로 자동차경주 출전 경험자를 제외한 만 18세 이상부터 29세 이하(1985년생)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 및 접수는 2013년 1월 28일부터 2월 11일까지. 기타 자세한 내용은 EXR 홈페이지 슈퍼루키 사이트 (www.exrkorea.com/superrooki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류 및 면접, 서킷 드라이빙 테스트와 심사를 거쳐 2013 슈퍼루키 시즌3 에 최종 합격한 2명은 1년 동안 EXR 팀106 소속 드라이버로 활동하게 된다.
박기현(allen@trackside.co.kr), 사진/EXR 팀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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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바스티앙 로브, 2013 개막전 몬테카를로 랠리 우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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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 개막전 몬테카를로 랠리에서 세바스티앙 로브(시트로엥 토탈 아부다비)가 우승을 차지했다. 1월 16~19일까지 4일 동안 16개 경기구간(SS, 2개 SS는 취소)에서 열린 올해 WRC 개막전에서 로브는 시트로엥 DS3 월드 랠리카를 포디엄 정상에 올렸다. 2위는 폭스바겐 폴로 R WRC를 타고 출전한 S. 오르기에(폭스바겐 모터스포츠), 3위 시상대에는 D. 소르도가 올라갔다. 타이어는 미쉐린. 2013 WRC 제2전은 2월 7~10일 스웨덴에서 개최된다.
TRACKSIDE NEWS, 사진/미쉐린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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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레이스 2전, 슈퍼GT 한국 대회와 함께 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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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레이스 챔피언십과 슈퍼 GT 한국 대회가 함께 열린다. 이와 관련해 (주)슈퍼레이스와 슈퍼GT코리아 조직위원회는 1월 21일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슈퍼GT코리아 사무실에서 서포트 레이스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5월 4~5일, 강원도 인제오토테마파크에서 개막전을 열고 2013 시즌을 시작한다. 이어 5월 18~19일 전남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슈퍼 GT 코리아 서포트 레이스로 2전을 개최한다.
(주)슈퍼레이스 김준호 대표는 “슈퍼 GT 코리아 올스타전과 함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파트너십을 맺게 되었다. 팬들이 기대하는 최고의 경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슈퍼GT코리아 이명옥 조직위원장은 “현재 슈퍼GT코리아 조직위원회는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국내 최고 권위의 슈퍼 레이스와의 파트너십으로 올스타전이 더욱 풍성하게 될 것이다. 앞으로도 상호 협조하여 모터스포츠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슈퍼GT코리아 조직위와 (주)슈퍼레이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경주차 개발 및 국제 레이스 진출과 관련해 상호 협력하기로 해 모터스포츠관계자들의 기대를 더욱 크게 하고 있다.
TRACKSIDE NEWS, 사진/(주)슈퍼레이스, 슈퍼GT코리아 조직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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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 포뮬러 한국 대회, 도쿄오토살롱 프로모션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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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제오토피아가 2013 도쿄오토살롱에서 진행한 슈퍼 포뮬러 한국 대회 프로모션이 현지에서 호평을 받았다고 전했다. 1월 11~13일, 일본레이스프로모션과 공동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에서 인제오토피아는 포뮬러 머신 데모런 행사 및 드라이버 인터뷰를 통해 관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다는 내용이다.
특히, 2012 드라이버 챔피언 카즈키 나카지마를 비롯한 인기 드라이버들이 행사에 참가해 일본의 각종 언론매체들이 슈퍼 포뮬러 대회의 인제 개최를 주요 이슈로 보도하는 등 슈퍼 포뮬러 한국 대회를 널리 알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카즈키 나카지마는 “인제오토테마파크에서 열리는 슈퍼 포뮬러 한국 대회가 매우 기대된다”며 “첫 해외 진출인만큼 우승 트로피를 획득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슈퍼 포뮬러는 국제자동차연맹(FIA)의 F2 클래스에 적용되는 카본 모노코크 보디에 600마력을 내는 3천400cc 엔진을 얹은 경주차들이 출전한다. 올 시즌에는 스페셜 라운드를 포함해 8개 라운드로 진행되며, 그 중 5번째 라운드인 한국 대회는 8월 24~25일 인제오토테마파크에서 펼쳐진다.
슈퍼 포뮬러 한국 대회에는 한국 드라이버도 참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제오토피아는 이번 도쿄오토살롱 프로모션에서 일본레이스프로모션과의 세부협의를 통해 국내 드라이버 1명을 참가시키는데 합의했다. 이에 따라 인제오토피아는 1월 중 슈퍼 포뮬러에 진출할 예비 후보 3명을 선정, 2월 일본에서 진행되는 테스트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제오토피아는 8월 경기 결과에 따라 2014년에는 2명의 한국 드라이버가 슈퍼 포뮬러 전 경기에 참가하는 풀 시즌 팀을 구성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인제오토피아 관계자는 “인제오토테마파크에서 개최되는 국제 대회에 한국인 팀 혹은 드라이버가 참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인제오토피아가 추구하는 방향”이라며 “이를 통해 국내 팀 및 선수들의 경쟁력 강화와 국내 모터스포츠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TRACKSIDE NEWS, 사진/인제오토피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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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2014년부터 WRC 본격 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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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가 2014년부터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에 본격 출전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향후 현대차 레이싱팀을 이끌 총 책임자로 프랑스 출신 미쉘 난단(54)을 임명하고 WRC 참여를 위한 첫 걸음을 시작했다.
현대차 레이싱팀 총 책임자로 임명된 미쉘 난단은 오랜 경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경험을 쌓아온 인물로, 특히 토요타와 푸조의 기술 책임자로 일하면서 51승을 기록했다.
미쉘 난단은 “WRC에 새롭게 도전하는 현대차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흥분된다”며 “아직 가야 할 길이 많이 남아 있지만 2014년에는 분명 현대차의 모터스포츠 도전사에 새로운 이정표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현대차는 지난해 파리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i20 랠리카’의 개발을 마무리짓고 팀 구성을 완료하는 한편, 팀 런칭 행사, 전용 홈페이지 오픈, 판촉물 제작 등 대대적인 사전 마케팅을 거쳐 2014 WRC 시즌부터 전 대회에 출전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그동안 축적해온 최신 기술을 i20 랠리카에 모두 집약해 선보임으로써 현대차의 우수한 기술력을 세계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최근 WRC에 외주 업체가 아닌 완성차 메이커가 직접 팀을 구성해 참가하는 것은 폭스바겐과 시트로엥에 이어 현대차가 세 번째로, 향후 고성능차 개발에 대한 기술력 확보와 함께 세계 시장에서 현대차의 브랜드 이미지를 한껏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현대차는 지난해 말 독일 바이에른주에 경주차 개발 및 테스트, 팀 구성과 운영 등의 업무를 총괄할 전담 법인을 설립했다. 경주차 개발 및 시험에 적합한 최적의 시설을 갖춰 향후 현대 월드 랠리 팀의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WRC에 참가하게 될 i20 랠리카는 동력성능, 차체, 디자인 등 모든 면에서 자동차경주를 위해 최적화될 수 있도록 독자 개발된다. 현대 i20 랠리카에는 300마력을 내는 1천600cc 터보차저 엔진이 들어간다. 트랜스미션은 6단 시퀀셜.
현대 남양연구소 전담 엔지니어들과 유럽의 랠리카 전문 엔지니어들이 설계부터 각종 테스트에 이르기까지 공동으로 개발에 투입된다. 또한 남양연구소 내 첨단 풍동 장비를 활용해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을 추구한다는 것이 현대차의 설명이다.
현대차 해외영업본부장 임탁욱 부사장은 “현대차가 드디어 WRC에 다시 복귀하게 됐다”며 “WRC 출전을 통해 얻게 될 다양한 경험이 향후 양산차 개발에도 적극 반영돼 획기적인 성능 향상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국내외에서 리즈 밀렌 레이싱팀,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KSF) 등을 후원하며 드라이빙 테크닉 강의, 실전 서킷 드라이브 등의 고객 체험 마케팅 등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TRACKSIDE NEWS, 사진/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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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 포뮬러, 인제오토테마파크에서 8월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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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5월 개장을 앞둔 인제오토테마파크가 ‘아시안 르망 시리즈’에 이어 아시아 최고 수준 포뮬러 레이스인 ‘슈퍼 포뮬러’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주)인제오토피아매니지먼트(대표 정필묵) 측은 1월 11일 “일본레이스프로모션(대표 히로시 시라이)과 전일본 슈퍼 포뮬러 선수권 시리즈(슈퍼 포뮬러)를 인제오토테마파크에서 개최하는데 합의했다”면서 “개최 일정은 8월 25일로 예정되어 있다”고 전했다.

이로써 인제오토테마파크는 아시아 지역 최고의 내구 레이스와 포뮬러 레이스를 모두 유치하는 등 개장 첫 해 굵직한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있다.

슈퍼 포뮬러는 지난해까지 ‘포뮬러 니폰’이라는 명칭으로 17년간 진행되어온 일본 대표 포뮬러 레이스로, 올해부터 슈퍼 포뮬러로 이름을 바꾸고 아시아 지역 공략을 강화할 방침이다. 슈퍼 포뮬러에 사용되는 경주차는 국제자동차연맹(FIA)의 F2 클래스에 적용되는 카본 모노코크 섀시를 기본으로 600마력을 내는 3천400cc 엔진을 사용한다.

일본레이스프로모션 관계자는 “아시아 지역은 모터스포츠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는 자동차 산업이 왕성한 지역이며 한국은 그 중 최대의 자동차 생산지이자 비약적인 모터스포츠 산업의 발전지로서 눈여겨보고 있었다”며 “일본 모터스포츠와의 경험 공유를 통해 한국 모터스포츠가 한층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제오토피아 관계자는 “슈퍼 포뮬러로 이름을 바꾼 첫 해에 우리나라에서 대회를 진행하는 것은 한국을 주요 시장으로 생각한다는 반증일 것”이라며 “슈퍼 포뮬러와 아시안 르망 시리즈의 잇단 유치로 인제 오토테마파크가 국내는 물론 아시아지역까지 아우를 수 있는 모터스포츠 메카로 빠르게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를 바탕으로 인제오토피아와 일본레이스프로모션은 1월 11일부터 3일간 일본 지바현 마쿠하리 메세에서 열리는 도쿄오토살롱에 참가해 슈퍼 포뮬러 한국 대회에 대한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슈퍼 포뮬러의 해외 진출과 관련해 일본 내 언론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인제오토피아는 강원도 인제군에 건설 중인 오토테마파크 관광지 조성사업 추진을 위해 2009년 설립된 특수목적법인이다. 태영건설과 포스코ICT, (주)KRF 등건설, 금융, 운영 등 분야별 전문기업의 출자를 통해 설립되었으며, 2013년 오토테마파크 완공 후 30년간 총괄 운영을 담당한다.

박기현(allen@trackside.co.kr), 사진/인제오토피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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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도쿄오토살롱에 5년 연속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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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대표 김창규)가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메세 국제전시장에서 열리는 ‘2013 도쿄오토살롱(Tokyo Auto Salon 2013)’에 5년 연속 참가한다.
2013 도쿄오토살롱은 1월 11일부터 13일까지 열리며, 금호타이어는 ‘친환경(eco) 및 프리미엄 브랜드’를 컨셉트로 도쿄오토살롱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포뮬러 기술을 적용한 V700 타이어를 비롯해 친환경 제품인 에코윙 S와 럭셔리 스포츠 세단용 엑스타 LE 스포트(LE Sport)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에코윙 S는 일본 타이어 공정거래협회가 주관하는 일본 저연비타이어라벨링제도에서 5개 규격이 최고등급인 AAA(회전저항 기준)를 받았다. 이를 비롯해 국내 타이어에너지효율등급제에서도 1등급(회전저항 기준)을 받았다.
도쿄오토살롱은 올해로 31회째를 맞는 일본 최대 자동차 부품 및 튜닝 전시회로, 매년 약 25~30만명의 관람객이 방문한다.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만큼 이 행사에는 BMW, 도요타, 닛산 등 유명 자동차 메이커와 브리지스톤, 굿이어 등 글로벌 타이어 메이커 및 휠, 배터리 등 자동차 부품 업체 약 1천100여 개가 참가한다.
이호우 금호타이어 일본법인장은 “이번 도쿄오토살롱은 신년 초 처음으로 개최되는 자동차 전시회라는 특성상 글로벌 자동차 및 부품 메이커들의 신제품과 주력 제품을 소개하고, 자동차 산업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금호타이어 또한 도쿄오토살롱에 지속적으로 참가하며 일본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TRACKSIDE NEWS, 사진/금호타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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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DDGT, 2013 시즌 잠정 캘린더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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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DDGT 챔피언십 시리즈를 주관하는 MKRC가 홈페이지를 통해 2013 시즌 잠정 캘린더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자동차경주 가운데 제일 먼저 개막전을 치른 한국 DDGT 챔피언십은 올해도 비슷한 흐름을 유지할 전망이다.
전반적인 시리즈 운영 계획은 2012년과 같은 6전. MKRC는 3월 24일 전남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KIC)에서 개막전을 열고, 10월 20일에 최종 6전을 배정했다. 주최측이 정규 시리즈 6전과 별도로 추진하는 스페셜 라운드 일정은 유동적이다. 1월 중순 현재 11월로 계획된 스페셜 라운드는 지난해와 같은 통합전이 운영될 경우 자동 취소된다는 것이 주최측의 입장이다.
2013 시즌 잠정 캘린더를 발표한 MKRC 측은 “다른 레이스와 일정이 겹치지 않도록 면밀하게 신경 쓸 방침”이라면서 “KIC와 인제오토테마크 등을 중심으로 투어 레이스를 운영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레이스 클래스 변하는 눈에 띈다. 지난해와 달리 GT500과 GT300, ST300 통합전 명칭을 한국 GT로 바꾸고 몇몇 클래스를 신설한 것이 특징. 또한 지난해 시범적으로 도입한 RT 클래스는 정규 종목으로 격상되고, ST와 타임트라이얼, K1000은 그대로 유지된다.
MKRC는 여성 드라이버들을 위한 별도 클래스, K1600 추가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이밖에 지난해까지 한국-D와 벤투스-D로 이원화한 드리프트선수권은 올해 한국 드리프트 이름표를 달고 또 다른 변화를 시도할 것으로 알려졌다.
2013 한국 DDGT 챔피언십 캘린더(잠정)
라운드 날짜서킷
1 3월 24일 KIC
2 4월28일 KIC
3 6월23일 미정
4 8월 11일 미정
5 9월 8일 미정
6 10월 20일 미정
TRACKSIDE NEWS, 사진/MKR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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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보몰․채널A 팀, 2013 시즌 레이싱카 디자인 공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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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보몰과 채널A 레이싱팀이 2013 시즌에 사용할 레이싱카 디자인을 공개 모집한다. 국내 레이싱팀이 경주차 디자인을 공모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 두 팀 이문성 감독은 바보몰 홈페이지(babomall.com)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을 발표하고, 고객과 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2013 시즌 바보몰/채널A 레이싱팀을 위한 레이싱카 디자인’ 공모 기간은 12월 28일부터 내년 1월 20일까지 24일. 수상작은 1월 30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바보몰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먼저 디자인 베이스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 이후 바보몰 및 채널A 팀 스폰서 로고 및 기본 컬러를 사용해 자유롭게 디자인한 다음 작품 소개를 덧붙여 응모하면 된다. 응모할 곳은 cardesign@babomall.com. 주최측은 1인 혹은 팀 당 2개 이하로 출품작을 제한한다고 밝혔다.
바보몰/채널A 레이싱팀을 위한 레이싱카 디자인 공모전 시상 내역은 대상 1명을 포함해 총 7명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50만원 상당의 바보몰 상품권을 제공하고, 최우수상(1명)과 우수상(2명), 인기상(3명)에도 소정의 상품이 걸려 있다.
바보몰 레이싱팀은 올해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넥센N9000)과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제네시스 쿠페)에 동시 출전해 눈에 띄는 성적을 거두었다. 특히 바보몰 소속 오한솔은 2012 넥센N9000 개막전에서 2위 포디엄에 오르는 활약을 밑거름삼아 시즌 종합 5위를 기록했다. 제네시스 쿠페 챔피언십에 출전한 조성민(채널A)도 시리즈 종합 톱10으로 미래를 밝혔다.
박기현(allen@trackside.co.kr), 사진/정인성, babomal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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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미국 ‘2012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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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미국의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2012 굿디자인 어워드’ (Good Design Award)에서 운송 디자인(transportation design) 부문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미국 굿디자인 어워드는 시카고 아테네움 건축 디자인 박물관과 유럽 건축·예술·디자인·도시 연구센터가 협력해 선정하는 상으로, 전자, 운송, 가구, 컴퓨터 등 포춘 500대 기업의 다양한 제품들에 대해 각 부문별 수상작을 매년 발표하고 있다.

1950년 시작돼 올해로 62회째를 맞은 미국 굿디자인 어워드는 정통성과 권위를 인정받고 있으며 심미성, 혁신성, 신기술, 형식, 재질, 구성, 콘셉트, 기능, 유용성, 에너지 효율, 환경친화성 등 제품에 대한 종합적 평가를 중심으로 각 분야 수상작을 선정한다. 올해는 세계 48개국에서 출품된 500여 점이 분야별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된 가운데 한국타이어의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Winter I*cept evo)가 운송 디자인 타이어 분야 수상작으로 결정됐다.

윈터 아이셉트 에보는 기능과 스타일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친환경, 초고성능 겨울용 타이어로 젖은 노면과 눈길에서 필수적인 핸들링과 제동력을 극대화한 한국타이어의 대표적인 겨울용 타이어다. 특히 북극곰 발톱 형상의 그루브 디자인 및 3D 커프, 보조 커프 등을 적용해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우수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새로운 실리카 트레드 컴파운드를 적용해 우수헌 주행 성능을 구현함은 물론, 회전저항을 감소시켜 겨울용 타이어의 약점이었던 연비성능을 향상시켰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에게도 호평을 받고 있는 상품이다

본 수상에 앞서 윈터 아이셉트 에보는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히는 레드닷 디자인상(red dot Design Award)에서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한국타이어 마케팅기획 부문 배호열 전무는 “한국타이어는 세계 최고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상을 수상한 데 이어 미국 굿디자인 어워드까지 수상하며 업계 선도적인 기술과 성능, 세계적인 디자인 경쟁력을 모두 인정받는 영예를 안았다”며 “앞으로도 품질과 성능은 물론 디자인, 친환경성을 두루 갖춘 세계 최고의 타이어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TRACKSIDE NEWS, 사진/한국타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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