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6월 27일 금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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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2024 현대 빅타운’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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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가 10월 26~27일 경기도 과천시 서울랜드에서 개최되는 현대자동차 상용차 전시회 ‘2024 현대 빅타운’(HYUNDAI Big Town)에 참가한다.

현대 빅타운은 현대자동차의 트럭·버스 라인업, 경쟁력, 비전 등 상용차 비즈니스를 알리는 행사다. 이 행사에는 마이티, 파비스, 엑시언트 프로, 수소전기 트럭·버스 15종이 전시될 예정이다.

테스트 드라이브, 화물 창업 아카데미, 트럭 셀프 케어 클래스 프로그램과 함께 일반 소비자들을 위한 가족용 게임, 어린이 그리기 대회도 운영된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행사에서 최고 수준의 제품을 전시해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타이어 기술 소개 영상과 제품 전시, 가족단위 고객용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타이어는 상용차의 운행 특성을 고려해 안전성(S, Safety), 마일리지(M, Mileage), 칩앤컷 방지(A, Anti chip-cut), 재생 성능(R, Retreadability), 제동력(T, Traction) 등 다섯 가지 핵심 요소를 중심으로 타이어 성능 전반을 향상시킨 트럭·버스용 타이어 전용 최첨단 테크놀로지 스마텍(Smartec, Smart+Technology)을 개발해 제품에 적용하고 있다.

행사 부스에서는 스마텍 기술 소개 영상을 시연하고, 해당 기술을 적용한 대형 카고, 트랙터, 덤프트럭 전륜용 신상품 스마트플렉스 AH51+과 중대형 카고용 스마트플렉스 DH51 등 6종을 전시한다.

두카티 코리아 부산 지역 신규 딜러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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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카티 코리아가 부산 지역 두카티 모터사이클 비즈니스 확장과 고객 서비스 안정화를 추진하기 위해 신규 딜러를 모집한다.

현재 두카티 코리아는 이탈리아 두카티 모터 홀딩스 공식 수입원으로, 본사 글로벌 기준에 맞는 모터사이클, 파츠, 어패럴,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두카티 코리아는 광범위한 지원을 통해 부산 지역 신규 딜러와 함께 동반 성장을 추진할 방침이다.

두카티 코리아 강기향 사업부장은 “두카티는 국내 프리미엄 모터사이클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두카티는 기술적으로 완성된 모터사이클을 공급하고 있으며, 기존 고객 유지와 신규 고객 확대를 위한 두카티 코리아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어우러진 결과라고 생각한다. 부산점의 초기 영업 안정화를 위해 두카티 코리아는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두카티 코리아 신규 딜러 지원 문의는 두카티 코리아 영업관리팀(070-7461-1194)과 마케팅팀에서 받는다.

한국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SUV 영국 <왓카> 타이어 테스트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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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SUV가 영국 자동차 전문지 <왓카?>(What Car?)의 2024 왓카 타이어 테스트에서 최고점인 종합 별점 5점과 베스트 포 밸류(Best for Value)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타이어를 비롯해 7개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테스트에서 왓카는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에서의 제동력, 핸들링, 배수성, 회전저항, 소음 등 다양한 기준을 적용해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한국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SUV는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 뛰어난 제동력과 핸들링 성능을 발휘한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캐딜락 리릭, 2025 독일 올해의 차 럭셔리 부문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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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이 브랜드 최초 전기 SUV 리릭의 ‘2025 독일 올해의 차’(GCOTY, German Car of the Year) 럭셔리 부문 수상을 기념해 리릭 고객 대상 럭키 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5 독일 올해의 차는 독일 및 글로벌 자동차 저널리스트 40여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평가를 통해 콤팩트(35,000유로 이하), 프리미엄(70,000유로 이하), 럭셔리(70,000유로 이상), 뉴 에너지, 퍼포먼스 등 5개 부문으로 나눠 시상한다.

GM 유럽 사장 페르 브루갈은 시상식에서 “캐딜락이 순수 전기차 리릭과 함께 유럽시장에 돌아왔다. 이번 수상을 통해 캐딜락은 유럽 시장이 기대하는 최고의 럭셔리, 기술, 그리고 디자인을 제공할 수 있음을 증명했다”는 소감을 밝혔다.

캐딜락은 2025 독일 올해의 차 수상을 기념해 온라인 견적상담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럭키 박스 이벤트를 마련했다. 인스타그램, 견적상담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고급 호텔 숙박권, 캐딜락 랜덤 굿즈, 스타벅스 음료권 중 하나의 상품에 100% 당첨되는 추첨 기회를 제공한다.

GM ‘2024 대한민국 미래모빌리티엑스포’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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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한국연구개발법인(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은 10월 23~26일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2024 대한민국 미래모빌리티엑스포(DIFA)’에 참가해 핵심 기술과 최신 모델을 선보인다.

제8회 DIFA는 국토교통부·산업통상자원부·대구광역시가 공동 주최하는 모빌리티 행사다. 3년 연속 DIFA에 참가한 GM은 최신 제품 쇼케이스 존, 헤리티지 존 & 크루즈 존, 커리어 컨설팅 존으로 구성된 부스를 운영한다.

제품 쇼케이스 존에서는 내연기관차부터 전기차에 이르는 GM의 뛰어난 기술력과 디자인 역량을 소개한다. 쉐보레 브랜드를 대표하는 슈퍼카 콜벳 8세대 모델, 캐딜락 첫 순수 전기 SUV 리릭 등 다양한 고성능 모델을 전시한다.

헤리티지 존 & 크루즈 존은 무인택시 서비스를 제공하는 GM 자회사 크루즈 오토매이션과 자율주행 기술인 슈퍼 크루즈 등 미래 모래 모빌리티 산업을 이끌 GM의 차세대 기술을 설명하는 공간으로 만들어졌다.

커리어 컨설팅 존은 부스를 방문하는 학생들에게 GM 임직원들이 엔지니어링 지식과 경험을 통해 멘토링을 진행하는 공간이다.

2024 DIFA에 참가하는 GM 한국연구개발법인은 GM의 글로벌 사업장 중 미국 본사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연구개발법인이다. 디자인에서 엔지니어링, 최종 차량 검증, 생산 기술에 이르기까지 완전한 차량 개발이 가능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GM의 전-전동화와 미래 모빌리티 기술의 발전을 위해 글로벌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2024 슈퍼레이스 ‘골든 모먼트’가 다가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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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슈퍼레이스 슈퍼6000 최종 8, 9라운드가 11월 2~3일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린다

CJ대한통운이 후원하는 2024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최종전이 11월 2~3일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최된다.

이번 최종전에서는 슈퍼6000 8~9라운드, GT/GT4 6~7라운드, 토요타 프리우스 PHEV, 알핀 3라운드, M 5라운드를 열고 각 클래스 최종 순위를 결정짓는다.

슈퍼레이스 최상위 슈퍼6000 클래스에서는 현재 장현진(126점, 서한GP)이 드라이버즈 랭킹 1위를 달리고 있다. 김중군(102점, 서한GP), 황진우(101점, 준피티드 레이싱), 정의철(92점, 서한GP)이 2~4위. 전반적으로 장현진이 유리한 자리를 선점했지만, 한 경주에서 최다 30점을 획득할 수 있는 만큼 챔피언 트로피의 주인공을 예측하기 어렵다.

슈퍼6000 팀 챔피언십 부문에서는 서한GP(227점)의 타이틀 제패가 유력한 가운데 준피티드 레이싱(136점), 오네 레이싱(132점), 브랜뉴 레이싱(129점)의 2위 경쟁이 뜨겁게 전개될 전망이다.

이밖에 넥센타이어는 2024 슈퍼레이스 슈퍼6000 타이어 챔피언십 2연패를 확정지었다.

GT 클래스에서는 정경훈(110점, 비트알앤디)이 7연패 대기록을 눈앞에 두고 있다. 정회원(67점, 이고 레이싱), 이동호(63점, 이레인 모터스포트), 문세은(60점, BMP 퍼포먼스)이 벌이는 2~4위 대결도 주요 관전 포인트로 꼽을 수 있다.

화려한 피날레와 함께 오직 단 한 명의 챔피언이 탄생할 순간을 함께할 수 있는 최종전 티켓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또한, 경기 당일에는 슈퍼레이스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 스포츠에서 모든 클래스를 실시간으로 방영한다. 슈퍼6000, GT/GT4 클래스 결승은 KBS 2TV와 KBS N 스포츠 채널에서 생중계한다.

RACEWEEK l 사진 정인성 기자

금호타이어, 한국자동차연구원과 타이어 주행성능 연구 업무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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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가 한국자동차연구원과 함께 고성능차 타이어 주행성능 향상을 위한 공동 연구를 추진한다.

10월 22일 광주 광산구 금호타이어 KPC(Kumho tire Performance Center)에서 금호타이어와 한국자동차연구원은 ‘고성능차 타이어 주행성능 연구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금호타이어의 조만식 연구개발본부장과 한국자동차연구원 정창현 전남지역본부장이 참석했다.

1990년에 설립된 한국자동차연구원(KATECH)은 국내 자동차 업계 자생력 확보와 산업육성을 목표로 전략적 핵심기술 개발, 국가 자동차산업 기술 기획, 신뢰성 평가 및 기술 교육, 지역특화기술 개발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금호타이어는 축적된 타이어 개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성능 타이어 연구/개발을 담당하며, 한국자동차연구원은 주행성능 테스트/분석을 지원한다.

조만식 연구개발본부장(전무)은 “금호타이어와 한국자동차연구원은 첨단 모빌리티 기술과 연구 역량을 융합해 프리미엄 차량용 타이어 성능을 향상시키고, 고성능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여 자동차 산업의 요구에 부응하는 기술경쟁력을 확보하는 중요한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창현 한국자동차연구원 전남지역본부장은 “금호타이어와의 협력을 통해 고성능차 타이어 연구 성과를 극대화하고, 모빌리티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겠다. 금호타이어와 같은 모빌리티 파트너사와 함께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핵심기술 개발에 다각적으로 힘쓸 계획”이라며 기대를 표명했다.

렉서스 ES 300h와 토요타 RAV4, 2024 컨슈머인사이트 수입차 세단 & SUV 올해의 차에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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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토요타자동차가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실시한 2024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 소비자체험평가에서 렉서스 ES 300h가 수입차 세단 부문, 크로스오버 SUV 토요타 RAV4가 수입차 SUV 부문 ‘올해의 차’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가 2001년부터 매년 실시하는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는 1년 이내 신차를 구입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차량 구매 후 사용 경험을 기반으로 고객의 직접적인 평가가 반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조사에서는 제품만족도. 비용대비가치, 초기품질 세 가지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ES 300h와 RAV4가 1위를 차지했다. 특히, ES 300h는 지난해까지 4년 연속 국산/수입 통합 올해의 차로 선정되었다.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세단을 대표하는 렉서스 ES 300h는 2012년 국내 출시 이후 편안한 승차감과 높은 연료효율,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뛰어난 성능 등 하이브리드 부문에서 베스트셀링 모델로 자리매김하며 고객들로부터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또한 렉서스 ES는 2001년 4세대 모델인 ES 330을 한국 시장에 선보인 이래 올해 6월까지 누적판매 10만대를 달성했다.

토요타 대표 SUV RAV4는 하이브리드를 기반으로 한 정숙하고 부드러운 주행감, 넓은 실내공간, 뛰어난 연비와 유용한 안전예방기술 등을 갖추었다. SUV 소비자들이 원하는 핵심 성능을 충족시키는 차량으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도 출시했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이번 조사에서 판매 서비스 만족도 부문에서도 두드러진 성과를 보였다. 토요타가 1위, 렉서스가 그 뒤를 이어 2위를 차지하며 10년간 양 브랜드가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 인도 나렌드라 모디 총리 면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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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이 인도를 방문해 나렌드라 모디 총리와 면담했다. 정의선 회장은 10월 22일 현대차 인도법인 인도증시상장(IPO) 기념식에 참석하는 한편 현대차그룹 인도 중장기 전략을 점검하기 위해 인도를 찾았다.

21일 인도 델리에 위치한 총리 관저에서 진행된 면담에서 나렌드라 모디 총리와 정의선 회장은 인도 모빌리티 산업의 발전과 인도-현대차그룹 간 다각적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나렌드라 모디 총리는 2014년 5월 총리 취임 후 ‘메이크 인 인디아’(Make in India) 캠페인을 펼치며 인도 경제를 세계 5위 규모로 견인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 열린 총선을 거쳐 총리로 재선임되어 3기 내각을 이끌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1996년 인도에 진출한 이후 혁신적인 제품과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으로 인도 톱 모빌리티 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정의선 회장은 모디 총리와의 면담에서 인도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경의를 표했다. 정의선 회장은 “인도의 유구한 역사와 찬란한 문화는 세계인에게 깊은 영감을 주고 있다. 인도와 한국의 경제적 협력이 늘어나면서 서로의 문학과 문화로부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현대차그룹에 대한 인도 정부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에 감사를 전하고, 현대차그룹이 인도 국민들에게 가장 신뢰받는 모빌리티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과 계획을 설명했다.

정의선 회장은 “현대차그룹은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자동차 시장 가운데 하나인 인도에서 28년 이상 성공적으로 사업을 운영해 왔으며, 인도에서 두 번째로 큰 자동차 제조사로 자리잡았다. 이는 인도 정부의 관심과 인도 국민들의 현대차그룹에 대한 사랑 덕분”이라고 말했다.

또한 정의선 회장은 “현대차는 1996년 인도에 처음 진출한 이후 자동차 산업 발전, 고용 창출, 수출 증대 등 인도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지속적인 투자와 성장을 통해 인도의 메이크 인 인디아 정책과 ‘빅시트 바라트(Viksit Bharat, 발전된 인도) 2047’ 비전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피력했다.

현대차그룹은 현재 인도 첸나이 현대차 1·2공장, 아난타푸르 기아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푸네 지역에 현대차 3공장을 건설하고 있다.

정의선 회장은 “푸네공장은 현대차에 있어서 의미가 큰 거점이 될 것이며, 모든 측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은 인도 정부와 마하라슈트라 정부에 감사드린다”며 모디 총리를 내년 푸네공장 준공식에 초청했다.

인도 마하라슈트라에 위치한 푸네공장은 현대차의 스마트 제조 시스템을 적용해 내년 하반기 완공된다. 1단계 17만대 생산 규모로 시작해 2028년에는 25만대 생산 능력을 갖춘 거점으로 확대한다.

인도 정부의 전기차 보급 확대 정책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의지도 표명했다. 로보틱스, UAM, 수소, 소형원자로(SMR) 등 현대차그룹의 신사업들도 소개했다.

현대차그룹, 인도의 중추적 모빌리티 기업 위상을 확고히 하기 위한 중장기 전략 실행

현대차그룹은 성장하는 인도 모빌리티 시장에서 중추적 기업 위상을 확고히 하고, 주도적 플레이어가 되기 위해 현지 생산 능력 확대, 시장에 유연한 제품 라인업 전략, 하이테크 신기술 적용, 전동화 생태계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인도 자동차 시장 규모는 500만대로, 중국 미국에 이어 3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중 승용차 시장은 410만대 규모로, 2030년에는 500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차그룹은 구체적으로 150만대 생산 체제를 구축한다. 기존 공장의 생산 능력을 확대하는 한편 GM 푸네공장을 인수해 설비개선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현대차 첸나이공장은 지난해 도장라인 신설 및 추가 설비 투자를 집행해 기존 77만대에서 82만4000대로 생산 능력이 증대되었다. 기아 아난타푸르공장도 올해 상반기에 내연기관과 전기차 혼류 생산 라인을 구축하고 연간 43만1000대를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푸네공장까지 완공되면 총 150만대 생산 능력을 보유하게 된다.

전기차 라인업도 강화한다. 현대차와 기아는 내년부터 EV 볼륨 모델을 양산한다. 현대차는 내년 초 첫 현지 생산 EV를 론칭하고, 2030년까지 5개 전기차 모델 라인업을 구축할 계획이다. 기아도 내년 인도 공장 첫 전기차 생산을 시작으로 현지에 최적화된 소형 EV 등 2030년까지 4종을 출시한다.

현대차그룹은 이와 함께 하이테크 신기술 적용을 확대해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한다. 커넥티비티, OTA, V2X, ADAS, 디지털 키 등 첨단 안전·편의 신기술 등을 탑재함으로써 혁신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한다.

현대차 공장이 위치한 타밀나두주와의 전기차 협력도 강화하고 있다. 현대차와 타밀나두주는 지난해 업무협약을 맺고 10년간 전기차 생태계 조성과 생산 설비 현대화 등에 투자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전기차 배터리팩 조립공장 신설, 전기차 모델 라인업 확대, 타밀나두주 주요 거점 고속 충전기 100기 설치를 진행하고 있다.

무엇보다 현대차그룹은 인도 톱 모빌리티 기업으로서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을 지속적으로 펼쳐 인도 국민들이 신뢰하고, 사랑할 수 있는 기업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2024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흥행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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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17~20일, 경기도 파주시 서원밸리C.C 서원힐스 코스에서 열린 국내 유일 LPGA 대회 ‘2024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BMW Ladies Championship 2024)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수도권 지역에서 개최된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은 5만여명(50,671명)의 갤러리와 함께 했다. 지난 6년 동안 5회 대회 합계 25만여명의 관중을 동원하며 세계적인 대회임을 입증했다.

매년 극적인 승부를 선사해 온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선수들은 올해도 최종 라운드까지 역전에 역전을 거듭하는 명승부를 펼쳤다. 최종 결과 19언더파, 269타를 기록한 한나 그린(호주)이 셀린 부티에(프랑스)를 1타차로 제치고 우승했다.

2019년 첫 대회부터 꾸준히 참가한 한나 그린은 6년 만에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는 영예를 안았다. 이외에도 톱10을 기록한 한국 선수로는 최혜진과 성유진이 16언더파 공동 4위, 유해란이 15언더파로 공동 6위에 이름을 올렸다.

해마다 풍성한 볼거리 제공해 주목받았던 만큼 올해도 인사이드 더 로프(Inside The Ropes) 프로그램을 도입해 갤러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이끌어냈다. 이번에 처음으로 선보인 인사이드 더 로프는 정규 투어 경기를 치르는 18홀 내내 프로 선수와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대회를 즐기는 특별 관전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4라운드 동안 36명의 갤러리가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이밖에 대회장 곳곳에 BMW 리미티드 에디션, 럭셔리 클래스 모델을 전시하고 갤러리들을 맞이했다. 대회 개최를 기념해 선보인 한정 판매 모델 i7 xDrive60 M 스포츠 프로 2024 LPGA 에디션과 새로운 개념의 순수전기 모빌리티 뉴 CE 02, 투어링 엔듀로 모터사이클 뉴 R 1300 GS 어드벤처가 갤러리들의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