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7월 25일 금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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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상반기 메르세데스-AMG 익스피리언스 참가 신청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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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2025년 상반기 ‘메르세데스-AMG 익스피리언스’ 및 ‘메르세데스-벤츠 SUV 익스피리언스’ 참가자 접수(네이버 예약)를 시작했다.

메르세데스-AMG 익스피리언스와 메르세데스-벤츠 SUV 익스피리언스는 각각 서킷에서의 속도감과 오프로드에서의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메르세데스-AMG 익스피리언스는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세계 최초 AMG 브랜드 서킷 AMG 스피드웨이(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진행되는 서킷 드라이빙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전문 인스트럭터와 함께 AMG 모델을 운전하며 고성능 서킷 주행을 체험할 수 있다.

수준별로 AMG 디스커버(기초), AMG 퍼포먼스(심화), AMG 어드밴스드(고급), 그리고 퇴근 후에도 즐길 수 있는 AMG 나이트 서킷이 운영되며, 참가자의 드라이빙 숙련도에 맞춘 맞춤형 트레이닝이 제공된다. AMG 퍼포먼스 프로그램은 올해 상반기부터 기존 2인 1차에서 1인 1차 운영 방식으로 변경되어 참가자가 더욱 몰입도 높은 서킷 주행을 즐길 수 있도록 개편되었다.

지난해 10월 새롭게 선보인 메르세데스-벤츠 SUV 익스피리언스는 실제 자연 지형을 활용한 상설 오프로드 코스에서 진행되는 SUV 체험 프로그램이다. AMG 스피드웨이와 나란히 위치한 메르세데스-벤츠 SUV 익스피리언스 센터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올해 상반기부터는 GLE, GLS 등 메르세데스-벤츠 SUV로 장애물과 바위, 모래, 자갈 등 다양한 지형을 직접 체험해 보는 SUV 드라이빙, G-클래스로 산악 주행에 가까운 익스트림을 즐길 수 있는 G 드라이빙, SUV와 G-클래스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SUV 드라이빙+G 드라이빙, 그리고 얼티밋 등 4가지 프로그램으로 개편됐다. 올해부터는 전 프로그램이 참가자 직접 주행으로 운영된다.

특히, 얼티밋 프로그램은 AMG 퍼포먼스 드라이빙과 SUV & G-클래스 오프로드 체험을 하나의 패키지로 결합해 놓았다. 참가자는 AMG 스피드웨이에서 AMG 모델을 타고 서킷을 주행한 후 SUV 익스피리언스 센터에서 메르세데스-벤츠 SUV의 온/오프로드 퍼포먼스를 경험하며, 마지막으로 G-클래스를 타고 오프로드 과정을 거친다.

두 프로그램은 가족 단위 방문객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동반인 티켓을 구매하면 삼성 모빌리티 뮤지엄 관람과 함께 전문 인스트럭터가 운전하는 택시 드라이빙 체험에 참여할 수 있으며, 2층 AMG 라운지에서 식사가 제공된다. 아동을 위한 놀이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참가자뿐만 아니라 동반 가족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다. 메르세데스-벤츠 SUV 익스피리언스를 4월 한 달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2매도 제공된다.

서울모빌리티조직위 ‘2025 서울모빌리티 포럼’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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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모빌리티쇼 조직위원회가 4월 7일부터 11일까지 2025 서울모빌리티 포럼을 개최한다. 서울모빌리티포럼은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정부, 연구기관이 함께 모빌리티의 비전을 공유하는 행사로, 서울모빌리티쇼 기간 중 열린다.

‘모빌리티의 경계를 넘어, 새로운 미래로!’(Beyond Boundaries, Future Mobility!)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에서는 국내외 모빌리티 혁신 기업들의 기조연설과 핵심 기술별 트랙을 포함한다. 주요 기술 주제로는 자율주행, 도심항공모빌리티(UAM), 로보틱스,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 AI 등이다.

4월 7일에는 아시아 주요국의 모빌리티 정책과 산업 동향을 논하는 ‘아시아모빌리티포럼’이 열린다.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에서 전문가를 초청해 전동화 정책과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한국과의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8일에는 글로벌 기업 연사들의 키노트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포럼을 시작한다. 키노트 세션에는 우버코리아, 히어 테크놀로지스, 오픈 에너지, 클리오디자인의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기술 트랙 또한 4일간에 걸쳐 다채롭게 진행된다. 자율주행(자율주행기술개발혁신사업단), UAM 및 항공우주(항공우주산학융합원), 로보틱스(한국로봇산업협회), SDV(오토모티브일렉트로닉스매거진), AI(한국생성AI파운데이션) 등 트랙에서 산업별 전문 단체와 공동주관으로 전문가들을 초청한다.

4월 9일에는 모빌리티학회와 공동 주최하는 자동차모빌리티산업발전포럼이 열려 모빌리티산업의 AI 활용 확산을 주제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며, 10일에는 한국산업연합포럼 주최로 포럼이 개최되는 등 유관기관의 다양한 세미나가 동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서울모빌리티포럼은 2025 서울모빌리티쇼가 열리는 킨텍스 제1전시장 내 특설 무대에서 개최된다. 조직위는 홈페이지를 통해 세부 프로그램을 공개하고 사전 등록을 진행할 예정이다.

브랜뉴 레이싱,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드라이버로 헨잔 료마 영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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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뉴 레이싱이 슈퍼레이스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슈퍼6000) 드라이버로 헨잔 료마(Ryoma Henzan, 일본, 20세)를 영입했다. 카트, F4 일본 챔피언십(2022~2023), 포르쉐 카레라 컵 재팬 시리즈(2024)에서 레이싱 커리어를 쌓아온 헨잔 료마는 올해 브랜뉴 레이싱 소속으로 슈퍼레이스에 출전한다.

브랜뉴 레이싱은 2022년부터 슈퍼레이스 정상 클래스에 참가했다. 첫 시즌 팀 챔피언십 성적은 10위. 박규승과 이효준을 투입한 2023년에는 4위로 올라섰다.

지난해에는 박규승과 박석찬을 풀 시즌 드라이버로 선발하고, 이효준, 고세준, 나연우를 교대로 내보냈다. 1~9라운드 합계 2PP, 4회 포디엄 피니시를 기록한 브랜뉴 레이싱은 팀 챔피언십 부문 4위에 랭크되었다.

RACEWEEK l 사진 Ryoma Henzan INSTAGRAM

SR 슈퍼6000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으로 네이밍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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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최상위 ‘슈퍼6000’ 클래스 명칭이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TOYOTA GAZOO Racing 6000 Class)으로 바뀐다.

토요타 가주 레이싱은 토요타자동차의 모터스포츠 부문을 총괄하는 브랜드로, 2025 슈퍼레이스 슈퍼6000 네이밍 스폰서로 참여하면서, 클래스 공식 명칭이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으로 변경되었다.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클래스는 2008년 출범 이후 현재까지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대표 종목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17년 동안 개최된 레이스는 129라운드. 국내 정상 레이싱팀 드라이버들이 팽팽한 순위 경쟁을 벌이는 무대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새로운 네이밍 스폰서를 맞이한 것과 관련해 슈퍼레이스 측은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은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을 대표하는 최상위 클래스로, 국내 모터스포츠 기술력과 경쟁의 정점을 보여주는 무대이다. 이번 네이밍 스폰서십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을 한층 강화하고, 클래스 정체성을 더욱 공고히 다질 방침”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클래스 네이밍 도입은 기존 토요타 GR 수프라 바디 스폰서십과 함께 클래스의 일관성과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는 밑바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는 입장을 전했다.

CJ대한통운이 타이틀 스폰서로 활약하는 ‘2025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개막전은 4월 19~20일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린다.

박기현 기자 l 사진 슈퍼레이스

넥센타이어 경남 생태누리 바우처 사업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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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경상남도 내 사회적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생태 체험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한다.

넥센타이어는 3월 12일 경상남도와 경상남도 환경재단이 운영하는 ‘경남 생태누리 바우처’ 사업에 지정 기탁하는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넥센타이어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자연 생태 체험이 어려운 경남 도내 노인, 아동, 청소년, 다문화 가정 등 945명의 취약 계층에게 특별한 생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데 기여할 방침이다.

경남 생태누리 바우처 사업은 기업, 공공기관의 후원을 통해 생태적으로 가치가 높은 지역에서 취약 계층이 자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창녕 우포늪을 비롯해 김해 화포천 습지 생태공원, 남해 앵강만, 두모마을, 밀양 국가생태 탐방로 등에서 다양한 체험을 하게 되며, 이 과정에서 차량 임차, 식비, 체험비, 입장료 등을 전액 지원받는다.

넥센타이어는 공장이 위치한 지역적 연계성을 고려해 창녕 우포늪 체험이 포함된 생태 체험 사업 참여를 결정했다. 이를 통해 지역 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취약 계층 지원이라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예정이다.

넥센타이어는 환경경영 정책 아래 폐기물 감소 및 환경오염 최소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양산·창녕 생산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96%를 재활용 업체에 위탁하여 그 중 80% 이상을 순환 이용하고, 대기오염물질 배출 기준을 엄격하게 적용해 먼지의 경우 법적 배출허용 기준의 30% 수준으로 관리하고 있다.

또한, 미세먼지 저감 자발적 이행 협약을 맺으며, 4년 연속 미세먼지 저감 이행 실적을 달성한 바 있고, 악취물질 배출 저감 및 집진 효율 향상을 위한 투자를 매년 확대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보호 노력을 인정받아 2023년에는 도민 건강 보호 및 대기 환경 개선 성과 관련 경남 도지사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넥센타이어는 양산시설관리공단과 협력해 환경보호 챌린지를 진행하며 양산천 환경 정화 활동을 전개하는 등 지역사회 환경 보호에 힘쓰고 있다. 또한, 자체적으로도 ‘강 따라 줍깅’ 캠페인을 운영해 임직원의 환경보호 의식을 높이는 동시에 지속 가능한 지역 환경 개선에도 앞장서고 있다.

넥센타이어 “이번 생태누리 바우처 사업 참여는 지역 환경 보호에 기여함과 동시에 사회 취약 계층을 도울 수 있는 기회”라며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 실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성자동차 시승 신청 홈페이지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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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시승 신청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 운영한다.

이번 개편은 시승 신청 절차 간소화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추진되었다. 기존 시승 신청 절차가 다소 복잡하다는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것이다.

한성자동차가 새롭게 개편한 시승 신청 홈페이지는 보다 직관적이고, 간결한 프로세스를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불필요한 입력 항목은 제거하고, 필수 정보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바꾸었다.

또한, 시승차 이미지를 추가해 고객이 원하는 모델을 빠르고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4월부터는 카카오 비즈 보드 광고를 통한 카카오 메신저 계정 연동 기능도 도입해 더욱 간편하게 시승 신청을 완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성자동차 김마르코 대표는 “고객이 보다 쉽고 빠르게 시승을 신청할 수 있도록 디지털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강화해 차별화된 프리미엄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렉서스코리아 KPGA 박상현·함정우 선수와 ‘팀 렉서스’ 홍보대사 계약 연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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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코리아가 KPGA(한국프로골프협회) 박상현(동아제약), 함정우(하나금융그룹) 선수의 ‘팀 렉서스’ 홍보대사 계약을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 연장에 따라 두 선수는 렉서스 브랜드의 가치를 전파하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골프 이벤트에서 렉서스를 대표하는 얼굴로 활약한다.

홍보대사 계약 연장식은 3월 12일 렉서스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CONNECT TO)에서 진행되었다. 박상현 선수는 2021년부터, 함정우 선수는 2020년부터 팀 렉서스의 일원으로 활동했다.

올해 12월까지 팀 렉서스 소속으로 활동하는 두 선수는 경기 참가, 훈련 등에 렉서스 자동차를 지원받는다. 또한, 렉서스와 협력해 차별화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브랜드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콘야마 마나부 렉서스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박상현, 함정우 선수는 오랜 시간 팀 렉서스의 일원으로서 뛰어난 실력과 스포츠맨십을 발휘하며 많은 골프 팬들에게 감동을 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두 선수가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한편, 고객들에게 특별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렉서스코리아는 지난 2월 18일 KPGA와 2025 렉서스 마스터즈 개최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KPGA 정규 투어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2025년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경기도 여주시 페럼클럽CC에서 열리며, 총상금 10억 원 규모로 진행된다. 렉서스코리아는 이번 대회를 통해 국내 골프 문화를 활성화하는 동시에, 브랜드 철학을 반영한 다양한 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금호타이어 & 한국자동차튜닝산업협회 업무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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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대표이사 정일택)가 3월 12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한국자동차튜닝산업협회와 카카오톡 기반 자동차 튜닝 전문 플랫폼에 입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에는 금호타이어 한국영업담당 송대규 상무와 한국자동차튜닝산업협회 허정철 사무총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국자동차튜닝산업협회는 산업표준화법에 의한 단체 표준 인증기관으로 소비자가 안전하고 환경 기준에 적합한 튜닝을 즐길 수 있도록 튜닝 부품에 대한 성능과 품질 시험을 거쳐 튜닝 부품 인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자동차튜닝산업협회가 운영 중인 카카오톡 판매 채널을 활용해 고성능, 고인치 프리미엄 타이어를 판매하고, 휠 얼라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AI 챗봇을 활용해 소비자의 구매 내역과 대화 기록을 바탕으로 적합한 제품과 매장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한국자동차튜닝산업협회에서 운영 중인 카카오톡 판매 채널은 전국 400여개 튜닝 업체의 위치, 작업 항목, 단가 데이터를 바탕으로 이용자가 직접 서비스를 비교하고 예약할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이다. 또한, 완성차 애프터마켓의 재활성화를 도모하고,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소비자가 믿고 이용할 수 있는 품질 보증 체계를 마련할 계획이다.

금호타이어 한국영업담당 송대규 상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 기술 발전에 따른 시장 변화에 발맞춰 새로운 판매 서비스 및 채널에 진출하게 되었다. 앞으로 양사의 발전을 통해 완성차 애프터마켓 시장 확대와 매출 상승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올해는 최대 매출 목표 5조원을 설정하고 판매 증대와 비용 효율화를 통해 수익성 개선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정일택 대표이사 체제 아래서 기술 경쟁력 확보를 위해 연구개발 및 품질 고도화를 추진하고, 영업 및 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하여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할 방침이다.

맥라렌 F1, 오스카 피아스트리와 다년 계약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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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라렌 F1 팀이 3월 12일, 오스카 피아스트리(호주, 23세)와 다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2020년 FIA F3, 2021년 FIA F2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한 피아스트리는 2022년 맥라렌 리저브 드라이버를 거쳐 2023년 F1 풀 시즌 시트를 잡았다.

2023년 맥라렌 F1 정규 드라이버로 발탁된 피아스트리는 15라운드 만에 다시 2년 연장 계약서에 사인했다. 첫 시즌 성적은 드라이버즈 9위. 랜도 노리스와 함께 맥라렌 F1을 컨스트럭터즈 챔피언에 올린 2024년에는 드라이버즈 랭킹 4위로 점프했다.

이후 맥라렌 F1은 2025 시즌 개막에 앞서 피아스트리와의 계약 기간을 연장하는 다년 계약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피아스트리는 최소 2028년까지 맥라렌 F1에 머물 수 있게 되었다.

RACEWEEK l 사진 맥라렌 F1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2025년 브랜드 앰버서더로 박현경, 김민별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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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한국 여자 프로 골프(KLPGA)에서 활약 중인 박현경, 김민별 프로를 2025년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탁월한 실력을 갖춘 두 선수를 올해의 앰버서더로 발탁하고, 프리미엄 SUV GLS와 GLE를 각각 지원한다.

박현경, 김민별 프로는 브랜드 앰버서더로서, 메르세데스-벤츠가 주최하는 다양한 고객 행사에 참여해 ‘모두가 선망하는 브랜드’라는 브랜드 가치를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메르세데스-벤츠 고객 대상 아마추어 골프 대회 ‘메르세데스 트로피’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2024년 KLPGA 정규 투어에서 3승을 거두고 통산 7승을 기록한 박현경 프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함께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 이번 시즌에도 메르세데스-벤츠의 로고처럼 빛나는 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김민별 프로는 2023년 KLPGA 신인왕을 차지하며 국내 여자 골프계에 혜성처럼 나타난 스타 플레이어다. 도전적인 경기 스타일과 빠른 성장 속도로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선수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인연을 맺게 되어 영광이다. 올해 좋은 모습을 보여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는 지난 30여년간 국내외 골프 문화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오며 고객 접점을 강화하고 있다. 매년 전 세계 6만여명의 메르세데스-벤츠 고객이 참여하는 아마추어 골프 대회 ‘메르세데스 트로피’ 개최를 비롯해 PGA 4대 메이저 골프 대회 중 마스터즈 골프 대회, 디 오픈 챔피언십 등 세계적인 골프 대회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며 스포츠와의 연계를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