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9일 일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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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카티 코리아 V4 시리즈 최초 유예 금융 프로모션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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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카티 코리아가 8월 31일까지 두카티 V4 시리즈 최초로 유예 금융 프로그램과 함께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쉘 위 라이드 더 두카티’(Shall We Ride The Ducati)를 진행한다.

이번 유예 금융 프로그램은 4,000만원 이상 두카티 모터사이클을 월 납입금 최저 21만원부터 구매할 수 있는 파격적인 프로모션이다. 뉴 멀티스트라다 V4 S, 멀티스트라다 V4 랠리, 디아벨 V4, X디아벨 V4 등 두카티 기함 모델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담았다.

쉘 위 라이드 더 두카티는 두 명 이상이 한 대씩 두카티 모터사이클을 구매할 경우 구매자 각각 100만원 크레딧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두카티 모델을 소유한 라이더 소개로 두카티 모터사이클 구매 시 각각 특별한 크레딧 혜택을 제공한다. 단, 구매한 모터사이클 중 1대 이상은 2024년식이 포함되어야 한다.

두카티 코리아는 1,890만원인 2024년식 스크램블러 풀 스로틀을 1,400만원에 할인 판매한다. 2024년식 몬스터는 소비자가격 1,999만원에서 500만원 할인된 1,499만원이다.

이밖에 2025년식은 여름 특별 적립금을 제공하는 등 8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두카티 팩토리 MX 팀 2025 MXGP에 데스모450 MX로 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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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카티 팩토리 MX 팀 제레미 시워는 2025 라이더스 챔피언십 9위를 달리고 있다

두카티 팩토리 MX 팀이 8월 2~3일 벨기에 롬멜 서킷에서 열린FIM(Federation Internationale de Motocyclisme) 모토크로스 월드 챔피언십 15라운드 플랑드르 MXGP에 출전했다.

데스모450 MX로 참가한 두카티 팀 마티아 과다니니와 제레미 시워는 예선에서 19, 20위를 기록하며 다소 어려운 결승을 예고했고, 두 차례 레이스에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했다.

마티아 과다니니는 첫 번째 레이스를 20위로 마감했고, 두 번째 레이스에서는 리타이어하면서 종합 24위를 기록했다. 제레미 시워는 첫 번째 레이스에서 21위, 두 번째 레이스에서는 17위로 완주하며 종합 20위에 랭크되었다.

2025 시리즈 20전 중 15전을 마친 현재 2회 포디엄 피니시를 기록한 제레미 시워는 라이더스 챔피언십 9위를 유지하고 있다.

두카티 팩토리 MX 팀은 8월 17일 스웨덴 우데발라에서 개최되는 16라운드에 데스모450 MX로 참가할 예정이다.

RACEWEEK l 사진 두카티 코리아

지프 랭글러·글래디에이터 주스 에디션 20대 한정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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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프가 브랜드 철학과 문화를 컬러로 표현하는 ‘컬러 마이 프리덤’(Color My Freedom)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정판 ‘주스 에디션’(Joose Edition)을 선보인다.

지프는 지난 6월부터 데이-글로우 그린 컬러가 적용된 모히또 에디션 출시를 시작으로 개성 표출에 적극적인 지프 고객에게 ‘나만의 컬러로 나만의 자유를 만끽하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강렬한 오렌지 색감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주스 에디션은 ‘블레이징 프리덤’(Blazing Freedom)이라는 테마 아래 타오르는 자유의 에너지를 표현한다.

주스 에디션은 지프의 가장 상징적인 오프로더 모델 랭글러와 글래디에이터 각 10대씩, 총 20대 한정으로 판매된다. 랭글러 주스 에디션은 루비콘 4도어 파워탑 트림을 기반으로 모파의 와일드 마운틴 데칼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최고출력 272마력, 최대토크 40.8kg·m를 발휘하는 2.0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강력하고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선사하며, 4:1 락-트랙 HD 풀타임 4WD 시스템과 셀렉-스피드 컨트롤, 오프로드 플러스 모드 등 오프로드 특화 기능도 놓치지 않았다. 가격은 기존 랭글러 루비콘 4도어 파워탑 트림과 동일한 8,590만원이다.

랭글러 주스 고객은 모파 정품 비드락 휠 패키지도 선택할 수 있다. 패키지에는 정품 비드락 휠 5개와 펜더 익스텐션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차량과 동일한 컬러 도색도 가능하다.

루비콘 단일 트림으로 판매되는 글래디에이터 주스 에디션에는 284마력, 3.6리터 펜타스타 V-6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얹혀 있다. 4:1 락-트랙 HD 풀타임 4WD 시스템, 트루-락 프론트 리어 전자식 디퍼렌셜 잠금장치, 전자식 프론트 스웨이바를 탑재해 국내 판매 중인 픽업 모델 중 가장 강력한 오프로드 성능을 자랑한다. 가격은 8,510만원으로 기존 글래디에이터 루비콘과 같다.

스텔란티스코리아 방실 대표는 “지프 브랜드만의 특별한 가치를 더욱 다양한 고객들과 나누고자 스페셜 컬러 에디션을 기존 모델과 동일한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최강의 오프로드 성능과 태양처럼 강렬한 오렌지 컬러가 어우러진 주스 에디션은 뜨거운 여름을 누구보다 대담하게 누리고 싶은 지프 고객들에게 완벽한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자동차-GM, 5개 차종 공동 개발 프로그램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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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와 제네럴 모터스(GM)가 양사가 공동 개발하는 첫 5개 모델에 대한 계획을 발표하고, 전략적 협력 관계에 대한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고 밝혔다.

양사는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모두 탑재할 수 있는 중남미 시장용 중형 픽업, 소형 픽업, 소형 승용, 소형 SUV, 북미 시장용 전기 상용 밴 등 총 5종의 차세대 모델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양사는 공동 개발 차량의 양산이 본격화되면 연간 80만대 이상을 생산,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동 개발 과정에서 GM은 중형 트럭 플랫폼 개발을, 현대차는 소형 차종 및 전기 상용 밴 플랫폼 개발을 각각 주도한다.

양사는 공통의 차량 플랫폼을 공유하는 동시에, 각 브랜드의 정체성에 부합하는 내외장을 개발할 계획이다. 양사는 2028년 출시를 목표로 중남미 시장용 신차를 위한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관련 협업을 진행 중이며, 이르면 2028년부터 미국 현지에서 전기 상용 밴을 생산할 예정이다.

양사는 북남미에서 소재, 운송, 물류에 관한 공동 소싱 이니셔티브를 추진할 계획이며, 원자재, 부품, 복합 시스템 등 영역에서의 협력도 고려 중이다. 이밖에 양사는 지속가능한 제조 방식(Sustainable Manufacturing Practices) 실현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탄소저감 강판 분야에서도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기로 합의했다.

양사는 지난해 9월 체결한 MOU에 기반을 두고 글로벌 시장을 위한 추가 공동 차량 개발 프로그램, 내연기관, 하이브리드, 배터리 전기차, 수소 연료 전지 기술을 포함한 파워트레인 시스템 전반에 걸친 협업과 관련해 세부 검토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스텔란티스 썸머 하우스’ 캠페인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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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텔란티스코리아가 도심 속 무더위를 날려줄 색다른 여름 캠페인 ‘스텔란티스 썸머 하우스’를 8월 말까지 전국 지프·푸조 전시장에서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전시장은 방문객 모두에게 개방된다. 내방 고객 전원에게는 수분과 활력 충전을 위한 바이탈 레몬 스파클링 음료를 제공하며, 자녀를 동반한 고객에게는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블록팩)도 증정한다. 전시장을 방문 시 지프·푸조 차량을 시승한 고객에게는 각 브랜드 로고가 각인된 양우산을 추가로 증정한다.

스텔란티스 썸머 하우스는 8월말까지 전국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 및 지프, 푸조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현재 전국에 지프 15개, 푸조 13개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 중 전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수원, 안양, 원주, 의정부, 인천, 일산, 제주 등 11곳은 두 브랜드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통합 전시장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로 운영되고 있다.

스텔란티스코리아 방실 대표는 “기록적인 폭염과 호우가 반복되는 극한의 여름을 함께 견뎌내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준비했다”면서 “지프와 푸조는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모두의 계절, 그리고 일상 속 평범한 감정들을 함께 공유해 나가는 브랜드로 자리하겠다”고 말했다.

맥라렌 F1 팀, F1 그랑프리 통산 200승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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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라렌 F1 팀이 2025 헝가리 그랑프리에서 F1 통산 200승 고지에 도달했다

맥라렌 F1 팀이 F1 통산 200승을 달성했다. 1966년부터 F1에 출전한 맥라렌은 1968년 벨기에 그랑프리에서 첫 승을 거두었고, 올해 헝가리 헝가로링 서킷에서 200승 고지에 도달했다.

컨스트럭터즈 챔피언 9, 드라이버즈 챔피언 12회 기록

맥라렌 F1 팀은 1963년 ‘브루스 맥라렌 모터 레이싱’으로 출발했다. 뉴질랜드 오클랜드 출신, 키위 브루스 맥라렌이 팀을 창설한 인물. 1966년 모나코 그랑프리를 통해 F1에 데뷔한 맥라렌은 현재까지 984라운드 결승에 출전해 뛰어난 성적을 쌓았다.

맥라렌 F1 팀에 첫 승 트로피를 안겨준 드라이버는 브루스 맥라렌이었다. 포드 코스워스 3.0 V8 엔진을 얹은 경주차를 타고 벨기에 그랑프리에 참가한 브루스 맥라렌은 스파-프랑코샹 서킷(1랩 14.100km) 28랩 결승에서 1위 포디엄에 올라갔다.

200번째 우승컵은 랜도 노리스가 들어 올렸다. 오스카 피아스트리와 함께 2025 F1 드라이버즈 챔피언십 선두 경쟁을 벌이고 있는 노리스는 맥라렌 F1 팀에 200승의 영광을 전해 주었다.

페라리(248승)에 이어 F1 우승 부문 2위에 랭크된 맥라렌 F1 팀은 역대 그랑프리에서 컨스트럭터즈 챔피언 9회(1974, 1984, 1985, 1988, 1989, 1990, 1991, 1998, 2024), 드라이버즈 챔피언십 12회(1974, 1976, 1984, 1985, 1986, 1988, 1989, 1990, 1991, 1998, 1999, 2008)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1974년, 에머슨 피티팔디와 데니 흄을 메인 드라이버로 내세운 맥라렌은 페라리(니키 라우다, 클레이 레가조니)의 추격을 뿌리치고 처음으로 컨스트럭터즈 챔피언십 정상에 우뚝 섰다. 이 해 드라이버즈 챔피언은 1972년에 이어 두 번째 타이틀을 차지한 에머슨 피티팔디.

이후 80~90년대 F1 그랑프리에서 황금기를 누린 맥라렌은 2024년에 9번째 컨스트럭터즈 우승컵을 들었고, 현재 흐름으로 볼 때 타이틀 2연패가 유력하다.

맥라렌 그랑프리카를 타고 F1 챔피언이 된 드라이버 명단에는 7명이 올라가 있다. 에머슨 피티팔디를 비롯해 제임스 헌트(1976), 니키 라우다(1984), 알랭 프로스트(1985~86, 1989), 아일톤 세나(1988, 1990~91), 미카 하키넨(1998~99), 루이스 해밀턴(2008)이 그 주인공이다.

70~90년대 F1 명 드라이버 제임스 헌트, 니키 라우다, 알랭 프로스트, 아일톤 세나가 맥라렌 전성시대와 함께했고, 7회 챔피언 루이스 해밀턴은 F1 진출 두 번째 시즌에 펠리페 마사를 1점 차이로 따돌리고 첫 드라이버 챔피언의 영예를 누렸다.

1966~2025 F1 그랑프리에서 200승, 172회 폴포지션, 548회 포디엄 피니시를 기록한 맥라렌 F1 팀은 올해 더블 타이틀을 향해 강력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14라운드를 마친 현재, 2위 페라리(260점)보다 299점 앞선 점수를 기록하며 컨스트럭터즈 1위를 달리고 있고, 드라이버즈 부문에서는 오스카 피아스트리와 랜도 노리스의 타이틀 경쟁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박기현 기자 l 사진 Mclaren F1

KARA ‘카레이서 첫걸음’ 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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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가 누구나 쉽게 모터스포츠에 입문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온라인 콘텐츠 드라이버 로드맵 <카레이서 첫걸음>을 새롭게 선보였다. 모터스포츠 체험 과정, 입문 클래스 및 경주차 소개, 국내 주요 대회 안내 등을 아우른 <카레이서 첫걸음>은 KARA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RACEWEEK

넥센타이어 전기차·내연기관 공용 ‘엔페라 슈프림 EV루트’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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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타이어(대표이사 김현석)가 전기차와 내연기관차에 모두 최적의 성능을 제공하는 ‘엔페라 슈프림 EV루트’를 출시했다.

엔페라 슈프림 EV루트는 프리미엄 컴포트 타이어 엔페라 슈프림에 고하중, 저소음 기술을 접목해 성능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고하중 SUV와 전기차의 무거운 배터리 하중을 안정적으로 견딜 수 있도록 HL(High Load) 하중지수를 적용하고, 노면 소음을 줄이기 위한 흡음재도 내재하고 있다.

또한 사각형 형태로 설계된 타이어 바닥면과 넥센타이어 고유의 3D 커프 기술을 적용해 노면 접촉 면적이 확대되어 사계절 내내 안정적인 핸들링과 제동력을 유지한다.

엔페라 슈프림 EV루트는 기아 EV6를 활용한 실차 테스트를 통해 기존 제품보다 전반적인 성능이 향상된 것이 확인되었다. 젖은 노면 제동력과 핸들링, 마른 노면 제동력, 주행 중 소음 등 주요 항목에서 모두 우수한 결과를 기록했다.

특히 드라이 핸들링과 승차감은 13%, 회전저항은 약 20%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기차 운전자들이 민감하게 느끼는 주행 반응과 전비 효율 모두에서 실질적인 차이를 제공한다는 뜻이다.

EV루트는 넥센타이어가 올해 하반기부터 신제품에 도입한 자사 전용 마크다. 내연기관은 물론 고출력 전기차에도 대응할 수 있는 고성능 기준을 충족한 제품에만 부여한다.

첫 번째로 선보인 엔페라 슈프림 EV루트는 국내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전기차에 장착할 수 있도록 규격이 설계되었고, 내연기관차에도 우수한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를 통해 전 차종 범용 고성능 타이어라는 점에서 차별화했다.

넥센타이어는 EV루트 마크를 향후 출시되는 신제품에 적용할 예정이다. 자동차의 동력원이나 형태와 관계없이 우수한 성능 기준을 제공하는 브랜드 표준을 정립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넥센타이어는 신규 마크 도입과 함께 제품 개발 방식에도 첨단 기술을 적극 도입하고 있다. 연비, 소음, 핸들링, 접지력, 강성 등 타이어의 주요 성능을 정확하고 빠르게 예측하는 AI 기반 타이어 성능 예측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있다.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가상현실(VR 기반 하이 다이내믹(High Dynamic)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를 도입해 가상의 주행 환경에서 제품 성능을 수치화하고 최적의 설계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변화하는 모빌리티 환경에 보다 정밀하게 대응할 수 있는 제품 개발 체계를 발전시키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EV루트는 하나의 타이어로 전기차와 내연기관차를 아우를 수 있도록 설계된 고성능 제품 철학의 상징”이라며 “차종의 경계를 허물고 모든 소비자가 최고의 성능을 누릴 수 있는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성자동차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L 680 특별 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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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서울 청담전시장에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L 680 모노그램 시리즈 레드 앰비언스를 특별 전시하고, 구매 고객 대상 8월 한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L 680은 현재 국내 시장에서 사전 계약만 받고 있는 모델이다. 고유의 모노그램 디테일과 강렬한 레드 인테리어가 조화를 이루며 마이바흐 특유의 장인정신과 감각적 럭셔리의 정수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전시 기간은 8월 4일(월)부터 10일(일)까지.

한성자동차는 이번 전시와 연계해 8월 1일부터 31일까지 전국 전시장에서 마이바흐 계약 및 출고한 고객 전원에게 서울 강남에 위치한 5성급 하이엔드 호텔 스위트 숙박 패키지를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프로모션 대상 모델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80,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80,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600이다.

김마르코 한성자동차 대표는 “이번 마이바흐 SL 680 전시와 연계된 한정 프로모션은 한성자동차만의 고유한 방식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브랜드의 가치를 확장하고자 기획한 행사”라며, “공간과 경험, 그리고 서비스까지 이어지는 입체적인 브랜드 여정을 통해 고객 여러분께 더욱 차별화된 럭셔리 감성을 전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성자동차 청담 전시장에는 마이바흐 특화 인테리어 콘셉트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플러스’가 적용되었다. 예술적 공간미와 정제된 프라이버시가 공존하는 이곳에서 고객은 마이바흐가 지향하는 궁극의 럭셔리 경험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다.

아우디 코리아 석촌 서비스센터 신규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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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코리아 공식 딜러사 태안모터스가 아우디 석촌 서비스센터를 새롭게 오픈했다.

아우디 석촌 서비스센터는 연면적 533㎡, 지상 3층 규모로, 워크베이 4개를 갖추고 1일 최대 24대를 정비할 수 있다. 최신 정비 설비와 쾌적한 고객 라운지를 마련해 전문적이고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형규 태안모터스 대표는 “석촌 서비스센터 오픈으로 강남권 고객들의 정비 접근성과 서비스 이용 편의성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아우디 석촌 서비스센터는 서울시 송파구 삼학사로 26에 위치하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토요일은 오후 3시까지 운영된다. 오픈을 기념해 8월 한 달간 방문 고객 전원에게 아우디 고급 우산을 증정하며, 서비스 연장 패키지 구매 고객에게는 미니 캐리어를 제공한다. 또한 일반 유상 수리 부품에 한해 20%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