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2025 코리아 세일 페스타’(Korea Sale FESTA)를 맞이해 11월 한 달 동안 대규모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차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를 통해 승용, RV 12개 차종, 1만2,000여대를 대상으로 할인, 판매한다. 주요 차종 별로 쏘나타, 투싼 최대 100만원, 그랜저, 싼타페 최대 200만원, 아이오닉 9 최대 500만원을 할인한다. 제네시스 차종은 G80, GV70 최대 300만원, GV80 최대 500만원을 할인한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 연계 차량 계약은 각 차종 별 한정 수량에 대한 선착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차 공식 홈페이지(Hyundai.com)와 현대차 전국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는 고객 참여 이벤트도 실시한다. 현대차는 카마스터를 통해 견적을 확인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0만원 상당의 LG전자 최신 77인치 올레드 AI TV(1명), LG전자 의류관리기 스타일러(4명), 고든밀러 고급 세차 키트(1,000명) 등의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는 올해 말로 예정된 ‘자동차 개별소비세 30% 인하’ 조치가 추가 연장 없이 종료될 가능성과 관련해 신차 구매자에게 적용되는 개별소비세 3.5% 세율(기존 5%)을 적용받기 위한 최적의 시기가 11월로 예상된다고 안내했다. 이달 신차 구매 계약을 맺은 고객들은 최대 143만원의 세제 혜택과 더불어 코리아 세일 페스타 대상 차종을 구매할 경우, 최대의 구매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기아가 국내 최대 쇼핑 축제 ‘2025 코리아 세일 페스타’(Korea Sale FESTA)에 참가해 대대적인 할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기아는 11월 10일(월)까지 집중 할인 기간을 마련하고 특별 할인을 시행한다. 셀토스, 스포티지, 쏘렌토, 카니발, K5, K8, K9, 타스만, 니로 HEV, 봉고 LPG 등 10개 차종에 3%, EV3, EV4, EV9 등 3개 차종에 5%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8월 이전 생산분 한정).
이번 특별 할인은 약 5,000대 한정으로 제공하며, 집중 할인기간(11/1~11/10) 내 계약하고 당월까지 출고를 완료한 고객에게 적용된다.
또한, 기아는 11월 한 달 동안 생산월 판매 조건에 더해 K5, K8, 타스만, 니로 HEV, 봉고 LPG, K9 등 6개 차종을 대상으로 ‘K-페스타’ 구매지원금 50만원을 제공한다. K-페스타 구매지원금과 함께 K5, K8, 니로 HEV, 봉고 LPG 4개 차종은 11월 출고 고객 대상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동시에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이 K-페스타 구매 지원금과 집중 할인 기간 특별 할인, 생산월 판매 조건을 종합적으로 적용 받을 경우 K8, 봉고 LPG 최대 10%, K9 최대 9%, K5, 니로 HEV 최대 8%, 타스만 최대 6% 등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엔트리 트림 기준).
아울러 기아 스토어 방문 이벤트도 운영한다. 전국 기아 지점, 대리점, 드라이빙센터를 방문해 비치된 QR코드로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코리아 세일 페스타 참가 기업 제품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경품은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식기세척기 빌트인 14인용(1명), LG 코드제로 A5 흡입+물걸레(2명), 쿠첸 브레인 10인용 IH전기압력밥솥(5명), 기아 제뉴인 액세서리 세차 타월 패키지(10명), 데일리시 제주 나들이 핸드크림(30명) 등이다. 이와 더불어 참여 고객 중 3,000명을 추첨해 계약금 지원 쿠폰 10만원도 증정할 예정이다.
국내 최초 ‘프리스타일 튜닝 레이스’ 티빙 오리지널 예능 <슈퍼레이스 프리스타일>이 11월 2일(일) 2025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최종전에서 나이트 레이스 이벤트를 펼친다.
11월 2일(일)은 국내 최고 모터스포츠 대회인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시즌 챔피언이 확정되는 날로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날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는 <슈퍼레이스 프리스타일> 나이트 레이스는 기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과 이를 배경으로 한 국내 최초 모터스포츠 예능 사이의 IP 연계성을 극대화한 이벤트이다.
차종, 연식, 튜닝에 제한이 없는 ‘프리스타일 튜닝 룰’ 아래서 드라이버와 연예인 팀 매니저로 구성된 10개 팀이 자신들의 전략과 역량을 쏟아부은 ‘프리스타일 튜닝카’로 격돌한다. 먼저 공개되는 나이트 레이스의 극적인 요소는 이후 공개될 이들의 경쟁과 성장 서사와 결합되어 한층 더 뜨거운 드라마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모터스포츠 팬들은 현장에서 펼쳐진 레이스 결과를 향후 예능 방송과 비교해 볼 수 있고, 예능 방송을 통해 긴박한 레이스 경합 도중 일어난 선수와 팀 매니저, 감독들 간의 비하인드를 확인할 수 있어 이중 재미를 경험하게 될 전망이다.
<슈퍼레이스 프리스타일> 나이트 레이스 이벤트는 티빙을 비롯해 치지직, SOOP,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공식 유튜브 채널 등 뉴미디어 플랫폼과 함께 KBSN 스포츠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슈퍼레이스 프리스타일>은 모터스포츠 팬덤을 넘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스포테인먼트 콘텐츠로서의 새 흐름을 제시하며 11월 7일(금) 티빙과 웨이브를 통해 첫 공개된다.
서한GP 정의철이 슈퍼레이스 토요타 가주 레이싱 8라운드 결승에서 짜릿한 역전승을 거두었다. 사진 : 정인성 기자
2025 슈퍼레이스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8라운드. 결승 전반에 걸쳐 다이내믹한 승부의 진수를 보여준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22랩 레이스는 서한GP 정의철의 ‘화끈한 역전승’으로 마무리되었다.
금호 SLM 이창욱은 폴포지션에서 출발해 21랩까지 굳건하게 선두를 지켰지만, 체커기를 앞둔 22랩 중반에 정의철에게 추월을 허용하며 2위를 기록했다.
금호 SLM 이창욱, 2025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챔피언 확정
올 시즌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타이틀의 향방을 가를 분수령으로 관심을 모은 8라운드 결승은 오프닝랩부터 뜨거운 경쟁 구도를 보여주며 막을 올렸다. 폴시터 이창욱의 순위에 변화는 없었지만, 2~4위 드라이버들이 팽팽한 대결의 전초전 1막을 선보였기 때문이다.
1랩 후 재편된 1~4위는 이창욱, 노동기, 장현진, 정의철. 오네 레이싱 트리오 오한솔, 김동은, 이정우가 4~6위권에 진을 쳤고, 순위를 끌어 올린 최광빈과 황진우는 오프닝랩을 구긴 김무진을 거느리고 7, 8위에 들어갔다.
이들이 풀어낸 초반 흐름은 그림자 공방의 서막. 특히, 2~3위 노동기와 장현진은 에버랜드 스피드웨이를 찾아온 팬들에게 짜릿한 대결의 재미를 선사하는 일전을 이어갔다.
그리고 맞이한 13랩에서는 선두그룹 순위 변화를 불어왔다. 호쾌한 접근전으로 팬들의 환호성을 이끌어낸 장현진이 노동기의 어깨를 낚아채는 추월을 시도한 것. 그러나 이 과정에서 경주차 접촉사고에 휘말린 두 선수는 동시에 스핀하며 중위권으로 떨어지는 비운을 만났다.
이 순간, 침착하게 4위를 유지하던 정의철은 2위로 도약했고, 오한솔, 김동은, 이정우도 포디엄 등정을 노릴 수 있는 3~5워권에 진입했다.
새롭게 형성된 톱3는 이창욱, 정의철, 오한솔. 특히, 1~2위 사이에 끼어든 전운은 종반으로 치달을수록 예측불허 접전으로 달아올랐다. 팽팽한 대결의 전초전 2막이 다가오는 순간이었다.
토요타 가주 레이싱 8라운드 결승 하이라이트는 22랩째 불꽃을 터뜨렸다. 선두 주자 이창욱을 사정권에 둔 정의철이 베테랑 드라이버의 관록을 입증하는 추월극을 펼치고 우승 체커기를 통과한 것이다.
1, 2위 시차는 0.540초. 서한GP 정의철이 올해 2승을 신고하며 역전 드라마의 주인공으로 거듭났고, 폴시터 이창욱에게는 2위 트로피가 돌아갔다. 정의철은 올해 2승, 개인통산 8승 트로피를 거머쥐었고, 슈퍼레이스 6000 클래스 통산 최다 32회 포디엄 드라이버의 영광도 안았다.
금호 SLM 이창욱이 2025 슈퍼레이스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드라이버즈 챔피언십 타이틀을 차지했다. 사진 : 정인성 기자
이창욱과 노동기 듀오를 내세운 금호 SLM이 팀 챔피언십 정상에 올라갔다. 사진 : MJ CARGRAPHY 이명재
금호 SLM 이창욱은 2025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드라이버즈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했다. 타이틀 라이벌 김중군이 15위로 밀려나면서, 최종전 결과에 상관 없이 조기에 챔피언 컵을 움켜쥐었다. 아울러 금호 SLM은 6000 클래스 복귀 해에 팀 챔피언십 정상에 우뚝 서는 쾌거를 이루었다.
오네 레이싱 트리오도 8라운드 결승에서 강팀의 저력을 발휘했다. 오한솔, 김동은, 이정우가 3~5위에 랭크되는 선전을 펼친 것. 예선 5위 오한솔은 올해 처음 3위 포디엄에 올라가 샴페인을 떠뜨렸고, 김동은과 이정우도 쾌속질주를 이은 끝에 선두그룹 5위권에 진입했다.
포디엄을 향해 맹공을 퍼부은 장현진은 레이스 중반 사고의 여파를 뚝심 있게 극복하고 6위 체커기를 통과했다. 노동기와 최광빈은 7, 8위. 뒤이어 박석찬과 김무진이 포인트 피니시 10위권을 마무리 지었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GTA 클래스에서 새로운 폴시터가 등장했다. 이고 레이싱 한재희가 그 주인공. 11월 1일(토), 에버랜드 스피드웨이(1랩 4.346km)에서 열린 GTA 7라운드 20분 예선 결과 2분 01.406초를 기록한 한재희가 1위에 올랐다.
한재희는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린 6라운드를 통해 슈퍼레이스 GTA 클래스에 진출했다. 첫 경주 예선 기록은 2위. 17랩 결승에서는 6랩째 리타이어했지만, 성장 가능성이 높은 드라이버로 주목을 받았다.
7라운드 예선에서도 한재희는 예상 밖 행보를 보여주었다. 클래스 강자들이 진을 친 무대에서 당당히 결승 폴포지션을 획득하는 주행을 펼친 것. 유력한 1위 후보 정원형보다 0.185초 빠른 랩타임을 작성한 한재희는 GTA 데뷔 후 두 번째 레이스에서 강공을 이어갈 채비를 마쳤다.
지난해 1년 동안 슈퍼레이스를 떠나 있던 정원형은 홈팀 비트알앤디로 복귀해 인상 깊은 성적을 거두었다. 예선 3위는 현재 드라이버즈 랭킹 2위 문세은(BMP 모터스포트). 5라운드 1위 이동호(메르카바)가 그 뒤를 이었고, 룩손몰 드라이버 김민상이 선두그룹 5위권에 진출하는 예선을 치렀다.
석세스 웨이트 80kg을 싣고 달린 정경훈(비트알앤디)은 예선 6위. 손지완(이고 레이싱), 김시우와 김성희(BMP 모터스포트), 김지원(비트알앤디)은 GTA 7라운드 예선 7~10권에 들어가는 랩타임을 작성했다.
GTB 클래스 예선에서는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비공인팀 소속 정상오와 이팔우가 1, 2위를 기록했다. 3위는 부두 랩(VOODOO LAP) 팀 최영호. 현재 1, 2위 이중훈(레퍼드 레이싱, 102점)과 최지영(다이노케이, 70점)은 예선 4, 5위에 랭크되었고, 준피티드 레이싱 이재인과 레퍼드 레이싱 조민철은 6, 7그리드를 배정받는 예선을 치렀다.
금호 SLM 소속 노동기가 2025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8라운드 예선에서 가장 빠른 기록을 세웠다. 11월 1일(토) 오전 11시 30분에 시작된 2차 예선 결과 노동기는 1분 52.527초 기록으로 예선 1위 기록표에 이름을 올렸다.
페널티 적용 결과 이창욱, 장현진, 정의철에게 1~3그리드 배정
쌀쌀한 날씨(대기 온도 14도, 트랙 온도 25.6도) 속에서 막을 올린 토요타 가주 레이싱 8라운드 1차 예선에서는 이창욱(금호 SLM), 노동기, 정의철(서한GP)이 톱3에 올라갔다.
1차 예선 1위 이창욱의 베스트랩은 1분 52.831초. 노동기는 0.065초 차이로 2위에 랭크되었고, 서한GP 정의철과 장현진, 오네 레이싱 오한솔이 3~5위권에 들어갔다. 뒤이어 박규승(브랜뉴 레이싱), 김동은(오네 레이싱), 이정우(오네 레이싱), 김중군(서한GP), 김무진(원레이싱)이 2차 예선 진출 자격을 획득했다.
1차 예선 11위 최광빈(원레이싱)은 팀 동료 김무진에 0.045초 뒤진 기록으로 2차 예선에 진입가지 못했다. 이밖에 박석찬(브랜뉴 레이싱), 황진우와 박정준(준피티드 레이싱), 임민진(원레이싱)은 12~15위를 기록하며 7라운드 예선을 마무리 지었다.
10분 동안 운영된 2차 예선에서는 노동기의 주행이 돋보였다. 핸디캡웨이트 50kg을 얹고 달린 이창욱(1분 52.645초)보다 0.218초 빠른 랩타임을 기록한 것이다.
서한GP 장현진과 정의철, 오네 레이싱 오한솔도 2차 예선에서 선전을 이어가며 3~5위를 기록했다. 1차 예선 10위 김무진이 2차 예선 6위. 그 뒤를 이어 이정우, 김중군, 김동은, 박규승이 7~10위에 랭크되는 예선을 치렀다.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8라운드 결승 그리드는 일부 변경된다. 예선 1위 노동기에게 3그리드 강등 페널티(7라운드 결승 중 안전 규정 위반)를 적용한 결과다. 이에 따라 이창욱에게 폴포지션이 돌아갔고, 장현진과 정의철은 2, 3그리드에 포진해 결승을 시작한다.
2025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8라운드 결승은 1일 오후 2시 30분에 출발할 예정이다. 이번 결승은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22랩 주행으로 운영된다.
2025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GTA 최종전이 11월 1~2일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최된다.
7, 8 더블 라운드 첫 경주 엔트리에 올라간 드라이버는 8개 팀, 18명. 비트알앤디에서 최다 6명이 출전하고, BMP 모터스포트(4명), 투케이바디(2명), 이고 레이싱(2명), 룩손몰(1명), 이레인 모터스포트(1명), 메르카바(1명), 브랜뉴 레이싱(1명) 선수들이 올 시즌 타이틀 결정전에 참가해 경쟁을 펼친다.
비트알앤디는 기존 정경훈, 조익성, 안경식, 김지원, 박상현 외에 2023 슈퍼레이스 GT 시리즈 4위 정원형을 올해 처음 투입한다. KIC 2라운드에서 일어난 사고 이후 공백기를 보낸 김성희도 BMP 모터스포트 라인업에 다시 합류했다. 이밖에 이레인 모터스포트 진영에는 제임스 노가 가세해 GTA 클래스에 데뷔한다.
6라운드를 치른 현재 드라이버즈 랭킹 1~3위는 정경훈(비트알앤디, 117점), 문세은(BMP 모터스포트, 89점), 한민관(브랜뉴 레이싱, 73점). 올해 4승을 거둔 정경훈이 8 시즌 연속 GT 클래스 챔피언에 도전하고, 개막전 우승을 포함해 4회 포디엄 피니시를 달성한 문세은이 이번 더블 라운드에서 고득점 사냥에 나선다.
GTA 6라운드를 마친 현재 정경훈(가운데), 문세은(왼쪽), 한민관이 1~3위를 달리고 있다
4위 이하 드라이버들 사이에서도 팽팽한 순위 대결이 벌어질 전망이다. 인제 스피디움 3라운드에서 GTA 클래스 첫 포디엄을 기록한 장준(투케이바디, 66점)이 4위. 김시우(BMP 모터스포트, 57점), 안경식(비트알앤디, 42점), 체코(투케이바디, 31점)가 그 뒤를 이어 5~7위에 랭크되어 있다.
5~6라운드에 출전한 이동호(메르카바, 29점)는 8위.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1, 4라운드에 참가한 김민상(룩손몰, 26점)과 비트알앤디 여성 드라이버 김지원(26점)이 GTA 6라운드를 마친 현재 10위권에 이름을 올려놓았다.
BMW 그룹 코리아가 11월 3일부터 30일까지 4주간 차량 보증 연장 프로그램 ‘BMW·MINI 워런티 플러스’와 구독형 차량관리 서비스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BMW, MINI 워런티 플러스는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인도일 기준 90일 이내 가입 가능한 워런티 플러스 프리미엄과 워런티 플러스 라이트는 10%, 보증기간 만료 전까지 가입 가능한 워런티 플러스 스탠다드에는 15%의 할인율이 적용된다.
전기차를 포함한 모든 7시리즈 워런티 플러스 패키지 구매 고객에게는 추가 5% 할인율을 제공하며, 프로모션 기간 동안 워런티 플러스 패키지 가입자들에게 5만원 모바일 주유권을 증정한다.
워런티 플러스 프리미엄은 단순한 보증 연장을 넘어, 예기치 못한 차량 손상이나 돌발 상황까지 대비하도록 설계한 종합 케어 프로그램이다. 5년/30만km까지 보증이 연장되며, 신차 교환, 토탈 바디 케어, 모빌리티 프로그램, 자기부담금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워런티 플러스 스탠다드는 5년/25만km로 보증 기간 연장에 더해, 앞유리 및 타이어 손상 시 수리 또는 교체 비용을 지원하는 파츠케어 프로그램, 자기부담금 지원, 모빌리티 프로그램을 포함한다. 워런티 플러스 라이트는 5년/25만km로 보증 기간 연장 및 모빌리티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합리적인 옵션이다.
이와 함께 프로모션 기간 동안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1만원 모바일 주유권을 증정한다.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는 최초 등록 60개월 초과로 BSI 기간이 만료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업계 최초의 구독형 차량 관리 프로그램이다.
차량 관리에 대한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는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두 가지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파워트레인 워런티도 추가할 수 있다.
금호타이어가 10월 31일부터 11월 30일까지 한 달간 ‘타이어 프로 컵’(Tire Pro Cup) 스크린 골프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골프존 회원(Gtour 프로 등 프로 골퍼 제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골프존 비전, 투비전, 투비전 플러스, 투비전NX 기기가 설치된 전국 골프존 및 골프존 파크 매장을 이용하면 된다.
대회 코스는 ‘하모니 골프 파크’. 국제 표준 챔피언십 골프 코스로 베트남에서 가장 아름다운 파5 골프 코스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금호타이어가 다양한 연령대의 스크린 골프 이용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준비되었다. 대회 기간 중 각 코스와 스코어보드 등 경기 곳곳에 금호타이어의 공식 유통전문점 타이어프로(Tire Pro)와 겨울용 타이어 윈터 크래프트 브랜드 로고를 노출한다.
대회에서 스트로크 및 최다 라운드 우승자에게는 미즈노 아이언 세트(1명), 2위 스릭슨 드라이버(1명), 3위 스릭슨 우드(1명)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 등급별 시상, 홀인원 선착순, 롱기스트, 니어리스트 등 항목별 우승자에게도 드라이버, 우드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금호타이어는 대회에 참가한 모든 고객에게 금호타이어 제품 할인 쿠폰(1본 당 1만원, 최대 4본/4만원)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타이어프로 및 골프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금호타이어 G.마케팅부문 윤민석 상무는 “금호타이어는 지난해부터 국내 골프 대중화의 성공 사례로 평가되는 골프존과 함께 타이어프로 타이틀을 내건 스크린 골프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골프존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이번 스크린 골프 대회 참가를 통해 경기뿐만 아니라 겨울용 타이어의 중요성도 함께 관심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전국 골프존 매장에서 비상대피 & 골프 에티켓 광고를 실시하고 있다. 골프존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안전’ 메시지를 전달하고 스크린 골프 대회, 지투어(GTOUR) 대회 개최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