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1일 일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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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디즈니플러스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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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와 디즈니가 차내에서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협업한다. 이번 협업을 통해 아우디 고객들은 스트리밍 기술을 활용해 차안에서도 디즈니플러스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아우디는 디지털 기술 기반의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를 확장하며,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에게 더욱 풍부하고 몰입감 있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아우디가 모델 라인업에 디즈니플러스 앱을 통합해 차내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한층 확대한다. 아우디 고객은 아우디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에서 디즈니플러스 앱을 설치해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으며, 스타워즈, 픽사, 마블, 디즈니 클래식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다양한 영화와 시리즈를 차내에서 시청할 수 있다. 콘텐츠는 정차 시에는 중앙 MMI 디스플레이, 주행 중에는 옵션 사양인 조수석 디스플레이를 통해 안전하게 감상할 수 있다.

아우디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AI 기반 아우디 어시스턴트와 유튜브, 스포티파이, 네이버 지도 등 다양한 앱을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는 아우디의 핵심 디지털 플랫폼이다. 스마트폰 연동 없이도 차내에서 풍부한 기능을 제공하는 이 플랫폼에 디즈니플러스까지 더해지며, 아우디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포트폴리오는 한층 강화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더욱 완성도 높은 디지털 모빌리티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디즈니플러스 앱은 유럽 주요 국가를 비롯해 아시아 일부 지역, 호주, 뉴질랜드, 미국 등 전 세계 43개국에서 동시에 출시되며, 아우디 A5, 아우디 Q5, 아우디 A6, 아우디 A6 e-트론, 아우디 Q6 e-트론 등 신규 아우디 모델의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폭스바겐 그룹 소프트웨어 기업 카리아드(CARIAD)와 공동 개발한 아우디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는 스마트폰을 연동할 필요 없이 MMI에 직접 통합되어 있으며, 마이아우디 계정과 데이터 연결만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금호타이어-전남-함평군, 신공장 건설 투자 협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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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빛그린산단 내 2027년 완공, 2028년 가동 목표

▶ 중장기적 글로벌 경쟁력 강화 핵심 역할 기대

▶ 지역 경제 활성화, 고용 창출 실질적 기여 예상

금호타이어(대표이사 정일택)가 지난 5월 화재사고의 아픔을 딛고 함평신공장 시대의 문을 열었다. 금호타이어는 2027년까지 연간 530만본 생산 규모 공장을 건설하고, 2028년부터 본 가동에 나설 계획이다.

금호타이어는 12월 9일 전라남도, 함평군과 함평신공장 건설에 대한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전남도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영록 도지사와 이상익 함평군수, 정일택 금호타이어 대표이사, 임완주 경영기획본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 내용에 따라 전라남도와 함평군은 금호타이어의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금호타이어 함평신공장은 전남 제조업 혁신을 이끌 미래차 핵심 부품 생산기지가 될 것이다. 기업의 성공적인 안착과 성장을 위해 전방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함평신공장이 차질 없이 완공, 가동될 수 있도록 인허가 지원, 근로·정주환경 개선 등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금호타이어와 긴밀한 소통 체계를 유지하며 기업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상생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정일택 금호타이어 대표이사는 “함평신공장 건설은 금호타이어가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선택한 전략적 투자이자 글로벌 경쟁력을 한 단계 도약시키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면서 “앞으로도 금호타이어는 함평신공장을 중심으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믿고 선택할 수 있는 브랜드’라는 가치를 더욱 굳건히 다져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지난 5월 17일 광주공장 화재가 발생한 이후 자체 수습과 함께 지역 주민들의 피해를 선제적으로 보상하는 등 노력해 왔다. 이에 더해 지역사회와 시민단체 등 민관의 진심 어린 도움으로 사상 초유의 사고로 인한 리스크를 안정적으로 돌파해 나가고 있다.

함평신공장 건설 1단계에는 6,609억원이 투자된다. 연간 타이어 530만본 생산과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정련고무 700만본 규모의 생산 능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미래형 생산체제로의 전환을 통해 스마트 제조설비 및 친환경 공정을 갖춘 공장으로 진행된다.

생산 효율성과 품질 경쟁력 강화를 통한 제조 역량 고도화 뿐만 아니라,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확보함으로써 금호타이어의 중장기적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고용 창출에도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함평군 또한 친환경 앵커기업인 금호타이어 함평공장을 통해 함평에 위치한 빛그린산단이 초광역 K-모빌리티의 중심으로 도약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광주의 미래차 소부장 특화단지가 빛그린산단 함평구역까지 확대되면서 지역에 발생하는 긍정적인 파급효과와 함께 RE100산단, 일자리, 정주까지 모두 담은 ‘전남형 그린 디지털 도시’를 꿈꾸고 있다.

금호타이어뿐만 아니라 미래차 부품, 데이터센터 임직원과 가족이 정착할 ‘주거·교육·문화 복합지구’가 조성되면 지역 경제도 살아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함평신공장 건설과 함께 전략적 비중이 가장 큰 핵심 시장인 유럽 현지 생산기지 확보도 동시 추진한다. 지난 1일 유럽신공장 부지를 폴란드 오폴레 지역으로 최종 확정했다. 투자 승인과 인허가 절차를 거쳐 오는 2028년 8월 연 600만본 규모로 첫 가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RACEWEEK

금호타이어 ‘엑스타 TV’ 구독자 30만 달성 기념 감사 이벤트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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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유튜브 ‘엑스타 TV(@ECSTATV)’ 구독자 30만명 달성 기념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금호타이어는 12월 15일까지 엑스타 TV 구독 및 축하/응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 50만원(1명), 아웃백 상품권 20만원(5명), CGV 영화관람관 2매(30명)를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 내용은 엑스타 TV와 금호타이어 인스타그램(@kumhotire_official / @thoro.roro)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엑스타 TV는 2019년 4월 런칭 이후 약 2년 만에 국내 업체 최초로 구독자 10만명을 돌파, 유튜브로부터 실버 버튼을 받은 바 있다. 현재 구독자 30만명을 달성했고, 국내 타이어 기업 중 최대 유튜브 구독자수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엑스타 TV는 채널명인 ‘ECSTA’의 알파벳을 따 만든 Entertainment, Collabo, Sports, Tire, All about 금호타이어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다.

금호타이어 G.마케팅부문 윤민석 상무는 “엑스타 TV 구독자 30만 달성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금호타이어는 고객과 소통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시도하고 있으며, 그 중 ‘엑스타 TV’가 대표적인 소통 채널이다. 고객들에게 ‘타이어’의 기술력을 적극 알리고 ‘금호타이어’의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해 ‘금호타이어’만의 이미지 구축에 힘쓰도록 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현재 ‘금호타이어와 함께하는 행운의 풍선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해당 이벤트는 12월 31일까지 골프존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골프존 비전플러스, 투비전, 투비전플러스 기기가 설치된 전국 골프존 및 골프존 파크 매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서산수 골프앤리조트, 블루원 용인, 해운대 CC, 울진마린 CC, 하이원 CC, 용평 버치힐 GC 코스의 18홀 라운딩 중 6번 출현하는 풍선을 3회 성공 시 골프존 앱으로 랜덤박스가 제공된다. 경품은 드라이버 및 골프 용품 등 120여명에게 경품이 지급되며 자세한 사항은 금호타이어 홈페이지(www.kumhotire.com)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우디 파주 전시장 신규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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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공식 딜러사 태안모터스가 파주 전시장을 새롭게 오픈했다.

아우디 파주 전시장은 파주 운정 신도시 내 스타필드빌리지 운정 1층에 위치한 시티몰 컨셉스토어이다. 쇼핑, 여가, 생활이 어우러진 공간에 자리 잡아 고객이 아우디의 다양한 모델과 브랜드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접점을 제공한다.

특히 경기 서북부 지역 고객에게 한층 더 가까워진 브랜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아우디의 프리미엄 모빌리티를 일상의 흐름 속에서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새로운 지역 거점 역할을 수행할 전망이다.

총 연면적 276.9㎡ 규모 전시장에는 주요 모델 4대를 전시할 수 있는 공간이 구성되어 있다. 또한 3D 디지털 환경에서 차량 색상 및 내외장 옵션을 시각적으로 구현해 볼 수 있는 DRM(Digital Retail Module) 시스템을 도입했다. 전면에 설치된 대형 미디어월은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미디어 아트를 결합해 보다 풍부한 시각적 몰입감을 선사한다.

스티브 클로티 아우디 코리아 사장은 “스타필드빌리지 운정은 경기 서북부 핵심 상권으로, 고객이 일상 속 공간에서 아우디의 프리미엄 브랜드 경험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만나는 다양한 접점을 고민하며, 브랜드 경험의 폭을 넓힐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안모터스 강형규 대표는 “파주 지역 고객에게 더 가까운 곳에서 아우디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새로운 전시장을 통해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아우디 파주 전시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한다. 전시장 오픈을 기념해 태안모터스는 연말까지 상담 및 시승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현장 이벤트와 사은품 제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금호타이어, 교실숲 조성과 함께 생물다양성 교육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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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기후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트리플래닛과 함께 서울세검정초등학교(서울특별시 종로구 소재)에 생물다양성 보전 중심의 교실숲을 조성했다.

금호타이어는 서울세검정초등학교 19개 학급을 대상으로 총 494그루(대형식물 19본, 소형식물 475본)의 식물을 제공했다. 멸종위기 야생생물로 지정된 ‘파초일엽’과 나사(NASA)가 선정한 공기정화 식물인 ‘아레카야자’로 구성되어 있다.

식재한 ‘스밈 화분’은 공장에서 버려지는 일회용 마스크 자투리 원단과 재활용 페트병으로 제작되었다. 이는 식물에 한 달에 한 번만 물을 주면 되어 친환경적인 측면과 편리성을 동시에 만족한다.

교실숲 조성과 함께 학생들은 멸종위기종을 비롯한 생물다양성 전반에 대한 480분 분량의 환경교육(7회차)을 수료했다. 금호타이어는 트리플래닛을 통해 식물 건강 상담 및 고사식물 교체 등 1년 동안 사후관리를 실시하며, 학교에 제공된 식물 수만큼 양묘장에 나무를 식재했다.

강진구 금호타이어 경영지원팀장은 “교실숲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환경과 자연에 대한 공감과 경험을 통해 ‘자연과 함께하는 사람’으로서 연결 고리를 만들고 생명의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아이들이 사회 일원으로서 공감하고 행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및 컨텐츠를 꾸준히 개발하여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2021년부터 서울시 소재 초등학교에 교실숲을 조성하고 있으며, 이번이 5번째 교실숲이다. 또한 금호타이어는 2022년부터 기후환경교육 ‘그린 캠페이너’ 활동을 통해 아동 대상으로 기후환경교육 컨텐츠를 제공하며 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기아, 창립 80주년 기념행사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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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가 12월 5일(금) 경기도 용인시 비전스퀘어에서 기아 80주년 기념행사를 열었다.

기념식에는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 기아 송호성 사장을 비롯한 기아 전현직 임직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기아는 브랜드 역사를 총체적으로 정리하고 재조명한 <기아 80년>을 공개했다. <기아 80년>은 기아가 현대자동차그룹에 합류한 이후 처음 발간한 역사서다. 1944년 경성정공을 창립한 이래로 두 바퀴 자전거부터 삼륜차와 승용차, 전기차와 PBV까지 기아만의 성장사를 집약했다.

브랜드 80주년 기념 사사와 함께 기아는 새로운 모빌리티 시대를 맞아 역동적인 주행과 편안한 이동 경험을 브랜드 비전 속에 담아낸 기아의 미래 콘셉트카 ‘비전 메타투리스모’도 최초로 공개했다.

이와 함께 기아는 창립 80주년 기념 전시 ‘움직임의 유산’(The Legacy of Movement)도 진행했다. 기아의 역대 헤리티지 모델부터 전동화 라인업까지 한 공간에 선보였다.

창립 80주년 기념 전시 ‘움직임의 유산’은 1952년 완성된 최초의 국산 자전거 ‘3000리호’를 비롯해 ‘스포티지’, ‘카니발’과 같은 브랜드의 대표 장수 모델까지 기아의 역사를 17대의 차량으로 표현했다.

역대 헤리티지 차량부터 미국·유럽 등 주요 생산 거점의 핵심 모델까지 모두 아우르는 이번 전시는 기아의 출발점과 김철호 창업자의 비전을 주제로 한 ‘바퀴와 유산’, 봉고에서 PV5로 이어지며 기아의 고객 중심 DNA를 조명하는 ‘진화와 유산’, 현지 생산 및 판매 전략에 기반해 세계로 뻗어간 기아의 이야기를 담은 ‘개척과 유산’ 등 총 8개의 세부 공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사람과 유산’이라는 이름의 전시 공간은 ‘품질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다’고 강조하며 품질 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했던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명예회장의 리더십 스토리와 기아의 대표 장수 모델 ‘스포티지’와 ‘카니발’을 조명한다. 이 공간은 기아와 소중한 일상을 함께 해온 고객들과 그 뒤에서 현대자동차그룹이 묵묵히 쌓아온 품질·글로벌 경영의 역사를 동시에 보여준다는 점에서 전시에 의미를 더했다.

한편, ‘움직임의 유산’ 전시는 2029년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추후 외부인도 전시를 관람할 수 있도록 ‘고객 방문 특별 프로그램’을 마련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기아는 일러스트레이터 겸 스토리텔러로 활동하는 오요우(Oyow) 작가와 협업해 제작한 일러스트레이션과 기아 80년의 역사, 스토리, 역대 출시 차량을 고객 관점에서 재구성한 온라인 플랫폼 ‘Movement Archive’를 공개하며 기아만의 헤리티지를 다양한 방식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김철호 창업자, 정몽구 명예회장, 외신기자, 스포츠 팬 등 기아가 걸어온 역사 속 다양한 페르소나의 목소리를 담아낸 영상 캠페인 ‘The Portraits of Kia’도 공개한다.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은 “기아의 80년은 한편의 서사처럼 위대한 여정이었다”며 “현대자동차그룹을 대표해 지난 80년을 기억하며 함께해 온 모든 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기아 송호성 사장은 “기아 80년 사사 편찬에서의 교훈을 바탕으로 창업 이래 이어 온 ‘분발의 정신’을 되새길 것”이라며 “정신적 자산을 포함한 기아의 헤리티지를 잘 간직해 미래로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대한자동차경주협회 12월 18일 ‘2025 KARA PRIZE GIVING’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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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가 12월 18일(목) 서울 세빛섬 플로팅아일랜드에서 올해 국내 모터스포츠를 결산하는 ‘2025 KARA 프라이즈 기빙’(KARA PRIZE GIVING)을 개최한다.

시상 대상은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현대 N 페스티벌,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 KIC-컵 투어링카 레이스, 넥센타이어 스피드웨이 모터 페스티벌,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KIC-컵 카트 레이싱, 충북 도지사배 모토아레나 카트 레이싱, 로탁스 맥스 챌린지, KIC-컵 드리프트 시리즈 등 9개 대회다.

KARA 공인 대회 입상자 시상 외에도 부문별 대상에 해당하는 올해의 드라이버상(남/여), 올해의 레이싱팀상, 올해의 기록상, 올해의 오피셜상, 올해의 서킷상 등 KARA가 주관하는 시상 부문이 이어진다.

KARA는 올해도 주요 부문에 대해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사전 투표를 운영한다. 사전 투표가 반영되는 종목은 ‘올해의 드라이버상’, ‘올해의 레이싱팀상’, ‘올해의 여성 드라이버상’ 등 핵심 3개 부문이며, 기자단 투표 50%, 위원단 투표 30%, 일반 대중 20%의 비중을 합산해 수상자를 결정한다.

일반 대중 투표는 12월 7일까지 이어진다. KARA 홈페이지 및 SNS에 공개된 사전 투표 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상의 하이라이트는 올해의 상이다. 올해의 드라이버 후보 명단에는 이창욱(금호 SLM), 김중군(서한GP), 이정우(오네 레이싱), 노동기(금호 SLM), 김영찬(DCT 레이싱), 정경훈(비트알앤디) 등 6명이 올라가 있다.

올해의 여성 드라이버상 후보는 임민진(원레이싱), 김지원(비트알앤디), 김태희(브라비오), 서연(스티어모터스), 송예림(DCT 레이싱), 전보민(현대 엑스티어). 올해의 팀 후보는 금호 SLM, 서한GP, 오네 레이싱, 비트알앤디, DCT 레이싱이다.

2025 KARA 프라이즈 기빙은 CJ대한통운이 오피셜 파트너로 함께 한다. 아울러 피치스 그룹 코리아, 블랙야크아이앤씨 웍스원, 슈퍼레이스, 플레이그라운드, 벨포레 인터내셔널 모토아레나, 인제스피디움, 로지텍 코리아가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RACEWEEK

토요타 가주 레이싱과 렉서스, GR GT, GR GT3, 렉서스 LFA 콘셉트 세계 최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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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가주 레이싱(TGR)과 렉서스가 12월 5일, TGR의 GR GT, GR GT3, 그리고 렉서스의 렉서스 LFA 콘셉트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GR GT, GR GT3, 렉서스 LFA 콘셉트는 “자동차 개발의 핵심 기술은 반드시 다음 세대로 전승되어야 한다”는 토요타자동차 아키오 토요다 회장의 신념에서 출발한 모델이다. 세 모델은 토요타가 추구하는 식년천궁(Shikinen Sengu) 철학을 반영하고 있다.

식년천궁은 일본 신도 전통에서 유래한 의식으로, 신사의 주요 건축물과 구조물을 수십 년 주기로 새롭게 짓는 것이 특징이다. 이 과정에서 건물을 다시 세우는 것뿐 아니라, 신사 내부에 보관된 장엄구와 의례용 의복까지 모두 새로 제작한다. 이러한 절차를 통해 건축, 대장간, 직조 등 다양한 일본 전통 공예 장인들이 자신의 기술을 다음 세대에 전승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된다.

이들 모델은 스포츠카 개발 과정에서 핵심적인 차 만들기 기술을 보존, 계승하고 새로운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토요타의 식년천궁 정신을 구현한다. 또한 낮은 무게중심, 경량·고강성, 공기역학 성능 추구라는 세 가지 핵심 요소를 중심에 둔 공통 철학 아래 함께 개발되고 있다.

GR GT, 압도적 성능을 추구하는 새로운 플래그십

GR GT는 ‘모터스포츠를 통해 더 좋은 자동차 만들기’라는 TGR의 철학을 한층 진화시킨 새로운 플래그십 스포츠카다. 마스터 드라이버 모리조를 비롯해 프로 드라이버 가타오카 타츠야, 이시우라 히로아키, 가모 나오야, 아마추어 레이싱 드라이버 토요다 다이스케, 그리고 사내 평가 드라이버 등 다양한 드라이버가 콘셉트 단계부터 개발에 참여했다.

운전자세 설정을 포함한 개발의 모든 과정은 운전자 관점을 최우선으로 두고 진행되었다. 다른 GR 모델과 동일하게 ‘연마하고, 한계까지 몰아붙이고, 고쳐 나가는’ 개발 사이클을 반복하며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모리조 마스터 드라이버는 “전력을 다해 달려라”, “더 밀어붙여 달라”는 메시지로 개발팀을 독려했다. 이에 따라 개발 및 생산 전반에 걸쳐 전례 없는 수의 기술적 과제를 극복했으며, 이 과정에서 토요타 최초의 새로운 기술들이 다수 채택됐다.

프런트 엔진, 리어 휠 드라이브 기반 패키지를 기반으로 설계된 GR GT는 철저하게 낮춘 무게중심과 경량, 고강성을 위한 토요타 최초 올 알루미늄 바디 프레임을 채택했다. 공기역학을 최우선으로 한 외관 디자인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파워트레인은 새롭게 개발된 4.0리터 V8 트윈 터보(드라이 섬프 윤활) 엔진이며, 구동계는 카본 파이버 토크 튜브와 트랜스액슬 레이아웃 구조를 채택했다. 후방 트랜스액슬에는 8단 자동변속기, 단일 전기모터, 기계식 LSD가 통합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모든 운전자가 쉽게 다루면서도 차량과 완전히 교감할 수 있는 주행 성능을 실현했다.

GR GT3, 드라이버 퍼스트 접근으로 개발된 새로운 FIA GT3 규격 레이스카

GR GT를 기반으로 개발된 GR GT3는 전 세계 레이스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FIA GT3 규정에 따라 설계되었다. 양산차 기반 고객 모터스포츠의 최상위 카테고리인 FGT3 규정에 근거해 개발된 이 모델은 승리를 목표로 하는 프로 드라이버와 아마추어 레이싱 드라이버 모두에게 선택받는 동시에, 누구나 쉽게 운전할 수 있는 레이스카를 목표로 한다.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 섀시, 로우-마운트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 4.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은 모두 GR GT에서 가져왔다.

TGR은 GR GT3를 단순히 고성능 레이스카로 개발하는 데 그치지 않고, 국제 GT3 시리즈에 참가하는 고객을 위한 최적의 지원 체계 구축에도 나서고 있다.

렉서스 LFA 콘셉트, 진정한 BEV 스포츠카를 향한 도전

렉서스 LFA 콘셉트는 고객 기대를 뛰어넘는 진정한 배터리 전기 스포츠카(BEV)를 목표로 개발된 콘셉트 모델이다. GR GT, GR GT3와 마찬가지로 마스터 드라이버 모리조와 함께 원팀 개발 체제를 통해 완성되었다.

LFA의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며 디자인과 주행 성능의 균형을 추구한다. 렉서스는 계승되어야 할 기술과 장인정신을 기반으로, BEV 스포츠카는 아직 초기 단계라는 인식을 바꾸고 미래 자동차 개발의 방향을 제시하는 도전에 나서고 있다.

TGR과 렉서스는 해당 세 모델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RACEWEEK

렉스모터스 지프 랭글러 5,000대 판매 달성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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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프 공식 딜러 렉스모터스가 대표 모델 지프 랭글러 누적 5,000대 판매 달성을 기념해 12월 한 달간 특별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렉스모터스는 2002년 창업 이후 ‘자유, 모험, 정통성, 열정’이라는 지프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국내 고객에게 전달하며 성장을 이끌어왔다. 전문적인 판매, 사후관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20여 년간 국내 지프 누적 판매 2만대를 기록한 렉스모터스는 지난 11월 말, 지프 단일 딜러사 최초로 랭글러 누적 판매 5,000대를 돌파하며 오프로드 SUV 시장에서의 독보적 입지를 입증했다.

이번 이벤트는 랭글러와 함께 모험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휴식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감사의 의미로 기획되었다. 12월 31일까지 지프 랭글러를 출고하는 모든 고객에게 ‘코스트코 골드스타 연간 회원권’을 증정하며, 추첨(3명)을 통해 70만원 상당의 조선호텔 앤 리조트 통합 숙박권을 제공한다. 숙박권은 제주를 포함한 전국 7개 호텔에서 사용할 수 있다. 추첨은 2026년 1월 중 진행되며, 당첨 고객에게는 개별 연락 후 증정할 예정이다.

렉스모터스 최우석 대표는 “지프 랭글러 5,000대 판매 달성은 렉스모터스의 20여 년간 노력과 고객들의 신뢰가 만들어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프 오너들이 최고의 경험과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투자와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렉스모터스는 앞으로도 지프 브랜드의 정통성과 가치를 기반으로, 고객과 함께 ‘길 위의 자유’를 넘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여정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성자동차 ‘크리스마스 드라이브 위드 한성’ 프로모션 펼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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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성자동차가 12월 25일까지 전국 전시장에서 고객 감사 이벤트 ‘크리스마스 드라이브 위드 한성’(Christmas Drive with Han Sung)을 진행한다.

한성자동차는 한 해 동안 성원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춘 특별 혜택을 마련했다. 행사 기간 동안 전시장을 방문해 시승과 계약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크리스마스 드라이브 럭키드로’ 이벤트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웰컴 골프백 세트와 트롤리백, 패커블 보스턴백, 머그컵 세트 등으로 각기 구성된 ‘메르세데스-벤츠 홀리데이 기프트’를 제공한다. 현장에서 무작위 추첨으로 메르세데스-벤츠 홀리데이 기프트 중 한 가지를 받아 갈 수 있으며, 각 기프트는 재고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이와 함께 ‘크리스마스 스페셜 프로모션’에서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메르세데스-AMG,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 S-클래스, GLS, EQS 출고 고객에게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숙박권(주중 1박)과 아이스링크 입장권(2매)을 증정한다. 또 메르세데스-벤츠 GLE와 GLC 출고 고객에게는 레스케이프 호텔 숙박권(주중 1박)과 티살롱 웰컴 커피 교환권(2매)을 제공한다. 크리스마스 스페셜 프로모션은 12월 25일까지 계약 후 31일까지 출고를 완료한 고객에게 혜택을 부여한다.

한성자동차 김마르코 대표는 “한성자동차를 선택해 주신 고객분들에게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의 즐거움을 함께 전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혜택과 경험 제공을 계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