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 11일 목요일
Home Blog Page 251

한국타이어 2분기 매출액 2조399억원 발표

0

한국타이어가 2022년 2분기 글로벌 연결 경영실적 기준 매출액(2조399억원)과 영업이익(1,752억원)을 발표했다.

한국타이어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12.9%, 전분기 대비 13.9% 상승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6.3% 감소했으나, 전분기 대비 39% 올랐다. 원자재 가격 상승, 글로벌 물류대란 등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고부가가치 제품 비중 확대, 효과적인 판매 가격 운용을 통해 매출액 증가를 이뤄냈다.

18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비중은 39.1%로, 전년동기 대비 1.1%P 상승했다. 중국 시장의 18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비중은 51.8%로 전년동기 대비 11.5%P 올랐다. 국내 시장은 50.5%로 전년동기 대비 3.4%P, 유럽 시장도 전년동기 대비 0.5%P 증가했다. 북미 시장의 경우 신차용 타이어와 교체용 타이어 모두 안정적인 판매를 통해 매출액이 증가했다.

다만,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중국 지역 봉쇄 및 인플레이션 등의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판매 물량과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또한, 한국공장(대전, 금산공장)의 경우 지난해 연간 적자를 기록한 이후 올해 상반기까지 누적 적자가 이어졌다.

service@trackside.co.kr

대한드리프트협회(KDA) 창립 총회 개최

0

대한드리프트협회(KDA, Korea Drift Association)가 7월 30일(토)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창립 총회를 열고 공식 출범한다.

대한드리프트협회는 국내 드리프트 대회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쳐온 15개 팀이 뜻을 모아 만들었다. 3월 13일 발기인 대회를 시작으로 단체 설립을 추진한데 이어 지난 주말 창립 총회를 개최하고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대한드리프트협회 초대 협회장으로는 국내 첫 공식 드리프트 대회인 한국 DDGT 드리프트 챔피언 출신 김태현이 추대되었다. 김태현 협회장과 함께 제1대 부회장에는 진태욱(무브 오토모티브 대표)이 선임되었다.

KDA 발전의 초석을 닦을 제1기 임원단으로는 민수홍 경기위원회 이사(리스터 대표), 김상준 재무회계 이사(HSD 드리프트 팀 대표), 김성환 심사위원회 이사(GP드리프트 대표), 이은필 기술위원회 이사(디맥스 대표), 전상훈 사무국장(모션튜닝 대표)이 임명되었다.

KDA 제1대 김태현 협회장은 창립 총회 취임식에서 “온전히 드라이버의 기술로 승부할 수 있고, 어려운 경기규정에 대한 이해 없이도 그 퍼포먼스만으로 즐길 수 있는 드리프트의 진정한 가치를 지키고 발전시키는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드리프트의 즐거움을 알리기 위해 협회장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대한드리프트협회(www.koreadrift.or.kr)는 현재 임의단체 등록을 마쳤으며, 드리프트를 매개로 한 건전한 모터스포츠 활동을 펼쳐 향후 사단법인으로 전환할 방침이다.

박기현 기자 gokh3@naver.com ㅣ 사진 KDA

쏠라이트 인디고 김진수 아반떼 N 컵 첫 포디엄

0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김진수가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린 2022 현대 N 페스티벌 아반떼 N 컵 4라운드 결승에서 3위를 기록하며 대회 첫 포디엄 피니시를 달성했다.

예선 2위 김진수는 수중전에서 안정적인 레이스를 펼친 가운데 인제 스피디움 15랩을 30분 54.302초에 완주한 뒤 3위 트로피를 차지했다. 그동안 연이은 사고로 풀지 못한 포디엄의 갈증을 해소한 레이스였다.

또한, 3라운드에서 예상치 못한 사고로 완주하지 못했던 박준의는 4위를 기록했다. 이밖에 박준성은 3라운드 우승에 따른 400rpm 제한 규정을 적용받았지만, 5위 체커기를 받는 열전을 펼쳤다.

이밖에 쏠라이트 인디고 주니어 소속 강승영은 현대 N 페스티벌 아반떼 N라인 컵 4라운드에서 폴투윈을 기록했다.

아반떼 N 컵 4라운드 포디엄 드라이버 김진수는 “사고 없이 결승을 마무리지어 기쁘다. 결승 초반 가벼운 실수로 더 좋은 결과를 내지 못한 점이 아쉽다. 다음 경주에서는 더욱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측은 “연승 행진이 깨진 점은 아쉽지만 팬 여러분들께 재미있는 경기를 선사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 다시 정상에 설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raceweek@naver.com

캐딜락, 8월 주요 SUV 대상 프로모션 진행

0

캐딜락이 주요 SUV 모델 구매 혜택을 강화한 8월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캐딜락은 고객들의 SUV에 대한 선호도가 상승하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로 올라선 어반 럭셔리 SUV XT5와 대형 3열 럭셔리 SUV XT6를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레드 컬러 캘리퍼를 포함한 브렘보 브레이크 사양 추가(스포츠 트림 한정)로 상품성을 강화한 2022년형 XT5와 XT6가 포함되었다.

캐딜락은 8월 중 2022년형 XT5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보증연장(2년/4만km 추가)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고객 선택에 따라 1.9% 초저리 할부(선수금 30%) 혜택도 추가로 준비했다.

또한 일부 재고에 한해 300만원 현금할인을 제공한다(1.9% 초저리 할부 혜택과 중복 적용 불가). 2022년형 XT6를 구매하는 고객은 1.9% 초저리 할부(선수금 30%), 보증연장(2년/4만km 추가)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금호타이어, 밴코리아와 타이어 토탈 솔루션 판매 MOU 체결

0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는 대형 밴 전문업체 밴코리아와 ‘타이어 토탈 솔루션’ 상용화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MOU를 통해 기아 카니발에 신제품 마제스티X 솔루스를 납품하고, 타이어 모니터링 센싱 기술과 LTE 무선통신 기술을 이용하는 스마트 타이어 시스템 통합 ‘타이어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금호타이어 마제스티X 솔루스는 타이어 내부에 폼(Foam)이 부착된 공명음 저감 타이어로, 밴코리아의 고급 밴 운전자에게 최상의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금호타이어가 제공하는 스마트 타이어 시스템은 타이어 내부에 장착된 센서 모듈과 차내 무선통신기를 이용해 주행 중 타이어 공기압, 온도, 상태 신호 등을 측정하여 운전자에게 알려준다. 최적의 타이어 위치 교환 및 교체 시기, 공기압 보충 알림과 실시간 상태 정보가 포함되어 사전에 사고를 예방하고 연비, 타이어 교체비용 절감을 지원한다.

금호타이어는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판매 네트워크와 연계한 프리미엄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타이어 토탈 솔루션은 9월부터 공급을 시작하며, 향후 다양한 차량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금호타이어 전략기획담당 마상문 상무는 “모빌리티 혁명시대에 기존 주력 사업영역인 타이어 제조와 유통 범위를 넘어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고 기술 및 신사업 모델 개발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MOU 체결을 시작으로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모빌리티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앞장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2014년부터 빠른 속도로 발전하는 모빌리티 산업의 환경변화에 맞춰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경제적인 이동성을 제공하고자 센싱, IoT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타이어 시스템을 개발해 왔다. 스마트 타이어 시스템은 전자통신 전문업체인 (주)루트링크와의 협업으로 센서모듈, 무선통신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등을 개발하여 제품화 준비를 마쳤다. 실제 고속/시내버스 시범운행 평가를 통해 효과성과 기술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박동섭, KARA 통산 10번째 100경기 출전

0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회장 강신호)가 7월 31일현대 N 페스티벌 4라운드가 열린 인제 스피디움에서 공인100경기 기록을 돌파한 박동섭(이레이싱 X 비테쎄)에게 기념 보드를 전달하는 공식 행사를 열었다.

KARA는 “공인 대회 100경기 돌파는 국내 서킷 레이스 결승 참가 횟수를 기준으로 집계한 기록으로, 국내 모터스포츠역사에서 이번이 10번째”라고 설명했다.

앞서 100경기 이상 참가 기록을 갖고 있는 드라이버들은 이재우(2010년),조항우(2013년),김의수(2014년),장순호(2014년),오일기(2015년),김중군(2016년),류시원(2017년),황진우(2018년), 정의철(2021년)등으로 모두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정상급 드라이버들이다.

박동섭은 2011년 서킷 레이스에 데뷔한 이후 12년만에 대기록의 주인공이 됐다. 그는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챌린지,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 현대 N 페스티벌 등 다양한 대회에서 26승 기록을 세웠다. 2017년 이후 4년 연속 자신이 출전한 클래스에서 시즌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대한자동차경주협회는 박동섭에게 센추리클럽 맴버들에게 수여하는 기념반지를 연말 공식 시상식에서 전달할 예정이다.

raceweek@naver.com

DCT 레이싱 김영찬 아반떼 N 컵 첫 폴

0

DCT 레이싱팀 김영찬이 아반떼 N 컵 출전 이후 처음으로 예선 1위를 기록했다. 7월 30일(토), 강원도 인제군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린 2022 현대 N 페스티벌 아반떼 컵 4라운드 예선에서 김영찬은 1분 48.131초 랩타임으로 결승 폴포지션을 차지했다.

프로 &, 아마추어 통합 24명이 출전한 1차 예선에서는 아마추어 클래스 드라이버 장준호(서한GP)가 1위에 올랐다. 쏠라이트 인디고 박준의와 김진수가 2, 3위. 김영찬은 박동섭, 김규민, 이원일보다 빠른 기록으로 1차 예선 4위권에 들어갔다.

1차 예선 상위 15명이 다시 맞붙은 2차 예선 톱3는 박동섭, 김영찬, 김규민. 1차 예선과 다소 다른 양상을 보인 2차 예선 결과 대한자동차경주협회 통산 100경기 출전에 다다른 박동섭이 라이벌에 앞섰다.

7명이 겨룬 3차 예선은 김영찬에게 폴포지션의 기쁨을 전했다. 4라운드 상위 1~7그리드를 결정짓는 예선에서 김영찬은 김진수보다 0.153초 빠른 랩타임을 작성했다.

꾸준하게 강세를 보이고 있는 김규민은 아반떼 N 컵 4라운드 예선 3위. 1차 예선 1위 장준호는 통합 예선 4위에 들어갔고, 박준의, 박준성, 박동섭은 5~7위에 랭크되었다.

아반떼 N 라인 컵 예선에서는 강승영(쏠라이트 인디고 주니어), 이팔우, 장문석(다가스 모터스포츠)가 1~3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밖에 39명이 예선에 나선 벨로스터 N 컵 예선 결과 김동규(팀 HMC), 김효겸(MSS), 김태희(브라비오)가 1~3위를 기록했다.

박기현 기자 gokh3@naver.com

세바스찬 베텔 F1 은퇴 발표

0

4회 월드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한 세바스찬 베텔이 F1 그랑프리 은퇴를 발표했다. 벨기에 그랑프리를 앞둔 7월 28일 베텔은 SNS를 통해 이번 시즌을 끝으로 은퇴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독일 드라이버 세바스찬 베텔은 2007 BMW 자우버 팀에서 F1 그랑프리에 데뷔했다. 질 빌르너브 서킷에서 대형 사고에 휘말린 로버트 쿠비짜를 대신해 미국 인디애나폴리스에서 F1 데뷔전을 치렀다.

첫 경주 성적은 8위. 당시 최연소로 F1 포인트 피니시를 기록한 베텔은 스캇 스피드의 자리를 물려받은 헝가리 그랑프리부터 토로 로소 정규 시트에 앉았다.

토로 로소를 거쳐 2009년 레드불 드라이버로 발탁된 베텔은 2010년부터 4년 연속 F1 그랑프리를 평정하는 활약을 펼쳤다. 페라리로 옮긴 2015년 이후에도 뚜렷한 경쟁력을 발휘하며 톱 드라이버다운 실력을 드러냈다.

그러나 페라리에서 보낸 6년 동안 5번째 타이틀을 추가하지 못한 베텔은 2021년 애스턴마틴에 합류해 F1 커리어를 지속했다. 팀 오너의 아들 랜스 스트롤과 함께 2021 컨스트럭터즈 랭킹 7위를 합작한 베텔은 계약기간이 만료되는 올해 아부다비 그랑프리를 마치고 16년 F1 경력에 마침표를 찍는다.

4회 월드 챔피언, 루이스 해밀턴과 미하엘 슈마허에 이어 F1 최다승 부문 3위(53승)에 랭크된 베텔은 “그동안 매우 뛰어난 사람들과 함께 일할 수 있는 특권을 누려왔다”면서 “감사의 마음을 전해야 할 사람들이 너무나 많다”고 말했다.

“로렌스 스트롤, 랜스 스트롤, 마이크 크랙과 마틴 휘트마쉬, 수석 매니저, 엔지니어, 미캐닉, 그밖에 애스턴마틴의 모든 팀원들은 전문적이고 탁월한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밝힌 베텔은 “남아 있는 10라운드에서도 이전까지와 같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덧붙여 “많은 시간을 고민한 끝에 은퇴 결정을 내렸다”면서 “은퇴 후 가족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다”는 마음을 털어놨다.

팀 오너 로렌스 스트롤은 “지난 1년 반 동안 애스턴마틴을 위해 전력을 다해 준 베텔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보낸다. 내년에도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랐지만, 자신과 가족을 위해 내린 결정을 존중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기현 기자 gokh3@naver.com ㅣ 사진 f1.com

한국타이어 다이나프로 HPX 출시 기념 사은품 증정

0

한국타이어가 8월 31일까지 다이나프로 HPX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사은품 증정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티스테이션, 더타이어샵 등 오프라인 매장과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플랫폼 티스테이션닷컴에서 진행된다. 다이나프로 HPX 4본 구매 시 크레모아 서큘레이터를 증정한다.

다이나프로 HPX는 한국타이어의 SUV 전용 상품 브랜드 다이나프로에서 처음 선보이는 프리미엄 세그먼트 상품으로 17인치부터 22인치까지 폭넓은 라인업으로 출시됐다. 국내 도로 환경에 맞춰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한층 높아진 마일리지 성능을 겸비해 한국타이어의 SUV 상품 중 가장 긴 수명을 갖췄다.

service@trackside.co.kr

포뮬러 E 서울 e-프리 D-15

0

2022 FIA포뮬러 E챔피언십 서울e-프리가 2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포뮬러 E는국제자동차연맹(FIA)이 공인하는 친환경전기차 레이스로, 서울 e-프리는 8월 13~14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일대에서 첫 대회가 열린다. 서울 e-프리는 8월 10~14일 서울시가 운영하는 서울페스타 2022에 포함되어 있다.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회장 강신호)는 FIA와 함께 이번 대회 승인과 임시 시가지 서킷 인증 등 공인 업무를 맞는다. KARA는 포뮬러 E 레이스 오퍼레이션(FERO) 측의 의뢰로 레이스 진행 오피셜 조직 및 선수를 대상으로 한 트랙 내 메디컬팀을 직접 운영한다.

이와 관련해 KARA는 “이번 서울 e-프리는 2013년 F1 코리아 그랑프리 이후 처음 열리는 FIA 챔피언십 대회인 만큼 안정적인 경기운영을 위해 이 같은 결정을 내리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입장권 판매, 경기장 조성, 각종 이벤트 진행, 중계권 및 미디어 관리 등은 포뮬러 E 코리아가 담당한다. KARA는 본 경주와 경주차 사고대응, 판정 등 스포츠 관련 임무를 FIA와 함께 수행한다.

KARA는 “지난 5월부터 경기 운영인력을 공식 모집하고, 전체 및 분야별 대면 교육을 8회 실시했다. 전체 인원이 참여하는 대회 직전 종합 시뮬레이션을 제외하면 모든 사전교육이 완료되었다”고 전했다.

덧붙여 KARA는 포뮬러 E 오피셜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전기차 레이스의 특성을 감안한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면서 “코스 오피셜을 중심으로 안전, 피트, 기술 오피셜, 메디컬팀 등 분야별로 실시한 심화교육이 현장에서의 대응력을 높이는 효과를 가져다 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CJ제일제당, CJ텔레닉스, 호수의나라 수오미 등의 기업이 포뮬러 E 서울 e-프리 물품지원 공식 파트너로 참여한다. 현대아산병원과 순천향병원은 의료 부문 파트너로 지정되었다.

racewee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