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 12일 금요일
Home Blog Page 249

서울 e-프리 창설전 다중 추돌사고로 출발

0

2021/2022 포뮬러 E 챔피언십 15라운드 서울 e-프리는 오프닝랩에서 일어난 다중 추돌사고로 적기, 중단되었다. 1랩 2.621km 서울 스트리트 서킷 턴20에서 경주차 8대가 사고와 연관된 때문이었다. 이 사고로 부상을 입은 드라이버는 없었지만, 서울 e-프리 첫 경주는 약 30분 지연된 뒤 속개되었다.

오프닝랩에서 리타이어한 드라이버는 올리버 애스큐, 앙드레 로테레르, 올리버 터베이, 닉 드 브리에, 댄 틱텀, 세바스티앙 부에미. 샘 버드 대신 서울 e-프리에 출전한 노먼 나토는 결승 레이스 대열에 복귀해 13위로 완주했다.

사진 이명재(MJ Cargraphy)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미치 에반스 서울 e-프리 창설전 우승

0

재규어 레이싱 미치 에반스가 서울 e-프리 창설전에서 빛나는 승리를 거두었다. 8월 13일(토) 서울 스트리트 서킷에서 열린 2021/2022 포뮬러 E 챔피언십 15라운드에서 미치 에반스는 1시간 29분 55.478초 기록으로 우승컵을 차지했다.

폴시터 올리버 롤랜드는 결승 2위. 벤추리 레이싱 루카스 디 그라시는 런던 e-프리 14라운드 우승에 이어 두 경주 연속 포디엄 피니시를 달성했다.

“서울 e-프리 창설전 결승은 미치 에반스, 올리버 롤랜드, 루카스 디 그라시에게 포디엄 등정의 영광을 돌렸다. 챔피언십 포인트 1000점을 돌파한 기록의 장에서 루카스 디 그라시는 포뮬러 E 최다 출전 기록도 경신했다”

서울 e-프리 창설전은 종착역을 앞둔 시즌 8의 재미를 한껏 북돋아준 레이스였다. 비에 젖은 트랙에서 11개 팀 드라이버 22명이 다채로운 순위 경쟁의 묘미를 보여준 때문이다.

수중전으로 막을 올린 서울 e-프리는 오프닝랩부터 적기 중단되는 대형사고에 휘말렸다. 비에 젖은 트랙에서 세바스티앙 부에미, 올리버 애스큐, 앙드레 로테레르, 댄 틱텀, 올리버 터베이, 닉 캐시디, 노먼 나토와 닉 드 브리에가 다중 추돌사고를 일으킨 것이다.

사고 이전에 형성된 톱3는 에반스, 롤랜드, 디 그라시. 제이크 데니스와 스토펠 반도른은 예선 순위를 한 계단씩 끌어올리고 4, 5위를 지켰다.

서울 e-프리 창설전에서 미치 에반스, 올리버 롤랜드, 루카스 디 그라시가 첫 포디엄의 영광을 안았다

이 순서로 재출발한 서울 e-프리 결승 포디엄 드라이버는 바뀌지 않았다. 일찌감치 선두를 굳힌 미치 에반스가 재규어 레이싱에 4승의 기쁨을 전했고, 마힌드라 레이싱 올리버 롤랜드는 서울 e-프리에서 이번 시즌 첫 포디엄 피니시를 기록했다.

3위 포디엄 드라이버 루카스 디 그라시도 서울 e-프리에서 큰 걸음을 내딛었다. 포뮬러 E 사상 처음으로 챔피언십 포인트 1000점을 돌파한 주인공이 된 것이다. 더불어 디 그라시는 서울 스트리트 서킷에서 포뮬러 E 전 경주 출전(99라운드) 부문 단독 1위에 이름을 올렸다.

2021/2022 포뮬러 E 15라운드 결승 4위는 패스티스트랩을 기록한 제이크 데니스. 드라이버즈 챔피언십 리더 스토펠 반도른은 장-에릭 베르뉴를 거느리고 5위 체커기를 지나갔다. 에두아르도 모르타라와 팽팽한 대결을 펼친 파스칼 벨라인은 7위. 그 뒤를 따라 로빈 프라인스, 안토니오 펠릭스 다 코스타, 닉 캐시디가 포인트 피니시 10위권에 들어갔다.

미치 에반스가 우승하면서 2021/2022 포뮬러 E 드라이버즈 타이틀 결정전은 16라운드로 넘어 갔다. 스토펠 반도른(195점)과 미치 에반스(174점)의 점수 차이는 21점. 첫 타이틀에 도전하는 스토펠 반도른과 올해 최다승 주자 미치 에반스는 서울 e-프리 최종전에서 자웅을 겨룬다. 팀 챔피언십 부문에서는 벤추리 레이싱(270점)에 31점 앞선 메르세데스 EQ(301점)가 다소 유리한 입장이다.

2021/2022 포뮬러 E 챔피언십 16라운드 서울 e-프리 결승은 8월 14일(일) 오후 4시 4분에 시작될 예정이다.

2021/2022 포뮬러 E 챔피언십 15라운드 서울 e-프리 결승 기록

순위드라이버기록
1미치 에반스재규어 TCS 레이싱1:29:55.478
2올리버 롤랜드마힌드라 레이싱+0.820
3루카스 디 그라시로킷 벤추리 레이싱+1.393
4제이크 데니스애벌랜치 안드레티 F-E+1.902
5스토펠 반도른메르세데스-EQ F-E 팀+2.470
6장-에릭 베르뉴DS 테치타+3.957
7파스칼 벨라인태그호이어 포르쉐 F-E+4.149
8로빈 프라인스인버전 레이싱+4.508
9A. 펠릭스 다 코스타DS 테치타+4.970
10닉 캐시디인버전 레이싱+5.325

※ 8월 13일, 서울 스트리트 서킷 1랩=2.621km. 30랩(46분 + 1랩)

※ 기록은 시간:분:초.1/1000초. 2위 이하는 1위와의 시간차

박기현 기자 gokh3@naver.com ㅣ 사진 정인성 기자 nsdolti@gmail.com

올리버 롤랜드 서울 e-프리 창설전 예선 1위

0

2021/2022 포뮬러 E 챔피언십 서울 e-프리 창설전 예선에서 마힌드라 레이싱의 복병 올리버 롤랜드가 1위에 올랐다. 8월 13일 오전 11시에 시작된 15라운드 예선에서 올리버 롤랜드는 루카스 디 그라시를 0.623초 차이로 따돌리고 결승 폴포지션을 차지했다.

득점 선두 스토펠 반도른 15라운드 예선 7위 기록

시즌 8 최종 더블 라운드 첫 경주 예선에는 11개 팀 드라이버 22명이 참가했다. 재규어 레이싱을 제외한 10개 팀 라인업은 이전 그대로. 서울 e-프리에 앞서 손가락을 다친 샘 버드 대신 노먼 나토가 미치 에반스와 팀을 이루었다.

챔피언십 순위에 따라 결정된 그룹A 엔트리에는 득점 랭킹 1위 스토펠 반도른을 필두로 에두아르도 모르타라, 안토니오 펠릭스 다 코스타, 로빈 프라인스, 제이크 데니스, 앙드레 로테레르, 세바스티앙 부에미, 올리버 애스큐, 올리버 터베이, 세르지오 세테 카라마, 안토니오 지오비나치가 배정되었다. 그룹B에는 노먼 나토를 포함해 나머지 11명이 예선 순위를 겨뤘다.

마른 노면에서 운영된 A조 예선 1~4위는 에두아르도 모르타라, 제이크 데니스, 세르지오 세테 카라마, 스토펠 반도른. A조 예선이 끝난 뒤 레인 컨디션으로 바뀐 상태에서 치른 B조에서는 파스칼 벨라인, 올리버 롤랜드, 루카스 디 그라시, 미치 에반스가 톱4에 랭크되었다.

이들 가운데 세미 파이널에 진출한 드라이버는 루카스 디 그라시, 미치 에반스, 올리버 롤랜드, 파스칼 벨라인. 이후 디 그라시는 에반스를 제치고 최종 예선에 올라갔고, 롤랜드는 일반적인 예상을 뒤엎고 벨라인을 눌렀다.

2016/2017 포뮬러 E 챔피언 출신 루카스 디 그라시와 마힌드라 레이싱 올리버 롤랜드의 예선 마지막 대결은 뜻밖의 결과로 이어졌다. 젖은 트랙에서 1분 35.406초 랩타임을 기록한 롤랜드가 포뮬러 E 최다 레이스 출전 기록을 보유한 디 그라시를 제압했기 때문이다.

루카스 디 그라시. 서울 e-프리 15라운드 예선에서 2위를 기록했다
메르세데스 EQ 스토펠 반도른은 서울 스트리트 서킷 첫 예선에서 7위에 랭크되었다

이에 따라 마힌드라 레이싱 올리버 롤랜드가 2021/2022 포뮬러 E 챔피언십 15라운드 서울 e-프리 예선 1위. 2019/2020 시리즈 10라운드 베를린 e-프리에서 포뮬러 E 첫 승을 거둔 롤랜드는 서울 스트리트 서킷에서 개인통산 6번째 폴포지션을 기록했다.

벤추리 레이싱 루카스 디 그라시는 예선 2위. 드라이버즈 2위 미치 에반스는 3그리드에 터를 잡고 역전 우승을 노린다. 파스칼 벨라인과 제이크 데니스, 에두아르도 모르타라는 예선 4~6위. 포뮬러 E 첫 챔피언에 도전하는 스토펠 반도른은 서울 e-프리 예선에서 7위로 밀렸다.

상위권 진출이 예상되었던 장-에릭 베르뉴는 예선 9위에 머물렀다. 이밖에 닛산 e.담스 세바스티앙 부에미와 재규어 레이싱 노먼 나토가 그 뒤를 따랐고, 뉴욕 e-프리 두 번째 레이스 승자 안토니오 펠릭스 다 코스타는 12그리드에 포진해 결승을 시작한다.

2021/2022 포뮬러 E 챔피언십 서울 e-프리 예선 기록

순위드라이버기록
1올리버 롤랜드마힌드라 레이싱1:35.406
2루카스 디 그라시로킷 벤추리 레이싱1:36.029
3미치 에반스재규어 TCS 레이싱1:35.884
4파스칼 벨라인태그호이어 포르쉐 F-E 팀1:36.517
5제이크 데니스애벌랜치 안드레티 F-E
6에두아르도 모르타라벤추리 TCS 레이싱
7스토펠 반도른메르세데스-EQ F-E 팀
8세르지오 세테 카마라드래곤/펜스키 오토스포트
9장-에릭 베르뉴DS 테치타
10세바스티앙 부에미닛산 E. 담스

※ 8월 13일, 서울 스트리트 서킷 1랩=2.621km

※ 기록은 분:초.1/1000초. 1, 2위는 파이널. 3, 4위는 세미 파이널 기록

박기현 기자 gokh3@naver.com ㅣ 사진 정인성 기자 nsdolti@gmail.com

DS 테치타 장-에릭 베르뉴 연습주행 최고 기록 달성

0

DS 테치타 소속 드라이버 장-에릭 베르뉴가 포뮬러 E 서울 e-프리 1, 2차 연습주행에서 가장 빠른 랩타임을 기록했다. 1차 주행(1분 22.169초)에서 5위를 기록한 장-에릭 베르뉴는 2차 주행(1분 21.233초)에서 전체 22명 중 1위에 올랐다. 장-에릭 베르뉴는 현재 드라이버즈 랭킹 4위를 기록 중이다.

박기현 기자 gokh3@naver.com@trackside.co.kr ㅣ 사진 Formula E

랭킹 선두 스토펠 반도른 1차 연습주행 1위 기록

0

2021/2022 포뮬러 E 챔피언십 서울 e-프리 1, 2차 공식 연습주행이 마무리되었다. 14라운드 런던 e-프리까지 득점 선두를 달리고 있는 스토펠 반도른(메르세데스 EQ 포뮬러 E 팀)은 1랩 2.621km 서울 스트리트 서킷에서 1차 연습주행 1위 기록(1분 22.000초)을 세웠다.

박기현 기자 gokh3@naver.com ㅣ 사진 Formula E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포뮬러 E 서울 e-프리 쉐이크다운

0
 

2021/2022 포뮬러 E 챔피언십 시리즈 마지막 이벤트가 8월 12~14일 서울 스트리트 서킷에서 열린다. 포뮬러 E 서울 e-프리 창설전 서킷은 1랩 2.621km. 22개 턴을 갖춘 서울 스트리트 서킷은 서울 송파구 잠실 종합운동장 일대에 들어섰다.

15, 16라운드 결승에 앞서 12일 오후 5시 30분부터 11개 팀 드라이버들이 쉐이크다운에 참가했다. 사진은 포르쉐 포뮬러 E 팀 앙드레 로테레르(위)와 마힌드라 레이싱 올리버 롤랜드.

raceweek@naver.com ㅣ 사진 이명재(MJ Cargraphy)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삼성, 서울 E-프리에서 전장기술·부산엑스포 알린다

0

삼성이 2022 포뮬러 E 챔피언십 서울 E-프리를 맞아 ‘E-프리 삼성 홍보관’을 열고 전기차 전장 기술을 선보였다.

E-프리 삼성 홍보관은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등 4개 사가 참여해 전장 관련 주요 기술을 전시하며, 잠실종합운동장 앞 공원에서 14일까지 운영된다.

삼성은 홍보관을 통해 세계적 레이싱 대회에 모인 국내외 팬들에게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활동도 널리 알리고 있다. 홍보관 외부 양측 160형 LED 디스플레이에서 전장 관련 영상, 엑스포 부산 유치를 응원하는 영상을 연속 상영하고, 방문객들에게 유치위원회 안내서도 배부한다.

삼성전자는 자동차의 전동화·IT화에 맞춰 하만과의 시너지를 강화해 집안과 모바일 경험이 자동차 안에서도 끊김 없이 연결되는 새로운 솔루션을 제안했다. 특히 증강현실을 활용해 운전자가 차량·도로 관련 정보, 주변 상황과 서비스 등 유용한 정보를 받으면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운전할 수 있는 미래 자동차를 보여준다. 또한 ADAS(첨단 보조주행장치), 이미지 센서 등 차량용 시스템반도체를 전시해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력을 제시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S’자 형태의 멀티 폴더블 제품 플렉스 S와 안쪽으로 두 번 접을 수 있는 플렉스 G, 4:3 비율의 17.3형 패널을 적용한 IT용 폴더블 디스플레이 플렉스 노트를 비롯해 디지털 콕핏용 OLED를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디지털 콕핏 제품은 OLED 특유의 가볍고 슬림한 구조와 얇은 베젤로 디자인 확장성이 뛰어나며, 완벽한 블랙과 깊은 명암 표현이 가능해 야간주행 시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삼성전기는 전기차와 자율주행 자동차의 확대로 탑재가 늘고 있는 초고용량 전장용 MLCC와 다양한 기능의 카메라 모듈을 전시했다. 독자개발 유전체 등 핵심기술이 적용된 초고용량 전장용 MLCC는 자동차 내부의 가혹한 환경에서도 고성능 반도체에 에너지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공급해준다.

이와 함께 자동 주차나 자율주행 시 주변 상황과 물체를 정확히 인식하게 도와주는 고화소 SVM(서라운드뷰 모니터링) 카메라, PTC 히터(자동 온도제어 히터)를 적용해 렌즈 표면 이물 등을 제거할 수 있는 디프로스트 카메라, 빛의 양을 조절해 다양한 환경에서 인식 정확도를 높여 원활한 자율주행을 가능케 하는 IRIS(가변 조리개) 카메라도 소개했다.

삼성SDI는 관람객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로 부스를 구성했다. 올해 1월 CES 2022에서 처음 공개한 배터리 브랜드 프라이맥스(PRiMX) 홍보와 함께 키오스크와 터치스크린 등을 활용해 배터리 성능과 품질을 선보였다. 또한 ‘나만의 EV 차량 만들기’ 시뮬레이션으로 선호하는 스타일에 맞는 프라이맥스 제품을 추천해주고, 샘(SAM)이란 가상 인물을 통해 BoT(Battery of Things, 사물 배터리) 세상과 삼성SDI의 배터리 기술력 및 ESG 활동과 연관된 스마트 라이프를 소개했다.

한편, 방문객들은 E-프리 삼성 홍보관에서 드라이빙 체험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raceweek@naver.com ㅣ 사진 삼성

8월 13~14일 포뮬러 E 서울 e-프리 창설전 개막

0

2021/2022 FIA 포뮬러 E 챔피언십 15, 16라운드가 8월 13~14일 서울 스트리트 서킷(1랩 2.618km)에서 열린다. 서울 e-프리는 이번 시즌 최종전. 더불어 시즌 8 마지막 레이스는 서울 e-프리 창설전으로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2021/2022 최종 더블 라운드 서울 스트리트 서킷에서 열린다

포뮬러 E 서울 e-프리는 당초 2019/2020 시즌에 개최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코비드-19 팬데믹의 영향에 따라 두 시즌 연속 취소되었고, 몇몇 캘린더 수정 과정을 거쳐 2021/2022 시리즈 최종 더블 라운드에 배정되었다.

서울 e-프리는 포뮬러 E 통산 100번째 레이스를 장식한다. 2014년에 출범한 포뮬러 E는 올해 영국 런던 e-프리에서 98번째 이벤트를 소화한데 이어 서울 e-프리 더블 라운드 두 번째 레이스에서 100번째 경주를 맞이한다.

서울 e-프리에서는 2021/2022 시즌 양대 타이틀의 주인공이 결정된다. 14라운드를 마친 현재 드라이버즈 랭킹 선두는 메르세데스-EQ 포뮬러 E 팀 소속 스토펠 반도른. 디리야 개막전을 2위로 시작한 스토펠 반도른은 모나코 우승 포함 7회 포디엄 피니시를 기록하며 185점을 획득했다.

재규어 TCS 레이싱 미치 에반스는 드라이버즈 2위. 스토펠 반도른에 36점 뒤진 에반스는 서울 스트리트 서킷에서 대반전을 노린다. 로킷 벤추리 레이싱 듀오 에두아르도 모르타라와 장-에릭 베르뉴는 3, 4위. 타이틀 등정 기회를 놓친 안토니오 펠릭스 다 코스타는 서울 e-프리에서 이번 시즌 두 번째 우승에 도전한다.

팀 챔피언십 경쟁에서는 메르세데스-EQ 포뮬러 E 팀, 로킷 벤추리 레이싱, DS 테치타가 1~3위권에 포진해 있다. 1, 2위 점수 차이는 36점. 선두와 47점 차이를 보이고 있는 DS 테치타의 상승세도 기대된다.

2021/2022 포뮬러 E 15라운드 서울 e-프리는 13일 오전 11시 40분에 예선을 치르고, 결승은 오후 4시 4분에 시작될 예정이다.

박기현 기자 gokh3@naver.com ㅣ 사진 Formula E

포르쉐 모터스포츠 새로운 리버리 적용한 99X 일렉트릭으로 서울 E-프리 출전

0

포르쉐가 8월 13~14일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 파이널 라운드가 열리는 서울 E-프리에서 특별한 리버리 디자인을 적용한 99X 일렉트릭 레이스카를 선보인다.

지난 11일, 2014년부터 파트너십을 맺은 포르쉐와 태그호이어는 처음으로 공동 개발한 스마트워치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칼리버 E4–포르쉐 에디션’을 서울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했다.

포르쉐 99X 일렉트릭의 새로운 디자인은 우리나라 수도 서울에서 열리는 포뮬러 E 전용으로 제작되었으며 청담동 SJ 쿤스트할레에서 공개되었다. 이번 시즌 멕시코시티에서 첫 번째 포뮬러 E 우승을 차지한 99X 일렉트릭 차체에는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칼리버 E4–포르쉐 에디션의 프로즌 블루와 블랙 컬러를 적용했다.

포르쉐 모터스포츠 팀 매니지먼트 및 비즈니스 릴레이션 디렉터 카를로 위거스는 “새로운 커넥티드 워치와 한국 최초의 포뮬러 E 레이스, 두 개의 월드 프리미어를 선보인다“며 “이 같은 멋진 행사를 기념하기 위해 새로운 워치를 상징하는 특별한 리버리 디자인과 함께 시즌 피날레에서 두 대의 99X 일렉트릭 레이스카를 공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그

태그호이어 CMO 조지 시즈는 “많은 기대를 모은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포르쉐 에디션의 첫 출시를 축하하기 위해 긴밀한 파트너 포르쉐와 함께 서울에 오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기술, 디자인, 성능, 정확성에 대한 우리의 공유 가치가 트랙 안팎에서 흥미로운 방식으로 실현되는 서울의 첫 번째 E-프리를 보는 것보다 좋은 순간은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포르쉐와 태그호이어의 첫 번째 럭셔리 스마트워치의 매혹적인 컬러 조합은 순수 전기 스포츠카 포르쉐 타이칸의 프로즌 블루 컬러에서 영감 받았다. 디자인의 그래픽 요소는 피트 보드, 속도, 그리고 진보를 반영하며, 포뮬러 E 시즌 피날레를 장식하는 매력적인 도시 서울의 빛을 연상시킨다.

앙드레 로테레르와 파스칼 벨라인이 운전하는 포르쉐 99X 일렉트릭 레이스카는 서울 E-프리 더블 헤더에 출전한다.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는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도시 서울에서 세계 최초의 전기차 레이스와 같은 국제 모터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기대된다.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의 성공적인 시즌 마무리와 함께 한국 고객 및 팬 여러분들이 모터스포츠 DNA를 기반으로 한 포르쉐 브랜드의 진정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포르쉐코리아는 대회 기간 동안 관람객들이 자유롭게 브랜드를 즐길 수 있는 포르쉐 E-빌리지를 운영한다. 특히, 이번 서울 E-프리에서는 포르쉐와 세계적인 스니커즈 디자이너 션 우더스푼의 협업으로 재탄생한 타이칸 4S 크로스 투리스모를 만나볼 수 있다.

포뮬러 E 서울 E-프리에서는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된다. 대회 기간 중 포르쉐 E-빌리지를 방문해 타이칸 4S 크로스 투리스모와 함께 찍은 인증 사진을 개인 소셜미디어에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나이키 에어맥스 1/97 션 우더스푼(사이즈 랜덤)을 증정한다. 또한, 팬부스트 투표와 E-빌리지 프로그램 참여 사진을 업로드 하면 현장에서 음료와 포르쉐 플래그, 스티커, 포스트 카드 등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한다.

raceweek@naver.com ㅣ 사진 포르쉐코리아

슈퍼레이스 5라운드에 ‘슈퍼 팬 데이’ 선보인다

0

2022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을 총괄하는 (주)슈퍼레이스가 8월 20~21일 인제 스피디움 5라운드에서 ‘슈퍼 팬 데이’(SUPER FAN DAY) 이벤트를 펼친다.

슈퍼레이스는 우선 대회 출범 이후 처음으로 관람석에 팀 응원존을 마련한다. 삼성화재 6000에 출전하는 각 팀 피트 맞은편 관람석에 응원존을 설정하고, 팀 이름과 엠블럼 등으로 꾸밀 계획이다.

응원존에서 관람하고 싶은 팬들은 티켓을 구매할 때 해당 팀 구역을 선택하면 된다. 팬들에게는 각 팀이 제작한 응원 도구를 제공한다. 클래퍼에는 드라이버 카드를 넣어 특별함을 더한다. 각 팀들 또한 팬들에게 기념선물을 준비할 예정이다.

슈퍼레이스는 5라운드 그리드워크 시간에 특별 이벤트를 추가한다. 개그맨 출신 드라이버 한민관이 MC로 나서 삼성화재 6000 드라이버들을 인터뷰하는 토크쇼 ‘슈퀴즈 온 더 서킷’을 진행한다.

슈퍼레이스는 삼성화재 6000 팀들의 스티커를 모으면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스티커 투어’도 함께 준비한다. 이밖에 컨벤션존에서는 워터 드래그 레이스와 슈퍼 미니미 체험존 이벤트를 선보인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5라운드 ‘슈퍼 팬 데이’ 티켓은 예스24에서 판매한다. 슈퍼레이스는 사전 예매자를 대상으로 한 택시타임과 달려요버스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racewee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