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 12일 금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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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가스 모터스포츠 슈퍼레이스 슈퍼6000 랭킹 선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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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삼성화재 6000(슈퍼6000) 시리즈에서는 예년과 다른 순위 경쟁이 펼쳐지고 있다. 슈퍼6000 전통의 강팀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와 엑스타 레이싱을 제친 볼가스 모터스포츠가 양대 타이틀 부문에서 1위를 달리고 있기 때문이다.

2022 시리즈 8라운드 중 5라운드를 마친 현재 드라이버즈 랭킹 선두는 볼가스 모터스포츠 김재현. 올해 정의철을 영입한 볼가스 모터스포츠는 팀 챔피언십 부문에서도 선두 행진곡에 발을 맞췄다.

“2022 슈퍼레이스 슈퍼6000 1~5라운드 우승컵의 주인공은 모두 달랐다. 디펜딩 챔피언 김종겸이 첫 승 주자. 볼가스 모터스포츠 김재현이 2라운드를 석권했고, 최명길, 정의철, 조항우가 3~5라운드 포디엄 정상에 올라갔다. 드라이버 랭킹 선두는 김재현. 팀 챔피언십 부문에서는 김재현-정의철 듀오를 내세운 볼가스 모터스포츠가 1위를 지키고 있다”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KIC, 인제 스피디움을 순회하며 열린 1~5라운드에서는 2개 팀 드라이버 5명이 우승컵을 차지했다.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 김종겸, 최명길, 조항우와 볼가스 모터스포츠 김재현, 정의철이 그 주인공이다.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개막전 1위는 디펜딩 챔피언 김종겸. KIC 2라운드는 김재현이 석권했고, 인제 스피디움 나이트 레이스 우승컵은 최명길에게 돌아갔다.

2016, 2020 챔피언 정의철은 KIC 4라운드에서 뜻 깊은 기록을 남겼다. 이적 팀 볼가스 모터스포츠 소속으로 첫 승을 거둔데 이어 KIC 첫 폴, 첫 승 기록도 작성한 것이다. 한국타이어를 장착한 슈퍼6000 경주차를 타고 거둔 우승 기록도 처음이다.

슈퍼6000 최다승 드라이버 조항우는 인제 스피디움 5라운드에서 1승을 추가했다. 개인통산 77번째 결승 무대에 올라 17승 트로피를 거머쥔 것. 5라운드 우승에 앞서 조항우는 자신이 보유한 슈퍼6000 최다 폴포지션 기록도 새로 썼다.

슈퍼6000 팀 챔피언십 2~4위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 엑스타 레이싱, 서한GP 드라이버들(위쪽부터)

5라운드를 마친 현재 드라이버 부문에서는 김재현이 선두. 1승, 1PP, 3회 포디엄 등정을 이뤄낸 김재현은 아트라스비엑스 조항우(70점)와 김종겸(66점)을 근소한 점수 차이로 누르고 득점 랭킹 선두에 이름을 올렸다.

1승 주자 정의철(54점)과 최명길(54점)이 4, 5위. 2라운드 2위 장현진(서한GP, 47점)은 개막전과 3라운드에서 두 차례 3위 포디엄을 밟은 이찬준(엑스타 레이싱, 46점)에 1점 앞선 점수로 6위에 랭크되어 있다. 이어 이정우(엑스타 레이싱, 36점), 김중군(서한GP, 32점), 이창욱(엑스타 레이싱, 30점)이 10위권에 들어가 있다.

팀 챔피언십 부문에서는 볼가스 모터스포츠(126점)와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125점)가 앞서 달리는 양상이다. 시즌 초반 2라운드까지 1위를 지킨 볼가스 모터스포츠는 3라운드 이후 아트라스비엑스에 선두를 내주었으나 4, 5라운드 합계 76점을 추가하며 1점차 리드를 지키고 있다.

드라이버 진용을 크게 바꾼 엑스타 레이싱(76점)이 3위. 올해 넥센타이어와 손을 잡은 서한GP(73점)는 상위 4위권에 진입해 있다. 서주원을 영입한 L&K 모터스(32점)는 5위. 이어 박정준과 오한솔이 함께 뛰는 준피티드 레이싱(23점)은 엔페라 레이싱(21점), CJ로지스틱스 레이싱(10점), 소닉모터스포츠(5점)를 거느리고 6위에 포진해 있다.

박기현 기자 gokh3@naver.com ㅣ 사진 정인성 기자 nsdolti@gmail.com

한국타이어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타이어 점검의 달’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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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가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고객을 위한 ‘한국타이어와 함께하는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타이어 점검의 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국타이어는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다임러 트럭 코리아(주)가 운영하는 전국 17개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공식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는 고객에게 스마트플렉스 AH51 구매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쿠폰은 한국타이어의 트럭∙버스 전문매장인 TBX 멤버십 서비스 매장에서 AH51 상품에 한해 사용할 수 있다. TBX 멤버십 앱 회원을 대상으로 1인 1매까지 적용된다. 타이어 2본 구매 시 2만원, 4본 구매 시 4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용 기간은 11월 30일까지.

지난 6월 출시된 스마트플렉스 AH51은 기존 상품인 AH31 후속으로, 향상된 마일리지와 연비, 제동 성능 등 다양한 운행 조건에서 업그레이드된 트럭용 프리미엄 타이어다. 넓어진 트레드 블록 적용으로 마일리지 성능을 높였으며,신규 컴파운드를 적용해 내구성을 강화했다. 특히 타이어의 마모가 진행됨에 따라 트레드 형상이 변화하는 히든 그루브 기술을 통해 마일리지, 연비,제동 성능을 최적화했다.

행사 기간 중 AH51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스마트플렉스 AH51 보증 프로그램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올해 연말까지 무상으로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은 TBX 멤버십 앱 회원, TBX 멤버십 매장 구매, 스마트플렉스 AH51 상품 2본 이상 구매 등 세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한 경우에 적용된다.

보증 마일리지는 덤프트럭 차종의 경우 1년 이내 10만km, 카고트럭 및 트랙터 차종은 2년 이내 20만km이다. 한국타이어는 기간 내 보장하고 있는 마일리지보다 운행거리가 부족할 경우, 남은 보증 마일리지 1km당 1포인트씩 최대 5만 TBX 멤버십 포인트로 지급한다. 포인트는 전국 148개 TBX 멤버십 매장에서 쓸 수 있다.

티스테이션, 9월 1~2일 잠실에서 브랜드데이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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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테이션이 9월 1~2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두산베어스와 롯데자이언츠 경기에서 ‘티스테이션 브랜드데이’ 현장 이벤트를 개최한다.

2016년부터 7년째 두산베어스와 파트너십을 이어온 티스테이션은 매년 야구팬들과 함께하는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는 잠실야구장 중앙매표소 옆 광장에 부스를 설치하고 팬들과 소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2일에는 한국타이어 이수일 대표이사 사장이 시구자로 나선다.

이벤트 부스를 찾은 야구팬들은 공을 던져 목표물을 맞추는 피칭 게임에 참가할 수 있다. 티스테이션은 두산베어스 치어리더와의 기념사진 촬영 기회도 마련했다. 촬영한 기념사진을 해시태크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하고, 티스테이션닷컴 가입을 인증하면 응원용 막대 풍선과 방석, 물티슈가 들어있는 응원 선물 세트를 제공한다.

service@trackside.co.kr

캐딜락 9월 추석맞이 특별 프로모션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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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메리칸 럭셔리 브랜드 캐딜락이 글로벌 베스트 셀링 SUV XT5 구매 혜택 강화와 침수피해 고객지원 프로그램을 포함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캐딜락은 추석 명절이 있는 9월을 맞아 고객 선호도가 높은 XT5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최대 500만원 할인(연식 및 트림별 상이) & 보증연장(2년/4만km 추가), 36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30%) & 보증연장(2년/4만km 추가), 36개월 무이자 리스(선수금 30%) 중 한 가지 조건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매 옵션을 강화했다.

특히, 캐딜락은 9월 중 XT5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특별하게 제작된 캐딜락 레디백과 프리미엄 다이어리, 메탈 로고 방향제, 골프 모자 등으로 구성된 추석맞이 특별 기프트 패키지를 증정한다.

XT5는 여유로운 주행성능과 풍부한 옵션, 높은 공간 활용성을 자랑하는 럭셔리 중형 SUV로 지난해 캐딜락 글로벌 베스트 셀링 모델로 뽑혔다.

이외에 캐딜락은 이번 여름 폭우로 자동차 침수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8월 이후 침수로 인해 차량 전손 피해를 입은 고객들은 차종에 따라 최대 100만원까지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쉐보레, 추석 연휴 무상점검 캠페인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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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가 추석을 맞아 늘어나는 교통수요에 대비, 고객들의 안전한 귀성길을 지원하기 위해 ‘2022 추석 연휴 무상점검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9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 동안 운영한다. 서울, 부산, 인천, 대전, 광주 등 전국 9개 쉐보레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되며, 쉐보레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추석 연휴 전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서비스센터를 방문한 고객들은 엔진오일 & 필터, 에어클리너, 에어컨 필터, 오토미션 오일, 브레이크 오일, 배터리, 타이어(공기압/마모도), 브레이크 패드, 와이퍼 등 8개 항목 무상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쉐보레는 고객들이 전국 어디서나 긴급출동 및 견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추석 당일을 제외한 명절 기간 동안 종합상황실(쉐보레 고객센터 080-3000-5000)을 운영한다.

쉐보레 9월 풍성한 추석 프로모션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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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가 9월 ‘쉐보레와 함께하는 풍성한 추석’ 프로모션을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쉐보레는 타호 출시 이후 처음으로 구매 고객에게 혜택을 마련했다. 콤보 프로그램을 통해 최대 300만원의 현금 지원 또는 이율 3.9%의 할부 프로그램 중 선택할 수 있다. 트래버스 고객이 현금 지원과 할부 혜택이 결합된 콤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최대 150만원의 현금 지원을 제공하며, 고객 선택에 따라 이율 2.9%의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트레일블레이저 고객은 콤보 프로그램을 통해 100만원의 현금 지원 또는 이율 2.9%의 할부 프로그램 중 선택할 수 있다. 구매 시 슬림 패키지를 선택할 경우 20만원의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콜로라도 고객 역시 콤보 프로그램을 통한 최대 100만원의 현금 지원 또는 이율 3.9%의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쉐보레는 말리부 고객에게는 1.8~3.9%의 이율로 최대 72개월까지 장기 할부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구매 고객이 콤보 프로그램을 선택할 경우 180만원의 현금을 지원한다.

아울러 쉐보레는 수해 피해 고객 대상 특별 프로그램을 시행, 지정된 피해 관련 증빙 서류를 제출하는 고객에게 50만원의 특별 지원 혜택을 마련했다. 이밖에 쉐보레는 7년 이상 된 차량을 보유한 고객이 스파크를 구매할 시 20만원, 말리부, 트랙스, 트레일블레이저, 콜로라도를 구매할 시 30만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금호타이어 ‘공명음 저감 타이어’ 두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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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타이어 공명 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인 공명음 저감 타이어를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공명음 저감 타이어는 타이어 내부에 폴리우레탄 폼 재질의 흡음재를 부착해 바닥면과 노면이 접촉하면서 내부 공기 진동으로 발생하는 소음(공명음)을 감소시킨 저소음 타이어이다.

금호타이어 공명음 저감 타이어는 공명음 감소효과 극대화를 위해 흡음재 형상 및 재질을 최적화한 K-사일런트(Silent, 흡음기술)를 적용했다. 타이어에 부착하는 흡음재의 디자인, 면적, 넓이 등을 감안한 형상 설계가 이 기술의 핵심이다. 금호타이어는 2014년 K-사일런트를 개발해 흡음재 형상과 재질에 대한 국내외 특허 등록을 마쳤다.

금호타이어의 K-사일런트가 적용된 공명음 저감 타이어는 초고성능 프리미엄 럭셔리 타이어 마제스티X 솔루스, 전기차용 마제스티9 솔루스 TA91 EV, 크루젠 HP71 EV 등이다. 해당 제품 모두 옵션으로 공명음 저감 타이어를 마련해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마제스티X는 마제스티 솔루스의 명맥을 잇는 최상위 제품이다. 최고급 세단과 수입차 등 고성능 프리미엄 자동차용를 위한 금호타이어의 플래그십 타이어다. 마제스티9 솔루스 TA91 EV와 크루젠 HP71 EV는 전기차 특성에 맞게 연료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넘어 주행성능, 승차감까지 고려한 금호타이어 전기차용 타이어이다. 두 제품 모두 금호타이어 스테디셀러 제품을 기반으로 첨단 EV 기술이 집약한 것이 특징이다.

조만식 연구개발본부 전무는 “금호타이어의 독자적인 기술인 K-사일런트를 적용한 공명음 저감 타이어가 미래 모빌리티 시대에 걸맞게 타이어 업계를 선도하는 제품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운전자에게 최상의 드리이빙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공명음 저감 타이어 출시를 기념해 오늘부터 구매고객에게 사은품을 제공한다. 폼이 적용된 마제스티X 솔루스, 마제스티9 솔루스 TA91 EV, 크루젠 HP71 EV를 전국 타이어프로 매장에서 구매한 고객은 프리미엄 골프 보스턴백과 스탠리 워터저그(4본 구매 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재고 소진 시까지 증정).

국민 레이싱 KEF-22 팀 KSAE 포뮬러 부문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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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자동차공학회가 개최한 2022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KSAE)가 종료되었다. 8월 26~28일 군산새만금자동차경주장에서 열린 올해 대회에는 2,500여명이 참가했다.

오프로드 경기인 바하(Baja) 부문에서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M.I.P-B) 팀이 차량검사, 동적성능 평가를 비롯해 모든 경기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KSAE 그랑프리를 차지했다. 온로드 경기인 포뮬러 부문에서는 국민대학교(KOOKMIN Racing KEF-22) 팀이 최고 점수를 받았다.

KSAE 그랑프리 2개 팀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상금을 받았다. 이밖에 성균관대학교(HEVEN-NICE-DAY) 팀은 조향각에 따른 차선변경 안내 레이저, 사각지대 & 사고방지 스마트 사이드미러 등 운전자와 보행자의 안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를 선보여 군산시장상을 수상했다.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는 현재 미국자동차공학회(SAE International), JSAE(일본), SAE-A(호주), TSAE(태국), VDI-FVT(독일), SAE-China(중국) 등 각국 자동차공학회에서 개최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2007년부터 한국자동차공학회가 개최한다.

raceweek@naver.com

아우디 2026년 F1 출전 계획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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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가 2026년부터 FIA F1 월드 챔피언십에 참여한다고 발표했다. 벨기에 그랑프리가 열린 스파-프랑코샹 서킷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 같은 내용을 알린 아우디는 ‘확고한 지속가능성과 효율성을 추구하는 F1의 변화가 아우디의 F1 참가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기자회견에는 아우디 마커스 듀스만 CEO, 기술개발 최고운영책임자 올리버 호프만, F1 스테파노 도메니칼리 회장, FIA 모하메드 벤 슐라이엠 회장이 참석했다.

마커스 듀스만 CEO는 “모터스포츠는 아우디 DNA의 필수요소이다. F1은 매우 까다로운 개발 연구실과 같다. 자동차산업에서 고성능 자동차로 경쟁하는 것은 언제나 혁신과 기술 이전을 이끄는 원동력이다. 새로운 규정이 마련된 만큼 이제 아우디가 참여할 적절한 시기가 되었다”는 출사표를 전했다.

올리버 호프만은 “F1은 변화하고 있고, 아우디는 그 변화의 여정을 적극 지원하려 한다. F1 프로젝트와 아우디 기술개발팀의 긴밀한 관계가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노이부르크 센터에서 파워 유닛 개발

2026 F1에 대비한 파워유닛은 아우디 컴피턴스센터 모터스포트(Competence Center Motorsport)에서 맡는다. 아우디 모터스포츠 부문 재편의 일환으로 F1 진출을 추진한 아우디 스포트 수장 율리우스 시바흐는 “F1 파워트레인 개발과 제작에 아우디 모터스포츠 전문가들이 적극 참여한다. 여기에 더해 전문인력을 기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이부르크에는 이미 F1 엔진 테스트와 전기 엔진, 배터리 테스트 부서가 준비되어 있다. 추가로 필요한 인력, 건물, 기술 인프라를 마련 중이며, 연말까지 모든 준비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최근 아우디 스포트가 전액 출자한 파워유닛 프로젝트 추진 별도 자회사가 설립되었고, 아담 바커가 CEO로서 F1 프로젝트를 책임진다. 아담 바커는 2021년 아우디에 합류하기 전까지 3년간 FIA에서 일했다.

아우디는 올해 안에 2026년 F1에서 함께할 팀을 공식 발표할 계획이다. 아우디 스포트는 F1 프로젝트에 집중하기 위해 르망 데이토나 하이브리드(LMDh) 프로젝트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그러나 아우디 스포트는 고객 참여 레이싱과 더불어 다카르 랠리에 대비한 RS-Q e-트론 프로젝트는 계속 추진할 방침이다.

raceweek@naver.com

한국타이어 미국 테네시 공장 증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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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가 8월 29일 이사회를 열고 미국 테네시주 클락스빌에 위치한 테네시 공장 증설 안건을 의결했다.

한국타이어는 2017년, 8번째 글로벌 생산시설 테네시 공장을 준공하고 북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해왔다. 1단계 건립이 완료되어 현재 가동 중인 공장은 승용차 및 경트럭용 타이어를 연간 550만본 생산할 수 있다.

이번 증설 결정에는 승용차 및 경트럭용 타이어의 2단계 확장과 트럭 및 버스용 타이어의 3단계 확장이 포함됐다. 한국타이어는 트럭 및 버스용 타이어 증설을 통해 미국 내 첫 TBR 생산기지를 갖추게 된다.

늘어나는 생산량은 승용차 및 경트럭용 타이어가 일 생산량 기준 1만6천본이다. 연간 550만본, 트럭 및 버스용 타이어는 일 생산량 약 3천본으로 연간 1백만본이다. 증설을 위해 올해 하반기부터 2026년 상반기까지 단계별로 15억7천500만달러(약 2조1천억원)를 투자한다.

테네시 공장 생산량 증가 결정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북미 시장 수요에 대응하고 균형 잡힌 글로벌 생산기지 포트폴리오 구축을 위해 진행됐다. 한국타이어는 북미, 유럽 등을 주요 시장으로 두고 있다. 북미 시장의 경우 2021년 기준 전체 매출액 중 약 28% 이상 비중을 차지한다. 또한, 최근 글로벌 물류대란이 야기한 선복비용 상승에 따른 판매지 근접 필요성, 관세 장벽 등도 함께 고려됐다.

증설된 설비 초회 생산은 2024년 4분기부터이며, 2026년 1분기까지 양산 완료를 목표로 진행한다. 생산 규모는 연간 승용차 및 경트럭용 타이어 1,100만본, 트럭 및 버스용 타이어 1백만본 등 총 1,200만본으로 늘어난다.

한국타이어는 현재 우리나라, 미국, 헝가리, 인도네시아, 중국의 8개 생산기지에서 연간 글로벌 약 1억본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증설이 완료되면 약 1억650만본으로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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