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 12일 금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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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9X8 2023 르망 24시 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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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르망 24시간 내구레이스 출전을 앞둔 푸조가 이탈리아 몬자 레이스에 이어 일본 후지 스피드웨이 6시간 내구레이스에 참가한다.

푸조는 2023 FIA 세계 내구레이스 챔피언십(WEC)에 포함된 르망24 데뷔를 앞두고 레이싱카 검증에 나섰다. 지난 7월 몬자 6시간 내구레이스에 9X8를 내보낸 푸조는 이달 11일 후지 6시간 내구레이스와 11월 바레인 8시간 내구레이스에 연이어 참가하며 검증을 지속할 계획이다.

몬자에서 데뷔한 푸조 9X8은 하이브리드 하이퍼카로, 길이 4,995mm, 너비 2,000mm, 높이 1,145mm이며 무게는 1,030kg이다. 전륜은 200KW의 전기모터, 후륜은 520KW 출력을 내는 2.6리터 바이터보 V6 엔진이 구동을 담당한다. 연료탱크는 100% 재생연료인 토탈에너지의 엑셀리움 레이싱 100을 90리터까지 채울 수 있다. 여기에 토탈에너지 자회사 사프트와 협업한 900V 고전압 배터리를 장착했다.

몬자 레이스에서는 장 에릭 베르뉴와 구스타보 메네제스가 9X8를 운전했다. 푸조 스포츠 테크니컬 디렉터 올리비에 얀소니는 “지금까지 해결할 수 없는 문제가 없었다는 점에서 매우 긍정적”이라는 평가를 내렸다.

푸조 토탈에너지 팀은 후지 라운드에도 높은 기대감을 드러냈다. 구스타보 메네제스는 “몬자 레이스에서 자신감을 얻었다. 푸조 하이퍼카가 높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주었다. 후지에서도 팀원 모두와 함께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푸조 토탈에너지 팀은 후지 6시간 내구레이스 하이퍼카 클래스에 경주차 두 대를 출전시킨다. 93번 경주차 드라이버는 장 에릭 베르뉴, 폴 디 레스타, 미켈 젠센. 구스타보 메네제스, 제임스 로시터, 로익 듀발은 94번 9X8를 책임진다.

raceweek@naver.com

KARA 2021/2022 서울 e-프리 운영 결산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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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회장 강신호)가 8월 13~14일 서울 잠실에서 열린 포뮬러E 서울 e-프리 운영과 관련된 내용을 집약해 발표했다.

KARA는 먼저 2021/2022 서울 e-프리에 대해 “F1 코리아 그랑프리(2010~2013) 이후 만 9년 만에 국내에서 개최된 FIA 월드 챔피언십이라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어 KARA는 국내 오피셜들의 경기운영 능력이 전반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8월 13일 열린 15라운드 결승 초반에 발생한 대형 사고를 빠르게 정리한 것을 예로 든 KARA는 “FIA 파견 레이스 디렉터 스캇 엘킨스가 8대의 파손차를 20분여분 만에 정리한 것은 놀라운 일”이라는 평가를 덧붙였다.

서울 e-프리는 FEO(Formula E Operations)의 요청에 따라 KARA가 레이스 운영을 담당했다.

KARA는 2021/2022 서울 e-프리가 ‘서울 도심을 무대로 한 첫 KARA 공인 대회’라는 점에도 의의를 두었다. “경남 창원에서 개최된 F3 코리아 슈퍼프리(1999~2003) 이후 20년 만에 선보인 시가지 도로 경기였다는 점에서 의의를 부여할 만하다”는 평가를 더했다.

한편 KARA는 “이번 대회는 시가지 서킷의 특성상 공식 일정 직전에 제반 시설이 완성되는 등 사전 준비과정에 어려움이 많았다”면서 “임시 시가지 서킷에 대한 경험 부족에서 오는 한계를 드러내는 등 앞으로 개선해야 할 과제도 남겼다”고 평가했다.

KARA는 이 같은 평가를 교훈 삼아 대회 주최자 및 관련기관, 기업간 협력 체계를 강화하는 등 다각적 보완을 통해 내년 서울 e-프리를 준비할 계획이다.

박기현 기자 gokh3@naver.com ㅣ 사진 이명재(MJ CARGRAPHY)

현대자동차그룹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 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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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그룹이 9월 7일 드라이빙 체험 시설과 주행시험장이 결합된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 개관식을 진행했다.

개관식에는 김태흠 충남도지사, 서산시•태안군 성일종 국회의원, 가세로 태안군수를 비롯해 현대차그룹 정의선 회장과 한국앤컴퍼니그룹 조현범 회장 등 정계, 지자체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한국테크노링 주행시험장(약 38만평) 내에 건립됐다. 주행 체험 시설은 제동 코스, 마른 노면 서킷, 젖은 노면 서킷, 고속주회로, 짐카나 & 복합 슬라럼을 체험하는 다목적 주행 코스, 젖은 원선회 코스, 킥 플레이트 코스, 오프로드 코스를 갖추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고객이 현대차·기아·제네시스 차량 성능을 완벽하게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드라이빙 체험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에는 고객 라운지, 강의실, 신차 및 콘셉트카 전시공간, 시뮬레이터 체험공간, 해비치 식음료 라운지, 현대차·기아·제네시스 브랜드 컬렉션 상품을 전시하는 브랜드숍이 들어서 있다.

현대차자동그룹 정의선 회장은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미래 모빌리티의 가능성을 고객의 일상’으로 실현하려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의지를 담고 있다. 방문객들에게 새롭고 혁신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9월 16일(금)부터 고객 대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캐딜락 대전전시장 이전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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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이 대전전시장을 이전하고 다시 고객을 맞이한다. 캐딜락 대전전시장 운영을 맡고 있는 공식 에이전트 EH 모터스는 기존 대전 대흥동에 위치한 전시장을 유동 인구가 많고 접근성이 높은 선화동(대전시 중구 대종로 515 한밭빌딩)으로 이전했다.

새로 오픈한 대전전시장은 총 면적 430㎡(약 130평)으로, 풀사이즈 플래그십 SUV 에스컬레이드를 비롯해 주요 SUV와 세단 라인업을 전시한다.

대전전시장은 캐딜락의 최신 전시장 CI를 적용했다. 전시공간, 고객 상담실과 편의공간 등 방문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하면서 주요 디자인 포인트와 전시품을 통해 120년 브랜드 헤리티지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캐딜락은 올해 하이 퍼포먼스 세단 CT5-V와 에스컬레이드 롱 휠베이스 모델 에스컬레이드 ESV를 출시하며 전체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는 만큼 차별화된 아메리칸 럭셔리를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세일즈 네트워크의 질적 향상에 집중할 예정이다.

한편 대전전시장은 이전 오픈을 기념해 9월 한 달 간 내방 고객들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교환권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캐딜락 굿즈를 포함한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캐딜락코리아는 1996년 국내 직판 체제 구축 후 캐딜락의 다양한 모델을 국내에 판매하고 있다. 현재 전국에 10개 전시장, 17개의 서비스센터를 갖추고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앤컴퍼니 최신 배터리 기술로 유럽 공략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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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주)(한국타이어)의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주)가 9월 13일부터 17일(현지시간)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되는 2022 오토메카니카 프랑크푸르트 자동차 부품 전시회에 참가해 차량용 납축 배터리 기술을 선보인다.

오토메카니카 프랑크푸르트 자동차 부품 전시회는 1971년 이래 52년째 격년으로 개최되고 있다. 전 세계 5000여개 자동차 부품 업체들이 참가하며, 매해 약 13만명이 넘는 관람객들이 방문한다.

한국앤컴퍼니 ES(Energy Solution) 사업본부는 전시회가 열리는 독일 프랑크푸르트 국제전시장에 전용 부스를 마련하고 글로벌 배터리 브랜드 한국의 AGM(Absorbent Glass Mat) 배터리, EFB(Enhanced Flooded battery) 배터리, MF(Maintenance Free) 배터리 등을 선보인다.

AGM 배터리는 최근 보편화되는 스타트 스톱 기술 적용 차량 및 고성능 프리미엄 차량에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EFB 배터리는 성능이 강화된 MF 배터리. MF 배터리는 일반적으로 알려진 표준 납축 배터리 기술로 일반 승용차뿐만 아니라 상용차용, 레저용, 선박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한국앤컴퍼니는 스마트에너지 솔루션의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 부스를 구성한다. 긴 시간 동안 코로나 19로 많은 자동차 부품 전시회가 개최되지 못한 아쉬움을 달래고 글로벌 관계자들과 배터리 사업분야의 전망에 대한 의견을 공유할 수 있도록 부스 내 공간도 따로 마련할 계획이다.

넥센타이어 ‘대한민국 동행세일’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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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참여하며 제품 할인, 구매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중소기업, 소상공인들과의 상생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고 정부 부처와 17개 시·도, 국내외 유통사, 전통시장 등이 참여하는 행사다. 넥센타이어는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소비시장을 활성화하고 어려움을 겪는 국민을 응원하고자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동참한다.

9월 30일까지 넥센타이어 넥스트레벨 홈페이지를 통해 엔페라, 엔프리즈 전 제품, SUV 전용 로디안 GTX 4본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 제품에 대해 최대 43%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냉장고, 갤럭시 워치5, 갤럭시 버즈2, 이마트 상품권, 모바일 음료 쿠폰 등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타이어 공기압경보장치(TPMS) 탈착 비용과 항균연막탈취 서비스도 행사기간 동안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 제품 장착 후 포토 후기를 작성해 주는 고객에게는 1만원 주유권을 100% 증정한다.

쏠라이트, 3년 연속 소비자 뽑은 NO.1 자동차 배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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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성우쏠라이트의 자동차 배터리 브랜드 ‘쏠라이트’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3년 연속 자동차 배터리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경제, 문화, 인물 등 각 분야 발전을 이끌어온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기 위해 제정됐다. 소비자가 직접 브랜드 선정 투표에 참여해 객관적 평가와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브랜드 투표는 올해 7월 4일부터 17일까지 온라인 투표와 일대일 전화 설문을 통해 진행됐으며, 약 46만명의 소비자가 참여했다.

태양 빛처럼 강력하고 안정적인 에너지를 공급한다는 의미를 지닌 쏠라이트(SOLITE)는 현대성우쏠라이트의 대표 연축전지 브랜드로 자동차, 선박, 농업, 산업기계 전반에 걸쳐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책임지고 있다. 완성차 업체 순정 납품은 물론 전국 100여개 대리점 유통, 해외 100여개국 수출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1979년 창립 이래 다양한 기술특허를 취득하며 꾸준한 기술개발로 제품 라인업을 153종, 768품목까지 확대했다. 특히 현대·기아자동차 품질 평가 지표인 품질 5스타 평가에서 4년 연속 높은 등급을 획득해 우수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쏠라이트 배터리는 일반 배터리 대비 강한 내구력, 우수한 저온 시동성 및 긴 수명을 갖춘 AGM과 EFB 시리즈를 앞세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AGM 배터리는 연비향상 및 공회전에 따른 환경오염을 절감하기 위한 ISG(Idle Stop & Go) 시스템 차량에 탑재된 고성능 제품이며, EFB 배터리는 AGM 배터리와 일반형 CMF 배터리의 중간 단계로 합리적 가격에 CMF 배터리보다 향상된 성능의 제품을 찾는 고객들에게 적합하다.

올해 3월에는 고객의 정보 접근성 및 편의성 강화를 위해 기업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했다. 접속기기에 맞춰 웹 해상도와 레이아웃 등이 자동으로 변환되는 반응형 웹을 적용해 PC는 물론 스마트폰·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현대성우쏠라이트는 1997년 이래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팀 창단 및 후원, 2019년 라크로스 국가대표팀 후원, 2022년 한국대학스키연맹 후원 등 비인기 스포츠 종목의 저변확대 및 활성화를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다.

현대성우쏠라이트 이현환 대표이사는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을 수 있도록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고객 니즈에 더 귀 기울여 고품질 제품으로 보답하겠다. 아울러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을 극복하고 있는 소상공인 여러분께 희망과 에너지를 충전시켜드릴 수 있는 쏠라이트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국타이어 창립 81주년 기념 감사 이벤트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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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가 9월 30일까지 한 달간 전국 티스테이션, 더타이어샵, 티스테이션닷컴에서 ‘한국타이어 감사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한국타이어 81년 역사를 함께해 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벤투스, 다이나프로, 키너지, 라우펜 타이어 4본 구매 고객 대상으로 경품 추첨 이벤트를 실시한다. 추첨을 통해 한국타이어가 후원하는 프리미엄 파트너십 브랜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경품은 레알 마드리드 또는 메이저리그(MLB) 관람 투어 티켓(5명), 한국테크노링 초청 행사 초대권(40명), BMW 드라이빙센터 바우처(50명), 모바일 상품권 3만원권(100명) 등 195명을 대상으로 준비됐다. 응모는 별도 가입과 등록 절차 없이 자동으로 진행되며, 당첨 여부는 다음달 12일 티스테이션닷컴 홈페이지 내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1등 당첨자에게는 레알 마드리드 투어(VIP석 관람권 및 스페인 현지 투어 포함, 4박 6일) 또는 MLB 투어(개막식 관람 및 미국 현지 투어 포함, 4박 5일) 티켓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2등에게는 9월 11월로 예정된 한국테크노링 초청 행사 초대권이 제공된다. 타이어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에서 약 2시간 동안 코스를 주행하며 드라이빙 이모션을 체험할 수 있다. 가족동반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할 계획이다.

한국타이어는 경품 추첨 이벤트와 함께 프리미엄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행사도 진행한다. 프리미엄 행사 상품 4본 구매 고객 중 별도의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완료한 고객에게 3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모바일 상품권 신청 기간은 10월 9일까지.

콘티넨탈 타이어 모바일 앱 콘티온라인콘택트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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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티넨탈이 콘티넨탈 타이어 딜러용 모바일 앱 콘티온라인콘택트(ContiOnlineContact)를 출시한다.

‘콘티온라인콘택트’는 콘티넨탈 타이어 딜러들의 업무 지원을 위해 1996년 브라우저 기반으로 처음 출시된 이후 지난 25년간 딜러들의 일상 업무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다. 새롭게 출시된 콘티온라인콘택트 모바일 앱은 2020년 콘티넨탈이 발표한 ‘비전 2030’의 일환으로, 모바일 디바이스를 선호하는 콘티넨탈 타이어 딜러들의 비즈니스 니즈를 반영해 보다 편리한 채널 제공과 고객의 구매환경 개선을 중점에 두고 개발되었다.

콘티온라인콘택트 모바일 앱은 기존 브라우저 버전보다 주문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이 향상되어 타이어 정보를 간편하고 보기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타이어 검색과 실시간 재고 상황을 손쉽게 알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타이어 검색 시 상품 가격, 이미지, EAN(유럽 상품 코드), 최적합 상품, OE 타이어 여부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주문내역은 카카오톡 및 문자로 공유하거나 저장할 수 있어 내부적으로도 정보교환이 용이하다.

콘티넨탈은 앞으로도 주문의 복잡성을 최소화하고 사용자가 더 편리한 방식으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콘티넨탈의 비전 2030은 급변하는 시장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콘티넨탈이 발표한 전략 프로그램이다. 지속가능성, 스마트 디지털 솔루션 발전,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 수익성 있는 지속 성장이 핵심 내용이다.

이를 통해 콘티넨탈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프리미엄 타이어 중심의 스마트 디지털 솔루션 생태계를 조성하며, 나아가 2030년까지 서비스 기반 디지털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로 도약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캐딜락 대전 서비스센터 개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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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이 대전 서비스센터를 개소했다. 회덕JC 인근에 위치한 캐딜락 대전 서비스센터(대전 대덕구 대화로 52번길 137)는 대전, 충청 남부권, 호남 북부권까지 아우르는 거점 서비스센터 역할을 맡는다.

대전 서비스센터는 300㎡ 면적에 전용 워크베이 3대를 보유하고 있다. 월 100여대의 일반수리와 판금, 도장 등을 처리할 수 있는 역량을 갖췄다. 또한 특별 교육을 수료한 캐딜락 전문 테크니션 & 어드바이저를 배치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캐딜락은 2021년 이후 인천 남동서비스센터, 일산 서비스센터, 원주 서비스센터를 오픈하고 관련 교육을 강화하는 등 양적, 질적 서비스 품질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