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 11일 목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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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 2023 에스컬레이드 & XT6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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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이 2023 에스컬레이드와 XT6를 출시하고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

캐딜락은 플래그십 SUV 에스컬레이드와 에스컬레이드 ESV, 대형 3열 럭셔리 SUV XT6의 2023년형 모델을 동시에 출시하며 최근 높은 인기를 지속하고 있는 대형 SUV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캐딜락은 에스컬레이드와 에스컬레이드의 공간성을 대폭 확장한 에스컬레이드 ESV의 2023년식 모델을 출시했다. 2023 에스컬레이드에는 ‘SUV의 제왕’이라는 별칭을 얻을 정도로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내는 디자인 요소와 테크놀로지가 적용됐다.

2023 에스컬레이드는 글로스 블랙을 대거 적용한 ‘스포츠 플래티넘’, 가로형 바 패턴이 적용된 갈바노 그릴과 크롬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한 ‘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넘’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또한 2023 에스컬레이드에 적용된 38인치 커브드-OLED 디스플레이는 4K급 TV보다 2배 이상 개선된 화질을 제공한다. 세 가지 영역으로 분할되어 다양한 차량 정보를 손쉽게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36개 스피커를 갖춰 최상급 음향 퀄리티를 제공하는 AKG 스튜디오 레퍼런스 사운드 시스템을 포함해 증강현실 네비게이션과 나이트비전, 냉장 & 냉동 기능이 포함된 콘솔 쿨러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이 적용됐다.

6.2L V8 가솔린 직분사 엔진은 최고출력 426마력, 최대토크 63.6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10단 자동변속기와 4륜구동 시스템은 각 휠의 구동력을 자동으로 제어해주는 전자식 리미티드 슬립 디퍼런셜(eLSD)과 결합되어 안락하고 안전한 주행을 이끈다.

빠른 서스펜션 응답력을 인정받은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주행 및 정차 상황에 따라 차고를 최대 75mm까지 조절하는 에어 라이드 어댑티브 서스펜션 등을 적용해 초대형 차체가 더욱 민첩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바디 롤과 상하 진동을 현저히 억제해준다.

2023 에스컬레이드의 판매 가격은 스포츠 플래티넘, 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넘 트림에 상관없이 동일한 1억5,557만원(개별소비세 3.5% 기준)이다. 2023 에스컬레이드 ESV 가격은 1억6,557만원(개별소비세 3.5% 기준).



2023 XT6는 최고출력 314마력, 최대토크 37.5kg•m을 발휘하는 3.6리터 6기통 가솔린 직분사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 전자식 변속 레버 시스템, 20인치 프리미엄 휠 등을 장착했다. 또한 브렘보 퍼포먼스 전면 브레이크는 한층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 차량 주변의 위험을 직관적으로 알려주는 경고 시스템 및 햅틱 시트, 자동 제동 및 보행자 감지 긴급 제동, 야간 주행 시 시인성을 높인 나이트 비전 등 캐딜락만의 첨단 테크놀러지가 적용된 안전 보조 기술도 적용되어 있다.

3열 공간은 성인 탑승자가 불편함 없이 앉을 수 있도록 945mm의 헤드룸 공간을 제공하며, 트렁크는 2열 및 3열까지 모두 폴딩 시 최대 2,229L까지 적재할 수 있어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 활용성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2023 XT6에는 외관 컬러에 베이지 계열의 라테 메탈릭 색상을 추가했다.

2023 XT6는 스포츠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며 판매 가격은 8,441만원(개별소비세 3.5% 기준)이다.

raceweek@naver.com

현대성우쏠라이트 ‘AAPEX 2022’ 전시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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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성우쏠라이트가 11월 1~3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치아 엑스포(The Venetian Expo)에서 개최된 북미 지역 최대 자동차 부품 애프터마켓 전시회 ‘AAPEX 2022’에서 자사 브랜드 ‘쏠라이트’ 배터리 제품 전시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1969년 처음 개최된 이후 올해 53회째를 맞은 AAPEX는 전 세계 유명 자동차 부품 공급사들의 기술 동향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행사다. 자동차관리협회(Auto Care Association)와 자동차 애프터마켓 공급업체 협회(AASA)가 매년 공동으로 주최하고 있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쏠라이트 배터리 전용 부스를 마련하고 강한 내구력과 우수한 저온 시동성, 긴 수명을 갖춘 AGM과 EFB 시리즈 등 다양한 배터리 제품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전시 부스는 쏠라이트 배터리의 BI 컬러인 쏠라이트 레드로 구성했으며, 브랜드 슬로건인 ‘부스트 업 라이프’(BOOST UP LIFE)를 내걸어 브랜드의 이미지를 더 강조했다.

전시와 함께 고객과 소통에도 박차를 가했다. 부스 내 상담 공간을 마련해 기존 고객사 응대 및 잠재 신규 거래선 상담을 통해 세일즈 영역을 확장했으며, 경쟁사를 포함한 전반적인 자동차 부품 업계의 동향과 니즈를 확인했다.

현대성우쏠라이트 측은 “이번 전시회에 참가해 글로벌 시장 트렌드를 파악하고, 북미 초대형 배터리 유통업체와 대면 미팅을 추진하는 등 고객사와의 파트너십을 더 공고히 했다. 중남미, 중동, 아프리카 등 세계 전역 신규 고객사와 상담하면서 쏠라이트 배터리의 높아진 위상을 체감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꾸준한 참가를 통해 당사 인지도 향상과 더불어 판매 확대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1979년 설립된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자동차, 산업용 배터리 전문 제조업체다. 자동차, 선박, 농업, 산업 기계 전반에 걸친 전력 공급을 책임지고 있으며, 완성차 업체 순정 납품 및 전국 100여개 대리점 유통, 해외 100여개 국가 수출을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raceweek@naver.com

‘캐딜락 오너 케어 서비스’ 펼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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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이 겨울철을 맞아 고객들의 안전한 자동차 관리를 지원하기 위한 오너 케어 서비스를 펼친다. 여기에는 무상점검, 일부 부품 할인이 포함되어 있다.

‘캐딜락 오너 케어 서비스’는 1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캐딜락 코리아 공식 판매 네트워크를 이용해 차를 구입한 고객은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국 캐딜락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서비스 캠페인은 브레이크 & 조향 시스템을 포함해 하체 부싱류, 히터 등 20여개 항목에 대해 무상 점검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특히, 캐딜락은 캠페인 기간 중 점검 항목에 대한 부품과 각종 오일류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보험수리, 생활 액세서리 등 일부 품목 제외).

캐딜락코리아는 1996년 국내 직판 체제 구축 후 다양한 모델을 판매하고 있다. 현재 10개 전시장, 17개의 서비스센터를 통해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raceweek@naver.com

금호타이어 3분기 매출 9776억원. 전년대비 50.7%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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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올해 3분기 글로벌 연결 경영실적 기준 매출액 9776억원, 영업이익은 23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전년 동기대비 매출액 50.7%, 영업이익은 8.6% 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금호타이어는 원자재 상승, 물류 운반비 상승, 글로벌 경기침체 등 불확실한 시장 상황 속에서도 글로벌 주요 시장 가격 인상 효과와 고수익 제품 비중 확대 등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특히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주요 지역의 차량 생산 증가에 따른 신차용 타이어 판매 증대 뿐 아니라 교체용 타이어 모두 안정적인 판매를 통해 매출액이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3억원으로, 전년대비 8.6% 포인트 증가하여 3분기 연속 흑자기조를 이어갔다. 원재료, 물류비 상승 등 다발적인 비용 증가에도 판매단가 인상 및 비용절감 활동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했다.

올해 금호타이어는 매출액 및 영업이익 증가, 고인치 판매비중 확대, 내부 비용절감을 통해 수익성 확보에 집중할 계획이다.

raceweek@naver.com

현대 WRT 2022 최종 일본 랠리 우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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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월드 랠리 팀이 2022 WRC 최종 13라운드 일본 랠리에서 우승을 추가했다. 11월 10~13일, 일본 아이치현과 기후현에서 진행된 일본 랠리에서 티에리 누빌이 우승컵을 차지했고, 오트 타낙이 2위를 기록하며 현대 WRT 원투승을 합작했다.

2010년 이후 12년 만에 일본에서 재개된 일본 랠리 랠리1 클래스에는 현대 WRT, 토요타 가주 레이싱 WRT, M-스포트 포드 WRT가 참가해 경쟁을 펼쳤다.

현대 i20 N 랠리1 경주차는 운전한 드라이버는 티에리 누빌, 오트 타낙, 다니 소르도. 토요타 GR 야리스 랠리1 카는 2022 드라이버 챔피언십 타이틀을 거머쥔 칼레 로반페라, WRC 8회 챔피언 세바스티앙 오지에, 그리고 엘핀 에반스가 몰았다. M-스포트 포드 정규 드라이버는 거스 그린스미스, 크레이그 브린, 애드리안 포모.

2.75km SS1을 4위로 시작한 티에리 누빌은 랠리 둘째 날 SS12부터 선두로 나섰다. 이후 SS14, 16에서 톱타임을 기록했고, SS19 파워 스테이지를 랠리1 2위로 마치며 올해 두 번째 승리를 낚았다.

현대 오트 타낙과 토요타 카츠타 다카모토가 2, 3위. 랠리 셋째 날 첫 SS에서 선두 누빌을 0.6초 차이로 압박하며 열전을 펼친 엘핀 에반스는 SS16에서 균형을 잃고 일본 랠리 5위로 떨어졌다.

2022 WRC 13라운드를 마친 결과 토요타 가주 레이싱 WRT 소속 칼레 로반페라(255점)가 생애 처음으로 챔피언 반열에 올라섰다. 이번 시즌을 끝으로 현대 월드 랠리 팀을 떠나는 오트 타낙(205점)이 드라이버즈 랭킹 2위. 티에리 누빌(193점)과 엘핀 에반스(134점)는 3, 4위를 기록했다.

매뉴팩처러즈 부문에서는 525점을 획득한 토요타 가주 레이싱 WRT가 타이틀을 잡았다. 토요타 가주 레이싱은 올해 13라운드 중 7라운드에서 우승컵을 휩쓸었다. 5승을 쌓은 현대 쉘 모비스 WRT(457점)가 2위. 몬테카를로 개막전을 우승으로 장식한 M-스포트 포드 WRT(257점)는 3위에 올랐다.

raceweek@naver.comㅣ 사진 현대자동차

인제스피디움 챔피언스클럽 소방안전 관리 우수업소, 이원세 시설팀장 강원도지사 표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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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제스피디움(대표이사 김춘수)이 운영하는 ‘챔피언스클럽’이 11월 9일 소방의 날 60주년을 맞아 강원도 소방본부로부터 소방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인정받았다.

소방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정을 받기 위해서는 최근 3년 동안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 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10조, 제1항 각 호의 위방행위를 비롯해 소방·건축·전기, 가스 관련 법령 위반 사실이 없어야 한다.

또한 화재 발생율 0%, 자체 계획을 수립해 종업원의 소방교육 또는 소방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해당 기록을 보관해야 한다.

챔피언스클럽은 최근 3년 동안 관련 법령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안전관리업무를 모범적으로 수행한 내용을 인정받아 소방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되었다.

식음료 서비를 기본으로 제공하는 챔피언스클럽은 프리이비트 홀과 룸, 당구대, 다트, 공연 시설 등을 갖추었고, 첨단 모니터와 하만사의 음향시설로 고객 만족도를 강화했다.

인제스피디움 이원세 시설팀장이 제60주년 소방의 날에 강원도지사 표장을 받았다

이와 함께 인제스피디움 이원세 시설팀장이 강원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 상은 평소 맡은 바 직무를 성실히 수행해 소방행정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직원에서 수여하며, 이원세 시설팀장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이원세 시설팀장은 “이 상은 제가 받았다기보다 인제스피디움 직원들과 함께 받은 상이라고 생각한다”며, “회사 측에서도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아 안전하게 시설관리를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이제까지와 같이 초심을 잃지 않고 꾸준히 안전에 만전을 기하면서 시설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인제스피디움은 호텔과 콘도, 클래시카박물관, 카트 & ATV 트랙, 타임갤러리 등을 갖춘 복합 자동차 문화공간이다. 국내 네 번째 공인 자동차 경주장으로 FIA 그레이드II 인증을 받았다.

raceweek@naver.comㅣ 사진 한국모터스포츠기자협회

쉐보레 ‘폴 인 러브 위드 쉐비’ 캠페인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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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가 트레일블레이저, 트래버스, 타호, 콜로라도와 함께 고객들이 정통 아메리칸 감성의 오토캠핑을 즐길 수 있는 ‘폴 인 러브 위드 쉐비’(Fall in love with chevy) 캠페인을 성공리에 마쳤다.

이번 캠페인은 10월 18일부터 11월 13일까지 경기도 여주시 소달산 자락에 위치한 여주관광농원에 마련된 쉐보레 전용 캠핑장에서 개최됐다. 캠핑 참가자를 모집하는 사전 접수 기간에는 1천여 명이 응모, 6:1이 넘는 경쟁률을 보이며 쉐보레 오토캠핑에 대한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GM 한국사업장 정정윤 최고마케팅임원은 “쉐보레는 차박, 캠핑 등 아웃도어 액티비티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에 맞춰 다양한 SUV, 픽업트럭 포트폴리오를 제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정통 아메리칸 라이프스타일과 프리미엄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고객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27일간 진행된 캠핑 기간에는 170여 개 팀, 7백여 명이 방문하는 성황을 이뤘다. 테스트 드라이빙과 도슨트 프로그램을 포함해 차박, 패밀리, 반려동물을 주제로 매주 주말에 진행된 스페셜 프로그램이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한편, 쉐보레는 11월 한 달간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 빠른 출고와 함께 국내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트래버스, 타호, 트레일블레이저 구매 고객에게 콤보 프로그램을 통해 최대 400만원의 현금을 지원하며, 트래버스와 트레일블레이저 구매 고객은 선수율에 따라 최대 72개월 무이자 할부를 선택할 수도 있다.

raceweek@naver.com

만트럭버스코리아 전국 순회전시 & 시승행사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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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트럭버스그룹 한국법인 만트럭버스코리아가 11월 23일까지 전국 주요 거점에서 순회전시, 시승행사를 개최한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지난 2월, 뉴 MAN TGS를 출시하면서 뉴 MAN TG 시리즈 라인업을 완성했다. 현재 뉴 MAN TG 시리즈는 국내 출시 이후 운전자들의 호평 속에 판매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처음 진행되는 이번 만트럭버스코리아 전국 순회전시 및 시승행사는 고객들에게 뉴 MAN TG 시리즈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그 동안 어려웠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평일에는 전국 만트럭버스코리아 판매 거점을 순회하며 뉴 TG 시리즈를 전시하고 주말에는 오산, 세종, 광주, 부산 지역 서비스 센터에서 고객 시승행사를 진행한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주말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다.

아울러, 이번 전국 순회전시 및 시승행사에는 MAN TGX 트랙터와 TGX 및 TGS 대형 카고트럭, TGS 덤프트럭, TGM 중대형 트럭 그리고 TGL 중소형 트럭 등 모든 라인업이 투입된다.

고객들은 만트럭버스코리아의 모든 차량을 직접 살펴보고 시승하며, 탑재된 첨단 기술을 깊이 있게 체험할 수 있고 현장에 배치된 전문 인력을 통해 차량 상담도 가능하다. 시승 참여는 사전 등록한 고객에 한하며, 대형면허 미 지참 시 동승 체험을 할 수 있다.

만트럭버스코리아 토마스 헤머리히 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뉴 MAN TG 시리즈를 충분히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raceweek@naver.com

금호타이어, 현대 그랜저에 저소음 타이어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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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타이어 공명 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인 공명음 저감 타이어를 현대 그랜저에 공급한다.

금호타이어가 신차용 타이어를 납품하는 ‘디 올 뉴 그랜저’는 뉴트로와 품격에 초점을 맞춘 7세대 모델이다. 전통 그랜저 모델을 계승하면서 끊김 없는 수평형 램프로 미래 모빌리티 이미지를 강조한다.

디 올 뉴 그랜저에는 금호타이어의 마제스티9 솔루스 TA91과 엑스타 PS71(규격 245/45 R19)이 공급된다. 금호타이어의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승차감과 정숙성을 강화시킨 고성능 프리미엄 타이어이다. 타이어 내부에 폴리우레탄 폼 재질의 흡음재를 부착하여 타이어 바닥면과 도로 노면이 접촉하면서 타이어 내부 공기 진동으로 발생하는 소음(공명음)을 감소시켜 프리미엄 세단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금호타이어는 공명음 감소 효과 극대화를 위해 흡음재 형상 및 재질을 최적화한 K-Silent 기술을 적용했는데 타이어에 부착하는 흡음재의 디자인, 면적, 폭 넓이 등을 감안한 형상 설계가 이 기술의 핵심이다. 금호타이어는 2014년 ‘K-silent system’을 개발하여 흡음재의 형상과 재질에 대한 국내 및 해외 특허 등록을 마친 상태이다.

김인수 OE영업담당 상무는 “세단의 정석이라 불리는 그랜저에 금호타이어의 독자적인 기술인 K-Silent 기술을 적용한 공명음 저감 타이어를 납품하게 되어 미래 모빌리티 파트너사로서 기쁘게 생각한다. 현대차가 추구하는 것처럼 금호타이어 또한 주행성능과 운전의 즐거움을 만족시킬 수 있는 기술 및 제품 개발에 지속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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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아이온 디지털 일러스트레이션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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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가 디지털 일러스트레이터 네르(NE_REU) 작가와 함께 제작한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의 디지털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SNS에서 디지털 콘텐츠를 경험하고 소비하는 것이 익숙한 MZ세대에게 한국타이어만의 브랜드 가치를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해 준비했다. 네르 작가는 자동차, K-팝, 영화, 매거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강렬한 색감과 감성 일러스트레이션으로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아이온 에보, 아이온 윈터, 아이온 에보 AS를 장착한 차량이 사계절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드라이빙하는 일러스트레이션 3종을 선보인다.

지난 4월,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인스타그램 공식 채널을 오픈하며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다. 론칭 6개월 만에 팔로워 2.8만, 14억뷰를 달성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지난해부터 카트라이더와의 콜라보레이션, 드롭드롭드롭 캠핑 굿즈 펀딩, 프로스펙스 콜라보레이션 운동화, 폐타이어 재활용 스니커즈와 같은 이색적인 활동을 펼치며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캐주얼 의류 브랜드 시스템(SYSTEM), 시스템옴므(SYSTEM HOMME)와 콜라보레이션 의류를 출시했다.

racewee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