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 10일 수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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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 XT4 앰배서더로 배우 정려원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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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이 XT4 앰배서더로 배우 정려원을 선정했다.

2023년형 XT4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뛰어난 안정성, 풍부한 편의 옵션을 두루 갖춰 젊은 고객에게 주목받는 모델이다.

캐딜락은 정려원이 평소 다양한 작품과 일상생활 속에서 남다른 패션 스타일과 안목으로 트렌드세터로 자리매김한 만큼, XT4만의 감각적인 스타일과 유니크한 매력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다고 판단해 XT4 앰배서더로 선정했다.

정려원은 “캐딜락 XT4 앰배서더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 XT4의 첫 인상은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돋보였는데 직접 타보니 안정적인 느낌까지 더해져 더욱 매력적인 모델”이라고 말했다.

이어 “캐딜락은 오랜 헤리티지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시대를 앞서가는 아이코닉한 럭셔리 브랜드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캐딜락 XT4와 함께 할 순간들이 설레고 기대된다”며 앰배서더로 선정된 소감을 전했다.

캐딜락은 XT4 앰배서더 정려원과 함께한 광고영상을 12월 13일(화) 공개할 예정이다.

raceweek@naver.com

한국타이어 웹사이트 웹어워드 코리아 2022 대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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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웹사이트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 주관 웹어워드 코리아 2022(WEB AWARD KOREA 2022)에서 제조업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 해 동안 혁신적이고 우수한 고객 경험을 제공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국내 인터넷 전문가 4천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 디자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항목을 기준으로 우수 서비스를 선정한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5월 기존 웹사이트를 브랜드 경험과 세일즈 공간을 연계하는 디지털 혁신 공간으로 리뉴얼했다. 특히 사용자 중심에 기반을 둔 개편을 통해 편의성과 차별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브랜드 웹사이트는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 타이어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 시스템 콜라보 등의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에 배치해 한국타이어만의 혁신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구현했다.

상품•세일즈 웹사이트는 고객차에 적합한 타이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상품 검색 기능을 강화했다. 사용자 위치 기반 매장 정보 제공 등 고객 편의성을 향상시킨 것이 핵심이다.

또한, 고객 지원 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보증 정책, 드라이빙 정보, 타이어 관리 가이드 등 기업의 핵심 비즈니스인 타이어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해 고객의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사이트 내 ESG, 재무현황 등 별도 페이지를 마련해 투명한 기업정보를 고객에게 공개했다.

한국타이어는 향후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웹사이트와 콘텐츠 제공으로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raceweek@naver.com

캐딜락, 류현진에 에스컬레이드 ESV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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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이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에서 활동하는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의 국내 체류 기간 동안 플래그십 SUV 에스컬레이드 ESV를 지원한다.

캐딜락은 지난 메이저리그 비시즌 기간 한국에 체류한 류현진에게 에스컬레이드를 지원한데 이어 올해는 에스컬레이드 ESV를 제공해 국내 모든 활동을 안전하고 품격 있게 에스코트할 예정이다.

지난 2월 출시한 에스컬레이드 ESV는 플래그십 SUV 에스컬레이드의 바디를 확장한 롱 휠 베이스 모델이다. 에스컬레이드 ESV는 거주 공간이 대폭 확장되어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켜 줄뿐 아니라 압도적인 존재감으로 초대형 SUV 시장에서 독보적인 선택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류현진은 “지난 비시즌 기간 동안 사용한 에스컬레이드는 파워풀한 주행 성능부터 공간활용성까지 모든 면이 매우 만족스러웠다”며, “이번 에스컬레이드 ESV는 더 커진 사이즈에서 느껴지는 압도적인 존재감과 운동장비를 싣고도 4인 가족이 이용하기에 넉넉한 실내공간이 매우 마음에 들어 한국 체류 기간 동안 부족함 없이 이용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캐딜락은 올해 브랜드 120주년 맞아 최고의 스포츠 스타 그룹 ‘팀 캐딜락’(Team Cadillac)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 브랜드 핵심 가치인 도전정신과 최고의 퍼포먼스를 차별화된 방식으로 전달하기 위해 스포츠 스타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들과 색다른 방식의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raceweek@naver.com

2023년 한국앤컴퍼니그룹 정기 인사 단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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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를 계열사로 두고 있는 한국앤컴퍼니그룹이 글로벌 혁신 그룹으로의 성장 가속화를 위해 2023년 1월 1일자로 그룹 정기 인사를 단행한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글로벌 경제불황에 따른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도 혁신을 기반으로 한 미래 신성장 동력발굴 및 지속 성장 실현을 위해 각 분야별 인재 발탁을 강화했다.

한국앤컴퍼니는 부사장 1명과 2명의 상무 승진 인사를 발표했다. 그룹 미래 성장 포트폴리오 스트림(S.T.R.E.A.M)을 기반으로 신성장 동력강화 및 핵심 비즈니스 경쟁력 제고 등의 성과를 반영한 인사라는 평가다.

서정호 부사장은 미래전략실장을 맡아 그룹의 성장을 리드하고 첨단기술 기반의 혁신을 토대로 미래 전략 수립은 물론 신사업 기획, 해외사업 개발 및 M&A 등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번 승진을 통해 그룹의 메인 비즈니스인 타이어와의 시너지를 비롯해 첨단 산업분야로 인오가닉 성장을 이끌어 갈 예정이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부사장 1명, 전무 4명, 상무 6명, 상무보 9명의 승진 인사를 발표했다.

박종호 부사장은 코로나19 팬데믹이 야기한 글로벌 해상운임 및 원자재 가격 급등, 변동성 확대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글로벌 선사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한 대응, 신규 원자재 공급망 확보 등 구매 부문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다.

부사장 승진 이후 한국사업본부를 맡아 전기차 전용 타이어, 초고성능 타이어 등의 세일즈 경쟁력 제고와 프리미엄 서비스 등 유통 혁신 전략 강화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서의돈 전무는 중국 가흥공장 자동화 및 효율화, 안수정 전무는 고객을 중심으로 한 미래 상품 전략과 마케팅 혁신, 홍주웅 전무는 전사 경영혁신 활동 성과, 로버트 윌리엄스 전무는 북미 TBR 세일즈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안수정 상무를 전무로 승진시켜 전문성과 리더십을 갖춘 여성 인력의 성장 비전을 제시하고 조직 내 다양성을 확대했다.

한국앤컴퍼니(주)

▶ 부사장

서정호 미래전략실장(1969년생, 만53세)

주요 경력

2022년 한국앤컴퍼니 미래전략실장 전무

2021년 한국앤컴퍼니 전략기획실장 전무

▶ 상무

김재겸 법무실장

천성익 ES사업본부 경영관리담당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주)

▶ 부사장

박종호 한국사업본부장(1966년생, 만56세)

주요 경력

2022년 경영지원총괄 구매부문장 전무

2021년 경영지원총괄 구매담당 전무

▶ 전무

서의돈 중국본부 가흥공장장

안수정 마케팅총괄 Consumer마케팅담당

홍주웅 한온시스템

로버트 윌리엄스(Robert Williams) NA본부장

▶ 상무

김향봉 안전생산기술본부 제조기술담당

이병용 구주본부 마케팅담당

이형재 연구개발혁신총괄 재료담당

전일환 경영혁신총괄 경영혁신담당2

최민순 SCM부문 G.물류담당

최인태 NA본부 경영지원담당

▶ 상무보

곽은섭 한국사업본부 한)마케팅전략팀장

김석윤 한국사업본부 TB영업담당

박병조 NA본부 TP)경영관리팀장

선영춘 구주본부 MP)구매팀장

이경문 품질본부 고객품질보증담당

이대완 경영지원총괄 HR개발팀장

이준길 안전생산기술본부 대전공장 제조담당

전호남 중국본부 중경공장 제조담당

스피리돈 라팔) 구주본부 폴란드 법인장

(주)한국프리시전웍스

▶ 상무보

박창제 경영관리담당

raceweek@naver.com

아우디 EA 스포츠 F1 게임에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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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F1 쇼카가 코드마스터즈에서 출시한 EA 스포츠 ‘F1® 22’ 레이싱 게임에 등장한다.

아우디는 지난 8월말 벨기에 그랑프리가 열린 스파-프랑코샹 서킷에서 F1 참가를 발표하고, 아우디 F1 디자인 쇼카를 공개했다. EA 스포츠와 코드마스터즈는 디지털로 구현된 아우디 쇼카를 F1® 22 비디오 게임 최신 업데이트 버전에 포함시켰다.

EA 스포츠는 콘솔 및 PC용 스포츠 게임 개발의 선두주자다. F1® 22는 국제자동차연맹(FIA) F1 월드 챔피언십 공식 비디오 게임 최신 버전으로, 플레이스테이션, Xbox, PC에서 구동 가능하며 PC 버전에서는 VR을 지원한다. 이 게임에는 최근 경주의 모든 팀, 드라이버, 트랙이 포함되어 있다. 아우디 쇼카는 12월 7일부터 게이머들에게 제공되는 ‘포디엄 패스 시리즈 4’ VIP 버전에서 공개된다.

코드마스터즈의 F1 시니어 프랜차이즈 디렉터 폴 질은 “아우디가 F1 참가를 발표했을 때 전율을 느꼈다. 아우디가 2026년 F1 데뷔에 앞서 가상 세계에서 먼저 우승 후보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회로서 EA 스포츠 F1® 22 플레이어들에게 포디엄 패스 시리즈 4를 통해 멋진 쇼카를 공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는 소감을 전했다.

아우디는 2026년부터 자체 팩토리 팀으로 스위스 레이싱팀 자우버와 협력해 F1 월드 챔피언십에서 경쟁한다. 첫 테스트는 2025년으로 예정되어 있다. 아우디는 노이부르크 안 데어 도나우 센터에서 2026년부터 도입되는 새로운 F1 규정에 맞는 자체 파워 유닛을 개발하고 있다. 전기모터 비중이 상당 부분 증가하면서 파워유닛은 기존보다 효율적으로 구동되며, EU 기준에 따라 탄소중립적인 합성연료가 사용될 예정이다.

raceweek@naver.comㅣ 사진 아우디코리아

대한자동차경주협회 12월 15일 KARA PRIZE GIVING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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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자동차경주협회(회장 강신호)가 12월 15일 서울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2022 KARA 프라이즈 기빙’(2022 KARA PRIZE GIVING)을 개최한다.

이 시상식은 KARA 공인 자동차경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영광의 주인공들이 참석하는 국내 모터스포츠인 전체의 축제로, 2019년 이후 2년 만에 재개되었다. 2020~2021년에는 수상자 발표 외 별도 시상식은 열지 않았다.

2022 KARA 시상식에서는 대한자동차경주협회가 공인한 연간 시리즈 대회 전체를 대상으로, 드라이버 라이선스 C등급 클래스 종합 챔피언, B등급 이상 클래스 종합 1~3위에 트로피를 수여한다.

시상 대회는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현대 N 페스티벌,넥센스피드레이싱, KIC 컵 투어링카 레이스,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KIC 카트 챔피언십,로탁스 맥스 챌린지, SM 짐카나 챔피언십, 그리고 심레이싱 삼성화재 e슈퍼레이스, 현대 N e-페스티벌 등 9개 시리즈다.

공인 대회 입상자 시상 외 부문별 대상 격인 ‘올해의 드라이버상’, ‘올해의 레이싱팀상, ‘올해의 기록상, ‘올해의 오피셜상’, ’올해의 서킷상’ 등 협회 자체 기준 시상도 이어진다.

KARA는 올해 오피셜 시상 범위를 확대했다. 기존 올해의 오피셜상 외에 올해의 오피셜 특별상과 올해의 여성 오피셜상 등 2개 부문을 신설해 경기운영 심판원들의 중요성을 강조할 방침이다.

여성 모터스포츠인도 조명한다. KARA는 FIA 여성 참여 캠페인 ‘우먼 인 모터스포츠’(Woman in Motorsports)의 일환으로, 기존 올해의 여성 드라이버상 외에 오피셜 부문에서 추가된 ‘올해의 여성 오피셜상’을 묶어 별도 시상 세션을 운영한다.

모터스포츠 팬들이 수상자 결정에 직접 참여하도록 하는 등 선정 방식도 달라졌다. 팬 투표 반영 종목은 올해의 드라이버상, 올해의 레이싱팀상, 올해의 여성 드라이버상 등 3개 부문이다. 취재기자 투표 50%, 공인대회 심사위원 투표 30%, 팬 투표 20% 비중으로 수상자를 결정한다. 예년에는 100% 기자단 투표로 결정되던 종목들이다. 팬투표는 12월 9일까지 이어지며 KARA 홈페이지(kara.or.kr) 및 SNS에서 진행하고 있다.

시상의 하이라이트는 ‘올해의 드라이버상’이다.드라이버 라이선스B 등급 대회 시즌 챔피언, A등급 이상 대회 시즌 1~3위가 이 상의 후보다. 올해는 김종겸(한국아트라스BX 모터스포츠), 김재현(볼가스 모터스포츠), 장현진(서한GP), 정경훈(서한GP), 한상규(V8), 박준의(쏠라이트 인디고 주니어) 등 6명이 후보에 올라가 있다.

대한자동차경주협회 측은 “2022년에는 슈퍼레이스 경기 당 평균 관중이 1만3,693명에 달하는 등 타 스포츠를 앞서는 결과를 내며 치열한 승부를 팬들에게 선사했다. KARA 시상식이 올 시즌 모터스포츠의 성장을 이끈 주인공들의 공로에 박수를 보내는 자리가 되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KARA 프라이즈 기빙은 2011년부터 정례화된 협회 연말 공식 행사로 올해 12회에 접어든 국내 최고 권위 시상식이다.

박기현 기자 gokh3@naver.com

넥센타이어 노면 감지 및 타이어 제동거리 분석 기술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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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AI 빅데이터 기술을 적용한 노면 감지 및 타이어 제동거리분석 기술을 개발했다. 넥센타이어는 이 기술을 통해 향후 기후환경 및 노면 조건에 따른 타이어 제동 로직에 활용할 계획이다.

넥센타이어는 현대기아차, 인하대학교와 함께 산학공동연구를 통해 차량의 타이어 근접 소음 빅데이터를 연구해 노면 환경 자동감지 기술을 구축했다.

콘크리트, 신규 아스팔트, 낡은 아스팔트의 마른 노면 및 젖은 노면 등 다양한 노면 외부 소음을 AI 빅데이터 기술로 수집, 축적한 후 방대한 데이터 결과를 이용해 노면을 감지하고 타이어 제동 특성에 연결시키는 기술을 국내 최초 특허 출원 완료했다.

기존에는 노면 소음에 따라 도로를 감지하는 기술을 차량의 제어 로직에 적용하는데 한계가 있었지만, 이번에 개발된 넥센타이어의 툴은 다양한 노면에서 250여회의 주행과 30만개 이상의 축적된 외부 환경 인자의 타이어 소음 데이터를 활용해 빅데이터 기반으로 빗길 및 타이어 마모 상태 등을 감지할 수 있게 됐다.

향후 자율주행 차량이 다양한 노면, 자동차 간 상호 마찰 특성을 스스로 분석하여 차량의 제어 성능을 최적화하게 된다.

넥센타이어는 “AI 빅데이터의 노면 감지를 통해 최적의 운행 상태를 제공하고 타이어 교체시기를 알리는 등 고객의 편의뿐만 아니라 안전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며,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기술과 혁신 서비스를 기반으로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모빌리티 세상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raceweek@naver.com

재규어 TCS 레이싱 ‘I-타입 6’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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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 TCS 레이싱이 2023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에 출전할 ‘I-타입 6’를 공개했다.

2023년 1월 14일 멕시코시티 e-프리로 포문을 여는 포뮬러 E 시즌 9은 전 세계 도심 서킷에서 더 빠르고 흥미로운 경주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재규어 I-타입 6는 전후면에 각각 250kW, 350kW을 발휘하는 파워트레인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기존 젠2 대비 에너지 회생 능력이 두 배 이상 높아졌다. 새로운 최첨단 기술을 탑재한 3세대 재규어 포뮬러 E 레이싱카는 기존 세대 대비 50㎏ 경량화되었다. 최대출력은 100kW 향상되었고, 최고시속은 약 322㎞에 달한다.

재규어 TCS 레이싱은 카본 블랙, 새틴 화이트, 골드 액센트가 어우러진 컬러와 비대칭 디자인으로 I-타입 6를 완성했다. 팀 드라이버는 미치 에반스와 샘 버드. 두 선수는 3년 연속 재규어 레이싱에서 활약한다.

재규어 TCS 레이싱 감독 제임스 바클레이는 “완전히 새로운 순수 전기 레이싱카 I-타입 6와 함께하는 포뮬러 E 시즌 9에서는 어느 때보다 치열하고 스릴 넘치는 레이스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재규어 TCS 레이싱은 2023 챔피언십을 앞두고 울프스피드(Wolfspeed)를 공식 전력 반도체 파트너로 확정했다. 최근 재규어 랜드로버는 울프스피드와 차세대 전기차 인버터용 탄화규소 반도체 공급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지난 2년간 성공적으로 함께 해온 마이크로 포커스는 공식 기술 파트너로 파트너십을 이어간다. 글로벌 IT 서비스, 컨설팅, 비즈니스 솔루션 기업인 타타 컨설턴시 서비스(Tata Consultancy Service)는 재규어 TCS 레이싱과 다년간의 타이틀 스폰서십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재규어 TCS 레이싱의 성능과 혁신을 위해 GKN 오토모티브(GKN Automotive), 다우(Dow), 캐스트롤(Castrol), 알파인스타즈(Alpinestars), 언커먼(Uncommon) 등과 같은 세계적인 기업과의 파트너십도 지속한다.

raceweek@naver.comㅣ 사진 재규어 TCS 레이싱

금호타이어 에코바디스 실버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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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글로벌 ESG 평가기관 에코바디스와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각각 실버(Silver) 메달, 종합 B+ 등급을 획득하며 2022년 대외 ESG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에코바디스는 전 세계 175개국 10만여개 이상의 기업이 활용하는 ESG 평가 플랫폼으로, 실버 메달은 ESG 평가 결과 상위 25% 이상 기업에게만 수여된다. 한국ESG기준원은 올해 1천여개 상장회사를 대상으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평가를 진행했으며, 금호타이어는 각각 B, A, B 등급을 받아 종합 B+ 등급을 획득했다.

금호타이어는 2045 탄소중립 로드맵 구축 & SBTi 가입, 스포크 3(Scope 3) 배출량 산정 및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인권교육, 일가정 양립, 유연한 근무방식에 관한 개선, 협력사 ESG 관리 & 구매담당자 교육 등을 강점으로 인정받아 에코바디스에서 전년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정일택 대표이사는 “글로벌 공급망 불확실성, 자동차산업 분야에서 친환경으로의 패러다임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다. 글로벌 시장환경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기업이 되기 위해서 ESG 경영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올해 7월 스코프 3를 포함한 2045 탄소중립 로드맵을 수립하고 기후변화 이니셔티브인 SBTi(Science Based Target initiative, 과학기반감축목표 이니셔티브)에 가입했다. 2년 내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탄소 감축 목표를 제출하고 승인 받을 계획이다.

금호타이어는 중장기적으로 사업장 재생에너지 사용 확대, 친환경 타이어 개발 및 지속가능한 원재료 사용 확대, 협력사 탄소배출감축 지원, 폐타이어 관리 등 공급망 내에서의 탄소중립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금호타이어는 올해 초 MSCI(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에서 실시한 ESG 평가에서 국내 업계 최고 수준인 AA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박기현 기자 gokh3@naver.com

2023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4라운드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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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는 5라운드로 운영될 예정이다.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는 유럽, 북미, 아시아에서 열리는 람보르기니 레이싱 토너먼트로,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2 원메이크 레이스다. 이 대회는 코로나19 팬데믹에 따라 2019년 이후 3년 동안 개최되지 않았으나, 2023년부터 다시 정상궤도에 올라선다.

2012년에 출범해 9번째 시즌을 맞이하는 2023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는 말레이시아, 호주, 일본, 한국, 중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2023 시리즈 개막전은 5월 5~7일 말레이시아 세팡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열린다. 이어 호주 밴드 모터스포트 파크에서 2라운드가 개최되고, 일본 후지 스피드웨이에서 3라운드가 펼쳐진다.

8월 18~20일 4라운드 캘린더에는 우리나라 에버랜드 스피드웨이가 올라가 있다. (주)슈퍼레이스 측이 공식 발표하지는 않았지만,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4라운드는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5라운드와 동행할 전망이다.

최종전 무대는 중국 상하이 인터내셔널 서킷. 아시아 태평양 5개국을 순회한 뒤에는 이탈리아 발레룽가 서킷에서 월드 파이널과 함께한다.

한편,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챔피언십에는 30개국에서 254명이 참가했고, 18개 서킷에서 96전이 열렸다.

2023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캘린더

5월 5~7일 말레이시아, 세팡 인터내셔널 서킷

6월 9~11일 호주, 더 벤드 모터스포트 파크

7월 14~16일 일본, 후지 스피드웨이

8월 18~20일 한국,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9월 8~10일 중국, 상하이 인터내셔널 서킷

11월 16~17일 이탈리아, 발레룽가 서킷

※ 6라운드는 월드 파이널

racewee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