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 10일 수요일
Home Blog Page 228

한국타이어 ‘아이온’ 포뮬러 E 성공 데뷔

0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 9 개막전 한국 멕시코시티 E-프리가 4만 관중을 동원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시즌부터 포뮬러 E 오피셜 타이어 서플라이어로 활동하는 한국타이어는 성공적인 데뷔전을 치렀다. 국제자동차연맹(FIA)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포뮬러 E 머신에 맞춤형으로 개발된 한국타이어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도 데뷔 무대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대회에 참가한 11개 팀 소속 22명의 드라이버들은 멕시코시티에 위치한 오토드로모 헤르마노스 로드리게스 서킷에서 아이온을 장착하고 레이싱에 참가해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만들어냈다.

개막전 우승컵은 안드레티 포뮬러 E 팀 제이크 데니스가 차지했다. 제이크 데니스는 경쟁 드라이버들의 추격을 뿌리치고 포뮬러 E 시즌 9 첫 승의 영예를 누렸다.

제이크 데니스는 경기 직후 “새로운 오피셜 타이어가 기대보다 훌륭한 퍼포먼스를 발휘했다. 어려운 환경도 있었지만 레이싱 전반에 걸쳐 매우 일관된 퍼포먼스를 보였다”고 말했다.

포뮬러 시즌 9에서 첫 선을 보인 한국타이어 아이온은 일관된 퍼포먼스, 친환경 소재 적용, 낮은 회전저항 등 포뮬러 E가 요구하는 엄격한 기준을 모두 통과했다. 한국타이어의 혁신적인 기술력이 적용된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로 그립력,핸들링 등 강력한 퍼포먼스,내구성,높은 전비 효율 등 균형 잡힌 성능을 발휘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이탈리아(13, 14라운드), 영국(15, 16라운드)에서도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

raceweek@naver.comㅣ 사진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 설맞이 티스테이션닷컴 온라인 프로모션 진행

0

티스테이션이 1월 31일까지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플랫폼 티스테이션닷컴을 통해 설맞이 온라인 전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티스테이션닷컴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타이어 마모도 측정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에게는 티스테이션닷컴에서 즉시 사용 가능한 엔진오일 5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 사용 기한은 2월 5일까지.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12월 타이어 마모도 측정 서비스를 새롭게 론칭했다. 사진 한 장으로 간편하게 마모도를 측정할 수 있는 티스테이션닷컴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다. 최대 세 장까지 타이어 사진을 등록해 타이어 마모 상태와 교체 예상 시기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차량 정보를 등록한 회원의 경우 적합한 타이어 상품과 점검 서비스 추천 항목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타이어 구매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1월 31일까지 티스테이션닷컴에서 타이어 2본 이상 구매 후 2월 5일까지 장착을 완료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3만원 상당의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한다. 행사 대상은 승용 및 SUV 타이어 전 상품이다.

한편,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은 전문 인력과 첨단 장비로 표준화된 차량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 460여개의 오프라인 매장과 쉽고 편리한 타이어 쇼핑이 가능한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 티스테이션닷컴을 통해 차별화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raceweek@naver.com

금호타이어 과기부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획득

0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2년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심사에서 2개 실험실(마모동적평가실, 첨가제분석실)에 대한 신규 인증을 받아 안전관리 우수연구실을 보유하게 되었다.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란 정부가 대학이나 연구기관 등에 설치된 과학기술분야 연구실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관리 표준 모델의 발굴 〮확산 등을 위해 안전관리 수준 및 활동이 우수한 연구실에 대하여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종합 심사 및 인증심의위원회의 의결을 통해 최종 인증 대상을 선정한다.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최근 2년 이내 사고발생이 없어야 하며 연구실 안전환경 〮시스템 분야(30점), 연구실 안전환경 활동 수준 분야(50점), 연구실 안전관리 관계자 안전의식 분야(20점) 등 3가지 분야에 대해 각각 80점 이상을 취득해야 한다.

금호타이어 중앙연구소는 안전한 연구환경에 기반한 우수성과 창출, 자율적 안전관리역량 확보, 연구실 안전관리 표준모델 확산 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연구실 내의 실험기기 및 장비, 실험재료, 실험방법 등 업무에 기인하는 유해 위험 요인을 조사하고 그 위험요인을 제거 및 감소시키기 위해 위험성 평가 및 사전유해인자 위험 분석을 연1회 이상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또한 안전보건 담당 부서인 R&D SHE팀을 주축으로 부서장 일일 안전점검 제도, 임원-실무자-관리감독자 합동 안전보건점검, 부서장 대상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사고대응 매뉴얼 등 사고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연구실 안전점검 및 정밀안전진단을 통해 안정 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다. 연구 활동 종사자를 대상으로 연구실 특성을 고려한 안전교육 및 사고 대비 대응 활동을 실시하여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이라는 산물을 창출해 내었다.

조만식 연구개발본부장은 “안전한 인프라 환경에서 우수한 R&D 성과가 나온다는 안전문화에 대한 신념으로 금호타이어는 연구원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안심하고 마음껏 연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신뢰받는 브랜드’라는 미션에 한걸음 다가갔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금호타이어 중앙영구소는 지난 2013년 9월 경기도 용인시에 개소하여 금호타이어의 국내외 흩어져 있는 연구센터들의 연구개발 및 첨단기술 등을 통합 관리하는 허브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국내외 600여명의 전문 연구인력이 향후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고부가가치 신제품 개발 및 타이어의 핵심기술, 기초연구 등을 수행하고 있다.

raceweek@naver.com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2023 개최

0

렉서스코리아가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2023’을 개최한다.

2017년부터 시작된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는 국내 공예분야의 신진작가를 발굴, 지원하고 그들과 장인정신 문화를 만들며 함께 성장해 나가고자 기획된 인재육성 프로그램이다. 매해 새로운 주제로 16명의 신진작가를 선정, 협업 작가를 포함하여 총 20개의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에디션을 제작했다.

올해 주제는 ‘THE NEXT : 공예의 내일’로, 생활용품, 가구, 액세서리 등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기술과 감성이 포함된 라이프스타일 작품을 출품하면 된다. 1월 16일부터 2월 26일까지 6주간 진행된다.

올해는 수상자를 확대해 5명을 선정한다. 파이널리스트에 오른 5개 작품 주인공 가운데 최종 우승자 1명에게는 2,000만원, 나머지 4명에게는 각 500만원의 상금을 제공한다. 수상작품은 렉서스 복합문화공간인 커넥트투에서 전시, 판매할 예정이다.

심사위원은 기존 3인 체제에서 4인 체제로 확대하여 다양한 분야의 시각으로 작품을 평가할 예정이다. 구병준 PPS 대표, 김재원 아틀리에 에크리튜 대표, 정성갑 갤러리 클립 대표, 최주연 윤현상재 부대표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제품에 담긴 주제 메시지, 장인정신의 가치 반영된 작업 과정, 실용성과 완성도를 갖춘 디자인, 제품의 참신성과 심미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하며 결과는 3월 27일 발표될 예정이다.

렉서스코리아 강대환 상무는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는 손으로 만들어내는 것에 가치를 두고 꾸준히 자신만의 길을 걸어가는 공예작가를 발굴 및 지원하면서 렉서스만의 크래프트맨십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프로젝트”라며 “올해의 주제인 ‘더 넥스트, 내일의 공예’에 맞추어 장인정신이라는 본질적인 가치를 바탕으로 내일을 위한 고민이 담긴 다양한 작품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raceweek@naver.com

쉐보레, 2023년 설 연휴 맞이 무상점검 캠페인 실시

0

쉐보레가 2023년 설을 맞아 정부의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정책에 동참하고, 고객들의 안전한 귀성길을 지원하기 위해 ‘2023 설 연휴 무상점검 캠페인’을 실시한다.

쉐보레의 이번 캠페인 기간은 1월 17일(화)부터 19일(목)까지 3일간, 서울, 동서울, 인천, 부산, 창원, 대전, 광주, 전주, 원주에 위치한 쉐보레 직영 서비스센터 9개소에서 진행된다.

쉐보레 차량 보유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캠페인 기간 동안 서비스센터에 차량을 입고한 고객들은 엔진오일, 에어컨 필터, 오토미션 오일, 브레이크 오일, 배터리, 타이어, 브레이크 패드, 와이퍼 등 8개 항목의 무상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쉐보레는 연휴 기간 동안 긴급출동반(쉐보레 고객센터: ☎080-3000-5000)을 운영, 고객들이 전국 어디서나 긴급출동 및 차량 견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쉐보레는 1월 한 달간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연초부터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쉐보레는 트래버스, 타호, 트레일블레이저, 콜로라도 등 주요 차종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현금 지원 또는 할부 혜택이 결합된 콤보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타호 구매 고객에게는 보증 연장 유료 서비스인 쉐보레 플러스 케어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콜로라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스페셜 모델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액세서리 장착을 무상 지원한다.

raceweek@naver.com

한국타이어와 ‘모노마스’와 함께 포뮬러 E 스토리 소개

0

포뮬러 E 시즌 9부터 오피셜 타이어 공급사로 활동하는 한국타이어가 가상 인플루언서 모노마스(Mono Mars)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글로벌 모터스포츠 팬들과 소통에 나선다.

한국타이어는 오피셜 파트너로서 모터스포츠 팬들과 접점을 넓히기 위해 지속가능성, 혁신 기술력 등 포뮬러 E의 핵심 가치를 전달해 줄 인플루언서로 모노마스를 선정했다.

(주)씨지테일이 개발한 모노마스는 화성 탐사로봇이 모티브인 11.5만 팔로워를 보유한 가상 인플루언서다. 독특한 캐릭터 설정과 메타버스 세계관을 기반으로 기후변화 및 환경오염 등 사회적 메시지를 담은 공익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콘텐츠를 공유하며 전 세계 MZ 세대를 중심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한국타이어와 모노마스는 시즌 9 기간 동안 포뮬러 E와 관련된 다채로운 콘텐츠를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hankooktire.global)과 유튜브 등 자사 SNS 채널에 소개할 계획이다. 모노마스는 포뮬러 E 대회 실시간 경기 현황은 물론 는 인기 드라이버들과의 만남, E-빌리지 체험기 등의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공유한다.

이와 함께 포뮬러 E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 콘텐츠를 통해 한국타이어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전 세계에 각인시킬 방침이다. 이외에도 글로벌 브랜드 한국(Hankook)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엿볼 수 있는 콘텐츠도 확인할 수 있다.

포뮬러 E 시즌 9은 1월 14일 2023 한국 멕시코시티 E-프리로 시작된다. 7개월간 전 세계 11개국 주요 도시에서 총 16라운드로 진행된다. 포르쉐, 맥라렌, 재규어, 마세라티, DS, 닛산, 니오, 마힌드라 등 글로벌 8개 전기차 브랜드가 참여하며, 11개 팀 22명이 경쟁을 펼친다.

raceweek@naver.comㅣ 사진 한국타이어

한국토요타자동차 콘야마 마나부 신임 대표이사 사장 부임

0

한국토요타자동차가 타케무라 노부유키(武村信之) 사장의 후임으로 콘야마 마나부(今山学) 신임 대표이사 사장이 부임했다고 9일 밝혔다.

콘야마 마나부 신임 대표이사 사장은 1990년 토요타자동차에 입사 후 토요타자동차 내 리서치부, 딜러 네트워크 개발, 해외 시장의 판매 및 운영 전략 부문에서 다양한 리더십 역할을 수행해 왔다.

90년부터는 리서치부에서 경제와 해외시장 조사를 맡았으며, 일본 내 딜러 네트워크 개발, 해외 시장 중장기 판매와 수급 기획을 담당했다. 2011년부터 5년 동안 중국제일자동차(FAW)와 토요타자동차 합작회사인 FAW 토요타(FAW and Toyota Sale and Marketing Co.)에 부임했으며 2013년부터는 부사장 역할을 수행했다.

이후 일본 내 중국 시장에 대한 판매 전략 담당, 2019년부터 최근까지는 한국을 포함한 동아시아 및 오세아니아부에서 동아시아 지역 담당으로 업무를 수행한 바 있다.

콘야마 마나부 신임 대표는 “소비자들이 새로운 트렌드를 찾는 역동적인 자동차 시장인 한국에서 근무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고객에게 사랑받는 토요타와 렉서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타케무라 노부유키 전 대표이사는 5년간의 한국 근무를 마치고 일본 본사로 돌아갔다.

raceweek@naver.com

2023 24시 시리즈 1월 13~15일 개막

0

2023 24시 시리즈 개막전이 1월 13~15일 두바이 오토드롬 서킷에서 개최된다.

올해 24시 시리즈는 한국 24시 두바이(Hankook 24H Dubai) 개막전을 시작으로, 3월 이탈리아, 5월 벨기에, 6월 이탈리아, 7월 포르투갈, 9월 스페인, 12월 쿠웨이트 등 6개국에서 8라운드로 진행된다.

한국타이어는 2015년부터 24시 시리즈 공식 타이틀 스폰서를 맡아 내구성 강한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경주차에 한국타이어의 레이싱 타이어가 장착되며 모든 경기에서 ‘24시 시리즈 파워드 바이 한국’(24H Series Powered by Hankook) 명칭이 사용된다.

한편, 한국타이어가 후원하는 국내 레이싱팀 한국아트라스BX모터스포츠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카탈루냐 서킷에서 진행된 2022한국24시 바르셀로나 GT4클래스에 참가해 우승했다.

raceweek@naver.comㅣ 사진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 디지털 크리에이터 콜라보 프로젝트 시즌 2 공개

0

한국타이어가 디지털 일러스트레이터 최종민 작가(@0_00jakup)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작한 한국타이어 상품 브랜드의 디지털 콘텐츠를 공개했다. 지난 11월 진행된 네르(NE_REU) 작가와의 협업에 이은 두 번째 디지털 크리에이터 콜라보 프로젝트다.

프로젝트는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한국타이어의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친근하게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최종민 작가는 평범한 일상 속 순간들을 특유의 따뜻한 감성으로 그려내며 최근 SNS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다.

이번 콜라보는 한국타이어의 초고성능 프리미엄 타이어 벤투스, SUV 전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스탠더드 타이어 키너지,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등 주요 상품 브랜드를 모티브로 한국타이어와 함께하는 따뜻한 일상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각 브랜드의 타이어를 장착한 차량이 다양한 공간을 배경으로 드라이빙하는 모습을 담은 4종의 일러스트레이션을 선보인다.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한국타이어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팔로우 및 좋아요 버튼을 누른 후 벤투스, 다이나프로, 키너지, 윈터 아이셉트 등 한국타이어 상품 브랜드가 표현된 12개의 게시물 중 한 곳에 댓글로 브랜드명을 남기면 된다.

이 중 하나라도 정답을 맞춘 팔로워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일러스트가 담긴 미니 에코백과 엽서 세트를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12월 27일부터 2023년 1월 6일까지며 당첨자 발표는 1월 12일 한국타이어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지난해부터 카트라이더와의 콜라보레이션, 드롭드롭드롭 캠핑 굿즈 펀딩, 프로스펙스 콜라보레이션 운동화, 폐타이어 재활용 스니커즈 같은 흥미롭고 이색적인 활동을 통해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는 캐주얼 의류 브랜드 ‘시스템(SYSTEM)’, ‘시스템옴므(SYSTEM HOMME)’와 콜라보레이션 의류를 출시하며 MZ세대와의 소통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

raceweek@naver.com

한국타이어, 닛산 엑스트레일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0

한국타이어가 닛산 엑스트레일 4세대 모델에 벤투스 S1 에보3 SUV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

한국타이어는 일본 현지에서 생산, 판매되는 모든 엑스트레일에 벤투스 S1 에보3 SUV를 공급한다. 이와 함께 엑스트레일의 북미 시장 모델 로그에도 한국타이어 다이나프로 HP2를 공급한다.

벤투스 S1 에보3 SUV는 혁신 SUV 타이어 기술이 적용되어 뛰어난 핸들링, 접지력, 정숙성, 승차감, 제동력 등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로그에 공급하는 다이나프로 HP2는 SUV 주행 특성에 최적화된 강인함과 편안함을 동시에 갖춘 컴포트 타이어다. SUV 특유의 강력한 주행성능과 제동력, 탁월한 정숙성을 갖추었다.

한국타이어는 2013년부터 프론티어, 알티마, 패스파인더, 인피니티 QX60 등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닛산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이어왔다. 여기에 베스트셀링 모델 엑스트레일까지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일본을 비롯한 북미, 유럽 등 전 세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혁신 타이어 기술력을 널리 선보일 예정이다.

racewee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