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8월 17일 일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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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포뮬러 E 연계 광고 캠페인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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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가 4월 19일 FIA 포뮬러 E 챔피언십 시즌 9 공식 후원을 연계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한국타이어는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와 하이테크 기술력, 혁신 메시지를 전한다. 아이온과 3세대 경주차 젠3가 등장해 한국타이어의 앞서가는 기술력을 선보인다. 광고는 포뮬러 E 서킷을 배경으로 아이온을 장착한 레이싱카들의 격전으로 시작해 일반도로용 아이온 에보를 장착한 프리미엄 전기차 주행 장면으로 이어진다.

영상은 모터스포츠의 박진감 넘치는 장면을 원테이크 방식으로 재현했다. 여기에 극사실주의적 사운드 효과와 레이싱 전용 드론 촬영 기법을 적용했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타이어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등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타이어는 모터스포츠 팬은 물론 일반 소비자에게 전기차 타이어 시장을 리드하는 한국타이어의 차별화된 성능을 자연스럽게 전할 계획이다.

아이온은 사계절용, 겨울용, 여름용 등 세계 최초 전기차 전용 풀 라인업을 갖춘 타이어 브랜드다. 국제자동차연맹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만든 포뮬러 E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은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뛰어난 접지력과 안정적인 핸들링을 구현하며 레이싱 퍼포먼스를 지원하고 있다.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 5월 출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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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제스피디움이 올해 4라운드 일정으로 구성된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4월 18일 인제스피디움이 공식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2023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는 5월 6일부터 10월 29일까지 4라운드로 운영될 예정이다.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는 대한자동차경주협회 공인 2시간 레이스를 비롯해 모터사이클 레이스, 드리프트, 드래그 레이스, RC 카 대회 등을 포함하고 있다.

대표 종목은 2시간 자동차경주로, INGT1(배기량 3,800cc 미만 자연흡기 또는 2,000cc 미만 터보), INGT2(배기량 2000cc 미만 자연흡기 또는 1,600cc 미만 터보), INGT3(배기량 1,600cc 미만 자연흡기), INP(배기량 1,350cc 미만 자연흡기) 등 4개 클래스가 함께 달린다.

인제스피디움 측은 “일반 대중들이 다양한 모터스포츠 종목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를 기획했다”면서 “대회 진입 장벽을 낮춰 일반인들도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지향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개막전을 앞둔 5월 5일에는 인제군 내 군부대의 지원 아래서 다양한 군사장비를 볼 수 있는 자리도 준비될 예정이다. 코리아 로드 그랑프리(KRGP) 공식 연습주행도 예정되어 있다.

2023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 캘린더

1라운드 5월 6~7일

2라운드 7월 1~2일

3라운드 8월 12~13일

4라운드 10월 28~29일

raceweek@naver.com

한국토요타자동차 ‘지구의 날’ 소등 캠페인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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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토요타자동차가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이해 전국 56개 렉서스·토요타 딜러 전시장 및 렉서스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와 함께 소등 캠페인을 실시한다.

올해로 53주년이 되는 지구의 날은 기후 변화와 환경 오염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된 날로, 국내에서는 매년 4월 22일 오후 8시부터 잠시 불을 끄는 소등 행사가 진행된다. 한국토요타자동차 역시 탄소배출의 심각성을 알리고 탄소중립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임직원, 딜러 관계자와 함께 이번 캠페인에 동참할 계획이다.

전국 렉서스·토요타 딜러 전시장에서는 22일 오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필수 전력을 제외한 모든 실내외 조명을 소등한다. 커넥트투에서도 소등 행사를 10분간 진행해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데 참여한다.

탄소중립을 알리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커넥트투에서는 22~23일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을 전개하며, 일일 100개 한정 커넥트투 텀블러를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밖에 ‘지구를 지키기 위한 행동 한 가지’를 실천하고 렉서스·토요타 인스타그램 피드에 인증한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친환경 굿즈를 증정할 예정이다.

한국토요타자동차 콘야마 마나부 사장은 “온실가스를 줄이고 탄소감축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기 위해 전국 렉서스·토요타 딜러들과 함께 이번 지구의 날 소등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탄소중립을 알리기 위한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트레일블레이저 3개월 연속 국내 자동차 수출 1위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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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3월 자동차 수출 톱5에 들어갔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 2023년 3월 자동차산업 동향(잠정)에 따르면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3월 국내 완성차 수출 실적에서 각각 1, 5위에 올랐다.

트레일블레이저는 형제 모델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3월 한 달간 해외 시장에서 25,511대가 판매되며 국내 자동차 중 가장 많은 수출량을 기록했다. 이로써 트레일블레이저는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3개월 연속 국내 자동차 수출 1위를 달성했다.

2월말부터 글로벌 시장에 등장한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3월 중 13,828대가 수출되었고, 첫 선적 이후 2달 만에 누적 수출 20,475대를 기록했다.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해외 판매 호조에 힘입어 GM 한국사업장 판매 실적도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GM 한국사업장은 3월 중 40,781대를 판매하며 전년 동월 대비 64.3% 증가세를 기록했다. 2020년 12월 이후 월간 최다 판매실적을 기록했고, 동시에 9달 연속 전년 동월 대비 상승세를 이어갔다.

로베르토 렘펠 사장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시장의 주요 트렌드와 새로운 기술, 능동 안전성,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탁월한 주행 성능을 갖추고 있다. GM의 혁신과 품질에 대한 철학을 바탕으로 만든 두 차종에 대한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엑스타 레이싱 슈퍼레이스 슈퍼6000 출격 준비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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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타 레이싱 슈퍼6000 라인업. 왼쪽부터 송영광, 요시다 히로키, 이찬준, 이창욱 선수와 신영학 감독

금호타이어가 후원하고 신영학 감독이 이끄는 엑스타 레이싱이 2023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6000 드라이버 4명을 공개하고, 출격 준비를 마쳤다고 밝혔다. 엑스타 레이싱은 올해 이찬준과 이창욱을 슈퍼6000 풀 시즌에 내보내고, 송영광과 요시다 히로키를 교체 투입할 예정이다.

금호타이어는 올해 엑스타 레이싱, 브랜뉴 레이싱, AMC 레이싱, 준피티드 레이싱에 슈퍼6000 타이어를 공급한다.

raceweek@naver.com

CJ로지스틱스 레이싱 슬로건 ‘BE THE SPEED ONE’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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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로지스틱스 레이싱이 2023년 팀 슬로건 ‘비 더 스피드 원’(BE THE SPEED ONE)을 발표하고,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비 더 스피드 원은 ‘CJ로지스틱스 레이싱의 스피드 파트너가 되어 같이 응원하고 함께 팀을 만들어가자’는 뜻이다. 슬로건의 원(ONE)은 ‘단 하나의 팀’, ‘최고’, ‘차별화’의 의미와 함께 최근 CJ대한통운이 새로 런칭한 통합배송 브랜드 오네(O-NE)의 브랜드 스토리와 같이 ‘따뜻한 친구처럼 팬들에게 즐거운 일상을 만들어 드리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달 초 팀 마스코트를 공개하고 팬 대상 네이밍 이벤트를 진행한 CJ로지스틱스 레이싱은 스피드 원(SPEED ONE) 팬클럽을 창단하고 본격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 열리는 서킷에서 팬 존을 운영하고, SNS에서 비 더 스피드 원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해 팬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CJ로지스틱스 레이싱 허신열 단장은 “‘최초, 최고, 차별화’를 추구하는 CJ그룹의 ‘온리원’(ONLYONE)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팬들을 위해 새롭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많이 준비했다. 기대와 성원을 부탁한다. 아울러 팬들에게 즐거운 일상을 만들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기현 기자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2023 라인업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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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 2023년 드라이버 라인업과 운영계획을 발표했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올해 TCR 이탈리아, 뉘르부르크링 24시 VT2 클래스에 출전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현대 N 페스티벌에 참가한다.

2022년 현대 N 페스티벌 아반떼 N 컵 프로 클래스에서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한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올해도 주니어 선수 육성 및 역량 강화에 집중할 방침이다.

인디고 레이싱은 TCR 이탈리아 출전 경주차로 아반떼 N TCR을 선택했다. 뉘르부르크링 24시 경주차는 i30 N 패스트백.

드라이버 라인업은 박준성, 박준의, 강승영, 김화랑으로 구축했다. 박준의는 TCR 이탈리아 풀 시즌 출전하며, 박준성은 TCR 이탈리아와 뉘르부르크링 24시 VT2 클래스에 참가한다.

2023 현대 N 페스티벌 아반떼 N 컵 클래스에는 강승영 외에 국내외 카트 레이스에서 경험을 쌓은 김화랑을 내보낸다.

박기현 기자

한국타이어 독일 물류 운송 박람회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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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가 5월 9~12일(현지시간)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2023 물류 운송 박람회 2023(Transport Logistic)에 참가한다.

물류 운송 박람회는 1978년부터 2년 주기로 개최되는 국제 무역 박람회다. 물류 서비스, 공급망 관리, 화물 운송 & 처리 장비 등 운송 및 물류 산업의 최신 기술 동향과 제품을 확인할 수 있는 행사다.

이번 박람회에서 한국타이어는 최첨단 스마텍(Smartec, Smart+Technology) 기술이 적용된 중장거리 트럭·버스용 스마트플렉스 AL51과 스마트플렉스 DL51, 장거리 트럭·버스용 스마트라인 AL50과 스마트라인 DL50을 전시한다.

스마텍 기술은 안전성, 마일리지(주행거리), 칩앤컷 방지, 재생 성능, 제동력 등 다섯 가지 핵심 요소를 기반으로 타이어 성능 전반을 향상시킨 한국타이어만의 트럭·버스용 타이어 기술이다.

한국타이어가 유럽 재생 타이어 시장에서 선보이고 있는 서비스 한국 스마트라이프 솔루션의 알파트레드 제품도 전시한다. 더불어 박람회 기간 중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대형 카고 트럭용 스마트플렉스 AH51, 스마트플렉스 DH51에 적용된 혁신 TBR 기술력을 소개하는 자리도 갖는다.

L&K 모터스 슈퍼6000 투 시트 라인업 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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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K 모터스가 2023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6000 드라이버 라인업을 마무리 지었다. 이은정의 팀 동료로 손인영을 영입하기로 확정한 것이다. 당초 L&K 모터스는 2년 연속 이은정과 서주원 라인업을 띄울 예정이었으나, 드림레이서 팀 드라이빙 코치 출신 손인영에게 2023 슈퍼6000 시트를 맡기기로 결정했다.

2023 슈퍼6000 루키 손인영은 2014년부터 대한자동차경주협회 공인 대회에 참가하기 시작했다(KARA 기록 기준). 2016년까지 3년 동안 슈퍼레이스 슈퍼1600 시리즈에 출전한 손인영은 이듬해 1년 동안 드림레이서 팀 GT2 경주차에 앉았다.

2018년에는 레디컬 컵 아시아 SR 시리즈로 옮겨 챔피언 타이틀을 잡았다. 2019년에도 레디컬 컵 아시아 시리즈를 석권한 손인영은 이후 드라이빙 코치 역할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L&K 모터스가 손인영을 영입하면서 박준서(CJ로지스틱스 레이싱), 박규승(브랜뉴 레이싱), 요시다 히로키(엑스타 레이싱) 등 4명이 올해 개막전에서 슈퍼6000 첫 경주를 치른다.

예상 밖 드라이버를 슈퍼6000 엔트리에 올린 L&K 모터스는 2021년부터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6000에 참가했다. 첫 시즌 라인업은 이은정과 김동은. 군복무를 마친 김동은을 2라운드부터 투입한 L&K 모터스는 2021 슈퍼6000 팀 챔피언십 9위를 기록했다. 이은정과 서주원이 풀 시즌 8라운드를 소화한 지난해에는 팀 챔피언십 6위에 랭크되었다.

2021~2022 시즌 팀 통산 엔트리는 31라운드. 2년 합계 챔피언십 포인트는 61점을 획득했다.

박기현 기자

금호타이어 SUV 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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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크루젠 HP71, HP51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4월 17일부터 5월 20일까지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금호타이어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HP71(4본 4만원, 2본 2만원)와 HP51(4본 2만원, 2본 1만원)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배달의민족 상품권을 지급한다.

크루젠 라인업 대표 모델인 크루젠 HP71은 부드러운 주행성능과 정숙성을 강화한 고성능 프리미엄 컴포트 SUV용 타이어이다. 차별화된 프리미엄 소재와 차세대 컴파운드를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마모 성능과 스노 성능을 20% 이상 향상시켰다.

또한 지난해 6월 출시한 크루젠 HP51은 자사 기존 제품 대비 구름저항과 빗길제동력 등을 대폭 개선해 주행안정성을 업그레이드시켰다. 타이어 홈에서 발생한는 소음을 저감시키는 패턴소음 저감기술을 적용해 뛰어난 승차감을 제공하는 한편 주행성능과 마모성능도 향상시켰다.

금호타이어 한국영업담당 임병석 상무는 “금호타이어의 SUV 전용 타이어는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금호타이어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최상의 타이어를 지속적으로 개발,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전기차에 적합하도록 리뉴얼한 전기차용 크루젠 EV HP71 제품을 출시하고 폭스바겐 ID.4, 기아 EV6 등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