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8월 16일 토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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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성우그룹 레이싱 유망주 4년 연속 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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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고 주니어 프로그램 협약식. 앞줄 왼쪽부터 인디고 레이싱 이재우 감독, 강승영 선수, 김화랑 선수, 현대성우쏠라이트 경영지원/레이싱 담당 고장환 이사

현대성우그룹이 자사 모터스포츠 팀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을 통해 진행하는 레이싱 유망주 지원 사업 ‘인디고 주니어 프로그램’을 2023년에도 이어간다고 밝혔다.

현대성우그룹은 4월 29일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 내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피트에서 강승영, 김화랑과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현대성우그룹은 주니어 프로그램에 선발된 두 선수에게 경주차, 메인터넌스, 코칭 및 멘토링 등 전방위적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2020년에 출범한 인디고 주니어 프로그램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젊은 드라이버들이 경쟁력을 갖춘 프로 선수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한민국 모터스포츠 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국내 레이싱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현대성우그룹의 사회공헌 활동 가운데 하나다.

올해 발탁된 김화랑(19)은 국내외 카트 레이스에서 경험을 쌓았다. 현재 2023 이탈리안 F4 챔피언십에 출전 중이다.

쏠라이트 인디고 주니어 4년차 강승영은 2021 KIC 카트 챔피언십 챔피언으로, 지난해 현대 N 페스티벌 아반떼 N 라인 컵 시리즈에서 2위에 오르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김화랑과 강승영은 쏠라이트 인디고 주니어 소속으로 2023 현대 N 페스티벌 아반떼 N 컵 시리즈에 출전한다.

현대성우그룹 측은 “주니어 드라이버들이 전문적인 드라이빙 능력과 선수로서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후원을 통해 잠재력이 있는 유망주들이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기현 기자

현대자동차 2023 뉘르부르크링 24시 2개 클래스에 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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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5월 18~21일에 개최되는 2023 뉘르부르크링 24시간 내구레이스에 참가한다고 발표했다.

2016년부터 뉘르부르크링 24시에 출전해온 현대자동차는 올해 VT2 프론트, TCR 엔트리에 등록했다. VT2 경주차는 i30 N, TCR 클래스에는 엘란트라 N TCR을 내보낸다.

배기량 2,000cc 미만 터보 엔진을 얹은 경주차가 참가하는 VT2 프론트 클래스 라인업에는 현대 주니어 드라이버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박준성이 처음으로 올라갔다.

지난해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소속으로 현대 N 페스티벌 아반떼 N 컵 시리즈에서 경험을 쌓은 박준성은 올해 뉘르부르크링 24시와 이탈리아 TCR 시리즈에 출전할 예정이다. ​

현대자동차는 모터스포츠 팬들이 뉘르부르크링 24시를 시청할 수 있도록 5월 20일부터 현대 N 공식 웹사이트에서 24시간 온라인 생중계를 진행한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뉘르부르크링 레이스 출전을 꿈꾸는 드라이버들을 위한 ‘데어 투 드림’(Dare to dream)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은 올해 하반기부터 독일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2016년부터 국내와 유럽 등지에서 운영하고 있는 현대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에 데어 투 드림 프로그램을 추가해 레이싱 드라이버 육성을 단계별로 추진하고, 이후 참가 대상을 일반인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raceweek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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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수입차 업계 최초로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에 컬렉션 샵을 입점했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 글로벌 브랜드 본사 탭에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컬렉션 샵을 신설하고, 150여종의 컬렉션 제품을 판매한다.

오랜 시간 높은 판매량을 기록 중인 모델카, 향수, 우산, 텀블러, 캠핑용품 등 메르세데스-벤츠의 스테디셀러 제품을 비롯해 테일러메이드와 협업한 보스턴백, 파우치 등 골프용품, 메르세데스-AMG F1 팀 공식의류 등도 준비되어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기존 공식 오프라인과 온라인 채널에 이어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채널을 확장함으로써 고객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메르세데스-벤츠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는 기반을 넓혔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가정의 달을 맞아 31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메르세데스-벤츠 컬렉션 샵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매 고객에게 메르세데스-벤츠 포켓 다이어리, 또는 코스터를 선착순 증정하고, 경품 이벤트를 진행해 한정판 모델카, 미니 트래블백을 증정한다(17명). 누적 최고금액 구매 고객에게는 테일러메이드 컬래버레이션 골프백 세트를 선물(2명)하는 특별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2023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 5월 6~7일 개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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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제스피디움이 올해부터 참여형 모터스포츠 이벤트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에는 인제 내구, 모터바이크 레이스(모터쿼드 트랙어택), 드리프트(드리프트 페스타), 타임 트라이얼 등이 포함되어 있다.

2023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는 이번 주말 개막전을 시작으로 4라운드가 각기 다른 컨셉트로 진행된다. 1라운드는 5일부터 7일까지 어린이날 행사인 ‘스피드 축제’와 함께 한다. 인제스피디움 일원에서 다양한 전시, 체험 행사도 열린다.

개막전 결승 전날에는 나이트 이벤트가 준비될 예정이다. 서킷 메인 스트레이트 구간에서 드래그 이벤트를 선보이고, B코스에서는 드리프트 주행이 계획되어 있다.

2라운드(7월 1~2일)는 여름 컨셉트로 진행될 예정이며, 8월 12~13일 3라운드는 코리아 로드 그랑프리(KRGP)와 함께 개최된다. 자동차와 바이크는 물론 100대가 넘는 자전거 행렬이 서킷을 달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다.

2023 시리즈 최종 4라운드는 10월 21~22일 인제스피디움 야간 조명을 활용한 나이트 레이스로 운영된다.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 메인 이벤트라고 할 수 있는 인제 내구는 드라이버 1~3명이 한 조를 이뤄 번갈아 가며 운전할 수 있다. 인제 내구는 경주차 배기량에 따라 INGT1(3,800cc 미만 자연흡기 또는 2,000cc 미만 터보), INGT2(2000cc 미만 자연흡기 또는 1,600cc 미만 터보), INGT3(1,600cc 미만 자연흡기) 등 3개 클래스로 구분되며, 프로토타입 INP(1,350cc 미만 자연흡기) 클래스도 함께 달린다.

2023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 캘린더

라운드날짜서킷
15월 5~6일인제 스피디움
27월 1~2일
38월 12~13일
410월 21~22일

raceweek

신설 ‘TCR 월드 투어’ 금호타이어와 함께 달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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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가 올해 신설된 ‘TCR 월드 투어’ 타이틀 스폰서로 선정되었다. 이와 관련해 금호타이어는 “TCR 월드 투어를 총괄하는 WSC 그룹과 계약을 맺고, 올해부터 3년 동안 타이틀 후원사로 활동하는 한편 오피셜 타이어를 공급하게 되었다”고 발표했다.

WTCR의 계보를 이어가는 ‘금호 TCR 월드 투어’는 4월 29~30일 포르투갈 알가르베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개막 더블 라운드를 개최하고 2023 시리즈의 포문을 열었다.

2023 금호 TCR 월드 투어 개막전에는 현대 엘란트라 N TCR, 아우디 RS3 LMS TCR, 혼다 시빅 타입R TCR, 링크&코 TCR, 푸조 308 TCR 등이 참가해 순위 경쟁을 펼쳤다.

출전 팀은 BRC 현대 N 스쿼드라 코르세(이탈리아), 아우디 스포트 팀 컴투유(독일), RC2 레이싱팀(스페인), PMA 모터스포트(이탈리아), 사이언 레이싱(스웨덴) 등 12개. 1, 2라운드 합계 현대 엘란트라 N TCR 경주차를 내세운 BRC 현대 N 스쿼드라 코르세 팀 노베르트 미첼리즈가 챔피언십 포인트 1위를 기록했다.

금호타이어는 “2023 TCR 월드 투어 개막전은 금호타이어가 지난해부터 오피셜 타이어로 참가하고 있는 TCR 유럽 지역 대회와 함께 개최되었다”면서 “금호타이어의 높은 기술력과 글로벌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고 설명했다.

윤장혁 금호타이어 G.마케팅담당 상무는 “금호 TCR 월드 투어 시리즈에서 드라이버들이 최고의 경기력을 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고성능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2023 금호 TCR 월드 투어는 포르투갈 개막전을 시작으로 벨기에 스파-프랑코샹, 이탈리아 발레룽가 서킷, 헝가리 헝가로링, 우루과이 오토드로모 빅토 보랏 파비니, 아르헨티나 오토드로모 호세 카를로스 바시, 호주 시드니 모터스포트 파크/마운트 파노라마 서킷, 마카오 기아 서킷을 이어 달리며 20라운드로 개최된다.

박기현 기자

렉서스코리아 2023 렉서스 레이디스 롱 드라이브 챔피언십 예선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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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코리아가 5월 28일까지 2023 렉서스 레이디스 롱드라이브 챔피언십 예선을 진행한다. 렉서스 레이디스 롱드라이브 챔피언십은 렉서스코리아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기 위해 2016년 시작한 여성 장타 대회다.

올해 예선은 전국 골프존 스크린골프 매장에서 진행된다. 예선에 참가하려면 회원 로그인 후 스트로크 모드에서 스카이뷰CC 또는 더 시에나CC를 선택하고, 각 코스별로 지정된 2개 홀에서 롱기스트 기록을 남기면 된다.

예선에는 18세 이상 아마추어 골퍼라면 성별과 관계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 중 롱기스트를 기록한 남여 각 3명에게는 1위 50만원, 2위 30만원, 3위 10만원의 골프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렉서스 브랜드존 이벤트 참가 고객 중 당첨자에게는 캐디톡 큐브, 까스텔바작 파우치, 클리브랜드 골프웨어 골프캡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추첨)한다.

또한, 예선 기록 32위까지의 여성 참가자들에게는 7월 3일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코리아에서 열리는 본선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준다. 본선 최종 우승 상금은 1,000만원.

렉서스코리아 강대환 상무는 “많은 골퍼들의 성원에 힘입어 렉서스 레이디스 롱 드라이브 챔피언십을 올해도 개최하게 되었다. 골프를 좋아하는 분들이 장타의 매력을 느끼고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GM 한국사업장 4월 판매 전년 동월대비 108.4%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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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한국사업장 4월 판매대수는 41,233대(완성차 기준)로, 전년 동월대비 108.4% 증가세를 기록했다. 이는 2020년 12월 이후 월간 최다 판매실적으로, 10개월 연속 전년대비 상승세를 이어갔다(캐딜락 실적 제외).

GM 한국사업장 4월 해외판매는 전년 동월대비 113.9% 증가한 36,003대로 집계되었다. 특히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뷰익 앙코르 GX 포함)는 4월 해외시장에서 22,693대가 판매되며 전년 동월대비 183.6% 증가세를 보였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역시 글로벌 시장에서 13,310대가 판매되며 해외 실적을 견인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쉐보레 최고급 엔트리 레벨 모델로 넓은 실내공간과 새로운 기능, 현대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갖춰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한편, GM 한국사업장 4월 내수판매는 5,230대로 전년 동월대비 77.2% 증가했다. 지난달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한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3,072대가 판매되며 내수 실적을 리드했다.

쉐보레 콜로라도, 트래버스, 볼트 EUV 4월 판매는 전년 동월대비 크게 증가했다. 콜로라도는 148.6% 증가한 184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실적 호조를 이어갔다. 아울러 트래버스는 128대가 판매되어 전년 동월대비 276.5% 증가세를 기록했고, 순수 전기차 볼트 EUV는 4월 한 달간 내수시장에서 283대가 팔렸다.

한편, 쉐보레는 5월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쉐보레는 차종별 일시불 구매 혜택과 콤보 할부 및 특별 할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트래버스, 볼트 EUV, 콜로라도, 타호 고객에게는 콤보 프로그램을 통해 최대 600만원을 지원하고, 차종에 따라 일시불로 고객에게 최대 250만원의 취등록세를 지원한다(중복 지원 불가).

제너럴 모터스 ‘더 하우스 오브 지엠’ 5일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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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너럴 모터스(GM)가 쉐보레, 캐딜락, GMC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첫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 ‘더 하우스 오브 지엠’(The House of GM)을 5월 5일 오픈한다.

GM은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에 쉐보레, 캐딜락, GMC의 시그니처 모델을 전시하고, GM이 보유한 세 글로벌 브랜드의 가치를 국내 고객들에게 전할 계획이다. 또한 제품 체험과 아트 콜라보 전시, 상설 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브랜드 스페이스에서는 GM 글로벌 포트폴리오 중 시그니처 모델을 직접 운전해 볼 수 있는 테스트 드라이브와 고객 체험형 컨텐츠를 상시 체험할 수 있다. 2층 스페셜 고객 라운지에는 온라인 구매 여정 체험, 제품 설명을 들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저니 오브 지엠’(Journey of GM) 프로그램은 숨어있는 QR 코드를 찾으며 전시장을 체험할 수 있는 QR 스탬프 랠리 미션 행태로 진행된다. 관람객들은 체크인, 아트 워크, GM 브랜드 웨이, 시그니처 모델 전시 공간, 오픈 라운지 등을 방문해 GM의 헤리티지를 경험하고, 미션을 완료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5월 한 달간은 더 하우스 오브 지엠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 고객 이벤트가 진행된다. 아트 콜라보 프로그램으로는 자동차 커스텀 디자이너이자 루이스 스틸 커스텀 대표 서우탁 작가와 함께 미국 특유의 자동차 커스텀 문화와 커스텀 카를 보고 느낄 수 있는 기획 전시회가 마련된다.

또한 업사이클링 전문 브랜드 컨티뉴와 함께 자동차 에어백을 재활용해 파우치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업사이클링 DIY 워크숍도 5월 한 달간 진행된다. 재활용과 재창조를 통해 자동차 산업의 지속가능성을 느껴볼 수 있는 이 프로그램은 1일 4회, 각 6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예약 필수).

GM은 5월 5~7일까지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을 찾은 어린이 방문객을 위해 현장에서 페이퍼 토이, 다이캐스트 자동차 등의 특별 기프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정정윤 GM 한국사업장 최고마케팅책임자는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은 새롭게 진화하고 있는 정통 아메리칸 브랜드로서 쉐보레, 캐딜락, 그리고 GMC의 차별화된 제품과 브랜드 가치를 여러 방면에서 선보이며 고객들과 소통하는 의미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국내에 첫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 오픈을 기점으로 프리미엄 수입차와 럭셔리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하고 진정한 아메리칸 브랜드로서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raceweek

금호타이어 2023 대한민국 동행축제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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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대한민국 동행축제에 참가하는 금호타이어가 5월 28일까지 전 판매채널에서 주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동행축제는 국내 경제 위기 극복과 내수를 촉진하기 위해 대형 유통업체, 제조업체, 전통시장, 소상공인을 비롯해 쇼핑몰, O2O 플랫폼, 홈쇼핑 등을 아우른 대규모 할인 판촉행사이다.

금호타이어 제품을 판매하는 오프라인 대리점(일부 매장 제외)에서는 금호타이어 및 타이어프로 홈페이지를 통해 교체지원금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SUV용 크루젠 HP71, 크루젠 HP51 2본 이상 구매 고객에게 배달의민족 상품권을 지급한다.

타이어프로 온라인몰에서는 주요 프로모션 대상 제품은 25% 할인, 판매한다. 이와 더불어 교체대행 및 방문장착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며 코어플러스 세차 3천원 이용 쿠폰도 증정한다. 또한 금호타이어 또로로로 서비스 렌탈에 신규 가입할 경우 등록비 무료, 렌탈료 3회(22~24회차) 면제 혜택도 마련했다.

한국타이어 상용차 타이어 마일리지 보증 프로그램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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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가 올해 말까지 중대형 카고 트럭용 프리미엄 타이어 스마트플렉스 AH51, 스마트플렉스 DH51 제품 마일리지 보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국타이어는 트럭·버스 전문매장 TBX 멤버십 앱 회원을 대상으로 무상 마일리지 보증에 나선다. TBX 멤버십 앱 회원, TBX 멤버십 매장 구매, 스마트플렉스 AH51·DH51 각 제품 2본 이상 구매 등 세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한 경우에 적용된다.

스마트플렉스 AH51 보증 마일리지는 덤프트럭 1년 이내 10만km, 카고트럭 및 트랙터 차종은 2년 이내 20만km이다. 스마트플렉스 DH51은 카고트럭 및 트랙터 차종을 대상으로 2년 이내 20만km를 보장한다.

보증기간 내 보장 마일리지보다 운행거리가 적을 경우 각 제품별로 남은 보증 마일리지 1km당 1포인트씩 최대 5만 TBX 멤버십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 포인트는 전국 156개 TBX 멤버십 매장에서 천원 단위로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플렉스 AH51, 스마트플렉스 DH51 두 개 제품에는 한국타이어의 스마텍(Smartec, Smart+Technology)이 적용되어 있다. 스마텍은 안전성, 마일리지, 칩앤컷 방지, 재생성능, 제동력 등 다섯 가지 핵심 요소를 기반으로 타이어 성능 전반을 향상시킨 기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