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8월 15일 금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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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가주 레이싱 2023 WRC 초반 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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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WRT 칼레 로반페라가 포르투갈 랠리 첫날 8개 경기구간을 1위로 마쳤다

토요타 가주 레이싱이 2023 WRC 전반을 이끌어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칼레 로반페라, 엘핀 에반스, 카츠타 다카모토, 세바스티앙 오지에 체제를 구축하고 초반 4라운드 중 3라운드 1위를 기록한 결과다.

토요타 월드 랠리 팀은 모나코 몬테카를로 개막전부터 라이벌에 앞서 달리기 시작했다. WRC 8회 챔피언 세바스티앙 오지에와 2022 시리즈를 제패한 칼레 로반페라가 현대 WRT 티에리 누빌을 거느리고 원투승을 달성한 것이다.

2020년 이후 다시 WRC 캘린더로 복귀한 멕시코 랠리에서도 토요타 WRT의 강공이 계속되었다. 현역 최강 세바스티앙 오지에가 다시 우승컵을 차지했고, 3위 엘핀 에반스가 토요타 더블 포디엄을 합작했다.

2021년부터 WRC 무대에 진입한 크로아티아 랠리는 3년 연속 토요타 WRT의 독무대. 멕시코 그래블 랠리에서 우승한 토요타는 크로아티아 타막 랠리에서 올해 3승을 거두었다. 2021년 오지에, 2022년 로반페라에 이어 엘핀 에반스가 크로아티아 랠리 우승 계보에 이름을 올렸다.

1~4라운드 합계 드라이버즈 랭킹 1위는 세바스티앙 오지에(69점). 스웨덴 랠리를 건너뛴 오지에는 팀 동료 에반스(69점)와 로반페라(68점)와 함께 2023 WRC 랠리1 클래스에서 토요타 가주 레이싱 WRT(161점)를 리드하고 있다.

현대 월드 랠리 팀은 포르투갈에서 올해 첫 우승에 도전한다. 사진은 SS8 현재 2위를 달리고 있는 다니 소르도
M-스포트 포드 피에르-루이 루베는 SS1에서 1위를 기록했다

현대 쉘 모비스 WRT 드라이버 중에서는 티에리 누빌(58점)의 성적이 가장 좋다. 지난해 최종전 일본 랠리를 석권한 뒤 아직 우승컵을 차지하지 못했지만, 모나코와 스웨덴, 멕시코에서 연속 포디엄 피니시를 기록하며 역전의 발판을 다졌다.

현대 에사페카 라피(31점)와 다니 소르도(17점)는 랠리1 중위권. 초반 4라운드에서 132점을 획득한 현대 WRT는 포르투갈, 이탈리아 사르디니아, 케냐 사파리 랠리에서 분위기 반전을 노린다. 다만, 누빌을 제외한 라피와 소르도의 경쟁력을 고려하면 쉽지 않은 일전이 예상된다.

M-스포트 포드 WRT(108점)는 당초 전망을 넘어서는 성적을 내고 있다. 지난해보다 라인업이 축소되었지만, 오트 타낙과 피에르-루이 루베가 푸마 랠리1 경주차를 타고 선전을 펼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현대에서 M-스포트로 이적한 오트 타낙(65점)의 활약이 돋보인다. 몬테카를로 랠리를 5위로 시작한 타낙은 스웨덴 스노 랠리에서 푸마 랠리1 경주차를 포디엄 정상에 올렸고, 크로아티아 타막 랠리에서 2위를 기록하며 득점 랭킹 4위를 달리고 있다.

2023 WRC 5라운드 포르투갈 랠리 일정은 5월 11~14일. 총 거리 1,636.19km, 19개 경기구간(SS) 329.06km에서 개최되는 포르투갈 랠리 첫날 8개 SS를 마친 결과 지난해 승자 칼레 로반페라가 근소한 우위를 점하고 있다.

로반페라에 10.8초 뒤진 다니 소르도가 2위. 티에리 누빌이 그 뒤를 따르고 있는 가운데 포르투갈 랠리 첫날 SS1 12.03km에서 1위에 오른 피에르-루이 루베가 에사페카 라피, 오트 타낙에 앞서 4위를 기록 중이다.

박기현 기자 l 사진 Red Bull Media

금호타이어 2023년 1분기 실적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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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5월 12일 실적 발표를 통해 2023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 9,989억원, 영업이익 545억원을 확정했다.

금호타이어 매출액은 판매단가 상승, 판매수량 확대로 전년 동기대비 35.2%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재료비, 선임 하락에 의한 비용감소 영향으로 매출대비 5.5% 달성, 전년 동기대비 5.4%p 성장했다.

특히 금호타이어는 신차용 제품 공급을 확대하고, 기존 거래선과의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매출을 높였다. 또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고수익 제품 판매비중 확대 및 제품 판매가격 인상 등으로 수익성을 향상시켰다.

금호타이어는 “국내외 완성차업체 공급물량 증대, 채널 다변화로 매출확대를 추진하고, 비용구조 효율화를 통한 수익성 개선에 주력하며 가시적 성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디고 레이싱 박준의 TCR 이탈리아 3, 4라운드에서 포인트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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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박준의는 현대 엘란트라 N TCR을 타고 2023 TCR 이탈리아에 출전한다
사진 : 정인성 기자

2023 TCR 이탈리아에 출전 중인 박준의(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가 5월 5~7일 미사노 월드 서킷에서 열린 3, 4라운드에서 챔피언십 포인트를 획득했다.

2022 현대 N 페스티벌 아반떼 N 컵 시리즈 챔피언 박준의는 올해 현대자동차 주니어 드라이버 프로그램에 선발되어 TCR 이탈리아 풀 시즌에 도전한다. 4월 21~23일, 이몰라 서킷에서 개최된 2023 TCR 이탈리아 데뷔전 성적은 리타이어. 다소 어려운 신고식을 치르고 3라운드에 출전한 박준의는 34명 중 21위를 기록했다.

미사노 월드 서킷 4라운드에서는 향상된 행보를 보여주었다. 결승 그리드에 진출한 33명 중 17위에 랭크된 것. 해외 투어 레이스 진출 첫 시즌 두 번째 레이스에서 드라이버즈 챔피언십 포인트를 획득한 박준의는 6월 9~11일 발레룽가 서킷 5, 6라운드에 참가해 순위 반등에 도전한다.

한편, 개막전을 건너뛴 뒤 TCR 이탈리아 3, 4라운드에 출전한 박준성(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각각 11, 12위를 기록하며 챔피언십 포인트 16점을 쌓았다.

사진 TCR 이탈리아

한국앤컴퍼니 1분기 매출액 2,298억원, 영업이익 328억원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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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가 2023년 1분기 글로벌 연결경영실적 기준 매출액 2,298억원, 영업이익 328억원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전년 동기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4.8%, 25.4% 감소했지만, 전 분기대비 영업이익은 59.2% 증가했다.

한국앤컴퍼니에서 납축전지 배터리 사업부문을 담당하는 에너지 솔루션 사업본부는 프리미엄 상품 AGM(Absorbent Glass Mat Tech) 배터리 판매강화를 기반으로 글로벌 주요 시장별 유통 경쟁력 강화에 힘써오고 있다.

4월 1일에는 국내 시장에서 그룹 글로벌 브랜드 한국(Hankook)을 반영한 한국 AGM 배터리를 출시했다. 아트라스비엑스 단일로 선보였던 국내 납축전지 배터리 라인업을 프리미엄 AGM 배터리와 MF 배터리 각각 한국과 아트라스비엑스 브랜드로 이원화해 운영하며 상품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올해는 2020년 준공한 미국 테네시공장의 조속한 안정화를 바탕으로 북미 시장 판매증대 및 글로벌 성장 가속화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한국앤컴퍼니는 지난해 말부터 본격적인 한국 본사 및 공장의 기술지원을 통해 테네시공장 가동률을 높이는 등 안정화에 집중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사회 구성의 다양성을 높이고, 전반적인 기업지배구조 개선 강화에 나선다. 최근 이사회를 통해 내부거래위원회 위원장으로 민세진 동국대 경제학과 교수를 선임했다. 민세진 교수는 3월 29일 정기주주총회에서 선임된 한국앤컴퍼니 첫 여성 사외이사다.

한편, 한국앤컴퍼니는 2021년 4월 한국아트라스비엑스와 합병되어 사업형 지주회사로 새롭게 출범했다. 전 세계 약 100개국, 450개 고객사 대상 납축전지 배터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지주부문에서는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브랜드 한국을 반영한 통합 브랜드 체계를 계열사에 공유하고, 미래 신성장 동력발굴 등 그룹의 지속성장 실현을 위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넥센타이어 영국 프리미어리그 맨시티 후원 연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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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영국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시티 FC(맨시티)와의 후원 계약을 연장했다.

넥센타이어는 2015년 맨시티와 처음 파트너십을 체결했고, 2017년에는 프리미어 리그 최초로 공식 슬리브 파트너로 계약을 연장하며 후원 범위를 확대했다. 이번 재계약으로 4번째 후원을 이어가며 9번째 시즌을 함께한다.

후원 계약 체결식은 넥센타이어 강호찬 부회장과 페란 소리아노 맨시티 CEO 및 구단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영국의 맨시티 CFA(City Football Academy)에서 열렸다. 이번 계약을 통해 넥센타이어는 맨시티 홈구장 에티하드 스타디움 광고를 통한 브랜드 노출, 프로모션, 이벤트 등을 포함한 마케팅을 펼치며 맨시티 후원사로서의 권리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맨시티는 2015년 넥센타이어와 첫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후 프리미어 리그 4회 우승을 기록하는 등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넥센타이어 강호찬 부회장은 “2015년부터 시작된 맨시티와의 파트너십을 지속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맨시티와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전개하며 전략적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페란 소리아노 맨시티 CEO는 “오랜 파트너사 넥센타이어는 맨시티의 역사적이고 성공적인 순간을 함께 해왔다”며, “선수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는 멋진 경기로 보내준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SR 슈퍼6000 1, 2라운드에서 작성된 기록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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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6000 시리즈는 4월 22~23일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1, 2 더블 라운드로 출발 테이프를 끊었다. 8라운드 여정 첫 무대를 함께 한 드라이버는 8개 팀, 18명. 새로운 얼굴 4명(박규승, 박준서, 손인영, 요시다 히로키)이 가세한 2023 슈퍼6000 1, 2라운드 결승 결과 이창욱과 이찬준이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엑스타 레이싱의 강공으로 막을 올린 슈퍼6000 통산 113, 114라운드에서 작성된 주요 기록 7가지를 뽑아보았다.

엑스타 레이싱 개막전 첫 우승

2023 슈퍼6000 1, 2라운드에서 엑스타 레이싱은 뜻깊은 기록을 남겼다. 2014년 팀 창단 이후 처음으로 개막전 우승, 1~2라운드 연승, 2PP를 기록한 것이다. 개막전 우승컵의 주인공은 이창욱. 2라운드 폴시터 이찬준은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21랩 결승에서 엑스타 레이싱 2연승을 이끌어냈다.

엑스타 레이싱 연승 기록은 통산 두 번째. 2014년부터 올해 2라운드까지 199전(결승 기준)을 뛴 엑스타 레이싱은 2020 시리즈 5~7라운드에서 3연승(노동기-정의철-노동기)을 거두었고, 올 시즌 첫 더블 라운드를 2연승으로 장식했다.

슈퍼6000 2년차 이창욱. 개인통산 9번째 레이스에서 첫 승을 거두었다

엑스타 레이싱 이창욱 슈퍼6000 위너스클럽 합류

엑스타 레이싱 이창욱이 슈퍼레이스 슈퍼6000 우승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개막전에서 슈퍼6000에 데뷔한 이창욱은 개인통산 9번째 레이스에서 첫 승 트로피를 차지했다. 슈퍼6000 통산 전적은 10전, 1승, 2PP, 3회 포디엄 피니시. 최광빈의 뒤를 이어 슈퍼6000 25번째 우승 선수로 기록되었다(5초 가산 페널티를 받고 2위로 밀린 김재현의 항소 결과에 따라 기록 변경 가능성은 남아 있다).

서한GP 정회원이 11번째로 KARA 센추리클럽에 가입했다

서한GP 정회원 KARA 센추리클럽 가입

서한GP 정회원이 2023 슈퍼6000 2라운드에서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센추리클럽에 가입했다. 2009년부터 KARA 공인 대회에 출전한 지 15 시즌 만에 100경주 출전 금자탑을 쌓게 된 것이다. 정회원이 가세하면서 KARA 센추리클럽 드라이버는 11명으로 늘어났다.

정회원의 KARA 공인 대회 첫 경주는 2009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1600 5라운드. 이듬해 슈퍼1600 시리즈에서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한 정회원은 KSF 제네시스 쿠페 10, 슈퍼레이스 GT1과 슈퍼6000 시리즈에 연이어 출전하며 인상 깊은 주행을 펼쳤다. 슈퍼6000 클래스에서는 44라운드 결승에 참가해 1승, 3회 포디엄 기록을 새겼다.

2023 슈퍼6000 2라운드 3위 황진우. 슈퍼6000 최다 출전 부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준피티드 레이싱 황진우, 2021 개막전 이후 첫 포디엄

준피티드 레이싱 황진우가 2021 시즌 개막전 우승 이후 처음으로 포디엄에 올라갔다. 2라운드 결승 3위로 17전 만에 포디엄 피니시를 기록한 것. 개막전 성적은 예상 수준을 밑돌았다. 예선 11위, 결승 13위로 다소 부진한 출발을 보인 황진우는 5그리드에서 출발한 2라운드 결승에서 3위 체커기를 받고 슈퍼6000 통산 27번째 포디엄 기록을 세웠다.

2013 시즌 챔피언 출신 황진우는 슈퍼6000 최다 출전 부문 1위를 달리고 있다. 2009 시리즈 2라운드부터 올해 2라운드까지 90전 결승(엔트리 91전, 예선 91전)을 치른 황진우는 우승(11승), 포디엄 피니시 부문에서도 톱3에 랭크되어 있다. 태백 스피드웨이,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풀 코스, 상설), 인제 스피디움, 중국 상하이 티엔마 서킷, 일본 스즈카 인터내셔널 서킷,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등 아시아 3개국 서킷 우승 기록도 보유하고 있다.

1, 2라운드에서 연속 포디엄에 올라간 정의철이 드라이버즈 랭킹 1위에 올라 있다

넥센볼가스 모터스포츠 정의철 득점 랭킹 선두

넥센-볼가스 모터스포츠 소속 정의철이 2023 슈퍼6000 랭킹 선두로 나섰다. 1, 2라운드에서 모두 포디엄 등정에 성공한 덕분이다. 2016, 2020 슈퍼6000 챔피언 정의철의 연속 포디엄 기록은 4회(2015 1~2라운드, 2016 2~3라운드, 2016 5~6라운드, 2023 1~2라운드). 개인통산 74라운드 결승에 출전해 4승, 8PP, 23회 포디엄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2023 2라운드를 마친 현재 챔피언십 포인트는 36점. 2라운드 1위 이찬준보다 2점 앞서 있다.

브랜뉴 레이싱 박규승. 2023 슈퍼6000 1, 2라운드에서 연속 톱10에 들어갔다

브랜뉴 레이싱 박규승 데뷔전 포인트 피니시

2023 슈퍼레이스 슈퍼6000에 진출한 박규승이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개막전에서 톱10 진입에 성공했다. 데뷔전 성적은 예선 9위, 결승 6위. 슈퍼6000 첫 경주를 포인트 피니시로 마무리 지은 박규승은 이어진 2라운드에서 6위를 기록하며 연착륙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박규승의 팀 동료 이효준은 지난해보다 좋은 출발을 알렸다. 2022 슈퍼6000 시리즈에서 드라이버즈 랭킹 20위에 머문 이효준은 올해 개막 더블 라운드 결승에서 모두 10위 체커기를 받고 챔피언십 포인트를 따냈다.

CJ로지스틱스 레이싱 박준서. 슈퍼6000 진출 두 번째 레이스 결승에서 9위 체커기를 받고 챔피언십 포인트를 획득했다

CJ로지스틱스 레이싱 루키 박준서 2라운드에서 첫 톱10

CJ로지스틱스 레이싱 루키 박준서가 팀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을까?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1, 2라운드 예선과 결승 성적을 종합하면 일단 긍정적. 슈퍼6000 데뷔전 예선에서 7위에 오른 박준서는 결승 17위에 머물렀지만, 2라운드에서 9위로 피니시라인을 통과하며 성장 가능성을 내비췄다.

박기현 기자 l 사진 정인성 기자

포르쉐 AG ‘포르쉐 718 스파이더 RS’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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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가 미드 엔진 스포츠카 718 라인 최상위 오픈 탑 모델 718 스파이더 RS를 공개한다. 718 스파이더 RS는 718 카이맨 GT4 RS 오픈 탑 모델. 오픈 탑 미드 엔진 스포츠카 최초로 911 GT3 자연흡기 6기통 박서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500마력(PS)을 발휘한다. 고회전 설계 기반의 경량화된 동력장치는 911 GT3 컵 레이싱카 엔진과 동일하다.

수동 소프트탑 루프는 718 스파이더 RS 고유의 엔진 사운드를 더욱 강렬한 경험으로 만들며, 기본사양의 경량화 스테인리스 스틸 스포츠 배기 시스템과 헤드레스트 뒤쪽 측면에 위치한 에어 인테이크는 이 효과를 더욱 극대화한다.

고회전 자연흡기 엔진 및 견고한 경량구조

신형 718 스파이더 RS에는 718 카이맨 GT4 RS와 동일한 4.0리터 자연흡기 6기통 엔진이 장착됐다. 엔진회전수는 최대 9,000rpm이며, 최대토크 45.9kg·m와 함께 최고출력 500마력(PS)을 발휘한다. 짧은 기어비의 7단 PDK를 탑재한 718 스파이더 RS는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3.4초, 200km/h까지 가속하는데 10.9초가 소요된다. 718 스파이더에 비해 80마력(PS)이 증가한 엔진을 통해 100km/h까지 0.5초 빠르게 가속할 수 있으며, 최고속도는 308km/h로 8km/h 증가했다. 공차중량은 1,410kg로, PDK를 장착한 718 스파이더보다 40kg, 718 GT4 RS보다 5kg 가볍다.

신형 포르쉐 718 스파이더 RS 프런트 엔드는 718 카이맨 GT4 RS와 거의 동일하다. 기본사양의 프런트 보닛은 탄소섬유 강화플라스틱(CFRP)으로 제작되었으며 범퍼 위의 넓은 공기 배출구가 특징이다. 대형 리어윙으로 인한 전반적인 다운포스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큰 스포일러 립을 장착한 718 카이맨 GT4 RS과 달리 718 스파이더 RS에는 덕테일과 유사한 형상의 테일이 장착되어 보다 짧은 프런트 스포일러 립이 장착됐다.

신형 718 스파이더 RS는 수동으로 장착하는 단층 경량 소프트탑을 제공한다. 콤팩트한 디자인의 소프트탑은 선 세일(sun sail)과 웨더 디플렉터(weather deflector)로 구성된다. 선 세일은 단독으로 비미니 탑(Bimini top)처럼 활용해 운전자와 조수석에 들어오는 햇빛을 차단할 수 있으며, 웨더 디플렉터는 사이드 윈도가 닫혀 있을 때 우천으로부터 내부를 보호할 수 있다. 메커니즘을 포함한 전체 루프의 무게는 18.3kg으로, 718 스파이더보다 7.6kg, 718 박스터보다 16.5kg 가볍다.

고도의 정밀함과 민첩성을 자랑하는 스포츠 서스펜션

718 스파이더 RS의 섀시는 718 카이맨 GT4 RS와 718 스파이더의 구성 요소를 통해 와인딩 도로에서 주행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스포츠 튜닝을 적용한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를 기본사양으로 제공하며 차체는 30mm 낮아졌다. 또한, 기계식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을 장착한 포르쉐 토크 백터링(PTV), 볼 조인트 서스펜션 베어링, 20인치 단조 알루미늄 휠을 장착했다. 지상고, 캠버, 트랙, 안티 롤 바는 모두 개별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718 카이맨 GT4 RS에 비해 스프링 및 댐퍼 비율이 감소해 더욱 편안하고 전형적인 컨버터블 스타일을 완성했다.

스포티한 스타일로 대변되는 인테리어는 간결하다. 12시 방향 옐로우 컬러 포인트가 특징인 RS 스포츠 스티어링 휠에는 레이스 텍스가 적용되어 보다 나은 그립감을 제공하고, 우수한 측면 지지력을 제공하는 기본사양의 풀 버킷 시트는 카본 위브 방식으로 마감된 경량 탄소섬유 강화플라스틱(CFRP) 소재가 사용됐다. 시트커버는 블랙 가죽으로 제작되고 타공 패턴의 레이스 텍스 시트 센터는 아틱 그레이 또는 카민 레드가 적용되어 블랙 컬러와 대조된다. 헤드레스트에는 동일한 컬러의 스파이더 RS 로고가 새겨진다.

대시보드와 트림에는 가죽이 사용됐다. 외관에는 4개의 기본 컬러, 새로운 바나듐 그레이 메탈릭을 포함한 3개의 메탈릭 컬러, 그리고 아틱 그레이, 샤크 블루, 루비 스타 네오 등의 스페셜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바이작 패키지도 옵션으로 제공된다. 성능을 위한 특별한 장비 패키지와 함께 옵션사양의 경량 단조 마그네슘 휠을 선택할 수 있다. 스포츠 배기 시스템 테일파이프는 티타늄으로 제작됐다. 외관은 2018년 공개된 리미티드 에디션 935에서 영감을 받았다. 인테리어는 안티 글레어 레이스 텍스 소재를 사용한 대시보드 상단 부분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포르쉐 GT라인 부사장 안드레아스 프레우닝거는 “718 스파이더 RS는 오픈 탑 차량이 선사하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렸다”며, “독보적인 GT3 엔진, 짧은 기어비, 콤팩트한 차체, 경량화, 도로주행에 최적화된 레이싱 서스펜션이 결합된 718 스파이더 RS는 강렬하면서도 순수한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형 포르쉐 718 스파이더 RS의 가격은 155,575유로부터 시작한다. 신형 포르쉐 718 스파이더 RS는 6월 슈투트가르트-주펜하우젠에서 열리는 포르쉐 스포츠카 75주년 기념행사에서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며, 영국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도 선보일 계획이다.

raceweek

한국타이어 데본 트럭쇼 & 트럭쇼 콘월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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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가 5월과 7월 영국에서 개최되는 데본 트럭 쇼와 트럭 쇼 콘월 공식 파트너로 참여한다.

데본 트럭 쇼와 트럭 쇼 콘월은 영국 최고의 상용차들을 선보이는 전시회다. 상업용 운송분야 솔루션을 주요 콘텐츠로 다루는 만큼, 1,300대 이상의 최신 상용차가 전시된다. 데본 트럭 쇼는 5월 13~14일 호니톤 쇼그라운드, 트럭 쇼 콘월은 7월 29~30일 스티티언스 쇼그라운드에서 열린다.

한국타이어는 2021년부터 3년 연속 파트너로 참가하고 있다. 올해도 전시회 후원에 이어 트럭과 관련된 베스트 인 쇼 트럭(Best in Show Truck) 등 시상식 후원을 지속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중대형 카고 트럭용 스마트플렉스 AH51, 스마트플렉스 DH51 등을 소개한다. 두 제품은 한국타이어 최첨단 스마텍(Smartec, Smart+Technology)이 접목되어 안전성, 마일리지(주행거리), 타이어 재생성능, 제동력 등이 향상된 모델이다.

이밖에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시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소형 트럭·밴용 사계절 타이어 밴트라 ST AS 2와 유럽에서 판매 중인 재생타이어 브랜드 알파트레드 상품 R-DH05, R-TH22 등 현지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선보인다.

넥센타이어 유튜브 채널 ‘넥센 유니버스’ 구독 인증 이벤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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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공식 유튜브 채널 ‘넥센 유니버스’ 구독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센 유니버스는 회사 뉴스를 비롯해 임직원 가족 초청 음악회 및 캠핑 행사, 넥센인 브이로그, 임직원 멘토링 등 조직문화 콘텐츠와 타이어 점검법, 타이어 연구 & 기술 등 정보 전달 콘텐츠를 자체 제작해 대내외로 알리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넥센 유니버스 구독자가 보내주는 관심에 보답하고 더 많은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5월 9일부터 19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넥센 유니버스 구독 후 최신 영상에 댓글을 달고 구글폼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 GS칼텍스 주유 쿠폰, 스타벅스 음료 쿠폰 등을 증정한다.

넥센타이어는 “넥센타이어 조직문화와 대내외 활동, 타이어 관련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과 구독자 참여 이벤트를 열고 고객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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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프 글래디에이터 하이 벨로시티 리미티드 에디션 국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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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프가 스페셜 컬러를 적용한 글래디에이터 하이 벨로시티 리미티드 에디션을 30대 한정 판매한다.

글래디에이터 하이 벨로시티 에디션은 지난해 출시된 랭글러 하이 벨로시티 리미티드 에디션의 인기에 힘입어 같은 색상으로 출시되는 한정 모델이다.

하이 벨로시티 색상은 2022년 미국 플로리다주에 위치한 데이토나비치에서 개최된 지프 비치 위크에서 처음 공개됐다. 지프 비치 위크는 한 해에만 20만명 이상이 방문하고 2만대 이상이 참가하는 지프 대표 행사 중 하나이다. 형광 레몬색을 연상시키는 하이 벨로시티 색상은 한여름 해변의 강렬함과 청량함을 담았다.

글래디에이터 하이 벨로시티 리미티드 에디션은 차체와 동일한 색상의 보디컬러 하드톱과 밝은 차체와 대조되는 블랙컬러 하드톱 등 2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 각 15대 한정판.

하이 벨로시티 리미티드 에디션의 기반이 되는 글래디에이터 루비콘은 지프의 풍부한 유산을 기반으로 제작된 픽업트럭이다. 3.6리터 펜타스타 6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해 최고출력 284마력, 최대토크 36kg·m의 힘을 발휘하며, 1,005L의 넓은 적재공간을 갖추었다.

록-트랙 풀타임 4WD, 트루-록 프론트 리어 전자식 디퍼렌셜 잠금장치, 전자식 프론트 스웨이바 분리장치, 오프로드 플러스 모드 등이 탑재되어 오프로드 픽업트럭다운 험로 주파능력을 발휘한다. 값은 기존 글래디에이터 루비콘과 동일한 8,51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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