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8월 7일 목요일
Home Blog Page 192

GM 한국사업장 5월 판매 전년 동월대비 154.9% 증가

0
2023 볼트 EUV

GM 한국사업장 5월 판매대수는 40,019대(완성차 기준)로 집계되었다. 이는 전년 동월대비 154.9% 증가한 것으로, 11달 연속(전년 동월대비) 상승세를 이어갔다(캐딜락 실적 제외).

GM 한국사업장 5월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대비 172.7% 증가한 35,261대를 기록, 14달 연속(전년 동월대비) 성장세를 이어갔다. 특히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뷰익 앙코르 GX 포함)는 5월 중 20,244대가 해외 시장에 판매되어, 전년 동월대비 212.8% 증가세를 기록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차급을 뛰어넘는 상품성과 뛰어난 가격대비 성능을 바탕으로 지난 4월, 3개월 연속 국내 자동차 수출 1위 달성과 동시에 누적 수출 50만대를 돌파했다. 미국시장조사기관 제이디파워 PIN(Power Information Network)에 따르면 트레일블레이저는 4월 미국에서 소형 SUV 부문 소매 판매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역시 5월 한 달 동안 글로벌 시장에서 15,017대가 판매되며 해외 판매 실적을 견인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쉐보레 엔트리 레벨 모델로, 넓은 실내공간과 새로운 기능, 현대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갖춰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GM 한국사업장 4월 내수 판매는 4,758대로 전년 동월대비 71.9% 증가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가 5월 한 달 동안 각각 3,396대, 946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내수 실적을 리드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3월 국내 시장에 출시된 이후 폭발적인 고객 반응을 얻고 있다. 트레일블레이저 내수 판매 또한 증가하며 두 차종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쉐보레 주요 수입 판매 모델인 볼트 EUV, 트래버스, 이쿼녹스 5월 판매도 전년 동월대비 증가했다. 트래버스는 전년 동월대비 650.0% 증가세를 기록하며 국내 수입 대형 SUV 시장에서 판매 성장세를 이어갔다.

순수 전기차 볼트 EUV는 5월 한 달간 내수 시장에서 전년 동월대비 319.0% 증가세를 기록했다. 국내 판매 전기차 중 최대 수준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볼트 EV와 EUV는 GM의 전기차 대중화 가속화를 위한 전략 모델로, 1회 충전 시 각각 414km, 403km를 주행할 수 있다. 급속충전 시 1시간 만에 전체 배터리 용량의 80%를 충전할 수 있다.

GM 한국사업장 영업·서비스 부문 구스타보 콜로시 부사장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성공적인 출시에 시너지 효과가 더해지며 트레일블레이저부터 트래버스, 콜로라도, 이쿼녹스, 볼트 EUV 등 쉐보레 제품 전반이 상승 모멘텀을 띄고 있다”며, “GM 제품에 대한 국내외 고객들의 높은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동시에 경쟁력과 브랜드 가치를 고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타이어, 카카오 VX 프렌즈 스크린과 ‘한국타이어 춘식이 컵’ 개최

0

한국타이어가 ㈜카카오 VX의 스크린 골프 브랜드 프렌즈 스크린과 함께 ‘한국타이어 춘식이 컵’을 6월 1일부터 30일까지 개최한다.

참여 방법은 전국 프렌즈 스크린 T2 매장에 방문해 로그인한 뒤 ‘프렌즈 스크린 공식 대회’ 모드에서 한국타이어 춘식이 컵에 입장, 대회 지정 코스인 서산수CC를 선택하면 된다.

참가 고객에게는 골프 스코어와 관계없이 행운 순위 추첨에 따라 경품을 제공한다. 경품은 한국타이어 제품 4개 증정권(2명), 한국타이어 제품 50% 할인권(4명), 프렌즈 아카데미 이용권(5명), 국민관광 상품권(10명), 한국타이어X볼빅 골프공 4구 & 볼마커 세트(50명), 한국타이어X프렌즈 골프 골프공 12구 세트(50명) 등이다. 한국타이어 제품 증정권과 할인권은 전 제품에 적용할 수 있다.

10라운드 이상 참여자 중 별도 추첨을 통해 테일러메이드 드라이버(1명)를 증정하고, 7라운드 이상 참여자에게는 PXG 퍼터(3명)를 선물한다.

애스턴마틴 DBX707 고객 시승행사 성료

0

애스턴마틴이 5월 13~14일 비스타 워커힐 서울에서 애스턴마틴 DBX707 고객 시승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밝혔다.

이번 DBX707 시승행사는 VIP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시승에 앞서 싱가포르에서 초빙한 전문 드라이빙 인스트럭터 림 춘 키앗이 그랜드 워커힐 서울 최고층에 위치한 프레지덴셜 스위트에서 DBX707 교육 세션을 제공했다. 림 춘 키앗은 애스턴마틴 공인 인스트럭터이며, 최근 홍콩, 대만 등지에서 애스턴마틴 DBX707 교육 세션을 진행했다.

20분간의 DBX707 교육 세션을 마친 뒤 본격적인 시승이 이어졌다. 이번 시승 행사는 애스턴마틴 DBX707의 드라이빙 미학(The Art of Driving)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시승은 비스타 워커힐 호텔 인근 와인딩 코스와 고속 주행 구간에서 40분 동안 진행됐다.

시승 이후에는 DBX707 관련 각종 엔터테이닝 프로그램도 이어졌다. 시승을 마친 고객들은 1:1 퍼스널 컬러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색상을 찾고, 이를 기반으로 애스턴마틴이 제공하는 Q 콜렉션(Q Collection)과 Q 컨피규레이터(Q Configurator)를 체험했다.

Q 컬렉션은 러기지, 시계, 의류에서부터 카본파이버 트림, 맞춤형 가죽 인테리어를 포함하는 하이엔드 액세서리 라인으로, 고객이 전체 커스터마이징 과정을 거치지 않고 기성 제품을 선택해 애스턴마틴 제품을 개인화할 수 있는 서비스다. Q 컨피규레이터는 나만의 애스턴마틴을 시각화하고 구성할 수 있는 온라인 툴이다. 다양한 모델, 색상, 소재, 마감재 등 옵션을 선택해 자신에게 맞는 차를 만들 수 있다.

애스턴마틴 DBX707은 707마력, 900Nm의 강력한 파워로 2톤이 넘는 SUV임에도 제로백(0-100km/h) 3.3초의 뛰어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에어 서스펜션과 새로운 댐퍼, 새롭게 프로그래밍 된 전자식 스태빌리티 프로그램 등을 통해 고급스러운 승차감을 제공한다.

1913년 리오넬 마틴과 로버트 뱀포드가 설립한 애스턴마틴은 스타일, 럭셔리, 성능, 독점성 영역에서 최고의 지위를 상징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애스턴마틴은 최신 테크놀러지, 전통을 이어온 장인정신, 아름다운 스타일이 결합된 밴티지, DB11, DBS, DBX, 슈퍼카 발할라와 하이퍼카 발키리 등 다양한 럭셔리 모델을 생산한다.

캐딜락 6월 프로모션에 유예 금융 프로그램 추가

0

캐딜락이 고객 수요에 맞춰 금융 프로그램을 다양화한 6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캐딜락은 더 많은 고객들이 다양한 구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새롭게 전 차종 대상 ‘유예할부/유예금융리스’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특정 재고 한정 할인 및 출고 기념품 제공 등이 혜택을 마련했다.

XT4 고객은 월 납입액을 낮춰 가격 접근성을 높인 월 40만원, 36개월 유예할부/유예금융리스(선수금 30%/유예율 50%) 외에 현금할인, 60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50%), 36개월 무이자 리스(보증금 45%) 등 다양한 구매 혜택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XT5 고객에게는 월 44만원(프리미엄 럭셔리 트림 기준), 36개월 유예할부/유예금융리스(선수금 30%/유예율 50%), 현금할인(트림별 상이), 48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30%), 36개월 무이자 리스(보증금 30%) 등의 옵션을 제공한다.

XT6를 구매하는 고객은 월 60만원(스포츠 트림 기준), 36개월 유예할부 및 유예금융리스(선수금 30%/유예율 50%), 36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30%), 36개월 무이자 리스(보증금 45%), 일부 현금할인 및 워런티 플러스(보증기간 2년/4만km 연장) 등 다양한 구매 혜택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캐딜락은 에스컬레이드(ESV 포함) 구매 고객을 위해서도 월 131만원(에스컬레이드 기준), 36개월 유예할부/유예금융리스(선수금 30%/유예율 50%)를 새롭게 추가했다. 36개월 3.9% 저금리 할부(선수금 40%), 60개월 2.9% 저금리 리스(보증금 40%) 옵션도 마련했다.

2023 캐딜락 CT5 블랙윙

중형 럭셔리 세단 CT5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월 42만원, 36개월 유예할부/유예금융리스(선수금 30%/유예율 50%), 워런티 플러스, 36개월 2.5% 저금리 할부(선수금 30%), 36개월 3.4% 저금리 리스(보증금 30%) 등이 옵션을 제공한다. CT5-V 블랙윙은 월 124만원, 36개월 유예할부/유예금융리스(선수금 30%/유예율 50%), 3% 할인 옵션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 캐딜락은 6월 출고되는 차량 모델 및 트림에 따라 최대 3% 추가 할인을 제공하며, 특별하게 제작된 캐딜락 골프백 세트 혹은 레디백 패키지를 출고 혜택으로 증정한다.

한편, 플래그십 SUV 에스컬레이드의 압도적인 존재감과 아메리칸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고객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미트 더 레전드’(MEET THE LEGEND) 전국 투어는 6월 5일부터 부산에서 진행된다.

에스컬레이드와 에스컬레이드 ESV 특별 전시 및 시승 프로그램 외 다양한 고객 이벤트가 진행될 이번 투어는 부산 아난티 힐튼(5~18일), 동래 베네스트 골프클럽(19~25일)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쉐보레 6월에도 가정의 달 프로모션 전개

0

쉐보레 6월에도 가정의 달 프로모션을 이어가며 다양한 할부/특별 프로모션을 펼친다.

쉐보레는 콤보 프로그램(현금 지원과 할부 혜택이 결합된 방식)을 이용해 트래버스를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최대 600만원을 지원한다. 콜로라도에는 1.9% 이율로 최대 36개월 할부(선수율 0%) 혜택을 걸어놓았다. 콤보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최대 200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일시불 고객에게는 취등록세 250만원을 지원하며(중복 지원 불가), 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100만원을 추가 지원한다.

트레일블레이저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3.9% 이율로 최대 60개월 특별 할부 프로그램(선수율 30%)을 제공한다. 콤보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최대 200만원을 지원하고, 일시불은 취등록세의 50%를 지원한다(중복 지원 불가).

아울러, 쉐보레는 타호 고객에게 3.9% 이율로 최대 60개월까지 가능한 특별 할부 프로그램(선수율 30%)을 제공하며, 일시불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취등록세 50%를 지원한다(중복 지원 불가). 추가로 보증연장 유료 서비스인 쉐보레 플러스 케어 2년/4만km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볼트 EUV를 구매하는 고객이 콤보 프로그램을 선택할 시 최대 300만원을, 일시불로 구매할 시 취등록세 150만원을 지원한다(중복 지원 불가).

한편, 쉐보레는 가정의 달 혜택을 통해 만 20세 이하 자녀를 2명 이상 둔 가구를 비롯해 다문화 가정, 신혼부부, 교사 및 교직원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쿼녹스, 콜로라도, 타호 50만원, 트레일블레이저 30만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한국토요타자동차 ‘렉서스·토요타 여름 서비스 캠페인’ 실시

0

렉서스코리아와 토요타코리아가 6월 30일까지 ‘썸머 서비스 페스티브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서비스 캠페인은 전국 렉서스, 토요타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진행된다. 에어컨 무상점검, 에어컨 필터 및 공임 15% 할인, 20만원 이상 유상 서비스 고객에게 인젝터 클리너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2020년 6월 이전에 등록된 렉서스, 토요타 차량이 이번 캠페인 기간에 입고할 경우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 스파크 플러그, 미션 오일, 하이브리드 메인 배터리 및 공임에 대해 1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2014년 6월 이전 등록된 렉서스 차량과 2016년 6월 이전 등록된 토요타 차량을 보유한 고객이 엔진오일 교체 시 오일필터를 무상으로 증정한다.

AI 상담 시스템으로 서비스 예약을 돕는 ‘서비스 예약전용 24시간 AI 콜센터’, 렉서스 고객 앱 ‘렉서스 라운지’와 토요타 고객앱 ‘요! 토요타!’를 통해 예약 후 서비스 센터에 입고한 고객에게는 리유저블 쇼핑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렉서스·토요타 중고차를 보유한 고객이 공식 서비스 센터에 처음 입고할 경우 약 40여개 유상점검 항목에 대한 무상점검 서비스를, 렉서스 프리미엄 메인터넌스 서비스(PMS) 패키지 및 토요타 스마트 메인터넌스 서비스(SMS) 패키지 구매 시 프론트 와이퍼 러버 제공, 타이어 구매 시 안심보장 기간이 기존 6개월에서 1년까지 연장되는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강대환 한국토요타자동차 상무는 “예년에 비해 빨리 찾아온 더위에 고객의 안전운전과 차량관리를 지원하고자 지난해보다 신속하게 여름 서비스 캠페인을 준비하게 되었다. 이번 기회를 통해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렉서스와 토요타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슈퍼레이스 슈퍼6000 3라운드 새로운 경쟁구도 예고

0
슈퍼레이스 슈퍼6000 3라운드는 의무 피트스톱이 포함된 160km 레이스로 운영된다

‘아시아 모터스포츠 카니발’이 6월 3~4일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KIC)에서 개최된다. 올해 아시아 모터스포츠 카니발은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4개 클래스(슈퍼6000, GT, M, 스포츠 프로토타입 컵 코리아), 포르쉐 카레라 컵 아시아, 가와사키 닌자 컵 선수단이 함께 하는 스피드 축제로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가운데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을 대표하는 슈퍼6000 3라운드 엔트리에는 6개 팀, 14명이 올라가 있다. 볼가스 모터스포츠와 L&K 모터스가 빠지면서 출전 드라이버 4명이 줄어들었다.

3라운드 엔트리 중 5KIC 우승 기록 보유

서한GP(장현진, 김중군, 정회원), CJ로지스틱스 레이싱(오한솔, 박준서), 준피티드 레이싱(박정준, 황진우), 브랜뉴 레이싱(박규승, 이효준)은 이전과 같은 라인업으로 슈퍼6000 3라운드에 참가한다. 이와 달리 엑스타 레이싱과 AMC 모터스포츠는 드라이버 진용을 일부 바꾸었다.

2023 슈퍼6000 개막 더블 라운드에서 연승을 거둔 엑스타 레이싱은 이찬준, 이창욱과 함께 신예 송영광을 투입하기로 결정했다. 슈퍼레이스 GT1 클래스에서 경험을 쌓은 송영광은 요시다 히로키의 경주차를 물려받아 슈퍼6000 데뷔전을 치른다.

신생 AMC 모터스포츠도 새로운 라인업을 갖추고 3라운드에 뛰어든다. 서석현의 팀 동료는 네덜란드 국적 카를로 반 담. 아오키 타카유키의 바통을 이어받는 카를로 반 담은 2011 시리즈 6라운드 이후 처음으로 슈퍼6000에 복귀한다.

준피티드 레이싱 황진우. KIC에서 개인통산 6승을 기록했다
서한GP 정회원(앞줄), 장현진(뒷줄 왼쪽), 김중군은 모두 KIC에서 우승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슈퍼6000 3라운드는 의무 피트스톱이 포함된 160km 레이스로 운영되어 이전과 다른 경쟁구도가 예상된다. KIC 29랩(1랩 5.615km)을 주행하면서 타이어 교환과 중간급유를 필수적으로 이행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각 팀 크루들의 팀워크가 순위 경쟁의 또 다른 변수로 떠오를 전망이다.

KIC에서 열린 역대 슈퍼6000 결승에서는 황진우가 가장 뛰어난 성적을 거두었다. 준피티드 레이싱 황진우는 개인통산 11승 중 6승을 KIC(상설 서킷 우승 포함)에서 달성했다.

서한GP 트리오 장현진, 김중군, 정회원도 KIC에서 슈퍼6000 우승컵을 차지했다. 장현진은 2019 5라운드, 2021 4라운드, 2022 6라운드 결승에서 3승을 거두었고, 김중군(2014 7라운드)과 정회원(2018 2라운드)의 슈퍼6000 커리어에도 KIC 우승 기록이 올라가 있다.

AMC 모터스포츠 소속으로 슈퍼6000에 복귀하는 카를로 반 담도 KIC에서 1승을 기록했다. 2010 시리즈 최종 6라운드에서 우승한 카를로 반 담은 황진우, 장현진, 김중군, 정회원과 더불어 KIC 우승 선수 대열에 이름을 올렸다.

2023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3라운드는 6월 4일(일) 오후 1시 50분부터 채널A와 채널A 플러스에서 방송한다. 슈퍼레이스 공식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 네이버 스포츠에서도 볼 수 있다. 4일 입장권은 네이버 예약에서 판매한다. 결승일 현장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박기현 기자 l 사진 정인성 기자

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5년 연속 1위

0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가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2023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NBCI) 제조업 부문 타이어 업종에서 1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관계 구축, 브랜드 충성도 등을 토대로 최종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하는 지수다. 2004년부터 매년 상/하반기에 걸쳐 각각 제조&서비스업 부문 업종별 대표 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조사 결과 한국타이어는 마케팅 활동과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구매 의도 등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2009년부터 15년 연속 국내 타이어 업종 1위에 올랐다.

한국타이어는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R&D 역량 강화를 통해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드, 320여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브랜드 가치를 높여왔다. 지난해에는 BMW i4, 아우디 Q4 e-트론, Q4 e-트론 스포트백, 현대차 아이오닉 6, 스코다 엔야크 iV 등의 전기차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했다.

2022-2023 시즌부터는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오피셜 타이어 공급사로 활동하며 모터스포츠 분야에서도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불스원,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연다

0

불스원이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발상을 지원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총 상금 1천만원 상당의 ‘불스원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학생과 함께하는 불스원 디자인 공모전 접수 마감일은 7월 16일(일). 국내외 대학, 대학원 재학생, 휴학생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응모 신청서와 작품, 재학(휴학)증명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즐거움(Fun), 편리함(Convenient), 지속가능성(Sustainable), 환경(Green) 중 1개 키워드를 선택해 엔진케어, 서피스케어, 에어케어, 헬스케어, 액세서리 등 불스원의 다양한 브랜드 카테고리에 맞춰 제품 디자인 또는 패키지 디자인을 출품하면 된다.

최종 수상자는 불스원 공식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대상 1명(팀) 300만원, 최우수상 2명(팀) 각 100만원, 우수상 4명(팀)에게 각 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입선 10명(팀)에게는 각 30만원 상당의 상품을 증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추후 불스원 입사 지원이나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불스원 측은 “이번 공모전이 젊고 재능 넘치는 대학생 디자이너들에게 크리에이티브한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불스원은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전도유망한 인재들이 창의성과 자율성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무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금호타이어 전기차용 타이어 구매 고객 프로모션 전개

0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오는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전기차용 타이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사은품을 제공한다. 또한 해당 기간 동안 전기차 소유자 대상으로 타이어프로 홈페이지에서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금호타이어 전기차용 타이어를 전국 타이어프로 매장에서 구매한 고객에게는 프리미엄 웨건 (4본 구매 시)을 증정하고, 타이어프로 홈페이지(www.tirepro.co.kr)에 신규 가입한 전기차 보유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을 제공한다.

최근 출시한 금호타이어 전기차용 신제품 마제스티9 EV 솔루스 TA91과 크루젠 EV HP71은 전기차 특성에 맞게 연료 효율성을 개선하고 주행성능, 승차감을 고려한 제품이다. 낮은 회전저항, 고하중 지지, 저소음, 고출력에 따른 순간 반응속도 등을 갖추었다. 특히 엔진소음이 없는 전기차 특성을 고려해 소음(공명음) 감소효과를 극대화한 금호타이어 고유 기술인 K-사일런트를 적용했다.

금호타이어 K-사일런트 기술은 독창적 흡음재 형상과 재질을 적용한 것으로 타이어에 부착하는 흡음재의 디자인, 면적, 넓이 등을 감안한 형상 설계가 이 기술의 핵심이다. 현재 K-사일런트가 적용된 EV 타이어는 글로벌 완성차 업체 전기차 모델에 공급되고 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세계 주요 자동차 업체들과 차세대 전기차용 OE 타이어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더 기아 EV6, 폭스바겐 순수 전기 SUV ID.4 등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