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8월 5일 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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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일이삼제스퍼·현대자동차 EV안심케어 서비스 프로모션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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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맥스모빌리티의 차량유지관리 전문기업 ㈜카일이삼제스퍼가 현대자동차와 함께 전기차 전용 케어 상품 EV안심케어 서비스 2차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EV안심케어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카일이삼제스퍼 전담직원이 방문해 충전과 기본 검을 제공하는 전기차 전용 케어 상품이다.

전기차 충전 서비스는 현대차 아이오닉 5 차량간(V2V, Vehicle to Vehicle) 급속충전기술을 이용해 20kWh를 충전해준다. 이는 전비 6km/kWh 자동차 기준 약 100km 주행이 가능한 전력이다.

이와 함께 브레이크 오일, 워셔액, 냉각수, 에어필터, 타이어 마모, 공기압, 계기판 경고등 등을 기본으로 점검해준다.

EV안심케어 서비스는 현대차, 제네시스 전기차 고객 대상으로 8월 31일까지 진행된다. 기간 내 1회 무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2회부터 제반 서비스 비용(2만8천원)을 받는다. 이 경우 순정 에어컨 필터 무상 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안심케어 서비스는 카일이삼제스퍼 홈페이지와 고객센터, 현대차 홈페이지와 통합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마이현대에서 예약하면 이용할 수 있다. 현재 EV안심케어 서비스는 평일,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 지역에서만 운영한다(법정 공휴일 제외).

한국타이어 독일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5월 인기 광고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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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지난 4월 공개한 ‘한국 X 포뮬러 E’(Hankook X Formula E) 브랜드 광고 영상이 독일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Youtube Ads Leaderboard) 5월 인기 광고로 선정되었다.

한국타이어 광고 영상은 시청 시간, 자발적 조회수, 시청자 유지도, 광고 집행으로 인한 조회수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독일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5월 인기 광고 내 쇼트(10~30초) 부문 2위를 차지했다. 해당 영상은 현재 누적조회수 1,477만회를 기록하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광고 영상은 한국타이어가 국제자동차연맹이 주관하는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 9 공식 후원을 연계해 선보였다. 혁신 브랜드 이미지, 하이테크 기술력 등의 메시지를 담았고, 한국타이어가 포뮬러 E에 공급하는 아이온을 통해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의 집약체를 표현했다.

이번 영상의 인기는 지난 4월 독일에서 개최된 2023 베를린 E-프리의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되었다. 한국(Hankook)과 아이온을 통해 글로벌 최상위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알렸고, 이를 경험한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온라인에서도 이어졌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한국타이어가 2009년부터 현재까지 독일 분데스리가 프로축구클럽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공식 파트너로 활약한 것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스텔란티스 코리아 ‘2023 여름 서비스 캠페인’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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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텔란티스 코리아가 6월 19일부터 7월 15일까지 ‘2023 여름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프·푸조·DS 오토모빌을 비롯해 피아트·크라이슬러·시트로엥 등 스텔란티스 산하 모든 브랜드 모델을 대상으로 전개한다.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올해 폭염과 장기간 장마가 반복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캠페인 기간 동안 더욱 꼼꼼하고 철저한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할 방침이다.

더불어 모파 순정부품(엔진오일, 타이어 제외), 액세서리, 머천다이즈 아이템을 10% 할인한다.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할 수 있는 캐빈 필터와 함께 오일 필터, 트랜스미션 오일, 브레이크 오일 등 모파 순정 소모품 4종도 15% 저렴하게 판매한다. 모파 에어컨 공조 시스템, 엔진 쿨링 파트는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푸조, DS, 시트로엥 브랜드에 한해 유로레파 부품도 15% 할인한다. 유로레파는 3년을 넘긴 차 유지보수와 수리를 위해 스텔란티스가 만든 대체 부품 브랜드로 수리부품, 액세서리, 타이어, 멀티 브랜드 소모품 등을 공급하고 있다.

레드불 페르스타펜 캐나다 그랑프리에서 4연승 질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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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불 맥스 페르스타펜이 캐나다 그랑프리에서 4연승을 거두었다

레드불의 독주를 제어할 팀은 이번에도 나타나지 않았다. 2023 시리즈 출발부터 라이벌을 압도한 레드불은 바레인 개막전부터 캐나다 그랑프리까지 8연승을 거두고 디펜딩 챔피언다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메르세데스, 애스턴마틴, 페라리의 걸음은 상대적으로 더디다. 모나코 그랑프리부터 비교적 변화가 큰 업그레이드 버전 경주차를 투입했지만, 레드불의 두터운 방호벽을 넘어서지 못한 채 2위 경쟁을 펼치고 있다.

맥스 페르스타펜, 아일톤 세나와 같이 F1 통산 41승 달성

레드불 퍼스트 맥스 페르스타펜은 드라이버즈 타이틀 3연패를 향해 순항하는 모습이다. 6월 18일 몬트리올 질 빌르너브 서킷 70랩을 주파하는 캐나다 그랑프리 결승 결과는 페르스타펜의 완승. 폴시터 페르스타펜은 오프닝랩부터 피니시 체커기가 발령될 때까지 모든 랩을 리드하며 완벽한 승리를 완성했다.

이번 우승으로 페르스타펜은 마이애미, 모나코, 스페인에 이어 네 경주 연속 폴투윈을 거두었고, 올해 통산 6승 트로피에 입을 맞추었다. 예선 날씨와 달리 드라이 컨디션에서 개최된 캐나다 그랑프리 결승에서 페르스타펜은 미디엄-하드-미디엄 타이어를 연계한 투스톱 작전을 깔끔하게 마무리지었다.

9년, 171라운드 통산 전적은 41승. F1 전설 아일론 세나와 같은 우승 기록을 세운 페르스타펜은 캐나다 그랑프리에서 시종 독주를 거듭한 뒤 1위로 피니시라인을 통과했다.

그의 소속팀 레드불도 걸출한 기록을 세웠다. 2005년 호주 멜버른 그랑프리 서킷에서 F1에 첫발을 내딛은 레드불은 캐나다 질 빌르너브 서킷에서 팀 통산 100승 금자탑을 쌓게 된 것이다.

캐나다 그랑프리 포디엄에는 챔피언 출신 세 명이 올라갔다. 왼쪽부터 2위 페르난도 알론소, 레드불 레이싱 CTO(Chief Technology Officer) 애드리안 뉴이, 1위 맥스 페르스타펜, 3위 루이스 해밀턴

챔피언 드라이버 세 명 캐나다 그랑프리 포디엄 피니시

2위 경쟁에서는 애스턴마틴 페르난도 알론소가 앞섰다. 2그리드에서 결승을 시작한 알론소는 오프닝랩에서 3그리드 주자 루이스 해밀턴에 자리를 내주었다. 그러나 22랩째 해밀턴을 제친 알론소는 미디엄-하드-하드 타이어 전략을 펼치고 2위 트로피를 차지했다.

3위 해밀턴은 스페인에 이어 두 경주 연속 포디엄. 이에 따라 캐다다에서는 호주 그랑프리와 같이 챔피언 출신 드라이버 세 명이 포디엄 피니시를 기록하게 되었다.

4~6위 드라이버도 일찌감치 판가름 났다. 4, 5위는 페라리 듀오 샤를 르클레르와 카를로스 사인츠. 예선에서 기대한 성적을 내지 못해 11, 10그리드로 밀려난 두 선수는 원스톱 작전(미디엄-하드)을 들고 나와 결승 순위를 끌어올렸다.

예선 12위 세르지오 페레즈도 원스톱에 승부를 걸었다. 하드 타이어로 출발해 37랩을 소화한 뒤 미디엄 타이어로 교체한 것. 다만, 초반부터 빠르게 추월전을 전개하며 6위권에 안착한 페레즈는 패스티스트랩에 걸린 1점을 추가하기 위해 한 번 더 피트인했다.

결승 종료 2랩을 남겨두고 소프트 타이어를 신고 나온 페레즈는 70랩째 캐나다 그랑프리 패스티스트랩(1분 14.481초)을 기록하고 6위 체커기를 받았다.

알렉산더 알본은 올해 들어 가장 뛰어난 7위를 기록했다. 개막전 10위 이후 두 번째 포인트 피니시. 예선 10위(9그리드 출발) 알본은 사용분 미디엄 타이어로 12랩을 주행한데 이어 나머지 58랩을 하드 타이어로 커버하는 원스톱 전략을 강하게 밀어붙이고 소속팀 윌리엄즈에 올해 최고 7위 성적표를 돌렸다.

알핀-르노 에스테반 오콘은 8위. 그 뒤를 따라 랜도 노리스, 랜스 스트롤, 발테리 보타스가 피니시라인을 통과했다. 그러나 잠정 9위 랜도 노리스는 스포츠맨십 규정 위반에 따른 5초 페널티를 받고 13위로 굴렀다. 이로 인해 랜스 스트롤은 본고장 캐나다 그랑프리에서 9위로 올라섰고, 발테리 보타스에게 마지막 1점이 돌아갔다.

이밖에 상위권 성적이 기대된 조지 러셀은 12랩째 방호벽에 부딪치는 사고로 어려운 국면을 맞이했다. 크게 파손된 경주차를 수리한 뒤 트랙에 복귀했지만, 브레이크 계통 트러블을 극복하지 못한 채 리타이어했다.

2023 F1 캐나다 그랑프리를 마친 현재 195점을 획득한 맥스 페르스타펜이 드라이버즈 랭킹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세르지오 페레즈(126점), 페르난도 알론소(117점), 루이스 해밀턴(102점)이 2~4위. 카를로스 사인츠(68점), 조지 러셀(65점), 샤를 크를레르(54점)는 5위 경쟁을 펼치고 있다.

팀 챔피언십 부문에서는 맥스 페르스타펜과 세르지오 페레즈 듀오를 보유한 레드불(321점)이 압도적이다. 메르세데스(167점), 애스턴마틴(154점), 페라리(122점)에 이어 알핀 르노(44점)와 맥라렌 메르세데스(17점)는 6위권에 포진해 있다.

F1 캐나다 그랑프리 결승 기록

순위드라이버컨스트럭터기록
1맥스 페르스타펜레드불-혼다 RBPT1:33:58.348
2페르난도 알론소애스턴마틴-메르세데스+9.570
3루이스 해밀턴메르세데스+14.168
4샤를 르클레르페라리+18.648
5카를로스 사인츠 Jr.페라리+21.540
6세르지오 페레즈레드불-혼다 RBPT+51.028
7알렉산더 알본윌리엄즈-메르세데스+1:00.813
8에스테반 오콘알핀-르노+1:01.692
9랜스 스트롤애스턴마틴-메르세데스+1:04.402
10발테리 보타스알파로메오-페라리+1:04.432

※ 캐나다 질 빌르너브 서킷 1랩=4.361km, 70랩

※ 기록은 시간:분:초.1/1000초, 2위 이하 기록은 1위와의 시간차

※ 패스티스트랩 : 세르지오 페레즈=1분 14.481초(70랩)

박기현 기자 ㅣ 사진 피렐리타이어

금호타이어 폭스바겐 타오스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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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폭스바겐 컴팩트 SUV 타오스에 신차용 타이어(OE, 215/55 R18) 크루젠 HP71을 공급한다.

금호타이어 크루젠 HP71은 부드러운 주행성능과 정숙성을 강화한 고성능 프리미엄 컴포트 SUV용 타이어이다. 프리미엄 소재와 차세대 컴파운드를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마모도, 눈길주행 성능을 20% 이상 높였다. 또한 와이드 그루브 설계를 통해 배수력을 개선해 조종 안정성과 빗길 제동력을 향상시켰다.

김인수 금호타이어 OE영업담당 상무는 “폭스바겐 타오스 OE 공급은 금호타이어 제품의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향후에도 세계적인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세계 주요 자동차 업체들과 차세대 전기차용 OE 타이어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더 기아 EV6, 폭스바겐의 순수 전기 SUV ID.4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 중이다. 또한 금호타이어는 올해 1분기 역대급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고, 창사 이래 최대 매출액 4조2700억원을 2023년 목표로 수립하는 등 도전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기아 ‘더 기아 EV9’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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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가 더 기아 EV9(The Kia EV9) 기본 모델을 6월 19일(월) 출시한다. EV9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에 기반을 둔 두 번째 모델이다.

새로운 외관 디자인을 적용한 EV9은 99.8kWh 배터리를 탑재해 기아 전기차 라인업 가운데 가장 긴 501㎞ 1회 충전 주행거리를 달성했다(19인치 휠 2WD 모델, 산업부 인증 완료 기준). 기아는 EV9 기본 모델 트림을 에어와 어스 두 가지로 운영하며, 각 트림에 2WD와 4WD를 옵션으로 준비했다.

에어 트림은 고속도로주행보조 2(HDA2), 정전식 센서를 활용한 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 윈드쉴드·1열·2열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 10 에어백 등 첨단 주행 보조 기능과 편의, 안전사양을 기본으로 갖추었다.

어스 트림에는 1열 릴렉션 컴포트 시트,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 스티어링 휠 엠블럼 라이트, 듀얼 컬러 앰비언트 라이트, 12인치 대화면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기본으로 탑재되었다.

EV9 기본 모델 가격은 환경친화적 자동차 세제 혜택 후 개별소비세 3.5% 기준 에어 2WD 7,337만원, 에어 4WD 7,685만원, 어스 2WD 7,816만원, 어스 4WD 8,163만원이다.

EV9 GT-라인은 정부부처 인증절차가 완료될 것으로 전망되는 올해 3분기 안에 출시할 예정이다.

기아는 EV9 기본 모델 출시와 함께 고객이 원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기아 커넥트 스토어를 오픈하고 전용 고객센터를 운영한다. EV9의 경우 원격 주차·출차 & 주차보조를 지원하는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 디지털 패턴 라이팅 그릴 옵션 선택 시 기본 제공 패턴 외 5가지 추가 그래픽으로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라이팅 패턴, 차내 디스플레이와 스피커를 활용해 영상과 고음질 음원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는 스트리밍 플러스 등을 선택할 수 있다.

레드불 맥스 페르스타펜 캐나다 그랑프리 예선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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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F1 8라운드 캐나다 그랑프리가 정상적으로 열리게 되었다. 캐나다 곳곳에서 일어난 산불로 일정 취소가 고려되었으나, FOM이 6월 9일 정상 개최를 발표했다.

17일 오후 4시(현지 시간), 젖은 트랙에서 막을 올린 캐나다 그랑프리 첫 번째 예선에서는 레드불 맥스 페르스타펜, 애스턴마틴 페르난도 알론소, 메르세데스 루이스 해밀턴과 조지 러셀이 1~4위를 기록했다. 페라리 샤를 르클레르는 Q1 5위.

모든 드라이버들이 인터미디어트 타이어로 달린 Q1 결과 츠노다 유키, 피에르 개슬리, 닉 드 브리에, 로건 사전트, 관유 저우가 15위권 밖으로 밀려나며 Q2 진출 기회를 놓쳤다. 이들 가운데 피에르 개슬리는 마지막 타임어택 도중 카를로스 사인츠에 걸려 17위에 머물렀다.

Q2 순위는 비와 타이어 선택에 영향을 받았다. 다소 마른 트랙을 소프트 타이어로 공략한 알렉스 알본이 1분 18.725초 랩타임으로 잠정 1위. 인터미디어트 타이어를 신고 나온 알론소와 러셀은 Q2 전반 2, 3위에 포진했다.

Q2 5분을 남겨둔 상황에서도 알본이 1위를 지켰다. 소프트 타이어로 교체한 페르스타펜이 1분 19.092초를 기록하며 2위에 랭크되었고, 랜도 노리스와 오스카 피아스트리가 알론소보다 앞선 랩타임을 찍었다.

이 순위는 Q2 마지막까지 바뀌지 않았다. 소프트 타이어로 1분 19.856초를 기록한 사인츠가 6위. 인터미디어트 타이어를 장착한 러셀은 Q2에서 니코 휠켄베르크, 에스테반 오콘, 루이스 해밀턴보다 빠른 기록을 세웠다.

페라리 르클레르는 Q2 최종 타임어택에서 트랙을 벗어나며 11위로 굴렀다. 레드불 페레즈는 12위. 랜스 스트롤, 케빈 마그누센, 발테리 보타스는 13~15위로 Q3 진출에 실패했다.

캐나다 그랑프리 예선 1~3위 맥스 페르스타펜(가운데), 니코 휠켄베르크(왼쪽), 페르난도 알론소. 휠켄베르크는 Q3 도중 적기 규정을 위반한 사실이 드러나 3그리드 강등 페널티를 받았다

오스카 피에스트리의 사고로 한 차례 적기 중단된 Q3 1위는 레드불 맥스 페르스타펜으로 결정되었다. 거세진 비의 영향으로 모든 선수들이 인터미디어트 타이어를 선택한 Q3에서 1분 25.858초를 작성한 페르스타펜이 올해 5번째 예선 1위를 기록했다.

예선 2위 기록표에는 하스 팀 니코 휠켄베르크의 이름이 올라갔다. 예선 종료 1분 40초를 남겨두고 가장 마지막에 하차한 휠켄베르크의 베스트랩은 1분 27.102초. 알론소, 해밀턴, 러셀, 오콘, 노리스가 3~7위권 기록을 뽑아냈고, 사인츠와 피아스트리는 8, 9위에 들어갔다.

Q1 도중 피에르 개슬리의 주행을 방해한 카를로스 사인츠에게는 예선이 끝난 뒤 3그리드 강등 페널티가 부과되었다. 예선 2위 니코 휠켄베르크도 3그리드 강등 페널티를 받았다. Q3에서 적기 규정을 위반한 데 따른 페널티였다. 이에 따라 페르스타펜, 알론소, 해밀턴, 러셀이 그리드 1, 2열에서 결승을 시작하고, 휠켄베르크는 5그리드로 떨어졌다.

몬트리올 질 빌르너브 서킷 70랩을 달리는 캐나다 그랑프리 결승은 18일 오후 2시(현지 시간)에 시작될 예정이다. 폴시터 맥스 페르스타펜이 우승할 경우 레드불은 F1 통산 100승 고지를 밟게 된다.

F1 캐나다 그랑프리 예선 기록

순위드라이버컨스트럭터기록
1맥스 페르스타펜레드불-혼다1:25:858
2니코 휠켄베르크하스-페라리+1.244
3페르난도 알론소애스턴마틴-메르세데스+1.428
4루이스 해밀턴메르세데스+1.769
5조지 러셀메르세데스+2.035
6에스테반 오콘알핀-르노+2.087
7랜도 노리스맥라렌-메르세데스+2.188
8카를로스 사인츠 Jr.페라리+3.436
9오스카 피아스트리맥라렌-메르세데스+5.491
10알렉산더 알본윌리엄즈-메르데스스

※ 캐나다 질 빌르너브 서킷 1랩=4.361km

※ 2위 이하 기록은 1위와의 시간차

박기현 기자 ㅣ 사진 Red Bull Media

피치스 ‘2023 울트레이스’ 메인 파트너로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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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문화그룹 피치스(Peaches.)가 ‘2023 울트레이스’(Ultrace 2023) 메인 파트너로 참여했다.

10년 전부터 폴란드에서 열리고 있는 울트레이스는 특별한 자동차를 감상할 수 있는 페스티벌로 자리를 잡았다. 매년 신청자 수천 명을 탈락시킬 정도로 전시차를 엄격하게 선별하고 있다.

이벤트 현장에서는 커스텀 자동차를 비롯해 드리프트 쇼를 관람하고, 전 세계 참가자들과 호흡하며 길거리 자동차 문화를 즐길 수 있다. 가장 특별한 빌드를 선보인 자동차 16대를 선정하는 시상식도 열린다.

6월 10~11일 폴란드 브로츠와프 시립경기장에서 개최된 2023 울트레이스에는 유럽 지역에서 엄선된 1000여대가 전시되었고, 5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메인 스테이지는 피치스의 슬로건(Peaches. One Universe)이 장식했다. 부스 앞에는 피치스 디자인 콘셉트가 반영된 인디센트의 포르쉐 911과 자동차 콘셉트 디자인 아티스트 카이자가 디자인한 BMW M4가 전시되었고, 페라리 348도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피치스는 자동차 문화를 기반으로 독특한 아트워크를 선보이는 아티스트 서브클래스, 포르쉐 보디 키트를 전문으로 제작하는 애프터마켓 브랜드 인디센트, 카이자 등과 교류하며 향후 더욱 확장될 글로벌 행보를 기약했다. 또한 독일, 영국, 프랑스, 호주 등지에서 찾아온 피치스 팬들과 자동차 애호가들을 만나 뜻깊은 소통의 시간을 보냈다.

피치스 후원으로 2023 울트레이스에 참가한 박시현은 드리프트 쇼 섹션을 총괄하는 넥스트레벨 초청으로 드리프트 이벤트에 참가했다.

피치스 여인택 대표는 “의미 깊은 행사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영광스럽다. 오랫동안 기다려 준 파트너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올해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더 좋은 이벤트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울트레이스 대표 애드리안 카피차는 “피치스 덕분에 올해 울트레이스가 더욱 특별해졌다. 앞으로도 협력 관계를 지속해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피치스는 한국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와 파트너십 관계를 지속하고 있다. 사진 : 정인성

피치스는 스트리트 자동차 문화를 바탕으로 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2018년 미국 LA와 우리나라 서울을 기반으로 감각적인 컬처 콘텐츠와 함께 패션, 음악, 아트, 게임, F&B 등과 자동차 문화를 연결시키는 프로젝트를 선보여왔다.

2021년부터 서울 성수동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포함한 복합문화공간 도원(D8NE)을 운영 중이며, 2022년 12월에는 서울 한남동에 주유소를 새롭게 해석한 파츠 오일뱅크를 오픈했다.

국내 대표 자동차경주,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6000 클래스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어온 한국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와도 파트너십 관계를 지속하고 있다.

raceweek

제너럴 모터스 한국사업장 신임 사장 헥터 비자레알 임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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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너럴 모터스(GM)가 6월 16일 한국사업장 생산, 판매법인 한국지엠 신임 사장 겸 CEO에 대한 인사를 발표했다.

실판 아민 GM 수석 부사장 겸 GM 해외사업부문(GMI) 사장은 GM에서 40여년간 근무한 후 은퇴하는 로베르토 렘펠 사장의 후임으로 헥터 비자레알 GM 멕시코, 중앙아메리카 및 카리브해 지역 판매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을 8월 1일부로 한국지엠 사장 겸 CEO로 선임한다고 발표했다.

실판 아민 사장은 “로베르트 렘펠 사장은 경영 정상화와 내수 시장에서 수익성 성장 모멘텀을 이끌어내며 전환 여정에 있는 한국 사업을 다음 단계로 나갈 수 있도록 미래 기반을 구축하고 한국 팀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고 말하고 “그동안 렘펠 사장이 보여준 리더십, 헌신, 그리고 GM에 대한 기여에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로베르트 렘펠 사장은 “그동안 GM의 글로벌 사업 전략에서 중요한 부분을 맡고 있는 한국 사업을 이끌 수 있어서 큰 영광이었다. 우리가 함께 구축한 탄탄한 토대 위에서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는 한국 사업의 밝은 미래를 확신한다”고 말했다.

실판 아민 사장은 한국 사업을 새롭게 맡게 된 비자레알 신임 사장에 대해 “비자레알 신임 사장 임명자는 풍부한 글로벌 리더십 경험을 바탕으로 GM 멕시코에서 판매, 성장을 주도해왔으며, 이는 한국의 수출 사업과 시장 점유율을 성장시키는데 큰 자산이 될 것”이라고 말한데 이어 “비자레알 신임 사장 임명자는 2012년부터 수년 동안 한국사업장에서 기획 및 프로그램 관리 부문 부사장을 역임하면서 한국 시장의 동향과 비즈니스 환경에 대한 이해도가 매우 높다”고 선임 배경을 밝혔다.

이어 “비자레알 신임 사장 임명자는 렘펠 사장의 리더십으로 이룬 의미 있는 진전을 바탕으로 수익성 있는 성장을 위한 한국 사업의 전환 여정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비자레알 신임 사장 임명자가 시장에서의 입지를 높일 수 있는 정립된 브랜드 전략, 판매 네트워크의 지속적인 최적화, 글로벌 제품의 생산량 극대화를 통해 한국 사업을 다음 단계로 이끌어나갈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비자레알 신임 사장 임명자는 “중요한 사업 전환기에 GM 한국 사업을 이끌게 된 것을 영광”이라고 밝히며 “훌륭한 인재들로 구성되어 있는 한국 팀을 이끌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 한국 팀은 팬데믹 상황과 전 세계 자동차 산업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비즈니스를 전환하는 데 큰 진전을 보여왔다”고 말했다.

여기에 덧붙여 “최근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성공은 이제 GM의 글로벌 벤치마크 사례가 되었다. 앞으로도 한국 사업을 위한 새로운 장을 열어 이러한 성공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비자레알 신임 사장 임명자는 “GM은 한국에서 정통 아메리칸 브랜드로서의 브랜드 재정립에 대한 여정을 시작했으며, 한국 고객과 함께 이 여정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자레알 신임 사장 임명자는 1990년 GM 멕시코 라모스 아리즈페 공장에서 생산 프로젝트 엔지니어로서 GM에서의 첫 경력을 시작했다. 이후 멕시코와 미국에서 산업 엔지니어링 매니저, 차량 라인 임원을 포함해 다양한 역할을 역임했다. 2008년에는 GM 멕시코 기획, 프로그램 관리 부문 임원으로 선임되었으며, 최고임원그룹(Executive Committee; EC) 멤버가 되었다.

또한 2012년 GM 한국사업장 기획 및 프로그램 관리 부문 부사장으로 합류했으며, 이후 2015년에는 GM 우즈베키스탄 사장, 2017년에는 GM 러시아 총괄 임원에 각각 선임되었다. 2019년 7월에는 GM 동남아시아 사장에 임명된 바 있다. 2020년 9월부터 현 직책에 임명되어 지역의 쉐보레, 뷰익, GMC, 캐딜락 등 4개 브랜드에 대한 판매 전략을 리드해 왔다. 현재 멕시코, 중앙아메리카와 카리브해 등 14개 국가의 딜러십 네트워크를 책임지고 있다.

비자레알 신임 사장 임명자는 멕시코 몬테레이 공과대학교에서 기계공학 학위와 산업공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아우디 코리아 ‘아우디 익스클루시브 오더’ 프로그램 런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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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코리아가 차내외 색상을 개인별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아우디 익스클루시브 오더’(Audi exclusive order)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아우디 익스클루시브 익스테리어 컬러는 최대 48가지로, 시트러스 옐로, 자바 그린 메탈릭, 아스카리 블루 메탈릭 등 아우디만의 독특하고 고유한 색상이 준비된다.

인테리어 컬러는 시트, 센터 암레스트 & 도어 트림, 대시보드 상하단, 도어 암레스트, 도어 레일, 센터콘솔, 숄더, 가죽 스티어링 휠 & 기어 노브, 안전벨트, 스티칭 등에 별도로 적용할 수 있다. 개별 색상 설정이 가능한 영역 외 부분은 기본 컬러로 제작된다.

아우디 익스클루시브 오더는 A6 라인업(A6, S6, RS 6 아반트), A7 라인업(A7, S7, RS 7), A8 라인업(A8, A8 L), Q7, Q8, RS Q8, 그리고 e-트론 GT와 RS e-트론 GT에 적용할 수 있다. 단 A6, A7, Q7, Q8 모델의 경우 50 TDI 및 55 TFSI 라인업에서만 주문을 받는다. 익스테리어는 Q4 e-트론과 Q4 스포트백 e-트론을 제외한 모든 모델에 적용된다.

아우디 코리아는 6월부터 온라인 한정 아우디 익스클루시브 에디션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익스클루시브 에디션 모델은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주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