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8월 3일 일요일
Home Blog Page 176

제이크 데니스 포뮬러 E 시즌 9 타이틀 제패

0
안드레티 포뮬러 E 팀 제이크 데니스가 포뮬러 E 시즌 9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했다

2022-2023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최종 15, 16라운드 한국 런던 e-프리가 7월 29~30일 영국 엑셀(ExCeL, Exhibition Centre London) 런던 서킷에서 열렸다.

시즌 9 최종 더블 라운드 결승 결과 미치 에반스(재규어 TCS 레이싱)와 닉 캐시디(인비전 레이싱)가 우승컵을 차지했다.

2022-2023 포뮬러 E 드라이버 챔피언십 부문에서는 제이크 데니스(안드레티 포뮬러 E, 229점)가 처음으로 타이틀을 잡았다. 15라운드에서 2위를 기록한 제이크 데니스는 최종전에 앞서 시즌 9 챔피언으로 결정되었다.

2020-2021 시리즈 개막전 디리아 e-프리를 통해 포뮬러 E에 데뷔한 제이크 데니스는 첫 시즌에 3위를 기록했다. 이듬해 성적은 시리즈 6위. 세 시즌 연속 안드레티와 함께 한 제이크 데니스는 16라운드에서 2승, 2PP, 11회 포디엄 피니시를 달성하고 개인통산 처음으로 포뮬러 E 챔피언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닉 캐시디(199점)와 미치 에반스(197점)가 2점차 2, 3위. 파스칼 베를라인(포르쉐 포뮬러 E 팀, 149점)과 장-에릭 베르뉴(DS 펜스키, 109점)는 드라이버 챔피언십 4, 5위에 랭크되었다.

팀 챔피언십 부문에서는 챔피언 출신 세바스티앙 부에미와 포뮬러 E 3년차 닉 캐시디를 출전시킨 인비전 레이싱이 재규어 I-타입 6 파워트레인을 공유한 재규어 TCS 레이싱(292점)을 제치고 정상에 올랐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시즌 9에 이어 시즌 10에서도 포뮬러 E 챔피언십 오피셜 타이어로 활약한다. 2023-2024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17라운드는 내년 1월 13일 멕시코시티 e-프리로 시작될 예정이다.

RACEWEEK l 사진 포뮬러 E

캐딜락이 준비한 8월 특별 프로모션은?

0

캐딜락이 휴가철 고객 혜택을 강화한 프로모션을 8월 한 달간 펼친다. 캐딜락은 8월 중 전 차종 대상 금융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출고 기념품 증정 외 특정 차량 추가 할인이 포함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캐딜락은 엔트리급 럭셔리 SUV XT4 고객에게 연중 최대 현금할인, 60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30%), 36개월 무이자 리스(보증금 30%) 등 금융 옵션을 지원하고, 휴대용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GO를 출고 고객 전원에게 증정한다.

어반 럭셔리 SUV XT5에는 현금할인(트림별 상이), 48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30%), 36개월 무이자 리스(보증금 30%) 등의 구매 옵션을 마련해 놓았다. 출고 고객 전원에게 특별하게 제작된 캐딜락 레디백 패키지를 선물한다.

3열 럭셔리 SUV XT6는 현금할인 & 워런티 플러스(보증기간 2년/4만km 연장), 36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30%), 36개월 무이자 리스(보증금 40%)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캐딜락 레디백 패키지가 출고 기념품으로 제공된다.

캐딜락은 에스컬레이드(ESV 포함) 고객을 위해서도 36개월 3.9% 저금리 할부(선수금 40%), 60개월 2.9% 저금리 리스(보증금 40%) 구매 옵션을 마련했고, 출고 기념품으로 캐딜락 골프백 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럭셔리 세단 CT5 고객에게는 워런티 플러스, 36개월 4.9% 저금리 할부(선수금 30%), 36개월 4.4% 저금리 리스(보증금 30%) 옵션을 제공한다. 하이퍼 퍼포먼스 세단 CT5-V 블랙윙 구매 시 기본 2% 할인에 더해 캐딜락 골프백 세트를 선물한다.

이밖에 캐딜락은 차종 및 트림에 따라 최대 2% 추가 할인, 추가 워런티 플러스 혜택 등 특정 재고 할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쉐보레 8월 특별 프로모션 시행

0

쉐보레가 ‘시원한 여름, 쉐보레와 함께 떠나요!’ 프로모션을 8월에도 이어간다.

8월 중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5.0% 이율로 최대 36개월, 5.5% 이율로 최대 72개월 특별 할부(선수율 20%)를 이용해 구매할 수 있다.

콤보 프로그램을 이용해 볼트 EUV를 구매하면 최대 300만원을, 일시불 고객에게는 취등록세 150만원을 지원한다(중복 지원 불가). 아울러 전기차 보조금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국고/지자체 보조금 외에 지역별 최대 391만원(서울시 기준)을 추가로 지원한다.

볼트 EUV 고객은 이율 3.9%, 최대 36개월 특별 할부 프로그램(선수율 0%)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생산 월별로 최대 150만원의 유류비를 지원한다.

쉐보레는 트래버스 고객에게 최대 48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선수율 30%). 콤보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최대 600만원을, 일시불 구매 시 취등록세 400만원을 지원한다(중복 지원 불가).

아울러 쉐보레는 콜로라도 구매 고객에게 1.9% 이율로 최대 36개월 특별 할부 혜택(선수율 0%)을 제공하고, 콤보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최대 200만원을 지원한다. 일시불 고객에게는 취등록세 250만원을(중복 지원 불가), 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100만원을 추가 지원한다.

8월 중 타호는 이율 3.9%, 최대 60개월 할부(선수율 30%)로 구입할 수 있다. 콤보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최대 250만원을, 일시불은 취등록세 50%를 지원한다(중복 지원 불가).

금호타이어 이마트 EV클럽 제휴 기념 이벤트 진행

0

금호타이어(대표이사 정일택)가 8월 1일부터 전기차용 타이어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마트 EV클럽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금호타이어는 전기차용 타이어를 구매하는 이마트 EV클럽 고객을 대상으로 12월 31일까지 할인 혜택과 사은품을 증정한다. 이마트 EV클럽에서 전기차용 타이어 구매 시 가격 할인은 물론 4본 2만원, 2본 1만원 이마트 전용 모바일 상품권(이마티콘)을 지급한다. 또한 교체대행, 방문장착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며 코어플러스 세차 3000원 쿠폰도 증정한다.

이마트 EV클럽은 이마트 앱 기반 전기차 충전 서비스 플랫폼이다. 이마트는 지난 6월 전기차를 운행하는 고객들이 이마트에서 쇼핑을 즐기면서 전기차 충전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EV클럽을 론칭했다. 신세계포인트 회원은 이마트 앱을 통해 EV클럽에 가입한 뒤 전국 2만4000여개 전기차 충전기를 이용할 수 있다.

금호타이어 마제스티9 EV 솔루스 TA91, 크루젠 EV HP71은 연료 효율성을 높이고 주행성능과 승차감을 고려한 전기차 전용 타이어이다.

금호타이어 윤장혁 G.마케팅담당 상무는 “전기차 운전자들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최근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선보인 이마트와 제휴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국타이어 고속도로 무상 안전점검 서비스 실시

0

한국타이어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장거리 운행에 나선 고객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지원하기 위해 8월 2일부터 4일까지 고속도로 무상 안전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고속도로 안전점검 서비스는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가평휴게소(서울양양고속도로, 춘천 방향), 여산휴게소(호남고속도로, 순천 방향), 칠곡휴게소(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 화서휴게소(서산영덕고속도로, 상주 방향) 등 전국 4개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진행된다.

행사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는 한국타이어 전문 기술 엔지니어로 구성된 점검팀이 공기압, 마모상태, 파손 여부 등의 점검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아이온 에보 AS SUV, 벤투스 S1 에보 Z AS X, 다이나프로 HPX 등 한국타이어 최신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한다.

타이어 안전점검을 마친 고객에게는 비치 타월을, 현장 온라인 설문조사을 완료한 경우에는 자동차용 햇빛 가리개 우산을 제공한다.

이규호·홍준범·김준호 KKC 2라운드 시니어 맥스 포디엄 피니시

0
로탁스 맥스 시니어 2라운드에 출전한 이규호가 KIC 카트장 18랩 결승에서 1위 체커기를 받았다

2023 KARA 카팅 코리아 챔피언십(KKC) 2라운드가 7월 30일 전남 영암 KIC 카트장에서 개최되었다.

KKC 최상위 시니어 맥스 2라운드 결승 결과 피노카트 이규호가 우승컵을 차지했다. 8명이 출전한 예선에서 1위를 기록한 이규호는 레이스1, 프리 파이널에서도 라이벌에 앞섰고, 1랩 1.060km KIC 카트장 18랩 결승에서 제일 먼저 피니시라인을 통과하고 올해 첫 승을 거두었다.

1라운드 승자 홍준범(팀 챔피언스)에게는 2위 트로피가 돌아갔다. 예선에서 0.026초 차이로 2위에 랭크된 홍준범은 레이스1에서 무게규정 위반에 따라 실격되었다. 그러나 특별출주 신청 후 프리 파이널에서 4위를 기록했고, 2라운드 최종 결승에서 역주 끝에 2위로 도약했다.

로탁스 맥스 시니어 2라운드 3위는 김준호(피노카트). 잠정 4위 임지완(KIMA)이 검차 지시 불이행으로 실격되면서 최정현(피노카트)이 4위로 올라섰다. 이밖에 김건구와 곽동륜이 5, 6위. 8위 체커기를 통과한 한재혁은 중량미달로 실격되었다.

노비스 2라운드 포디엄 드라이버. 왼쪽부터 2위 김시우, 1위 신가원, 3위 이현빈

프로젝트 K 신가원 로탁스 맥스 노비스 2연승

로탁스 맥스 노비스 & 젠틀맨 클래스 통합전에서는 이해원(팀 챔피언스)과 신가원(프로젝트 K)의 활약이 돋보였다. 통합전 1위는 젠틀맨 클래스 이해원. 여고생 신가원은 예선, 레이스1에서 김시우에 밀렸지만, 프리 파이널에서 선두로 올라섰고, KIC 카트장 14랩 파이널 레이스에서 노비스 클래스 2연승을 완성했다.

젠틀맨 2라운드 2위는 김영호. 김시우와 이현빈은 노비스 클래스 2, 3위 포디엄에 올라갔다. 잠정 2위 이현빈이 푸싱에 부여된 3초 가산 페널티를 받으면서, 두 선수의 순위가 바뀌었다.

7~11세 유소년을 대상으로 한 마이크로 맥스 2라운드 우승컵은 최강현(피노카트)이 들었다. 1라운드 1위 츠제브스키 마크(피노카트)와 팽팽한 경쟁을 펼친 최강현은 12랩 결승을 1위로 마치고 올해 첫 승을 신고했다.

KKC 시니어 2라운드에서 이규호(가운데), 홍준범(왼쪽), 김준호가 포디엄 피니시 기록을 세웠다
차세대 유망주들이 출전한 마이크로 맥스 2라운드 결승에서는 최강현(가운데), 마크(왼쪽), 박도율이 좋은 성적을 올렸다

2승을 향해 질주한 마크는 결승 종반 일어난 접촉사고 이후 최강현과의 거리를 좁히지 못했다. 3, 4위 박도율(팀 챔피언스)과 조이록(피노카트)의 역주도 주목할 만했다. 선두 경쟁에서 한 걸음 물러나 2라운드 결승을 치른 두 선수는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주며 다음 경주에서의 선전을 다짐했다.

이밖에 주니어 맥스 1, 2위는 나혜성과(피노카트)과 김은호(임팩트). 이민재(피노카트)와 노동찬(프로젝트 K)은 로탁스 미니 1, 2위를 기록했고, 마이크로 맥스 루키 클래스에 단독 출전한 최정호는 오프닝랩에서의 혼전을 차분하게 극복하고 KIC 카트장 11랩을 완주했다.

2023 KARA 카팅 코리아 챔피언십 3라운드는 9월 3일 인제스피디움 카트센터에서 열린다.

박기현 기자

쉐보레, 집중호우 피해복구 구호차 지원

0

쉐보레가 최근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지역의 신속한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콜로라도 23대를 긴급 구호차로 제공한다.

쉐보레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전국 지자체에 콜로라도 픽업트럭을 제공한다. 콜로라도 픽업트럭은 구호 물품 운송, 현장 복구 등 피해 지역 주민과 지역의 일상 회복을 지원하는 용도로 사용된다.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 사무총장 겸 GM 한국사업장 홍보부문 윤명옥 전무는 “이번 쉐보레 콜로라도 지원이 피해 지역 복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쉐보레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중요한 가치로 두고, 앞으로도 지역사회 지원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쉐보레는 집중호우로 차량 침수와 파손 피해가 발생한 당사 출고 차량을 대상으로 수리비 총액의 50% 지원, 수해 발생 지역 방문 서비스 캠페인 등이 포함된 ‘수해 피해 차량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밖에 긴급출동, 무상점검, 소모품 교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쉐보레 서비스 및 판매 네트워크에서 진행하고 있는 지원 프로그램들을 통해 수해를 입은 차량 보유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도 펼치고 있다.

대한자동차경주협회-한국e스포츠협회 업무협약 체결

0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회장 강신호)와 한국e스포츠협회(KeSPA, 회장 직무대행 김용삼)가 7월 28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한국e스포츠협회에서 심레이싱, e스포츠 활성화를 추구하면서 전략적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2021년 도쿄 올림픽에서 처음 버추얼 시리즈(Virtual Series)가 등장한 이후 IOC가 올해 올림픽 e스포츠 시리즈 개최를 공식 발표했다. 태권도, 사격, 테니스 등 총 10개 종목이 선정되었고, 모터스포츠 종목도 포함되었다. 이에 국내 모터스포츠 주관단체 대한자동차경주협회와 e스포츠 주관단체 한국e스포츠협회가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최근 아시안게임 등 국제 스포츠 대회에서 e스포츠가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고 있고, 모터스포츠에도 국가대항전 성격의 심레이싱이 정식 종목으로 선정되는 등 e스포츠 비중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구체적으로 9월말로 예정된 FIA 주최 아시아 퍼시픽 모터스포트 챔피언십(Asia Pacific Motorsport Championship)과 2023 FIA 모터스포트 게임즈(2023 FIA Motorsport Games)에도 심레이싱이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었다.

이에 따라 대한자동차경주협회와 한국e스포츠협회가 관련 대회에 대비한 선수 교육과 라이선스 발급 등 다방면에서 협업을 준비 중이다. 또한 향후 KeSPA 컵 대회에 심레이싱 종목 채택 논의를 시작하는 등 e스포츠에서 심레이싱 대회 확대를 위한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한자동차경주협회는 국제자동차연맹(FIA)이 국가 당 1개 단체에 독점 부여하는 ASN(Authority Sporting National) 권한을 가진 기구로, 국내 자동차경주에 대한 인증 업무, 경주용 자동차 기술 인증, 자동차경주에 참가하는 선수 및 오피셜에 대한 라이선스 발급 및 교육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e스포츠의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 국내 저변 활성화, 국제교류 증진, e스포츠 선수와 e스포츠단의 권익증진을 목적으로 2000년 2월 19일에 설립된 대한체육회 준회원 단체이다. 프로, 아마추어 e스포츠 시스템 정착과 건강한 e스포츠 생태계 구축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e스포츠 종목 선정 기관, e스포츠 국가대표 지원 등 체계적인 e스포츠 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한민국 e스포츠와 심레이싱을 관리하는 두 기관의 상호협력을 통한 유기적인 정보 및 자원 교류는 심레이싱 대중화를 추구하는 체계적인 인프라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RACEWEEK

KARA 카팅 코리아 챔피언십 2라운드 KIC 카트장에서 개최

0

2023 KARA 코리아 카팅 챔피언십(KKC) 2라운드가 이번 주말 전남 영암 KIC 카트장에서 열린다.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가 공인하고, 인제스피디움이 주관하는 KKC 2라운드는 시니어 맥스를 비롯해 주니어 맥스, 마이크로 맥스 등 8개 클래스로 운영된다.

최상위 클래스 시니어 맥스 2라운드에는 1라운드 포디엄 드라이버 홍준범(팀 챔피언스), 최정현(피노카트), 이규호(피노카트) 등 10대 3인방을 비롯해 임지완, 한재혁, 김준호, 김건구, 곽동륜 등이 참가해 다시 한 번 순위 대결을 펼친다.

7~11세 영 드라이버들이 출전하는 마이크로 맥스 챌린지 2라운드도 기대를 모은다. 1라운드에서는 츠제브스키 마크(피노카트), 최강현(피노카트), 조이록(피노카트)이 1~3위 트로피를 차지했다.

시즌 종합 포인트에서는 최강현(34점)이 1위에 올라 있다. 츠제브스키 마크(33점)와 조이록(26점)이 2, 3위. 이들 중 조이록은 마이크로 맥스 클래스에 참가하는 선수 중 가장 어린 7세로, 빠르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밖에 2라운드 출전 선수 중 가장 어린 최정호(6세, 마이크로 맥스 루키)의 성장세도 지켜볼 만하다.

한편, 2023 KKC 시니어 맥스 챔피언에게는 국제자동차연맹이(FIA) 주최하는 올림픽 형식의 국가 대항전 2024 FIA 모터스포츠 게임즈 카트 종목에 한국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한다.

RACEWEEK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 6월 국내 승용차 수출 1, 2위

0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가 6월 국내 승용차 수출 시장에서 1, 2위를 차지하며 국내외 시장에서의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7월 28일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의 2023년 6월 자동차산업 동향 리포트에 따르면 6월 한 달간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24,359대를 해외에 판매하며 종합 1위에 올랐다. 올해 2월부터 5개월 연속 수출 1위를 차지한 트레일블레이저는 20,475대로 2위를 기록했다.

2023년 상반기 누적 수출 순위에서도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는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올해 상반기 중 123,160대를 해외에 판매, 경쟁차량과 큰 격차를 보이며 누적 순위 1위를 차지했다. 또한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3월부터 6월까지 73,000대를 해외에 판매, 출시 넉 달 만에 올해 누적 순위 6위에 이름을 올렸다.

국내 승용차 전체 수출 시장에서 두 모델을 합쳐 상반기에만 약 20만대에 육박하는 수출 실적을 거둔 것은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세계 각국의 높은 품질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해 개발된 제품 본연의 뛰어난 상품성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정통 아메리칸 감성을 추구하는 두 모델은 내수 시장에서도 뚜렷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출시 당시 사전계약 7영업일만에 1만3천대라는 브랜드 최고 성적을 거둔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폭발적인 고객수요에 부응하며 5월과 6월에는 국내 소형 SUV 판매 2위라는 실적을 거뒀다.

트레일블레이저 역시 지난 19일, 글로벌에서 인정받은 품질에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부분 변경 모델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를 출시, 내수시장에서 존재감 확장에 나선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두 개의 대형 디스플레이 탑재로 완전히 새로워진 인테리어와 외관 디자인 업데이트, 스위처블 AWD, 파노라마 선루프, 무선 폰 프로젝션,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ANC) 등 프리미엄 옵션을 갖췄다.

한편, 지난 6월에는 트레일블레이저와 동일한 파워트레인과 플랫폼을 공유하는 형제 모델 뷰익 앙코르GX가 미국 유명 시장조사기관에서 발표한 신차품질조사(IQS, Initial Quality Study)에서 2년 연속 소형 SUV 부문 품질 1위에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