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8월 4일 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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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 ‘캐딜락 패뷸러스 플라워 클래스’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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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이 9월 1~2일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더 하우스 오브 지엠’에서 고객 초청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 ‘캐딜락 패뷸러스 플라워 클래스’(CADILLAC FABULOUS FLOWER CLASS)를 선보였다.

캐딜락은 자기 계발과 여가생활에 대한 고객들의 의견과 트렌드를 반영해 이번 이벤트를 ‘원데이 클래스’로 운영했다. 이밖에 플라워 클래스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고객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플라워 클래스에서는 프리미엄 플라워샵 브랜드 르자당 플라워 박유미 대표가 강연자로 나서 수준 높은 강연을 펼쳤다. 여기에는 캐딜락 모델을 보유한 고객뿐만 아니라 캐딜락 브랜드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도 참여했다.

XT4 앰배서더 정려원이 플라워 클래스에 나서 캐딜락 고객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플라워 클래스 첫날에는 캐딜락 XT4 앰배서더로 활동 중인 배우 정려원이 자리해 고객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정정윤 GM 한국사업장 최고마케팅책임자는 “보다 많은 고객들이 캐딜락과 함께 더 많은 경험과 추억을 쌓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캐딜락은 9월 8~9일 플라워 클래스 추가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쉐보레 콜로라도 & 트래버스 온라인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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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너럴 모터스(GM)가 9월부터 온라인 판매 라인업에 쉐보레 콜로라도와 트래버스를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GM은 온라인 구매에 대한 고객 선호도와 비대면 결제 트렌드 등을 고려해 2021년 5월 쉐보레 더 뉴 카마로SS 온라인 시범 판매를 시작했다. 이후 온라인 판매 전용 모델 쉐보레 볼트 EUV, 온•오프라인 병행 판매 모델 쉐보레 타호와 GMC 시에라 등을 선보였다.

9월 1일부터 GM은 쉐보레와 GMC 브랜드 기준으로 전체 수입 모델 9종 중 5종을 온라인으로 판매한다. 콜로라도와 트래버스는 쉐보레 판매 네트워크에서도 만날 수 있다. 온라인 구매 고객은 쉐보레 온라인샵, GMC 온라인샵을 방문하면 견적, 결제, 탁송 등을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다.

구스타보 콜로시 GM 한국사업장 영업·서비스 부문 부사장은 “GM은 ‘모든 일의 중심에는 항상 고객이 있어야 한다’는 고객 최우선 가치를 바탕으로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판매 라인업 확대는 전시장이 없는 지역 내 고객이나 전시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의 구매 접근성을 높이고, 국내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GM의 의지가 담겨있다”고 말했다.

한편, 쉐보레 콜로라도와 트래버스는 정통 아메리칸 RV를 대표하는 모델이다. 중형 픽업트럭 콜로라도는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기준 올해 상반기 수입 중형 픽업트럭 시장에서 61.4%라는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했다. 3.6리터 V6 엔진, 전자식 오토트랙 액티브 4×4 사륜구동 시스템 등을 갖춰 캠핑부터 전문적인 오프로드 주행까지 다양한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

전장 5,230mm, 전고 1,780mm, 휠베이스 3,073mm 등 동급 최대 크기를 갖춘 트래버스는 가족 단위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대형 SUV 시장에서 독보적인 사이즈를 자랑한다. 3.6리터 V6 엔진이 주는 강력한 힘과 전륜구동과 사륜구동 모드를 상시 전환할 수 있는 스위처블 AWD, 히든 순정 트레일러 히치 리시버와 레일러 히치 가이드라인, 히치 뷰 모니터링 등 전문 트레일러링 옵션을 기본으로 갖추었다.

GM 한국사업장 8월 판매 전년 동월대비 74.2%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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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한국사업장 8월 판매대수는 31,716대(완성차 기준)로, 전년 동월대비 74.2% 증가세를 기록했다.

GM 한국사업장의 8월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대비 94.4% 증가한 28,419대로, 17달 연속 전년 동월대비 성장세를 이어갔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파생 모델 포함)가 19,698대 해외 시장에 판매되며 실적을 견인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새로운 기능, 현대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갖춰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지난 7월, 국내 승용차 중 유일하게 2만대 이상(22,375대)이 해외에 판매되었다. 6월에 이어 7월까지 2개월 연속 국내 승용차 수출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KAMA 집계 기준).

아울러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파생 모델 포함)는 영업일수 감소, 부평공장 생산설비 개선에 따른 2주 가동 중단이 있었지만, 해외시장에서 8,721대가 판매되었다. 전년 동월대비 1.7% 증가한 기록이다.

GM 한국사업장 8월 내수 판매는 3,297대로 집계되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2,129대 판매되며 실적을 리드했다. 트레일블레이저 국내 판매는 674대.

GM 한국사업장 영업·서비스 부문 구스타보 콜로시 부사장은 “국내 승용차 수출 순위가 보여주는 것처럼 쉐보레의 글로벌 전략 차종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가 국내외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글로벌 시장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동시에 트레일블레이저, 트래버스, 볼트 EUV, 타호, 콜로라도 등 인기 차종에 대한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혜택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루이스 해밀턴 & 메르세데스 2025년까지 연장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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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까지 계약을 연장한 루이스 해밀턴(왼쪽)과 조지 러셀(오른쪽)이 메르데세스 팀 대표 토토 볼프와 포즈를 취했다

메르세데스가 루이스 해밀턴과의 계약 기간을 2025년까지 2년 연장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메르세데스는 2023 F1 14라운드 이탈리아 그랑프리를 앞두고 이 같은 내용을 발표하면서 조지 러셀과의 다년계약을 2025년 말까지 연장한다는 소식도 전했다.

루이스 해밀턴과 메르세데스의 계약 만료 시점은 올해 말까지였다. 이에 앞서 일찌감치 협상 라인을 가동한 메르세데스와 해밀턴은 몇몇 루머를 잠재우고 예상보다 빠르게 새로운 계약을 마무리지었다.

2007년 맥라렌에서 F1 커리어를 시작한 해밀턴은 2008년에 처음으로 챔피언 트로피를 차지했다. 메르세데스로 이적한 해는 2013년. 이후 2014년부터 F1 최강 반열에 올라선 해밀턴은 메르세데스와 함께 한 11 시즌 동안 6회 챔피언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특히 2017~2020 시즌에는 4년 연속 그랑프리 정상에 우뚝 서며 ‘루이스 해밀턴’ 전성시대를 이끌었다. F1 통산 주요 기록은 7회 월드 챔피언, 103승, 104PP, 195회 포디엄 피니시. 미하엘 슈마허와 같이 역대 최다 챔피언 타이틀을 보유한 해밀턴은 우승, 폴포지션 부문에서도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다.

그러나 레드불 레이싱과 맥스 페르스타펜이 최근 F1을 평정하면서 메르세데스와 루이스 해밀턴은 그리드 1열에서 밀려난 모습이다.

올해 성적은 1PP, 4회 포디엄, 2회 패스티스트랩. 맥스 페르스타펜, 세르지오 페레즈, 페르난도 알론소에 톱3를 내주고 드라이버즈 챔피언십 4위에 랭크된 해밀턴은 메르세데스와 2년 연장 계약을 확정 짓고 팀과 함께 전열 재정비에 나선다.

메르세데스가 해밀턴-러셀 듀오와의 연장 계약을 발표하면서 2024 F1 10개 팀 라인업도 마무리 단계에 돌입했다. 현재 남아 있는 시트는 4개. 리브랜딩을 예고한 알파타우리, 그리고 알파로메오와 윌리엄즈 시트가 비어 있는 상태이다.

한편, 3년 연속 챔피언이 유력한 맥스 페르스타펜은 2028년까지 레드불과 계약되어 있고, 맥라렌과 랜도 노리스는 2025년까지 다년 계약을 맺었다.

이밖에 페라리 샤를 르클레르와 카를로스 사인츠, 레드불 세르지오 페레즈, 맥라렌 오스카 피아스트리, 애스턴마틴 페르난도 알론소, 알핀 피에르 개슬리와 에스테반 오콘은 현재 소속 팀과 2024년까지 계약되어 있다.

박기현 기자 l 사진 메르세데스 F1

한국토요타자동차 ‘렉서스∙토요타 세이프티 플러스 서비스 캠페인’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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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토요타자동차가 9월 1~27일 가을맞이 ‘렉서스∙토요타 세이프티 플러스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캠페인 기간 중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브레이크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유상수리 항목의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 브레이크액, 미션오일과 오일 개스킷, 스파크 플러그, 냉각수, 타이어, 에어클리너 엘리먼트, 와이퍼 러버와 블레이드 등을 교체할 경우 부품 및 공임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렉서스 프리미엄 메인터넌스 서비스(PMS) 패키지와 토요타 스마트 메인터넌스 서비스(SMS) 패키지를 구매하는 고객에는 인젝터 클리너를 증정한다. ES, NX, RX 모델의 액세서리, 렉서스∙토요타 전용 플로어 매트(일부 모델에 한정)를 1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 브리지스톤타이어세일즈 코리아가 새롭게 출시한 올웨더 타이어 파이어스톤 웨더그립도 10% 할인해준다.

한편, 한국토요타자동차는 렉서스∙토요타 중고차 구매 후 렉서스∙토요타 공식 서비스 센터에 처음 입고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40여개 항목의 유상점검을 무상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상시 실시하고 있다.

한국토요타자동차 강대환 상무는 “장거리 주행이 많아지는 추석 연휴에 앞서 렉서스와 토요타 고객의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길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 캠페인을 준비하게 되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숙련된 서비스 테크니션이 전하는 전문적인 차량관리를 체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쉐보레, 9월에도 특별 프로모션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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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가 9월에도 특별 프로모션을 마련하고 고객들에게 다양한 구매 옵션을 제공한다.

먼저 새롭게 출시한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이 달에 이율 5.0%, 최대 36개월, 또는 이율 5.5%, 최대 72개월 할부(선수율 20%)를 이용해 구매할 수 있다.

쉐보레는 볼트 EUV 고객이 콤보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최대 300만원을, 일시불 구매 시 취등록세 150만원을 지원한다(중복 지원 불가).

아울러 전기차 보조금 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국고/지자체 보조금 외에 지역별 최대 391만원(서울시 기준)을 추가로 지원한다. 이 경우 볼트 EUV는 최대 691만원(콤보 할부 선택 시, 일시불은 최대 541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볼트 EUV는 3.9% 이율로 최대 36개월 특별 할부 프로그램(선수율 0%)을 선택할 수 있다. 생산월별로 최대 150만원의 유류비 지원책도 준비되어 있다.

트래버스는 특별 할부 프로그램을 통해 선수율 30%, 최대 48개월 무이자 할부로 구입할 수 있다. 콤보 프로그램(현금 지원과 할부 혜택이 결합된 방식)을 선택할 경우 최대 600만원, 일시불 고객에게는 취등록세 400만원을 지원한다(중복 지원 불가).

타호는 3.9%의 이율로 최대 60개월까지 특별 할부(선수율 30%)로 판매한다. 또한 콤보 프로그램을 통해 최대 250만원, 일시불로 구매하면 취등록세 50%를 지원한다(중복 지원 불가). 이밖에 수입차를 보유한 타호 구매 고객에게는 200만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쉐보레는 콜로라도 고객에게 1.9%의 낮은 이율로 최대 36개월 특별 할부 혜택(선수율 0%)을 제공하고, 콤보 프로그램을 선택할 시 최대 200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일시불 고객에게는 취등록세 250만원을 지원하며(중복 지원 불가), 사업자를 대상으로 100만원을 추가 지원한다.

캐딜락 전 차종 고객 맞춤형 금융 프로그램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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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이 전 차종 대상 금융 프로그램에 더해 특별한 출고 기념품을 증정하는 9월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모델 또는 트림에 따라 현금할인, 무이자 할부, 무이자 리스 등 고객 맞춤형 금융 프로그램은 물론 캐딜락 골프백 & 레디백, LG 스탠바이미 고(GO) 등을 포함한 출고 기념품(모델별 상이)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이다.

엔트리급 럭셔리 SUV XT4 구매 고객에게는 현금할인, 60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30%) & 서비스 옵션(보증연장 혹은 엔진오일 쿠폰 평생 무료), 36개월 무이자 리스(보증금 30%) & 서비스 옵션을 지원한다.

어반 럭셔리 SUV XT5는 현금할인(트림별 상이), 48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30%), 36개월 무이자 리스(보증금 30%) 옵션을 이용해 구매할 수 있다.

3열 럭셔리 SUV XT6는 현금할인, 36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30%), 36개월 무이자 리스(보증금 40%) 등 다양한 구매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캐딜락은 에스컬레이드(ESV 포함) 고객에게 36개월 3.9% 저금리 할부(선수금 40%), 60개월 3.3% 저금리 리스(보증금 40%), 워런티 플러스(보증기간 2년/4만km 연장) 등의 옵션을 지원하며, 법인 고객에게는 특별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럭셔리 세단 CT5은 현금할인, 36개월 4.9% 저금리 할부(선수금 30%) & 서비스 옵션, 36개월 4.4% 저금리 리스(보증금 30%) & 서비스 옵션을 이용해 구매할 수 있다. 하이퍼 퍼포먼스 세단 CT5-V 블랙윙 고객에게는 특정 재고 차량에 한해 현금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캐딜락은 프로모션 기간 중 에스컬레이드(ESV 포함)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LG 스탠바이미 고, 캐딜락 골프백 세트를 증정하며, 이외 전체 고객에게는 캐딜락 레디백 패키지를 증정한다.

한편, 캐딜락은 서울 도산대로에 위치한 GM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 ‘더 하우스 오브 지엠’에서 플래그십 SUV 에스컬레이드 고객 시승 이벤트를 9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시승(26세 이상 운전면허 소지자)은 더 하우스 오브 지엠 홈페이지에서 예약해야 한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모튤과 후원 연장 계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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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 글로벌 윤활유 전문 기업 모튤과 후원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 기간은 올해까지이며,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모튤에서 현금과 현물을 지원받는다.

8월 25일에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 인디고 캠프에서 조인식 행사가 진행됐다. 조인식에는 모튤 아시아 퍼시픽 림 키 청 세일즈&마케팅 디렉터, 현대성우쏠라이트 경영지원/레이싱담당 고장환 이사,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이재우 감독 외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모튤 아시아 퍼시픽 림 키 청 세일즈/마케팅 디렉터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과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 이번 파트너십이 양사에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는 소감을 밝히며 “현재 출전 중인 국내외 대회에서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 건승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재우 감독은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모튤과 후원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 이번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국내외 출전 대회에서 괄목할 만한 성적으로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더욱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윤활유 제조 기업 모튤은 1853년부터 엔진오일을 생산해온 유서 깊은 글로벌 기업이다. 특히 1971년 에스테르 기반 완전 합성오일 300V를 세계 최초로 출시하고, 자동차와 모터사이클, 보트 경기 등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레이싱 오일을 공급하고 있다. 모튤이 스폰서 계약을 맺고 후원한 대표적인 국제 대회는 르망 24시, 스파 24시, 파리-다카르 랠리, 슈퍼바이크, 랠리크로스 등이 있다.

올해 창단 26주년을 맞이한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현대성우그룹 소속 모터스포츠 팀이다. 지주사인 현대성우홀딩스와 더불어 알로이휠과 주물 제품 제조사인 현대성우캐스팅, 자동차 배터리 등 연축전지 전문 기업인 현대성우쏠라이트, 물류 사업 및 신소재 개발사인 현대성우신소재가 현대성우그룹에 속해 있다.

RACEWEEK

금호타이어 ‘2023 팀 차붐 독일 원정대’ 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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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대표이사 정일택)가 ‘2023 팀 차붐 독일 원정대’를 후원했다.

팀 차붐 독일원정대는 한국 유소년 축구 환경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차범근 축구상을 수상한 꿈나무 16명이 독일로 원정을 떠나는 프로그램이다. 선수들은 현지에서 분데스리그 유소년 팀들과 친선경기 및 합동훈련을 경험하고, 선진 축구 문화와 유소년 정서 교류를 통해 특별한 축구 여행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 팀 차붐 선수들은 금호타이어의 공식 프리미엄 파트너사 바이어 04 레버쿠젠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팀 차붐 선수들은 레버쿠젠 홈 경기장 바이아레나를 투어하고 레버쿠젠U14팀과도 친선경기를 치렀다. 이번 후원을 통해 금호타이어는 팀 차붐 독일 원정대 선수들의 유니폼, 유튜브 등 금호타이어 브랜드를 홍보한다.

금호타이어는 2019/2020 시즌부터 독일 분데스리가 바이어 04 레버쿠젠과 글로벌 공식 타이어 파트너사로 활약하며 독일 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레버쿠젠은 ‘갈색 폭격기’로 불리며 당대 최고의 공격수로 꼽혔던 차범근과 현재 프리미어 리그 중심에 서 있는 손흥민 선수(토트넘 홋스퍼)를 있게 한 팀으로 알려져 우리에게 친숙한 클럽이다.

최근 금호타이어는 이탈리아 명문 축구구단 AC 밀란과 후원 계약을 체결하며 유럽 시장 스포츠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금호타이어의 스포츠 마케팅 전략은 실적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올해 금호타이어는 상반기 매출액 2조30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22.7%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1,426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대폭 성장했다. 특히 유럽지역에서 신차용 타이어뿐 아니라 교체용 타이어 판매가 늘면서 글로벌 성장을 견인했다.

윤장혁 금호타이어 G.마케팅담당 상무는 “금호타이어는 글로벌 명문 축구구단과의 프리미엄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금호타이어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며 “이번 행사로 유소년들이 축구를 통해 꿈을 하나둘 이뤄나가길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이탈리아 AC 밀란과 독일 바이어 04 레버쿠젠, 영국 토트넘 홋스퍼, 체코 FK 믈라다볼레슬라프, 스위스 BSC 영 보이즈와도 공식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이외에도 세계 곳곳에서 고객과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투자를 강화하며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제고할 방침이다.

헥터 비자레알 GM 한국사업장 사장 GM 보령공장 방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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헥터 비자레알 GM 한국사업장 신임 사장이 30일 제너럴 모터스(GM) 보령공장을 방문해 6단 자동변속기 600만대 생산 돌파 기념식을 갖고 임직원들과 소통하며 현장 경영 행보에 박차를 가했다.

2007년, GM 최초로 6단 자동변속기(GF6) 양산을 시작한 보령공장은 자동차공장의 생산성 지표인 하버 리포트에서 2020년까지 6단 자동변속기 분야에서 최고의 생산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GM 생산공장 제조 공정 품질을 평가하는 지표인 BIQ에서 인터내셔널 공장 중 최초로 레벨4를 획득했다.

보령공장을 방문한 헥터 비자레알 사장은 600만대 생산 돌파에 대한 기쁨을 임직원들과 함께 나누는 한편, 공장 설립 이후 27년간 노사 화합을 바탕으로 단 한 차례의 파업 없이 높은 생산성과 뛰어난 품질 관리를 만들어 낸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비자레알 사장은 “보령공장의 6단 자동변속기 600만대 생산 돌파는 임직원들이 보여준 타협하지 않는 품질에 대한 의지와 높은 생산성, 안정적인 노사 관계가 있어 가능했다”며 “변속기뿐 아니라 GM 한국사업장에서 생산되는 모든 제품들은 철저한 품질 관리와 차질 없는 납품을 통해 폭발적인 글로벌 수요에 대응할 것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굳건한 신뢰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헥터 비자레알 사장은 23일 부평공장을 방문해 풀체인지급 부분 변경 모델로 출시된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의 안정적인 제품 생산과 공급, 품질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향후 GM 한국사업장의 글로벌 전략 모델인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생산되고 있는 창원공장을 방문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에 따르면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지난 7월, 국내 승용차 중 유일하게 2만대 이상(22,375대)이 해외에 판매되며 국내 승용차 수출 1위 자리를 2개월 연속 이어갔다. 출시 다섯 달 만에 누적 수출 순위도 지난달보다 2단계 높은 4위를 차지했다. 더불어 내수 시장에서도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 연속 국내 소형 SUV 판매 2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