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8월 4일 월요일
Home Blog Page 168

넥센타이어 ‘엔페라 듀오 챔피언십’ 아마추어 골프대회 개최

0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아마추어 대상 골프대회 ‘엔페라 듀오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넥센타이어는 지난해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혜택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엔페라 듀오 챔피언십’을 신설했다. 2회 대회는 10월 16일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더스타휴 골프앤리조트에서 열린다.

참가자 모집 기간은 9월 6~10월 2일. 참가 신청은 넥센타이어 홈페이지 내 대회 참가자 모집 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국내에 거주하는 13세 이상 아마추어 골퍼 누구나 2인 1조로 참가할 수 있다.

넥센타이어는 성적에 따라 타이어 교환권, 넥센-세인트나인 마스터즈 프로암 참가권, 골프 용품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세인트나인, 보이스캐디, 젠하이저, 가스텔바작 등이 후원사로 참여해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을 증정한다.

이번 대회에서는 세인트나인의 X, W, Q, ES 블랙/골드를 공식지정구로 사용한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골프와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다각화하고 있다. 2013년부터 KLPGA 넥센-세인트나인 마즈터즈 대회를 후원하고 있으며, 지난 4월에는 타이어 구매 고객 대상 넥스트레벨 골프데이를 개최하며 국내 골프 산업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맥스 페르스타펜 몬자 서킷에서 F1 최다 10연승 달성

0
맥스 페르스타펜이 마이애미부터 이탈리아까지 F1 최다 10연승 기록을 세웠다. 사진 : RedBull Media

레드불 맥스 페르스타펜이 F1 최다 연승 기록을 경신했다. 9월 3일 이탈리아 몬자 서킷에서 우승한 페르스타펜은 세바스찬 베텔의 9연승(2013년, 벨기에~브라질) 기록을 2위로 밀어내고 F1 통산 최다 10연승 금자탑을 쌓았다.

페라리 사인츠 & 르클레르 몬자 그랑프리 3, 4

2023 F1 그랑프리는 레드불과 맥스 페르스타펜이 이끌어가고 있다. 레드불은 바레인 개막전부터 이탈리아 그랑프리까지 14라운드 전승을 거두었고, 12승을 차지한 페르스타펜은 라이벌이 없는 독주체제를 견실하게 유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더해 페르스타펜은 F1 기록의 역사에 새로운 페이지를 추가했다. 미국 마이애미 그랑프리부터 이탈리아 그랑프리까지 10경주 연속 우승 기록을 작성한 것이다.

10연승을 달성한 기록의 현장은 티포시들이 운집한 몬자 서킷. 2일 예선에서 카를로스 사인츠 주니어와 샤를 르클레르가 1, 3위에 올라 페라리 진영을 밝게 비추었지만, 이탈리아 그랑프리 결승의 주인공은 변함없이 페르스타펜이었다.

2023 F1 14라운드가 열린 이탈리아 몬자 서킷. 결승 전반에는 폴시터 카를로스 사인츠가 레이스 대열을 이끌었다. 사진 : 피렐리타이어

결승 1~3그리드에 정렬한 드라이버는 사인츠, 페르스타펜, 르클레르, 조지 러셀, 세르지오 페레즈와 알렉산더 알본. 루이스 해밀턴은 맥라렌 오스카 피아스트리와 랜도 노리스 사이에 자리잡았고, 애스턴마틴 페르난도 알론소는 10그리드에 포진해 결승을 시작했다.

몬자 서킷 53랩 결승은 2랩을 줄인 51랩으로 변경, 운영되었다. 포메이션랩 도중 엔진 트러블로 멈춰 선 츠노다 유키의 경주차를 정리하기 위해서였다.

속개된 이탈리아 그랑프리 결승 전반은 올해 처음 폴포지션을 차지한 사인츠와 예선 2위 페르스타펜의 접전으로 달아올랐다. 오프닝랩부터 페르스타펜을 거느린 사인츠가 초반의 주인공. 고속 서킷 몬자에서 사인츠의 페라리가 이전보다 강력한 경쟁력을 보여준 덕분이다.

그러나 이탈리아 그랑프리 포디엄 정상은 이번에도 페르스타펜을 위해 준비되어 있었다. 14랩까지는 사인츠가 선두를 지켰지만, 15랩째 역전에 성공한 페르스타펜이 몬자 서킷 51랩을 제일 먼저 주파하고 10연승 트로피를 높이 들었다.

예선 5위 페레즈가 결승 2위. 러셀의 추격을 일찌감치 뿌리친 페레즈는 32랩째 르클레르를 끌어내린 데 이어 결승 종반 46랩째 사인츠 추월에 성공하며 레드불 원투를 이뤄냈다.

티포시들이 운집한 몬자 서킷에서 레드불 듀오가 원투승을 합작했다. 사진 : 피펠리타이어
페라리 사인츠와 르클레르는 이탈리아 그랑프리 결승에서 3, 4위 체커기를 받았다. 사진 : 피렐리타이어

페라리 듀오 사인츠와 르클레르는 몬자에서 3, 4위를 기록했다. 1, 2위 포디엄을 레드불에 내준 뒤 결승 종반 3위 경쟁을 펼친 두 선수는 0.184초 차이로 피니시라인을 통과했다. 폴시터 사인츠는 올해 첫 포디엄. 예선 3위 르클레르는 메르세데스 러셀과 해밀턴에 앞서 4위 체커기를 지나갔다.

윌리엄즈 알렉산더 알본은 이탈리아 그랑프리 7위. 맥라렌 랜도 노리스는 오스트리아부터 6GP 연속 톱10 피니시를 작성했고, 페르난도 알론소와 발테리 보타스가 10위권을 마무리지었다.

이밖에 다니엘 리카르도의 경주차를 운전한 리암 로손은 잠정 12위를 기록했으나, 트랙이탈 주행으로 5초 가산 페널티를 받은 오스카 피아스트리를 제치고 11위 성적표를 받았다.

이탈리아 몬자에서 1승을 추가한 페르스타펜(364점)은 1~14라운드 연속 포디엄 피니시를 기록하며 타이틀 3연패를 향해 순항하고 있다. 올해 2승을 거둔 페레즈(219점)는 애스턴마틴 알론소(170점)와 함께 드라이버즈 랭킹 톱3에 올라가 있다.

루이스 해밀턴(164점), 카를로스 사인츠(117점), 샤를 르클레르(111점), 조지 러셀(109점)은 100점 이상을 획득하고 7위권 선수들이다.

컨스트럭터 부문에서는 메르세데스(273점)보다 두 배 이상 많은 포인트를 쌓은 레드불(583점)이 부동의 1위. 몬자에서 더블 포인트를 기록한 페라리(228점)는 애스턴마틴(217점)에 11점 앞선 점수로 3위에 랭크되어 있다.

F1 이탈리아 그랑프리 결승 기록

순위드라이버컨스트럭터기록
1맥스 페르스타펜레드불-혼다 RBPT1:13:41.143
2세르지오 페레즈레드불-혼다 RBPT+6.064
3카를로스 사인츠 Jr.페라리+11.193
4샤를 르클레르페라리+11.377
5조지 러셀메르세데스+23.028
6루이스 해밀턴메르세데스+42.679
7알렉산더 알본윌리엄즈-메르세데스+45.106
8랜도 로리스맥라렌-메르세데스+45.449
9페르난도 알론소애스턴마틴-메르세데스+46.294
10발테리 보타스알파로메오-페라리+1:04.056

※ 몬자 서킷 1랩=5.793km, 51랩

※ 기록은 시간:분:초.1/1000초, 2위 이하 기록은 1위와의 시간차

※ 패스티스트랩 : 오스카 피아스트리=1분 25.072초(43랩)

박기현 기자

포드코리아 ‘2023 가을 서비스 캠페인’ 전개

0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가 10월 13일까지 6주간 전국 포드·링컨 공식 딜러사 서비스센터에서 ‘2023 가을 시즈널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포드코리아는 캠페인 기간 동안 포드와 링컨 전 차종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필수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서비스센터 내 전문 테크니션이 27가지 멀티 포인트 인스펙션 서비스와 항균 탈취 무상 소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엔진오일, 미션오일, 브레이크패드 부품 10%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리콜 대상 고객은 유상수리 시 전 부품 10% 할인을 받게 된다. 또한, 포드코리아는 이번 캠페인 동안 유상수리 고객들에게 에코백을 증정(선착순)하며, 온라인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는 캠페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주유상품권을 선물할 예정이다.

포드코리아 서비스 부문 총괄 이근수 이사는 “야외 활동을 계획 중인 고객들 모두가 즐겁고 안전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캠페인 기간 동안 포드·링컨 공식 딜러사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체계적인 관리를 받아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헥터 비자레알 GM 한국사업장 사장 GM 창원공장 방문

0

헥터 비자레알 GM 한국사업장 신임 사장이 4일 창원공장을 방문해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성공적인 출시를 축하하며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지난달 부평공장과 보령공장을 방문한 헥터 비자레알 사장은 GM의 모든 제조 사업장을 찾아가며 현장 중심 경영 행보를 이어갔다.

GM 창원공장은 현재 글로벌 전략 모델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생산하는 핵심 공장 중 하나다. GM은 트랙스 크로스오버 생산을 위해 2021년 창원공장에 새로운 도장공장을 완공했다. 또한 기존 창원공장에도 대규모 설비를 들여놓았다.

신 도장공장은 8만평방미터 면적의 3층 규모로, 시간당 60대 도장작업을 할 수 있다. 또한 대규모 신규 설비 투자가 진행된 창원공장 내 프레스, 차체, 조립 공장 역시 최신식 생산 공장으로 리모델링하며 글로벌 시장의 높은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생산성과 효율성을 개선했다.

이날 창원공장을 방문한 헥터 비자레알 사장은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전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은 조립 품질 관리와 높은 생산성 유지를 강조했다.

이어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개발한 GM의 전략 차종이다. 성공적인 출시와 폭발적인 인기가 있기까지 수고해 준 임직원들의 노력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차질 없는 생산과 최고 수준의 품질 관리를 통해 글로벌 수요에 지속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창원공장과 GM 한국사업장 전체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길”이라고 말했다.

넥센타이어 ‘캐릭터 디자인’ 전시회 연다

0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고등학교 학생들과의 협업으로 캐릭터 디자인 전시회를 개최한다.

넥센타이어는 지역사회 내 디자인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과의 교류 확대를 위해 서울 도봉구에 위치한 세그루패션디자인고등학교 학생들과 기업 캐릭터 디자인 협업을 진행하고, 그 결과물을 9월 8일까지 전시한다.

넥센타이어는 미술 작가, 대학교, KDM+(Korea Design Membership) 등 다양한 디자인 협업을 통해 창의적인 디자인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부산디자인진흥원 KDM+ 소속 제품 디자인 분야 학생들과 함께 만든 컨셉트 타이어 ‘Mearth’가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하는 등 산학협력의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이번 협업은 ‘창의적인 캐릭터 디자인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차별화’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세그루패션디자인고등학교 패션제품디자인과 학생들이 10개 팀을 이뤄 참여했다.

6개월 동안 디자인 리서치, 아이디어 발상, 디자인 시각화, 최종 결과물 도출 등의 단계를 거쳐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는 넥센타이어 디자인 실무자가 고교에 방문해 학생들과 아이디어 교류 및 멘토링도 진행했다.

각 팀별 디자인 결과물을 토대로 제작된 다양한 캐릭터 아이템(키링, 텀블러, 인형 등)은 서울 강서구 마곡에 위치한 넥센중앙연구소 더넥센유니버시티 1층 로비에 전시 중이다.

넥센타이어는 “이번 산학협업은 예비 디자이너 학생들에게 디자인 실무자의 멘토링과 함께 스스로의 역량을 대외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뜻깊은 프로젝트”라며, “동시에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통통 튀는 아이디어와 영감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참여한 학생들 모두에게 수료증과 기념품을 증정한다. 사내 임직원 투표를 거쳐 선정한 우수 팀에게는 상장과 부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넥센타이어 유튜브 숏폼 콘텐츠 ‘쎈~이야기’ 공개

0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쎈~이야기’를 주제로 제작한 유튜브 숏폼을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소비자들에게 재미를 전하고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숏폼을 제작했다.

넥센타이어는 두 가지 컨셉트의 숏폼을 공개한다. 먼저 9월 4일부터 하루에 두 편씩 소개하는 첫 번째 컨셉트 ‘쎈~이야기’는 영화 속 ‘개성이 강한’ 캐릭터들의 포인트를 활용해 11편으로 구성, 넥센타이어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

이어 9월 말에 오픈할 예정인 두 번째 컨셉트에서는 MZ 세대들이 주고받는 대화에 반전 재미를 더해 넥센타이어의 특장점을 10편의 숏폼으로 소개한다.

넥센타이어는 첫 숏폼 콘텐츠를 공개하며 9월 10일까지 유튜브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숏폼 감상 후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네이버 상품권 3천원을 증정한다.

여기에 더해 첫 번째 숏폼 컨셉트에 맞는 이모티콘 ‘쎈의 직장생활’을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추가 고객을 대상으로 지급한다(9/11부터 선착순 지급).

또한, 9월 11일부터 15일까지 카카오톡 플러스 신규 추가 고객을 대상으로 숏폼에 댓글을 달고, 넥센타이어 카카오톡 채팅창에 참여 인증을 하면 메가커피 기프티콘을 2천명(추첨)에게 제공한다.

넥센타이어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통해 흥미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소비자와 온라인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콘티넨탈, 마이콘티넨탈 앱 이벤트 소개

0

콘티넨탈이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 마이콘티넨탈 앱에 타이어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행운권 추첨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은 11월 30일까지. 마이콘티넨탈 앱 지정 대리점에서 콘티넨탈 승용 타이어 2본 이상 구매 후 타이어를 등록하면 1년 무상보증 플랜에 가입되며 응모권을 획득할 수 있다.

경품은 아이패드 5세대(1명), 신세계백화점 10만원 상품권(20명), 스타벅스 1만원 기프티콘(30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콘티넨탈 익스트림콘택트 DWS06+ 및 윈터타이어 구매 시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당첨자는 10월 6일, 11월 3일, 12월 8일 등 3회에 걸쳐 마이콘티넨탈 앱에서 발표한다.

마이콘티넨탈 앱은 콘티넨탈타이어 정품 등록 서비스, 1년 무상보증 혜택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앱에 등록된 160여개 공식 인증 대리점에서 구매한 콘티넨탈타이어를 등록할 수 있으며, 2본 이상 등록 시 자동으로 무상보증 플랜에 가입된다.

무상보증 플랜 가입 고객이 앱에서 구매일로부터 1년, 주행거리 10,000km 이내의 타이어 손상 접수를 하면 등록된 타이어 2본당 1 본에 한해 무상 교체를 받을 수 있다.

마이콘티넨탈 모바일 앱은 스마트폰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금호타이어 & KEVIT 전기차 전용 타이어 제휴 프로모션 실시

0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한국전기차인프라기술(KEVIT)과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전기차 전용 타이어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EVIT은 4년 연속 환경부 전기차 충전기 보급 사업자로, 초급속 충전기와 완속 충전기 설치 사업을 하고 있다. 이번 제휴에 따라 금호타이어는 KEVIT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마제스티9 EV 솔루스 TA91과 크루젠 EV HP71 등 전기차 전용 타이어를 할인, 판매한다.

KEVIT 회원 전용 금호타이어 온라인몰에서 전기차 전용 타이어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KEVIT 포인트(2본 20,000, 4본 40,000)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KEVIT 충전 포인트는 전기차 충전요금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전국 환경부, 한국전력, 서울시 등 공공 충전소와 KEVIT 충전소에서 이용할 수 있다.

금호타이어 한국영업담당 임병석 상무는 “금호타이어가 전기차 충전 통합 솔루션 플랫폼을 운영 중인 KEVIT와 협업해 전기차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금호타이어를 만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EV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슬로건을 ‘유어 EV 파트너, 금호타이어’(Your EV Partner, KUMHO TIRE)로 설정하고 광고 캠페인, 프로모션, SNS 등 다각적인 브랜드 캠페인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렉서스코리아 ‘2023 렉서스 가을 드라이빙’ 캠페인 전개

0

렉서스코리아가 9월 4일부터 30일까지 전국 렉서스 공식 딜러 전시장에서 ‘렉서스 가을 드라이빙’ 시승 캠페인을 실시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렉서스 코리아는 렉서스 최초의 전용 전기차 RZ를 비롯해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터보 엔진 하이브리드 등 3가지 전동화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된 5세대 RX, 컨슈머인사이트 소비자 체험평가에서 3년 연속 올해의 차로 선정된 ES를 시승차로 운영한다.

딜러 전시장 또는 홈페이지에서 예약 후 10월 3일까지 시승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주유상품권(2만원, 300명)을 증정한다.

렉서스코리아 강대환 상무는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어울리는 렉서스 모델을 체험할 수 있도록 가을 드라이빙 캠페인을 마련했다. 여러 파워트레인이 보여주는 렉서스만의 드라이빙 시그니처를 느껴보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렉서스코리아는 9월 1일부터 한 달간 제주도에서 열리는 ‘아트 트랙 제주 2023’ 공식 파트너사로 참가한다.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노래하는 계단’ 고객 이벤트 펼쳐

0

쉐보레가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사운드 스테어즈’(The New Trailblazer Sound Stairs) 고객 이벤트를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로데오역에서 진행한다.

쉐보레는 9월 23일까지 계단을 오르는 발걸음에 따라 감각적인 LED 조명이 켜지고 ‘트레일’, ‘블레이저’, ‘트레일블레이저’로 이어지는 CM송이 재생되는 ‘트레일블레이저 노래하는 계단’ 인터랙티브 이벤트를 운영한다.

노래하는 계단을 방문해 인증샷을 찍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게재한 후 더 하우스 오브 지엠에서 견적상담을 신청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쉐보레는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 차박 카페트, 모자, 캠핑 랜턴으로 구성된 쉐보레 감성 차박 굿즈가 랜덤(1종)으로 제공한다.

정정윤 GM 한국사업장 최고마케팅책임자는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외관과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유니크한 디자인을 갖춘 쉐보레의 대표 콤팩트 SUV다. 이에 걸맞게 더욱 임팩트 있고, 새로운 방법의 광고와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노래하는 계단’을 운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7월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출시와 함께 공개된 광고 영상은 한 달 반 만에 유튜브 누적 조회수 600만회를 돌파하며 인기를 누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