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가 올해도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기후환경교육 ‘그린 캠페이너’ 활동을 이어갔다.
그린 캠페이너 활동은 아동권리에 기반을 둔 교육으로, 기후변화 대응 주체로서의 성장을 유도하고 캠페인 공모 및 시상을 진행한다. 또한 어린이들이 캠페인을 직접 기획하고 전개해 참여도를 높이고, 실천성을 강화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환경 이슈(저탄소, 플라스틱 프리 등) 캠페인을 기획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사업은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경영 시스템의 일환으로 지역 내 환경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이번 교육에는 서울, 경기 지역에 위치한 12개 초등학교 52개 학급에 재학 중인 1,377명이 참여했다.
교육과정은 토론, 실습과 같은 직접 참여형 프로그램과 캠페인 활동 등 참여 유도형 활동을 함께 구성해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어내고 교육내용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교육내용은 기후위기의 이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생활실천 방법 알기, 캠페인 활동 준비하기, 생활실천 방법 알기로 이루어져 있다. 교육시간 동안 학생들은 지구환경의 변화 내용을 파악하고 활동지를 통해 생각 정리하기, 생활 속 에너지 절약 방법 알아보기,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캠페인 준비 활동하기, 캠페인 목적과 주제, 슬로건 정하기, 캠페인 준비활동 등을 했다. 이를 통해 기후위기에 처한 지구에 대해 알게 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진구 금호타이어 경영지원팀장은 “금호타이어는 ESG경영을 실천하고 교육기부 우수기업으로서의 기반을 확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번 활동을 통해 미래세대가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을 이어나가고 건강한 일상을 누리는 권리를 보장받도록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2023 현대 N 페스티벌 아반떼 N 프로 클래스 5라운드 결승에서 김규민(DCT 레이싱), 김화랑(쏠라이트 인디고 주니어), 현재복(MSS)이 포디엄 피니시를 기록했다. 9월 10일(일), 인제스피디움에서 열린 더블 라운드 두 번째 레이스에서 김규민이 폴투윈을 거두었고, 쏠라이트 인디고 주니어 루키 김화랑은 현재복에 앞서 2위 체커기를 통과했다.
쏠라이트 인디고 주니어 강승영 AM 클래스 우승
김규민의 독주를 저지할 드라이버는 나타나지 않았다. 인제스피디움 16랩 결승을 폴포지션에서 시작한 김규민은 산뜻한 출발에 이은 쾌속질주를 자랑하며 아반떼 N 5라운드를 지배했다.
이에 따라 4라운드 4위로 시상대 등정을 놓친 김규민은 5라운드에서 폴투윈을 기록하며 현대 N 페스티벌 아반떼 N 컵 강자다운 실력을 뽐냈다. 올해 통산 3승째. 2, 3, 5라운드를 모두 폴투윈으로 마무리 지은 김규민은 득점 랭킹 선두를 굳건하게 지켜냈다.
DCT 레이싱 김규민이 인제스피디움에서 올해 3승을 거두었다
쏠라이트 인디고 주니어 드라이버 강승영. 아반떼 N 컵 AM 클래스 5라운드를 우승으로 마무리지었다
인디고 주니어 김화랑은 개막전에 이어 두 번째 포디엄 피니시를 이뤄냈다. 3그리드에 터를 잡고 결승에 돌입한 김화랑은 오프닝랩에서 2위로 올라섰다. 이후 장준호의 추격을 차분하게 뿌리치고 2위 트로피를 들었다.
잠정 3위 장준호는 5위로 밀려났다. 2라운드 2위에 이어 다시 한 번 포디엄을 밟을 수 있는 성적을 냈지만, 그리드 정렬 규정 위반에 따른 5초 가산 페널티를 받고 두 계단 내려앉았다.
장준호의 순위에 변동이 생기면서 아반떼 N 프로 클래스 잠정 4위 현재복에게 3위 트로피가 돌아갔다. 4라운드 승자 김영찬은 5라운드 4위. 아반떼 N 컵 5라운드 통합전 오프닝랩을 4위로 시작한 박동섭은 프로 클래스 6위에 랭크되었다.
이밖에 4라운드 3위 강동우는 5라운드 7위. 5회 트랙이탈 주행으로 드라이브스루 페널티와 스톱앤고 페널티를 이수한 강병휘는 15랩을 완주한 뒤 프로 클래스 8위, 통합전 22위 체커기를 지나갔다.
아마추어 클래스에서는 강승영이 우승컵을 차지했다. 통합전 5그리드에서 출발해 첫 랩부터 강공을 펼친 강승영은 아마추어 클래스 1위, 통합전 3위로 올 시즌 두 번째 승리를 장식했다.
MSS 팀 한명구는 4, 5라운드 연속 아마추어 클래스 2위 트로피를 움켜쥐었다. 3위 포디엄 드라이버는 이정웅. 4라운드 결승에서 받은 다음 경주 10그리드 강등 페널티를 이수하며 통합전 23그리드에서 5라운드를 시작한 이정웅은 아마추어 클래스 3위로 도약하는 강공을 선보였다.
DCT 레이싱 소속 김영찬이 2023 현대 N 페스티벌 아반떼 N 컵(N1) 프로 4라운드에서 짜릿한 역전승을 거두었다. 9월 9일(토) 인제스피디움 16랩을 주파하는 결승에서 김영찬은 10랩째 잡은 승기를 움켜쥐고 제일 먼저 피니시라인을 통과했다.
서한GP 신우진 아반떼 N 컵 AM 클래스 1위 질주
현대 N 페스티벌 아반떼 N 컵 4라운드 결승 엔트리에 올라간 드라이버는 25명. 프로 클래스에 9명, 아마추어 클래스에는 16명이 참가해 올해 네 번째 순위 대결을 펼쳤다.
프로/아마추어 통합전 1, 2그리드에는 장준호(서한GP), 김영찬, 강승영(쏠라이트 인디고 주니어), 강병휘(ZIC 유나이티드)가 터를 잡고 포디엄 진출을 노렸다. 그리드 3열 주자는 추성택과 박동섭(이레이싱). 이들 뒤에는 신우진(서한GP), 한명구(MSS), 김화랑(쏠라이트 인디고 주니어), 김규민(DCT 레이싱)이 포진해 상위권 도약을 꿈꿨다.
맑은 날씨 속에서 문을 연 아반떼 N 컵 4라운드 결승은 오프닝랩부터 화끈한 접전으로 달아올랐다. 상위 그리드에서 출발한 드라이버들이 초반부터 레이스 대열 선두를 점령하기 위한 각축전을 전개한 것.
아반떼 N 컵 4라운드 결승에는 25명이 참가해 순위를 겨루었다. 통합전 폴시터 장준호(서한GP)는 프로 클래스에서 2위를 기록했다
스탠딩 스타트 이후 폴시터 장준호가 1위를 지켰지만, 이 순위는 오래 지속되지 않았다. 일찌감치 추월의 고삐를 움켜쥔 강병휘가 1랩이 끝나기 전에 그의 어깨를 낚아채고 1위로 점프하며 초반 분위기를 후끈하게 달군 까닭이다.
이후 아반떼 N 컵 프로 클래스 4라운드 선두그룹에서는 강병휘, 장준호, 김영찬이 톱3에 진을 치고 다이내믹한 경쟁을 이어갔다. 그러나 1초 이내 접전을 벌인 세 선수의 대결은 10랩째 커다란 변화를 맞이했다. 8랩째 2위로 도약한 김영찬이 우승컵을 넘본 강병휘를 끌어내리고 통합전 선두로 올라선 것이다.
남아 있는 6랩은 김영찬의 우승 퍼레이드. 2위 이하 선수들을 멀리 따돌리고 쾌속주행을 펼친 김영찬은 인제스피디움 4라운드에서 올해 두 번째 우승컵을 차지했다. 프로 클래스 잠정 2, 3위는 박동섭과 장준호. 전반 선두 강병휘는 경주차 접촉사고 이후 통합전 잠정 12위로 밀려났다.
결승이 끝난 뒤 아반떼 N 컵 프로 클래스 포디엄 드라이버는 일부 바뀌었다. 잠정 2위 박동섭이 현대 N 페스티벌 스포츠 운영규정(17.3 사전 승인 없이 경주차 반출) 위반에 따라 실격되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잠정 3위 장준호가 2위로 올라섰고, 강동우에게 3위 트로피가 돌아갔다. 김규민과 현재복은 4, 5위. 쏠라이트 인디고 주니어 소속 김화랑은 6위에 랭크되었고, 사고 이후 트랙에 복귀한 강병휘는 7위로 완주했다.
아반떼 N 컵 4라운드 아마추어 클래스에서 신우진(가운데)이 우승컵을 차지했다. 한명구(왼쪽)와 이승재는 2, 3위 포디엄에 올라갔다
아마추어 클래스에서는 신우진의 주행이 돋보였다. 격랑이 휩쓴 오프닝랩을 침착하게 건너간 신우진은 통합전 2위, 아마추어 클래스 1위를 기록하며 소속팀 서한GP에 우승컵을 돌렸다.
결승 전반을 차분하게 운영한 한명구는 통합전 3위, 아마추어 클래스 2위로 선전을 펼쳤다. 3위 포디엄 주자는 이승재. 뒤이어 전태연, 이경우, 최성진, 장문석, 최강훈, 김동식, 김지원이 아반떼 N 컵 아마추어 클래스 4라운드에서 톱10 피니시를 기록했다.
아마추어 클래스 예선 1위 강승영은 피니시라인을 밟지 못했다. 프로 클래스 선수들 사이에서 경쾌하게 출발했지만, 3랩째 김규민과의 접촉사고 이후 피트로 들어간 뒤 그래로 리타이어한 결과다. 이밖에 이정웅은 다음 경주에서 10그리드 강등(스포츠 운영규정 26.4 황기구간 추월 및 추돌), 백구현과 노정석은 5그리드 강등(스포츠 운영규정 24.1.2) 페널티를 적용받는다.
레드불 맥스 페르스타펜이 2023 F1에서 라이벌이 없는 독주를 거듭하고 있다. 시리즈 14라운드 이탈리아 그랑프리를 마친 현재 드라이버즈 챔피언십 포인트는 364점. 팀 동료 세르지오 페레즈(219점), 애스턴마틴 페르난도 알론소(170점)를 거느리고 득점 랭킹 선두를 달리고 있는 페르스타펜은 타이틀 3연패를 향해 순항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탈리아 그랑프리 결승에서는 F1 통산 최다 연승 기록을 경신했다. 마이애미, 모나코, 스페인, 캐나다, 오스트리아, 영국, 헝가리, 벨기에, 네덜란드, 이탈리아 그랑프리에서 10연승 대기록을 작성한 것이다.
이전까지 F1 최다 연승 기록은 세바스찬 베텔이 보유하고 있었다. 2010~2013 F1에서 4연패를 달성한 베텔은 2023 F1 11라운드 벨기에 그랑프리부터 브라질 그랑프리까지 9연승을 기록했다.
당시 레드불-르노 경주차로 출전한 베텔의 최다승 기록은 10년이 지난 올해 9월 3일 페르스타펜이 다시 썼다. 몬자 서킷 51랩 결승에서 폴시터 카를로스 사인츠를 제친 페르스타펜이 10연승 고지를 밟게 된 결과다.
올해 치른 1~14라운드 올 포디엄 기록도 눈에 띈다. 사우디아라비아와 아제르바이잔 그랑프리에서 2위에 오른 페르스타펜은 나머지 12라운드 결승에서 모두 우승하며 12승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이외에도 맥스 페르스타펜은 F1 그랑프리에서 한 시즌 최다 우승, 최다 포디엄 기록도 보유하고 있다. 2022 시리즈 22라운드 중 15라운드에서 포디엄 정상에 올라갔고, 2021년에는 단일 시즌 최다 18회 포디엄 피니시를 작성했다.
F1 최연소 우승(18세 228일, 2016 스페인 그랑프리), 최연소 포인트 피니시(17세 180일, 2015 말레이시아 그랑프리), 최연소 결승 출전(17세 166일, 2015 호주 그랑프리), 최연소 패스티스트랩(19세 44일, 2016 브라질 그랑프리) 기록의 주인공도 맥스 페르스타펜이다.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 코리아가 10월까지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함께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캠페인은 MZ세대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는 잔망루피와의 협업을 통해 2030 고객층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업리프팅 라이프(Uplifting Lives)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먼저 이달 중 MINI 3-도어 & 5-도어, 컨버터블, 일렉트릭과 셀레브리티 잔망루피 화보 4종이 공개된다. 각 MINI 모델의 매력과 어우러진 잔망루피의 일상, MINI가 추구하는 도심 라이프스타일을 포착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서울 강남과 삼성, 인천 구월,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MINI 공식 전시장 4곳에 ‘MINI X 잔망루피’ 디스플레이, 핑크 카펫, 포토월 등 전용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팬들에게 이색적인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밖에 전국 MINI 전시장 유리 벽면에서도 MINI와 함께 일상을 즐기는 잔망루피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캠페인 기간 동안 차량을 출고하는 고객에게 전용 웰컴 패키지를 제공한다. MINI 모델 내외부에 캐릭터 래핑과 조형물을 설치한 MINI X 잔망루피 래핑카 시승 기회와 다양한 협업 굿즈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2023 코리아스피드레이싱(KSR) 4라운드는 9월 10일 태백 스피드웨이에서 ‘태백 모터스포츠 페스티벌’로 개최된다. KSR·태백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에는 KSR 선수단을 비롯해 전국 자동차 동호회 회원 15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대회 주최측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짐카나, 택시타임, 미니 드래그 레이스, KSR 더 캠프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는 독일 메르세데스-AMG 본사에서 개발한 수준 높은 운전 기술을 전수하는 프로그램이다. 2018년 10월 런칭 이후 국내 고객들과 퍼포먼스 애호가들에게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2023년 하반기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는 10월 14일부터 11일 27일까지 진행된다. 입문자를 위한 AMG 익스피리언스부터 AMG 퍼포먼스, AMG GT 익스피리언스, AMG 어드밴스드 등 4개 프로그램을 8회 운영한다.
여기에 더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패밀리 프로그램도 선택 사항으로 준비했다.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에서는 레이싱 DNA를 자랑하는 내연기관 AMG 모델뿐만 아니라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순수 전기차 라인업에 포함된 메르세데스-AMG EQ도 체험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023년 하반기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티켓을 판매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에서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관을 검색하면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티켓을 구입한 참가자들에게는 행사 일주일 전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웰컴 패키지가 발송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마케팅 & 디지털 비즈니스 부문 총괄 킬리안 텔렌 부사장은 “2023 하반기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도 AMG 모델의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AMG 서킷에서 AMG 모델만의 매력적인 주행을 직접 경험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전라남도가 후원하고 한국이륜차안전보급협회가 주최·주관하는 2023 월드 모터바이크 페스티벌이 9월 7~10일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열린다.
바이크 종합 스피드 축제, 월드 모터바이크 페스티벌은 7일 두카티 라이딩 아카데미로 시작한다. 두가티가 유럽과 아시아 지역을 순회하며 진행하는 전문 라이딩 교육으로, 참가자 수준에 맞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또한 모토GP 선수 히로키 오노를 초청해 전문 레이싱 교육과 함께 바이크 짐카나 안전운전 교육도 진행한다.
9~10일에는 두카티(이탈리아), KTM(오스트리아), BMW(독일), CF MOTO(중국) 등 각국 대표 바이크로 구성된 ‘코리아 트로페오 2전’과 ㈜숨비가 후원하는 가와사키 원메이크 레이스 ‘숨비배 닌자 컵 4전’이 개최된다. 여기에는 일본, 이탈리아, 대만, 태국 등 7개국 선수 280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코리아 트로페오 2전 입장권은 트랙데이즈 누리집에서 판매한다.
이밖에 10일 KIC 현장에서는 슈퍼패스트 클래스 예상 우승자 맞히기 이벤트가 마련된다. 정답자 중 1명을 추첨해 1천800만원 상당의 두카티 스크램블러 어반모타드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전라남도 이상용 기업도시담당관은 “모터사이클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는 상황에서 이번 행사가 국내 모터스포츠 발전과 다변화에 큰 몫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가 9월 11일 전기 SUV 전용 ‘아이온 ST AS SUV’를 국내에 출시한다.
한국타이어 아이온 ST AS SUV는 경제성을 중요하게 고려하는 전기차 운전자를 위해 개발된 마일리지 성능 특화 제품이다. 특별한 컴파운드를 사용하고 노면 접지압력이 균일하게 유지되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 불규칙하고 빠른 타이어 마모가 발생할 수 있는 전기차에 우수한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제품이다.
또한, 설계 단계에서부터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탁월한 마일리지 성능뿐 아니라 전비 효율, 정숙성, 승차감 등 전기차가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이온 ST AS SUV는 친환경 소재로 구성된 프로듀레이블 컴파운드를 채택해 내구성을 한층 강화했다. 주행 시 타이어 접지압력을 균일하게 유지해 이상 마모 현상을 방지하는 라운드 이븐 기술도 접목해 타이어 교체 주기를 늘려 준다.
이와 함께 제조 과정에서 가해지는 열의 온도를 균일하게 통제하는 옵티 큐어 기술은 타이어의 회전저항을 낮춰 전비 효율 향상에도 기여한다. 타이어 가장자리로 갈수록 넓어져 소음을 감소시키는 가로 홈 디자인, 강성을 유지하면서 정숙성을 향상시키는 블록 각도, 주행 시 수직 충격을 흡수하는 진동 제어 기술 등은 조용하고 편안한 승차감을 지원한다.
한국타이어가 9월 7일 하루 동안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에서 ‘한국타이어 브랜드데이’ 프로모션 행사를 열고 특가 할인 혜택과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중 한국타이어는 플래그십 타이어 브랜드 벤투스를 비롯해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 SUV용 브랜드 다이나프로, 컴포트 타이어 브랜드 키너지 대표 제품을 최대 47%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사계절용 밸런스 타이어 키너지 ST AS 국내 출시를 기념한 라이브 커머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9월 7일 저녁 7시부터 8시까지 네이버 쇼핑라이브 채널을 통해 키너지 ST AS 제품 동일 규격 4본 구매 시 최대 39%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자 중 30명을 추첨해 BMW 드라이빙 센터 스타터 팩을, 선착순 30명에게는 한국 X 카카오 골프공 12구 세트를 증정한다.
한국타이어 브랜드스토어는 2022년 10월에 오픈한 온라인 공식 판매 채널이다. 승용차, SUV, 전기차 등 고객 자동차에 적합한 브랜드 제품은 물론, 각 브랜드 개발 스토리와 성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브랜드스토어 구매 고객에게는 무료 배송을 포함해 제조일로부터 6년 동안 제조사 과실로 인한 타이어 파손 시 마모율에 따라 보상해 주는 ‘품질보증 서비스’, 구매 후 1년 또는 주행거리 16,000km 내 타이어 파손 시 동일한 새 제품으로 교환해 주는 ‘안심 서비스’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