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7일 금요일
Home Blog Page 15

넥센타이어 SBTi 온실가스 감축 목표 승인 획득

0

넥센타이어가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 SBTi)로부터 단기 온실가스 감축 목표 승인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는 넥센타이어의 온실가스 감축 목표가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과학적 기준에 부합하다는 것을 입증한 결과다.

SBTi는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세계자원연구소(WRI), 세계자연기금(WWF),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등 4개 국제 기후 단체가 공동으로 설립한 협의체로, 기업의 온실가스 감축 목표가 파리기후협정 목표인 ‘지구 평균기온 상승을 1.5℃ 이내로 제한하기 위한 기준’에 부합하는지를 과학적으로 검증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넥센타이어는 2023년 대비 2034년까지 직접 배출량(Scope 1)과 간접 배출량(Scope 2)을 58.8% 줄인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또한 간접 배출량(Scope 3)도 35% 감축할 계획이다. 넥센타이어는 이 목표를 기반으로 탄소중립 로드맵을 수립하고, 적극적으로 이행할 방침이다.

넥센타이어는 온실가스 감축 목표 달성을 위해 전사 차원의 관리 체계를 강화해 왔다. 온실가스 인벤토리를 고도화해 연결기준 국내외 전 사업장의 스코프 1·2는 물론 스코프 3의 15개 전 카테고리를 산정했다. 또한 매월 ESG 운영위원회를 개최해 설비 고효율화, 연료 전환, 재생에너지 사용 확대 등 단계적 온실가스 감축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아울러 재생에너지 사용 확대를 위해 생산사업장의 태양광 자가발전, 전력구매계약(PPA) 도입도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이번 SBTi 승인을 통해 넥센타이어는 글로벌 완성차 업계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자동차 산업은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SBTi와 같은 기관을 통한 체계적이고 정량적인 탄소 배출량 관리에 대한 요구가 강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SBTi 승인 과정에서 축적된 정밀한 온실가스 데이터는 글로벌 ESG 평가에도 활용되어 기업 신인도 제고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SBTi의 승인은 넥센타이어가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기후 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단계”라며 “과학적 근거에 기반을 둔 감축 목표를 충실히 이행하고, 전사적인 노력을 통해 탄소중립 실현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5 렉서스 마스터즈’ 10월 30일 개막

0

렉서스코리아가 주관하는 2025 렉서스 마스터즈가 10월 30~11월 2일 경기도 여주시 페럼클럽에서 열린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렉서스 마스터즈는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투어 주관 공식 대회이다. 올해는 총 상금 10억원, 우승상금 2억원 규모의 4라운드, 72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2025 대회는 수도권 명문 코스로 꼽히는 페럼클럽에서 열려 선수와 갤러리 모두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출전 선수는 미국프로골프(PGA) 콘페리 투어에서 활약 중인 2024 렉서스 마스터즈 초대 챔피언 이승택을 비롯해 팀 렉서스 소속 박상현, 함정우 등 국내 정상급 선수 102명이다.

이번 대회에는 갤러리 대상으로 렉서스만의 진심 어린 환대(오모테나시)를 느낄 수 있도록 다채로운 부대시설을 마련했다. 작년에 이어 16번 시그니처 홀의 마스터즈 라운지(MASTERS LOUNGE)는 경쾌한 음악과 함께 선수들의 열정과 갤러리들의 환호가 어우러지는 공간으로 운영된다.

18번 홀 하이파이브 존(HIGH-FIVE ZONE)에서는 선수와 팬들이 직접 교감할 수 있다. 또한 18번 홀에 위치한 렉서스 라운지는 렉서스 고객만을 위한 프라이빗 공간으로 운영된다.

렉서스 오너를 위한 특별 혜택도 마련된다. 렉서스 라운지 앱 쿠폰을 제시한 고객을 대상으로 입장권 현장 구매 시 동반 1인까지 50% 할인, 18번 홀 렉서스 라운지 무료 입장(동반 1인 포함), 렉서스 마스터즈 공식 굿즈 증정(일일 선착순), 렉서스 전용 주차장 이용(일일 선착순) 및 전동화 차량 셔틀 서비스가 준비될 예정이다.

콘야마 마나부 렉서스코리아 사장은 “2025 렉서스 마스터즈는 KPGA 투어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하고, 수도권 갤러리들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페럼클럽에서 개최한다”며 “렉서스코리아는 앞으로도 한국 남자 골프 문화의 발전과 선수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본 대회가 KPGA 투어를 대표하는 대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5 렉서스 마스터즈 티켓은 NOL 티켓에서 판매한다. 만 6세 이하 미취학 아동은 무료. 렉서스코리아는 입장권 구매 고객에게 대회 공식 굿즈를 일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한국타이어, 포뮬러 E X WRC 모터스포츠 협업 브랜드 필름 공개

0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과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을 모티브로 한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필름을 온라인에 공개했다.

이번 브랜드 필름은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초고성능 타이어 기술력을 매개로 포뮬러 E와 WRC의 레이싱 세계관을 하나로 연결해 한국타이어의 톱티어 모터스포츠 테크놀로지와 리더십을 직관적으로 전달하고자 기획된 프로젝트 성과물이다.

한국타이어는 DS 펜스키 소속 맥시밀리언 군터, 현대 쉘 모비스 WRT 애드리안 포모 등 현역 포뮬러 E, WRC 선수가 상대 경주차에 탑승해 엑셀 런던 서킷을 달리는 영상을 담았다. 또한, 젠3 에보 아이온 레이스와 다이나프로 R213 타이어를 속도감 있게 교차 노출하며 초고성능 타이어 기술력을 감각적으로 담아냈다.

포뮬러 E CCO(Chief Championship Officer) 알베르토 롱고는 “이번 브랜드 필름은 포뮬러 E와 WRC가 추구하는 혁신과 함께 글로벌 모터스포츠 분야를 선도하는 전문 지식과 테크놀로지 확보에 매진하는 국제자동차연맹의 노력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타이어는 해당 브랜드 필름을 포함해 현장 비하인드 영상, 숏폼 형태의 콘텐츠 등을 글로벌 웹사이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RACEWEEK

금호 SLM & 금호타이어, 슈퍼레이스 토요타 가주 레이싱 7라운드 우승

0
KIC 7라운드에서 금호 SLM 이창욱이 올해 4승을 거두었다

금호타이어가 후원하는 금호 SL 모터스포츠 팀이 9월 21일 전남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KIC)에서 열린 2025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7라운드에서 우승컵을 차지했다.

금호 SL 모터스포츠 이창욱은 11그리드에서 출발한 뒤 추월극을 펼친 끝에 올해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클래스에서 4승을 기록했다. 이번 우승으로 이창욱은 드라이버 챔피언 타이틀에 한 발 더 다가섰다.

“뛰어난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레이싱 타이어를 준비해 준 금호타이어, 그리고 팀워크 덕분에 우승할 수 있었다. 특히 KIC에서의 첫 우승이라 더욱 뜻 깊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전 세계 주요 모터스포츠 대회에서 공식 타이어 공급업체로 활약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FIA TCR 월드 투어 타이틀 스폰서 자격을 획득했다. 앞으로도 금호타이어는 다양한 모터스포츠 활동을 통해 축적해 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퍼포먼스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RACEWEEK l 사진 정인성 기자(한국모터스포츠기자협회)

오토인사이드 ‘내차쇼핑 페스티벌’ 진행

0

모빌리티 서비스 전문기업 오토핸즈의 직영 인증 중고차 플랫폼 오토인사이드가 10월 21일까지 ‘내차쇼핑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내차쇼핑 페스티벌은 추석 연휴와 가을철 여행 수요 증가에 맞춰 기획된 오토인사이드 중고차 구매 고객 대상 특별 프로모션이다. 여기에는 18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하는 럭키 드로를 비롯해 한정 수량 타임 딜, 내차사기 홈서비스 전국 무료배송, 마이카케어 서비스 1년 구독권 무상 제공, SNS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이 포함되어 있다.

오토인사이드 직영점 또는 홈서비스를 통해 구매한 고객은 마케팅 활용 동의를 통해 럭키 드로에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아이폰 17 프로(1명), 풀리오 마사지기 V3 세트(5명), GS칼텍스 주유 쿠폰 10만원(10명), 그랑핸드 핸드워시&사쉐 세트(50명), 오토인사이드 한정판 키링(100명)을 증정한다.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목요일 자정까지는 한정 수량으로 제공하는 타임 딜이 열린다. 이번 타임 딜은 추석연휴를 앞두고 수요가 높은 인기 모델을 선별해 매주 3일간 특별 할인가로 선보인다.

또한 프로모션 기간 중 온라인으로 내차사기 홈서비스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전국 무료배송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내차사기 홈서비스는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 조회, 결제, 배송 등 전 과정을 100%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다(제주, 기타 도서/산간 지역 제외).

마이카케어 서비스 1년 구독권은 기간 내 오토인사이드 워런티를 유상 구매한 선착순 50명에게 제공한다. 마이카케어 혜택은 자동차 사고 자기부담금 1회당 50만원 한도 3회 지원, 18만원 상당 정비 할인, 6만원 상당 주유 및 전기차 충전 쿠폰, 내차팔기 및 재구매 시 10만원 추가 지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밖에 오토핸즈는 SNS를 통한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토인사이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뒤 내차쇼핑 페스티벌 게시글에 가족이나 친구를 태그하고 댓글을 남기면 된다. 경품으로는 에어팟 프로 3, 신세계상품권 3만원권,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원권을 추첨을 거쳐 제공한다.

폭스바겐코리아 ‘아틀라스 캠핑 크루’ 인플루언서 모집

0

폭스바겐코리아가 아틀라스와 함께 가을 캠핑을 즐길 인플루언서 홍보대사 ‘아틀라스 캠핑 크루’를 모집한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캠핑을 즐기는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아틀라스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런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폭스바겐 아틀라스는 넓은 실내공간과 최대 7명이 편안하게 탑승할 수 있는 시트 구성, 기본으로 장착된 견인장치 등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에 특화된 사양을 갖춘 폭스바겐의 대형 SUV다.

아틀라스 캠핑 크루에 선발된 6명의 인플루언서는 10월부터 12월까지 폭스바겐 아틀라스와 함께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체험하며 블로그, 유튜브 등 개인 SNS 채널을 통해 아틀라스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공유하는 홍보대사 역할을 맡게 된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선발된 캠핑 크루와 함께 10월 중 그룹 캠핑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인플루언서들이 아틀라스를 타고 자유롭게 캠핑을 떠날 수 있도록 시승 기회를 제공한다. 3개월 활동을 마친 뒤에는 심사를 거쳐 우수 활동자에게 최대 100만원 상당의 리워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동협 폭스바겐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상무는 “폭스바겐 아틀라스는 넓은 공간과 특화 사양을 통해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 대형 SUV”라고 소개하고, “멋진 콘텐츠로 아틀라스의 매력을 알릴 캠핑 인플루언서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폭스바겐 아틀라스 캠핑 크루는 캠핑 및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며 블로그, 유튜브 등 개인 SNS 채널을 공개 운영 중인 인플루언서 중 운전면허를 보유한 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10월 1일(수)까지 폭스바겐코리아 공식 네이버 블로그 또는 공식 인스타그램 내 신청 링크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두카티 디아벨 V4 RS & 멀티스트라다 V4 RS 공개

0

두카티가 지난 9월 12일 모토GP 산마리노 그랑프리에서 새로운 RS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모델은 한정판 디아벨 V4 RS와 멀티스트라다 V4 RS로, 두카티 레노버 팀 소속 라이더 마크 마르케즈와 페코 바냐이아가 미사노 월드 서킷에서 주행했다.

이는 두 라이더가 짜릿한 대결을 펼치는 프레젠테이션 영상의 마지막 장면을 실제로 구현한 것으로, 각 모델의 퍼포먼스를 극적으로 보여주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새로운 RS 라인업은 퍼포먼스, 경량화, 스타일 측면에서 최고를 원하는 이들에게 선사하는 모터사이클로, 독창적인 리버리, 카본 파이버, 티타늄 같은 고급 소재로 차별화된다.

두 모델 모두 1,103cc 데스모세디치 스트라달레 엔진을 얹고 있다. 낮은 RPM에서는 부드럽게, 고회전에서는 강렬한 스포츠 성능을 제공한다. 데스모드로믹 흡기 시스템은 매우 넓은 토크 곡선을 구현하도록 설계되었고, 트윈 펄스 특유의 사운드가 짜릿하게 터져 나온다.

디아벨 V4 RS는 두카티 역사상 가장 빠른 제로백(2.5초)을 자랑한다. 이는 182마력의 데스모세디치 스트라달레 V4 엔진과 정교한 전자장비 패키지 덕분이다. 건식 클러치 특유의 사운드는 모든 속도 영역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리버리 곳곳에 RS 로고가 각인된다.

2023년 처음 공개된 멀티스트라다 V4 RS는 180마력 데스모세디치 스트라달레 V4 엔진과 아크라포비치 배기 시스템, 올린즈 스마트 EX 2.0 서스펜션, 전용 단조 휠 등을 베이스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었다.

모토GP 기술에서 파생된 DVO(Ducati Vehicle Observer)는 전자장비의 퍼포먼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켰다. 프론트 머드가드, 핸드가드, 히트 실드 등이 카본 파이버로 제작되었고, 리튬 이온 배터리, 전용 테일 페어링이 적용되어 멀티스트라다 PP 대비 2kg 더 가볍다.

두 모델은 2026년에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마크 마르케즈와 페코 바냐이아의 주행 영상은 두카티 코리아 인스타그램, 두카티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예선 11위 이창욱, 토요타 가주 레이싱 7라운드 역전 우승

0
11그리드에서 KIC 29랩 결승을 시작한 이창욱이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7라운드에서 역전 우승을 기록했다. 사진 : 정인성 기자

2025 전남GT가 9월 20~21일 전남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KIC)에서 개최되었다. 올해 전남GT에는 총 94대의 경주차가 참가해 팬들에게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를 선사했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7라운드 결승은 오프닝랩부터 다중 접촉사고에 휩싸였다. 장현진(서한GP), 노동기(금호 SLM), 김중군, 정의철(이상 서한GP)이 그리드 1, 2열에 포진해 레이스를 시작했으나, 사고의 여파로 노동기와 정의철이 리타이어했다.

세이프티카가 상황 해제 이후 김중군, 이정우(오네 레이싱), 장현진이 선두그룹을 형성했고, 연이어 황진우(준피티드 레이싱)이 이 대열에 가세했다.

아울러 11그리드에서 출발한 이창욱이 뜨거운 추격전을 전개하기 시작했다. 앞서 달리던 주자들을 차례로 추월한 이창욱은 29랩 결승 중 23랩째 김중군을 넘어서며 1위로 올라선 뒤 우승 퍼레이드를 선보였다. 올해 4승째. 그 뒤를 이어 김중군이 2위 체커기를 통과했고, 원레이싱 최광빈이 올 시즌 첫 포디엄 피니시를 이뤄냈다.

전남 내구 통합전 출발 장면. 레디컬 SR10 XXR을 타고 나온 김상호/이창우 조(71번)가 우승컵을 차지했다. 사진 : MJ CARGRAPHY 이명재

전남 내구에서는 내구300 김성용/백승훈, 내구200 지동춘, 내구100 표명섭/윤성운, 래디컬 컵 코리아(RCK) 김상호/이창우가 각 클래스 우승컵을 차지했다.

이밖에 TC1600 인중규를 비롯해 TC3000 원동규, TC2000 김용철, RCK SR1 김태영, RCK SR10 김택성도 1위를 기록했다. 스포츠바이크 400 클래스에서는 SP300 김은지, NINJA400 김민재, SP500 장진영, RC390 아르템이 우승했다.

2025 전남GT는 출전 선수들의 치열한 경쟁과 팬들의 뜨거운 환호 속에서 막을 내렸다. 특히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7라운드에서는 이창욱의 역전 우승이 팬들에게 짜릿함을 선사했다.

2025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최종전은 11월 1~2일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최된다.

RACEWEEK l 사진 이명재(MJ CARGRAPHY), 정인성 기자(한국모터스포츠기자협회)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닷컴 ‘골든 데이즈’ 프로모션 진행

0

한국타이어가 9월 22~24일 티스테이션닷컴에서 ‘골든 데이즈’(Golden Day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상품은 전기차 전용 아이온, 플래그십 벤투스, SUV 전용 다이나프로 등 프리미엄 제품 12종이다.

한국타이어는 행사 기간 동안 골든 찬스(Golden Chance) 혜택을 통해 티스테이션닷컴 고객 모두에게 28%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올바른 타이어 캠페인’ 응원 참여 고객에게는 행사 제품 4본 구매 시 1만원 할인 쿠폰, 신한카드 사전 신청 고객에게는 지정 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 시 10만원의 캐시백 혜택도 전한다.

이와 함께 22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라이브커머스 한정 골든 타임(Golden Time) 혜택을 마련했다. 라이브커머스 시간 내 구매 인증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는 10만원 상당의 휠 얼라인먼트 무료 이용권을, 구매 인증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는 20만원 상당의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을 증정한다. 깜짝 퀴즈 정답자 10명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3천원권을 선물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전국 750여개 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한 티스테이션과 더타이어샵, 온라인 타이어 쇼핑몰 티스테이션닷컴 등을 운영 중이다.

금호 SLM 이창욱,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4승 달성

0
슈퍼레이스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7라운드 1~3위 포디엄에는 이창욱, 김중군, 최광빈이 올라갔다

금호 SLM 소속 이창욱이 슈퍼레이스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7라운드 결승에서 우승 트로피를 차지했다. 11그리드에 터를 잡고 롤링 스타트에 돌입한 이창욱은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KIC) 29랩을 1시간 9분 14.131초에 주파하고 올해 4승을 거두었다. 2, 3위는 서한GP 김중군과 원레이싱 최광빈. 김중군은 두 경주 연속 2위, 최광빈은 2025 시즌 들어 처음으로 포디엄 피니시를 기록했다.

서한GP 김중군, 올 시즌 드라이버 중 최다 5회 포디엄 피니시

폴시터 장현진, 예선 2, 4위 노동기와 정의철이 불운에 휘말린 반면, 예선 11위 이창욱은 행운을 마주한 일전이었다. 쟁쟁한 우승 후보들이 오프닝랩에서 일어난 사고의 제물로 사라진 사이, 하위 그리드에서 꾸준하게 추월전을 펼친 이창욱이 포디엄 정상에 올라간 결과를 반영한 것이다.

초가을 햇살이 쏟아진 9월 21일 오후 2시 20분에 시작된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7라운드 결승은 빠르게 판세 변화를 불러올 사고에 휩싸였다. KIC 턴3를 통과한 선두그룹 드라이버들 사이에서 발생한 다중 접촉사고가 7라운드 순위 변화에 중대한 영향을 끼친 것.

오프닝랩에서 다중 접촉사고가 발생한 이후 1~3위는 김중군, 이정우, 장현진으로 재편되었다

스핀 후 트랙으로 복귀하는 과정에서 사고의 원인을 제공한 노동기가 리타이어했고, 직격탄에 흔들린 정의철도 경주차를 멈춰 세웠다. 혼전을 피한 김중군과 이정우가 1, 2위. 경주차가 손상된 장현진은 3위로 떨어졌다.

사고 이후 투입된 세이프티카 상황은 4랩째 해제되었다. 초반 5랩째 형성된 1~4위는 김중군, 이정우, 황진우, 장현진. 11그리드에서 출발한 이창욱은 어느새 5위로 점프했다. 이창욱의 강공은 이후에도 지속되었다. 6랩 4위, 10랩 3위, 그리고 12랩으로 접어들어서는 2위로 도약하는 역주를 이었다.

결승 중반 16~21랩에는 가장 늦게 피트스톱을 진행한 박규승이 선두를 달렸다. 이후 모든 선수들이 의무 피트스톱을 마친 22랩째 톱3는 김중군, 이창욱, 최광빈. 타이어를 교체하지 않은 김중군이 1위를 지켰지만, 리어 타이어 2본을 바꾼 뒤 추격의 고삐를 움켜쥔 이창욱은 선두 김중군의 턱밑까지 따라붙었다.

이밖에 앞뒤 타이어 4본을 모두 갈아 끼운 이정우는 급유 피트스톱을 전개한 최광빈 뒷자리 4위권에 진입했다. 뒤이어 타이어를 갈아 신지 않은 박규승, 박석찬, 김무진이 5~7위에 랭크되었고, 타이어 4본을 새로 바꾼 황진우, 김동은, 장현진이 10위권에 들어갔다.

남아 있는 7랩 동안에도 순위 변화가 많았다. 우선, 새 타이어를 장착한 이창욱이 23랩째 김중군 추월에 성공하며 1위로 올라섰다. 이후 쾌속주행을 펼친 이창욱은 다소 여유 있게 우승 체커기를 통과했고, 베테랑 드라이버의 관록을 발휘한 김중군은 최광빈을 거느리고 2위로 피니시라인을 갈랐다. 오네 레이싱 이정우는 예선 5위, 결승 4위.

드라이버즈 랭킹 1위 이창욱은 6000 클래스 진출 이후 KIC에서 첫 승을 거두었다
원레이싱 최광빈(63번)은 KIC 7라운드에서 올해 처음 포디엄 피니시를 기록했다

5위 이하 선수들의 최종 순위는 마지막 28~29랩째 재편되었다. 7위 김무진이 박석찬과 박규승을 넘어서며 5위권에 안착했고, 파이널랩 중반 7위 김동은은 한 차례 스핀 후 황진우와 부딪치면서 한 계단 떨어졌다. 장현진, 박정준, 황진우, 임민진이 9~12위. 예선에서 기대한 성적을 내지 못한 오한솔은 8랩째 리타이어하며 아쉬운 일전을 마무리 지었다.

결승이 끝난 뒤 최광빈, 김무진, 박정준, 임민진은 피트로드 속도 위반에 따른 2~7.5초 가산 페널티를 받았다. 이를 적용한 결과, 잠정 9, 10위 박정준과 장현진의 순위가 바뀌었다.

7라운드를 마친 현재, 4승을 수확한 이창욱(125점)이 드라이버즈 랭킹 1위. 올 시즌 최다 5회 포디엄 드라이버 김중군(96점)은 노동기(84점)를 제치고 2위권에 진입했다. 4~5위는 이정우(82점)와 정의철(59점).

팀 챔피언십 부문에서는 금호 SLM(209점), 서한GP(121점), 오네 레이싱(113점)이 1~3위를 달리고 있다. 타이어 챔피언십 1위는 넥센타이어(433점). 2위 금호타이어(272점)에 161점 앞선 넥센타이어가 3년 연속 슈퍼레이스 6000 클래스 타이어 챔피언십 타이틀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박기현 기자 l 정인성 기자(한국모터스포츠기자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