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 11일 목요일
Home Blog Page 13

금호타이어 2025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 축구 후원

0

금호타이어가 경주시, 대한축구협회가 주최하는 ‘2025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를 후원한다.

화랑대기 대회는 전국 최대 규모 유소년 축구대회로, 대한민국 축구 꿈나무 육성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대회에는 지난해보다 166개 팀, 약 3000명 많은 765개 팀에서 1만5000여명이 참가해 2,292경기를 치른다. 금호타이어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회를 후원하며 유소년 축구 발전에 기여하고,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2025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에 참가한 선수단, 학부모,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미래의 국가대표, 금호타이어가 응원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금호타이어가 후원하는 해외 축구 구단의 주요 선수 등신대가 전시된 포토존을 운영한다. 또한 포토존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 패키지를 증정하고, 다양한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금호타이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개인 SNS 채널에 화랑대기 현장 사진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사은품을 증정한다.

금호타이어 타이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GS칼텍스X이마트 결합 모바일 상품권(2본, 4본 구매 시)을 증정하고 방문 고객 모두에게 타이어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윤민석 금호타이어 G.마케팅담당 상무는 “대한민국 축구의 미래를 책임질 유소년 선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화랑대기 대회를 통해 대한민국 축구의 미래를 이끌어 갈 유망주들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대회에 방문하는 고객들은 8월 9일(토)~11일(월)까지 3일간 타이어 외관, 마모 상태, 공기압, 밸런스 등을 아우른 안전점검 서비스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페라리 샤를 르클레르 헝가리 GP에서 올해 첫 폴포지션 획득

0
헝가리 그랑프리 예선 톱3. 샤를 르클레르는 올해 처음 예선 1위를 기록했다

페라리 드라이버 샤를 르클레르가 헝가리 그랑프리 예선에서 1위를 기록했다. 8월 2일, 1랩 4.381km 헝가로링 서킷에서 치른 Q3 결과 베스트랩 1분 15.372초를 작성한 르클레르가 결승 폴포지션을 획득했다.

애스턴마틴 알론소 & 스트롤 예선 5, 6

한 달 휴식기를 앞두고 열린 헝가리 그랑프리 1~3차 연습주행에서는 맥라렌 듀오가 눈에 띄는 활약을 펼쳤다. 랜도 노리스와 오스카 피아스트리가 1, 2위를 휩쓸고 여전한 강세를 보여준 것이다.

이 같은 흐름은 Q1, Q2 결과에도 반영되었다. Q1 1위 기록은 피아스트리의 1분 15.211초. 노리스는 1분 14.890초 기록으로 Q2 1위에 올랐다.

그러나 헝가로링 그랑프리 결승 톱그리드는 페라리 르클레르가 차지했다. 세 차례 연습주행에서 맥라렌 듀오의 뒤를 이어 3위권에 진입한 르클레르는 Q3 마지막 플라잉랩에서 예선 1위 랩타임을 찍었다.

이는 페라리의 올해 첫 폴포지션. 지난해 아제르바이잔 그랑프리 이후 처음으로 예선 1위에 랭크된 르클레르는 개인 통산 27번째 폴 기록을 세웠다. 아울러 미카 하키넨의 26PP를 넘어선 르클레르는 F1 폴포지션 부문 11위에 이름을 올렸다.

헝가리 그랑프리 예선 2위는 올해 최다 6승 드라이버 피아스트리. 폴시터 르클레르에 0.026초 뒤진 기록을 낸 피아스트리가 결승 그리드 1열 두 번째 자리를 예약했고, 노리스에게는 예선 3위 성적표가 돌아갔다.

르클레르, 피아스트리, 노리스의 뒤를 따라 메르세데스 조지 러셀이 4위를 기록했다. 이어 애스턴마틴 페르난도 알론소와 랜스 스트롤은 올 시즌 예선 최고 5, 6위를 기록했다.

가브리엘 보톨레토, 리암 로슨, 아이작 하자르의 Q3 성적에도 팬들의 관심이 쏠렸다. 킥 자우버 루키 보톨레토는 F1 통산 예선 최고 7위에 랭크되었고, 레이싱 불스 로슨과 하자르는 Q3에 올라가 9, 10위를 기록한 결과다. 반면, 레드불 맥스 페르스타펜은 스트롤에 0.003초 밀린 기록으로 올해 예선 최하 8위에 머물렀다.

Q2에서는 페라리 루이스 해밀턴이 탈락하는 이변이 일어났다. 11~15위는 올리버 베어맨, 루이스 해밀턴, 카를로스 사인츠, 프랑코 콜라핀토, 키미 안토넬리. 이밖에 레드불 츠노다 유키는 Q1 16위로 부진의 터널을 벗어나지 못했고, 피에르 개슬리, 에스테반 오콘, 니코 휠켄베르크, 알렉산더 알본은 17~20그리드에 포진해 헝가리 그랑프리 결승을 시작한다.

박기현 기자 l 사진 피렐리타이어

GM 한국사업장 7월 총 32,244대 판매

0

GM 한국사업장이 7월 한 달 동안 총 32,244대(완성차 기준 : 내수 1,226대, 수출 31,018대)를 판매, 전년 동월 대비 42.9% 증가세를 기록하며 올해 2월 이후 5개월 만에 상승세로 전환했다.

GM 한국사업장은 7월 해외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52.3% 증가한 31,018대를 판매했다. 이 중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파생 모델 포함)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파생 모델 포함)가 전년 동월 대비 각각 43.8%, 66.0% 증가한 18,115대와 12,903대 팔렸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넉넉한 실내 공간, 부드러운 승차감, 민첩한 주행 감각 등 실용성과 디자인을 고루 갖춘 CUV 모델이다. 쉐보레는 주요 트림에 신규 외장 컬러를 도입한 매력적인 디자인과 GM의 스마트 엔지니어링 설계를 통해 주행 안정성, 충돌 보호 성능, 에너지 효율을 높인 것이 특징인 2026년형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지난달 국내에 출시하며 상품성을 개선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역동적이면서도 세련된 외관 디자인과 독보적인 엔진 및 파워트레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승차감과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췄다. 특히, 모던한 피스타치오 카키 색상의 한정판 액티브 트림과 은은한 감성의 모카치노 베이지 외관 컬러를 적용한 2026년형 트레일블레이저는 올해 5월 출시 이후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이끌고 있다.

GM 한국사업장은 7월 한 달 동안 내수 시장에서 1,226대를 판매했다. 이 가운데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1,001대 판매되며 실적을 리드했다.

GM 한국사업장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구스타보 콜로시 부사장은 “최근 출시된 2026년형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가 쉐보레 브랜드의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는 고품질 서비스를 지속하는 한편,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M 한국사업장은 8월 한 달간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국내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GM은 트랙스 크로스오버, 트레일블레이저, 콜로라도와 아메리칸 프리미엄 픽업트럭 시에라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부 프로그램과 현금 및 유류비 지원 등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최근 집중호우로 인해 침수 또는 파손 피해를 입은 고객을 위한 수해 피해차 특별 지원 프로그램을 8월 말까지 연장 운영한다.

또한, 쉐보레는 2026년형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국내 출시를 기념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2026년형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RS 미드나잇 에디션과 연계한 고객 참여형 캠페인인 ‘트랙스 미드나잇 런 챌린지’를 8월 21일까지 진행하며, 러닝 전용 앱 ‘런데이’를 통해 러닝 미션을 완수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러닝화, 러닝 조끼,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 등 블랙 테마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시승 이벤트도 8월 31일까지 운영한다. 이벤트 응모를 통해 2026년형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차량을 시승한 모든 고객에게 아이스크림 전문 브랜드의 블랙 소르베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미드나잇 블랙 콘셉트의 한정판 경품 4종을 증정한다.

FIA 2026 WRC 14라운드 캘린더 발표

0

FIA와 WRC 프로모터가 7월 31일 2026 WRC 캘린더를 발표했다. FIA와 WRC가 세계모터스포트평의회(WMSC, World Motorsport Council)의 승인을 받은 내년 월드 랠리 챔피언십은 올해와 같이 14라운드로 개최된다.

주요 변화는 크로아티아 랠리 복귀. 1년 공백기를 보낸 크로아티아 랠리가 2026 WRC 캘린더에 다시 올라갔고, 2023~24 시즌에 포함된 중부 유럽 랠리는 제외되었다.

일본 랠리 배정 변화도 주목할 내용이다. WRC 프로모터는 올 시즌 13라운드로 예정된 일본 랠리를 2026 시리즈 7라운드로 옮겼다. 이에 따라 2026 WRC는 그리스 아크로폴리스 8라운드부터 최종 14라운드 사우디아라비아 랠리까지 7라운드 연속 그래블 랠리로 운영된다.

유럽, 아프리카, 남아메리카, 아시아 대륙을 순회는 2026 WRC 14라운드 캘린더는 큰 폭의 변화를 담지 않았다. 몬테카를로와 스웨덴 스노 랠리가 1, 2라운드에 배정되었고, 케냐 그래블 랠리와 카나리아제도 타막 랠리 사이에 크로아티아 타막 랠리가 들어갔다.

몬테카를로 랠리에는 2008년 이후 처음으로 모나코 F1 서킷을 달리는 슈퍼 스페셜 스테이지가 포함되었다.

포르투갈, 일본, 그리스 아크로폴리스, 에스토니아, 핀란드, 파라과이, 칠레 랠리는 6~12라운드 캘린더에 올라가 있다. 2026 시리즈 13, 14라운드는 이탈리아 랠리와 사우디아라비아 랠리. 올해 7라운드 이탈리아 사르데냐 랠리는 내년에 13라운드로 옮겨 치른다.

박기현 기자 l 사진 Red Bull Media

리암 로슨, ADRO AOX 적용 포르쉐 992 GT3 성능 검증

0

에어로 테크 스타트업 에이드로(ADRO)가 개발한 AI 모델 기반 공력 설계 플랫폼 AOX(Aerodynamic Optimization Experience)가 포르쉐 992 GT3의 다운포스를 60% 이상 증가시키며 공기역학 설계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지난 9일 영국 캐드웰 파크 서킷에서 진행된 실차 테스트에는 F1 레이싱 불스 드라이버 리암 로슨이 참여해 에이드로의 AI 기반 공력 설계 플랫폼 AOX로 최적화된 포르쉐 992 GT3 성능을 검증했다.

테스트는 올해 1월 출시된 에이드로 992 GT3 V1 풀 바디킷을 장착한 자동차와 AOX로 설계된 프론트 부품(스플리터, 인테이크 패널)을 추가로 얹은 자동차를 각각 주행하며 랩타임과 주행 성능을 비교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그 결과 AOX 최적화 프론트 부품이 적용된 자동차의 평균 랩타임이 3.71초 단축되었다. 특히 코너에서 프론트 그립이 크게 향상되어 롤링 속도가 높아지고, 코너 진입 속도가 눈에 띄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리암 로슨은 “그립이 탁월했고 밸런스가 뛰어났다. 중저속 코너에서 프론트가 정확하게 버텨 코너 진입 속도를 확실히 높일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이번 성능 개선의 핵심 사안으로 AOX의 설계 혁신을 꼽을 수 있다. 기존에는 전산유체역학(CFD, Computational Fluid Dynamics) 해석과 수작업 반복으로 몇 주가 걸리던 공력 설계 과정을 AOX는 하루 만에 완료한 것이다.

AOX는 AI가 매개변수화된 형상 공간에서 다양한 후보 형상을 자동 생성하고, 빠르고 정확한 CFD 시뮬레이션으로 최적 설계를 도출한다. 이를 통해 전문 공기역학 지식이 없는 디자이너도 손쉽게 공력 목표를 설정하고 설계 방향을 검토할 수 있다.

에이드로의 기존 992 GT3 V1 풀 바디킷은 프론트 스플리터부터 사이드, 리어 디퓨저, 윙까지 약 35회의 수동 시뮬레이션과 수정을 거쳐 완성됐으나, AOX를 적용한 테스트에서는 프론트 스플리터와 인테이크 패널 두 부품을 자동 설계부터 고정밀 CFD 평가까지 하루 만에 마무리하며 성능 개선 가능성을 입증했다.

AOX로 설계된 프론트 스플리터와 인테이크 패널은 프론트 다운포스를 크게 향상시켰고, 이에 맞춰 리어 윙 각도도 조정해 전체 공력 밸런스를 유지했다. AOX가 적용된 차는 기존 ADRO V1 키트 대비 약 30%, OEM 992 GT3의 하이 다운포스 세팅 대비 약 60%의 총 다운포스 증가를 기록했다. 이로 인해 코너 진입 시 차의 반응성이 더욱 민첩해졌고, 중고속 코너에서는 프론트 그립이 크게 향상되었다.

주행 안정성 또한 전반적으로 개선되었다. 항력의 증가는 코너링 속도와 제동 안정성 향상으로 상쇄되어 결과적으로 랩타임 단축으로 이어졌다. 이번 테스트는 ‘밸런스를 희생하지 않으면서 프론트 다운포스를 최대화한다’는 AOX의 데이터 기반 설계 철학이 실차에서도 유효함을 입증한 대표 사례로, 향후 자동차 공력 설계 방식의 패러다임 전환을 예고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차 고유의 디자인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공력 성능을 극대화를 이끌어냈다.

AOX의 가장 큰 혁신은 공기역학 전문지식이 없는 자동차 디자이너도 초기 설계 단계에서 직관적이고 신속하게 공력 성능을 검토하고 개선할 수 있다는 점이다. 기존에는 공력 설계가 매우 복잡해 고도의 전문성을 갖춘 공기역학 전문가가 필요했고, 고가의 CFD 소프트웨어와 긴 시뮬레이션 시간으로 인해 비용과 시간이 크게 소모되었다.

하지만 AOX는 복잡한 시뮬레이션 지식이나 CFD 해석 경험이 없어도 사용자가 원하는 공력 목표를 설정하고, 다양한 형상 아이디어를 실시간으로 검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로써 자동차 디자인의 기술적 진입 장벽을 크게 낮추었으며, 기존의 경험 기반 수작업과 물리적 테스트에 의존하던 공력 개발 과정을 데이터 기반 AI 자동화로 대체해 속도, 범위,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높였다.

AOX는 단순한 설계 도구를 넘어 자동차 디자인과 공력 개발 전반에 혁신을 일으키는 차세대 AI 플랫폼이다. 전문 공기역학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손쉽게 공력 목표를 설정하고, 빠르고 정확하게 최적화된 설계를 도출할 수 있다.

이 기술은 자동차를 비롯해 다양한 산업의 모빌리티, 스포츠 장비 설계까지 폭넓게 적용할 수 있으며, 설계 과정의 디지털 전환과 효율성 향상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모터스포츠 노하우를 양산차에 접목한 차별화 전략

에이드로는 모터스포츠 기반의 공기역학 설계 방법론을 양산차에 접목하는 전문 기업이다. CFD, 유체역학, 차량 디자인, 모터스포츠 설계 등 다학제 전문성을 바탕으로 공력 효율, 안정성, 성능 개선을 동시에 추구한다.

에이드로는 AOX를 자체 하드웨어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활용해 플랫폼 완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내년 1월에 개최되는 2026 CES에서 AOX 기술력을 공식 공개하고, 내년 1분기 말 베타 출시를 목표로 상용화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에이드로 윤승현 대표는 “AOX는 자동차산업을 넘어 풍력, 드론, 스포츠장비 등 공기흐름이 중요한 여러 분야로 확장할 수 있다”며 “앞으로 모빌리티산업 전반에서 이동성과 에너지 효율을 혁신하는 차세대 기술 및 엔지니어링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에이드로는 2022년 세계 최초로 BMW G82 M4 페이스리프트 범퍼를 출시한 에어로다이내믹 전문 기업이다. 현재 11개 브랜드, 30개 차종의 바디킷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기차 브랜드부터 프리미엄 브랜드까지 라인업을 확장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캐딜락 8월 한정 리릭 1,000만원 특별 할인

0

캐딜락이 자사 대표 모델을 대상으로 8월 한정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캐딜락만의 프리미엄 가치를 고객이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 프로그램과 한정 할인 혜택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순수 전기 SUV 리릭은 100대 한정으로 1,000만원의 특별 현금 할인을 적용해 판매한다. 60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30%), 60개월 무이자 리스(보증금 40%), 제휴 금융 이용 시 선수금 또는 보증금 1,000만원 지원 등 맞춤형 금융 혜택 중 하나를 선택할 수도 있다.

풀사이즈 SUV의 정수를 보여주는 2024년형 캐딜락 에스컬레이드(ESV 포함)는 1,000만원 현금 할인, 36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30%), 60개월 2.5% 리스(보증금 30%), ▲제휴 금융 이용 시 선수금 또는 보증금 1,000만원 지원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특정 재고 모델을 선택하면 1,000만원 추가 할인을 적용해 준다.

아울러 2025년형 더 뉴 에스컬레이드(ESV 포함) 고객은 1년 또는 2만km의 무상 보증 연장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기존 GM 산하 브랜드인 쉐보레, 캐딜락 또는 시에라 모델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에게는 기본 프로모션과 중복으로 적용할 수 있는 2% 재구매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에스컬레이드를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고객이 2025년형 더 뉴 에스컬레이드로 교체 구매할 경우 1% 추가 할인을 더해 최대 3% 중복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캐딜락은 파르나스 호텔 제주와 협업해 리릭 시승이 포함된 ‘럭셔리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패키지를 운영 중이다. 2박 3일 숙박과 함께 웰컴 드링크, 하이티 세트, 기념품 등이 제공된다. 제주에서 캐딜락 리릭의 전동화 감성을 여유롭게 만끽할 수 있는 이번 패키지 예약은 파르나스 호텔 제주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쉐보레 8월 한정 특별 구매 프로모션 진행

0

쉐보레가 브랜드 인기 SUV와 픽업트럭 전 모델을 대상으로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먼저 트랙스 크로스오버 2026년형 모델은 4.0% 이율로 최장 36개월, 또는 4.5% 이율로 최장 60개월 초저리, 초장기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2025년형 모델은 3.9% 이율로 최장 60개월까지 가능한 콤보 할부 프로그램에 더해 50만원의 현금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또한, 2024년 생산 재고 모델은 50만원, 2025년 1~3월 생산 재고 모델은 30만원의 유류비를 추가로 지원한다.

트레일블레이저 2026년형 모델은 4.5% 이율로 최장 36개월, 또는 4.9% 이율로 최장 60개월 초저리, 초장기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해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액티브 리미티드 에디션 고객에게는 특별 출고 기념품을 증정한다. 2025년형 모델은 콤보 할부 프로그램을 통해 현금 40만원을 지원하며, 2024년 생산 모델은 70만원, 2025년 1~3월 생산 모델은 유류비 50만을 추가로 지원한다.

정통 아메리칸 픽업트럭 올 뉴 콜로라도 고객에게는 6.0% 이율로 최장 72개월까지 가능한 장기 할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아메리칸 프리미엄 픽업 시에라는 8월 중 4.5% 이율로 최장 36개월, 또는 5.0% 이율로 최장 60개월 할부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2025년형 모델 중 턱시도 블랙, 러쉬 그레이 색상 모델은 20대 한정 100만원 특별 할인을 추가로 적용한다.

또한 쉐보레는 최근 집중호우로 침수, 파손 피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수해 피해차 특별 지원 프로그램’을 8월말까지 연장 운영한다. 일반 고객들에게 제공한는 특별 판매 조건과 병행해 침수 피해 고객이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를 구매할 경우 50만원, 콜로라도를 구매할 경우 100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위 혜택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제공되며, 관공서가 발급한 피해사실 확인서와 자동차등록원부, 혹은 손해보험협회가 발급한 자동차 전부 손해 증명서(침수피해 표기 필수)와 자동차등록원부와 같은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쉐보레의 고객 참여형 브랜드 캠페인 및 8월 구매 혜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chevrole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5 SR 인제 나이트 레이스 8월 9일 인제 스피디움 달군다

0

CJ대한통운이 후원하는 2025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5라운드가 8월 9일(토) 강원도 인제군 인제 스피디움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슈퍼레이스 썸머 시즌 나이트 레이스 3연전 마지막 레이스. 도심보다 쾌적한 인제 스피디움에서 무더위를 날릴 수 있는 빅 이벤트가 열린다.

인제 나이트 레이스에는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메인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슈퍼6000) 클래스를 비롯해 GTA/GTB, GT4, 프리우스 PHEV, 알핀, 래디컬 컵 코리아 등 7개 클래스가 함께 한다 .

대회 프로모터 ㈜슈퍼레이스는 나이트 레이스 특유의 화려한 조명 연출과 더불어 국내 대표 자동차경주의 재미를 팬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야간 공연 뮤지션으로는 마이티마우스, 박우진, 빈센트블루가 초대되었다.

슈퍼레이스 대회조직위원회는 “인제 나이트 레이스를 맞아 팬들이 서킷 안팎에서 즐길 수 있는 야간 공연과 다양한 전광판 이벤트, 푸드트럭 운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RACEWEEK l 사진 슈퍼레이스 오피셜 포토

WRC 9라운드 핀란드 랠리 7월 31일~8월 3일 개최

0

2025 WRC 8라운드를 마친 현재 토요타 가주 레이싱 WRT와 현대 쉘 모비스 WRT의 타이틀 경쟁이 뜨겁게 전개되고 있다. 몬테카를로 개막전부터 이탈리아 사르데냐 랠리까지 6연승을 거둔 토요타 가주 레이싱 WRT(399점)가 1위. 꾸준하게 포인트를 획득하며 반격에 나선 현대 WRT(347점)는 52점 차이로 2위를 달리고 있다.

드라이버즈 챔피언십 부문에서는 오트 타낙(현대 WRT)과 엘핀 에반스(토요타 가주 레이싱 WRT)의 선두 대결이 팽팽하다. 시리즈 7라운드 그리스 아크로폴리스 랠리까지는 2승을 거둔 에반스(161점)가 1위를 지켰지만, 에스토니아 랠리 이후 타낙(162점)이 1점차 역전에 성공했다.

드라이버즈 랭킹 3~5위는 세바스티앙 오지에(141점), 칼레 로반페라(138점), 티에리 누빌(114점). 디펜딩 챔피언 누빌이 5위로 밀려난 가운데 WRC 8회 챔피언 오지에가 뛰어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오지에는 특히 세 경주(2, 3, 8라운드)를 건너뛰었지만, 올 시즌 최다 3승과 함께 출전한 5라운드에서 모두 포디엄 피니시를 기록했다.

2025 시리즈 9라운드 핀란드 랠리는 7월 31일~8월 3일에 열린다. 총 거리는 1,400.39km, 20개 경기구간은 307.22km로 구성되어 있다.

평균시속 120km를 넘나드는 핀란드 랠리는 고속 코스로 이름 높다. 다양한 점프 구간과 블라인드 코스가 혼재되어 있는 핀란드 랠리는 WRC 역사에서 매우 인기 높은 그래블 랠리로 꼽힌다.

핀란드 랠리 랠리1 엔트리에는 11명이 올라가 있다. 토요타 GR 야리스 랠리1 경주차에 앉는 드라이버는 엘핀 에반스, 칼레 로반페라, 세바스티앙 오지에, 카츠타 타카모토, 새미 파야리. 8라운드에 참가하지 않은 오지에가 토요타 가주 레이싱 매뉴팩처러 드라이버로 복귀하고, 에스토니아 랠리에서 WRC 첫 승을 차지한 올리버 솔베르그(23세)는 WRC2 클래스에 출전한다.

현대 WRT는 풀 시즌 드라이버 티에리 누빌, 오트 타낙, 애드리안 포모를 그대로 기용한다. 아울러 M-스포트 포드 WRT는 그레고어 문스터, 조슈아 맥컬린과 함께 마틴 세스크스에게 포드 푸마 랠리1 경주차를 맡긴다.

박기현 기자 l 사진 현대 모터스포트

폭스바겐코리아 ‘EV 스마트케어 서비스’ 출시

0

폭스바겐코리아가 폭스바겐 브랜드 전기차에 장착된 배터리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운전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통합 배터리 케어 서비스 ‘EV 스마트케어’를 출시한다. 이 서비스는 8월 1일 신규 등록분부터 적용된다.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LG에너지솔루션과 함께 전기차에 대한 고객의 우려를 해소하고, 전기차 배터리 관리의 실효성 및 운전자 편의성을 높이고자 EV 스마트케어를 마련했다.

EV 스마트케어는 OBD-II(On-Board Diagnostics II, 2세대 차내 자가진단 시스템) 포트에 간단히 장착하는 무선 동글을 통해 충전 또는 주행 중인 폭스바겐 전기차의 정보와 충전 패턴, 배터리 상태 등 주요 데이터를 수집, 분석, 관리한다.

수집된 정보는 자동차 소유주의 스마트폰 앱(B-lifecare)으로 전송되며,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UI를 통해 누구나 쉽게 전기차와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AI 기술을 적용해 배터리의 최대 성능 범위 예측은 물론, 배터리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개인별 맞춤 가이드라인도 제공한다.

특히, EV 스마트케어에는 운행, 충전 중일 경우 또는 충전 없이 주차 후 약 80초까지 배터리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일정 기준을 벗어나는 이상징후가 감지될 시 소유주에게 문자메시지로 알림을 전송하는 기능도 포함됐다. 이상징후 정보는 각 브랜드 콜센터 및 서비스센터로도 전송되어 문제를 보다 빠르게 인지하고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8월 1일 이후 폭스바겐 ID.4와 ID.5를 신규 출고하는 경우에는 PDI센터에서 동글이 차량에 선 장착된 후 고객에게 인도된다. 아울러 신규 고객은 1년간 B-lifecare 앱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기존 고객은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EV 스마트케어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으며, 이후 예약을 통해 동글 설치가 가능하다. EV 스마트케어 가격은 30만원(부가세 별도, 동글 하드웨어와 12개월 앱 이용권, 설치 공임비 포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