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8일 월요일
Home Blog Page 118

몬자 서킷에서 페라리가 우승하면?

0
티포시의 성지, 몬자 서킷에서 페라리 샤를 르클레르가 포디엄 정상에 올라갔다

페라리 샤를 르클레르가 몬자 서킷을 ‘티포시 축제의 장’으로 만들었다. 라이벌 팀의 예상을 벗어난 원스톱 전략을 앞세워 이탈리아 그랑프리 우승컵을 차지한 덕분이다.

르클레르의 우승을 점치기는 어려웠다. 올해 후반부터 한층 강화된 팀 전력을 발휘하고 있는 맥라렌과 메르세데스 드라이버들이 1~3그리드에 포진해 결승을 시작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오프닝랩에서 2위로 점프한 르클레르는 3위로 떨어진 랜도 노리스를 거느리고 힘찬 주행을 이어갔고, 피트스톱 이후에는 뛰어난 타이어 관리능력을 보여주며 마침내 레이스 대열 리더로 나섰다.

포디엄 라이벌 맥라렌 듀오의 막판 공세는 르클레르의 쾌속질주에 걸림돌이 될 수 없었다. 특히, 새 하드 타이어를 장착한 오스카 피아스트리가 추격의 불씨를 지폈지만, 피니시 체커기가 발령될 때까지 꾸준한 랩타임을 기록한 르클레르는 이탈리아 그랑프리 주인공다운 역주를 펼쳤다.

르클레르의 이탈리아 그랑프리 우승은 2019 시즌에 이어 두 번째. 그의 활약에 힘입은 페라리는 F1 팀 중 유일하게 몬자 서킷 20승 기록을 세우게 되었다.

올해 남아 있는 그랑프리는 8라운드. 16라운드까지 3승, 13회 포디엄 피니시를 작성한 페라리(407점)는 컨스트럭터즈 3위를 달리고 있다. 선두 레드불(446점)과의 격차는 이제 39점. 스텝이 꼬인 레드불, 가파른 상승세를 자랑하는 맥라렌(438점)과 메르세데스(292점)와의 경쟁은 2024 F1 종반의 재미를 배가시켜 줄 것으로 전망된다.

드라이버즈 챔피언십 타이틀 쟁탈전 역시 올 시즌 전반과 다른 양상으로 흘러가고 있다. 1, 2위 맥스 페르스타펜(303점)과 랜도 노리스(241점)의 점수 차이는 62점. 10라운드 스페인 그랑프리 이후 포디엄 정상에서 멀어진 페르스타펜이 1위를 고수하고 있지만, 그의 타이틀 수성작전은 현재 난관에 빠져 있다.

박기현 기자 l 사진 페라리

KG 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칸 ‘블랙 엣지 패키지’ 운영

0

KG 모빌리티(KGM)가 렉스턴 스포츠&칸 ‘블랙 엣지 패키지’를 신규 운영한다.

블랙 엣지 패키지는 실내외 곳곳에 블랙 색상을 포인트로 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휠 아치&도어 가니시 등 커스터마이징 사양 위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주력 모델 프레스티지와 최상위 모델 노블레스에서 선택할 수 있다.

라디에이터 그릴, 아웃사이드 미러, 유틸리티 루프랙, 전면 범퍼 하부 가니시, 18인치 블랙 알루미늄 휠 또는 20인치 다크 스퍼터링 휠, 전면 윙 로고, 테일게이트 레터링 등에 블랙 컬러를 적용한다.

실내에서는 터치식 공조 컨트롤러 가니시, 대시보드 수평형 가니시, 엔진 시동/정지 버튼 스위치 링 가니시 등이 블랙으로 표현된다.

블랙 엣지 패키지는 고객 선호도가 높은 마블그레이, 샌드스톤 베이지, 아마조니아 그린, 그랜드 화이트, 스페이스 블랙 등 5가지 외장 색상에 적용할 수 있다.

렉스턴 스포츠의 판매 가격은 모델별로 와일드 2911만원, 와일드 플러스 3360만원, 프레스티지 3510만원, 노블레스 3863만원이다. 렉스턴 스포츠 칸은 와일드 3172만원, 와일드 플러스 3611만원, 프레스티지 3741만원, 노블레스 4078만원이다. 블랙 엣지 패키지 적용 시 60만원이 추가된다.

한편 KGM은 한가위를 맞아 9월 한 달 동안 렉스턴 스포츠&칸을 일시불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귀성비 50만원을 지원한다.

혼다코리아 대전·광주 지역 모터사이클 신규 딜러 모집

0

혼다코리아가 9월 30일까지 대전, 광주 지역 모터사이클 공식 딜러를 신규 모집한다.

혼다코리아는 현재 전국에 6개 공식 딜러와 125cc 이하 소형 모터사이클을 취급하는 68개 판매점을 보유하고 있다. 대전, 광주 지역 대형 모터사이클 고객의 구매 및 서비스 편의를 높이기 위해 신규 딜러를 모집한다.

혼다 모터사이클 딜러는 현재 판매되고 있는 혼다 모터사이클 전 모델의 판매와 서비스를 담당하는 거점이다. 제출 서류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사업의향서 등이 포함되며, 최종 딜러 선정은 서류, 면담, 현장 심사를 거쳐 진행된다. 서류접수는 9월 30일까지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혼다코리아는 국내에 110cc 슈퍼커브부터 1,800cc 골드윙까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모터사이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모터사이클 부문에서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아 22년 연속 1위에 선정되는 등 혼다 모터사이클만의 펀 라이딩 문화를 공유하며 고객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GM 신축 직영 서울서비스센터에 전시장 오픈

0

GM이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위치한 직영 서울서비스센터에 제품 전시장을 새롭게 오픈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새 전시장에는 캐딜락, 쉐보레, GMC 등 GM 산하 각 브랜드 제품을 전시하고, 구매와 정비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울서비스센터 전시장은 지난 6월 신축 후 정비 서비스를 시작한 GM 직영 서울서비스센터 1층에 자리 잡았다. 캐딜락 리릭과 에스컬레이드,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GMC 시에라 등을 전시하고, 고객 상담 공간을 마련했다.

전시장 방문 고객은 각 브랜드별 홈페이지 예약을 통해 캐딜락(리릭, 에스컬레이드, XT4, XT6), 쉐보레(트랙스 크로스오버, 콜로라도), GMC(시에라) 등 브랜드별 주력 모델을 직접 시승할 수 있다.

올해 들어 전국적으로 서비스센터와 전시장을 빠르게 확대 중인 캐딜락 브랜드는 서울서비스센터 전시장 개장을 기념해 방문 고객 대상 캐딜락 리유저블백(한정 수량)을 제공한다. 쉐보레 브랜드는 머그컵과 전자동 와인 오프너를 증정한다(선착순).

올해 6월에 완공된 신축 직영 서비스센터 건물은 서울 양화대교 남단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다. 대지 면적 3,970.60㎡(1,201평), 지하 3층부터 지상 8층까지 총 연면적 26,252.23㎡(7,941평)에 이르는 서울 지역 내 최대 규모 서비스센터로, 하루 약 100대를 진단, 수리할 수 있는 시설과 인력을 갖췄다.

GM 한국사업장 8월 총 15,634대 판매

0

GM 한국사업장이 8월 판매대수는 총 15,634대(완성차 기준)로, 전년 동월대비 50.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8월 판매량 감소는 임단협 교섭 기간에서 발생한 생산 차질이 주된 원인으로 꼽힌다. GM 한국사업장은 올해 임단협 교섭에서 7월 말 잠정합의안이 부결되었고, 8월 30일 2차 잠정합의안이 도출되기까지 노사 교섭이 계속되었다.

GM 한국사업장은 8월 중 14,020대를 해외 시장에 판매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파생 모델 포함)가 가장 많은 10,028대를 기록했다.

8월 내수 판매는 1,614대.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1,145대 판매되며 내수 실적을 리드한 가운데 쉐보레 트래버스가 전년 동월대비 33.3% 증가세를 보였다. 아울러, 최근 인도를 시작한 쉐보레 올 뉴 콜로라도는 85대가 판매되며 전월대비 30.8% 증가세를 기록했다.

GM 한국사업장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구스타보 콜로시 부사장은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 등 한국사업장에서 수출된 모델이 올해 상반기 미국 소형 SUV 시장에서 점유율 40% 이상을 기록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수요가 매우 높다”면서 “조속한 생산 회복과 차질 없는 고객 인도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브랜드 홈페이지 개설

0

자동차 부품 제조기업 현대성우그룹이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의 온라인 브랜딩을 강화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인디고 레이싱은 “팀 BI 컬러를 기반으로 홈페이지를 디자인했다”면서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영상과 사진 위주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홈페이지는 크게 메인 페이지와 3개 섹션(About, Racing, Journal)으로 구성되었다.

어바웃 탭에는 팀 연혁, BI, 스폰서십 가이드 등이 들어가 있다. 레이싱 카테고리에서는 감독, 드라이버 프로필, 경기 일정, 서킷, 레이스카 스펙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저널 페이지에는 다양한 팀 소식과 컨텐츠가 들어간다.

인디고 레이싱은 향후 숍 카테고리를 추가해 굿즈 판매,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추진을 위한 전용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현대성우그룹 측은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하게 되었다. 신규 홈페이지가 팀의 온라인 허브로서 제기능을 발휘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기현 기자

페라리 르클레르 이탈리아 그랑프리 역전 우승

0
샤를 르클레르가 페라리 홈그라운드 이탈리아 그랑프리에서 우승 트로피를 들었다

페라리가 몬자 서킷에 운집한 티포시 앞에서 우승 퍼레이드를 선보였다. 샤를 르클레르가 맥라렌 듀오의 종반 추격을 뿌리치고 이탈리아 그랑프리 포디엄 정상에 우뚝 선 것이다.

페라리와 르클레르의 우승 동력은 효과적인 하드 타이어 관리능력을 앞세운 원스톱 작전. 미디엄-하드 타이어를 연계하는 전략을 펼친 페라리는 르클레르를 1위 포디엄에 올렸고, 카를로스 사인츠는 4위 체커기를 통과했다.

맥라렌 듀오 올해 두 번째 더블 포디엄

2024 F1 16라운드 이탈리아 그랑프리는 변화된 경쟁 구도를 반영한 결승 그리드를 보여주었다. 맥라렌 듀오 랜도 노리스와 오스카 피아스트리가 그리드 1열을 선점한 가운데 메르세데스와 페라리 드라이버들이 그 뒤에 포진한 것. 이와 달리 레드불 맥스 페르스타펜은 7그리드로 밀려난 상태에서 몬자 서킷 53랩 결승에 돌입했다.

이탈리아 그랑프리 결승 오프닝랩. 폴시터 랜도 노리스가 턴1에 먼저 진입했지만, 곧이어 오스카 피아스트리와 샤를 르클레르에 밀렸다

오프닝랩에서는 팀 동료 노리스를 추월한 피아스트리가 레이스 리더도 나섰다. 호쾌하게 출발한 르클레르는 노리스에 앞선 2위. 예선 3위 조지 러셀은 턴1 진입에 앞서 실수를 범한 결과 선두그룹에서 이탈했다.

톱3 선수들의 순위는 첫 번째 피트스톱 이후 변화를 맞이했다. 미디엄 타이어를 신고 14랩을 달린 뒤 하드 타이어로 교체한 노리스의 언더컷 작전이 성공한 것. 15랩을 마치고 하드 타이어를 장착한 르클레르는 피아스트리와 노리스 뒷자리 3위에 랭크되었다.

이들의 경쟁은 39랩째 주목할 전환점을 불러왔다. 페라리 르클레르와 사인츠가 원스톱을 고수한 반면, 맥라렌 드라이버들은 예상보다 빠르게 마모된 프론트 타이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두 번째 피트스톱을 감행한 것이다.

투스톱 전략을 들고나온 메르세데스 해밀턴도 4위권에 진입하기 어려운 주행을 펼쳤다. 더불어 하드 타입을 스타트 타이어로 선택한 페르스타펜과 페레즈도 해밀턴 뒤에서 다소 어려운 결승을 치렀다.

종반으로 접어든 이탈리아 그랑프리 결승에서는 두 번째 하드 타이어로 선두 추격의 고삐를 당긴 피아스트리와 노리스의 반격에 팬들의 시선이 쏠렸다. 그러나 13랩이 남아 있는 상태에서 선두 르클레르에 17초 이상 뒤처진 맥라렌 선수들은 2위를 달리던 사인츠 추월에 위안을 삼을 수밖에 없었다.

페라리가 몬자 서킷을 가득 메운 티포시에게 우승컵을 선사했다

몬자 서킷 53랩 결승 첫 체커기의 주인공은 샤를 르클레르. 최근 수년 동안 여러 차례 전략 실패를 보여주며 팬들을 실망시킨 페라리는 홈그라운드 몬자 서킷에서 티포시를 열광시키는 드라마를 완성했다.

최근 상승세를 이어간 맥라렌 듀오는 헝가리 이후 올해 두 번째 더블 포디엄 피니시를 기록했다. 패스티스트랩을 작성한 노리스가 결승 3위. 마지막까지 역주한 피아스트리에게는 2위 트로피가 돌아갔다.

예선 순위보다 한 계단 상승한 해밀턴은 5위로 피니시라인을 갈랐다. 뒤이어 페르스타펜은 뚜렷한 반등을 보여주지 못한 채 러셀 앞에서 6위 체커기를 지나갔다.

페레즈는 헝가리부터 4라운드 연속 톱10. 윌리엄즈 알렉스 알본은 올해 세 번째 9위를 기록했다. 이밖에 하스 팀 케빈 마그누센은 피에르 개슬리와 연관된 접촉사고로 10초 가산 페널티를 받았지만, 10위권에 들어가는 성적을 남겼다.

이탈리아 그랑프리를 마친 현재 컨스트럭터즈 톱3 팀의 점수 차이가 한층 줄어들었다. 특히 맥라렌(438점)은 최근 5라운드에서 85점을 쓸어 담고 레드불(446점)과의 격차를 8점으로 좁혔다. 3, 4위는 페라리(407점)와 메르세데스(292점).

드라이버즈 부문에서는 맥스 페르스타펜(303점)과 랜도 노리스(241점)가 62점차 1, 2위를 유지하고 있다. 올해 2승 주자 샤를 르클레르(217점)는 오스카 피아스트리(197점), 카를로스 사인츠(184점), 루이스 해밀턴(164점)을 거느리고 3위를 지켰다.

박기현 기자 l 사진 피렐리타이어

GM, 2024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후원

0

GM이 8월 30~9월 1일 전북 군산 새만금자동차경주장에서 열린 2024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에 후원사로 참여했다.

2007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는 올해 한국자동차공학회(KSAE)와 한국자동차연구원(KATECH)이 공동으로 주최했다. 전국 33개 대학, 46개 팀에서 1,100여명의 자동차 공학도들이 참여해 직접 설계하고 제작한 자동차로 주행하며 성능을 입증하고, 기술 아이디어 및 디자인을 선보이며 경연을 펼쳤다.

GM은 대회 기간 동안 쉐보레 올 뉴 콜로라도와 GMC 시에라를 전시했다. 또한 GM 부스를 설치하고 미래 자동차 산업과 엔지니어링 역량에 대해 설명하는 멘토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대회에 참여한 40여명의 GM 임직원들은 축적된 엔지니어링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학생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학생자작자동차대회 조직운영위원 지선호(GM연구개발법인 엔지니어) 전무는 “GM은 앞으로도 국내 대학의 우수한 인재들과 함께하는 산학협력 활동을 지속하며 학생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고 미래 자동차 인재 육성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쉐보레 9월 특별 프로모션 공개

0

쉐보레가 9월 특별 프로모션을 공개하고 판매에 돌입했다. 먼저 인기 모델 트랙스 크로스오버 고객에게는 세 가지 할부 혜택(이율 4.5%, 최장 36개월/이율 4.9%, 최장 60개월/이율 5.2%, 선수율 20%, 최장 72개월)을 제공한다.

스파크 소유주가 쉐보레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이용해 트랙스 크로스오버 또는 트레일블레이저를 구입하면 현금지원 70만원 및 최대 30만원 상품권(지정 중고차 업체 제공)을 증정한다.

또한 쉐보레(전 GM대우 모델 포함) 자동차 보유 고객이 트랙스 크로스오버 또는 트레일블레이저를 구입하면 50만원을 지원한다.

이밖에 쉐보레는 경소형차 오너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배기량 1,600cc 이하 자동차 보유 고객이 트랙스 크로스오버 또는 트레일블레이저를 구매하면 20만원을 지원한다(쉐보레 업그레이드 프로그램, 쉐보레 오너 프로그램, 경소형차 오너 프로그램은 중복 혜택 적용 불가).

쉐보레는 2025년형 트레일블레이저 고객에게 콤보 할부 프로그램(현금 지원과 할부 혜택이 결합된 방식)을 통해 현금지원 50만원과 함께 5.9% 이율로 최장 36개월, 또는 6.5% 이율로 최장 72개월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올 뉴 콜로라도는 이달에 6.0% 이율로 최장 72개월 할부에 구입할 수 있다. 콤보 할부 프로그램(5.9% 이율로 최장 36개월, 또는 6.5% 이율로 최장 72개월)을 이용하면 찻값의 최대 15%를 지원한다. 4.9%의 이율로 최장 36개월 할부, 또는 5.9% 이율로 최장 72개월 할부 프로그램도 선택할 수 있다(콤보 할부 프로그램과 중복 불가).

쉐보레는 타호 고객이 콤보 할부 프로그램(5.9% 이율로 최장 36개월, 또는 6.5% 이율로 최장 72개월)을 선택하면 찻값의 10%를 지원한다.

9월 한 달간 GMC 시에라를 구매하는 고객은 5.5% 이율로 최장 36개월 할부, 또는 6.0% 이율로 최장 72개월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GM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 더 하우스 오브 지엠에서는 9월 중 두카티와 콜로라도 콜라보레이션 전시가 진행된다. 주말에는 쉐보레 트랙스와 GMC 시에라를 시승할 수 있다. GM 엔지니어들과 함께하는 RC카 만들기 등 커뮤니티 미팅도 개최된다.

캐딜락 9월에도 다양한 구매 옵션 제공

0

캐딜락이 9월도 주요 차종을 대상으로 구매 옵션과 혜택을 강화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캐딜락은 이달에 강화된 현금할인과 무이자 할부와 리스 등 다양한 구매 옵션을 운영한다. 아울러 특정 차종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보증기간 연장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에스컬레이드(ESV 포함) 고객은 1,000만원 할인, 최장 36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35%), 최장 36개월 2.4% 저금리 리스(보증금 30%) 옵션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XT6는 300만원 할인, 36개월 2.7% 저리 할부(선수금 30%), 36개월 3.0% 저리 리스(보증금 30%) 옵션을 이용할 수 있다. 보증연장(1년/2만km) 혜택은 옵션에 상관없이 모든 고객에게 제공한다.

캐딜락은 CT5-V 블랙윙에 1,500만원 할인, 36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0%), 36개월 무이자 리스(보증금 30%) 구매 옵션을 걸어 놓았다.

한편, 캐딜락은 브랜드 첫 순수 전기 SUV 리릭 시승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