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6일 토요일
Home Blog Page 100

금호타이어 2024 현대 N 페스티벌 eN1 타이어 제조사 챔피언 타이틀 제패

0

금호타이어가 11월 9~10일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열린 2024 현대 N 페스티벌 eN1 클래스에서 타이어 제조사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했다.

eN1 클래스는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5 N 기반으로 제작한 아이오닉 5 eN1 컵 카 원메이크 레이스로, 세계 최초로 레이싱 전용 슬릭타이어를 사용한다.

금호타이어는 2024 시리즈 최종 10라운드에서 시즌 합계 798포인트를 기록하며 eN1 클래스 초대 챔피언이 되었다.

금호 SL모터스포츠가 eN1 클래스에서 팀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했다

이노뷔를 신고 달린 인디고 레이싱 박준의는 드라이버즈 챔피언십 정상에 올라갔다. 또한 금호타이어가 후원한 금호 SL모터스포츠는 팀 챔피언십 부분 챔피언 컵을 차지했다.

RACEWEEK

쉐보레 ‘2024 동계 쉐보레 오너케어 서비스’ 실시

0

쉐보레가 11월 11일부터 23일까지 2주간 ‘2024 동계 쉐보레 오너케어 서비스’를 펼친다.

이번 고객 서비스는 서울, 동서울, 인천, 부산, 창원, 대전, 광주, 전주, 원주에 위치한 쉐보레 직영 서비스센터를 포함해 전국 400여개 GM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진행된다.

쉐보레, GMC 시에라 모델을 보유한 고객은 서비스 기간 동안 엔진오일, 오토미션 오일, 브레이크액, 부동액, 브레이크 패드, 에어컨필터, 배터리, 타이어 등 8개 항목 무상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전국 GM 서비스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고객이 엔진오일 세트, 배터리를 교환하면 최대 15%를 지원한다.

캐딜락, 겨울맞이 고객 서비스 캠페인 진행

0

캐딜락이 고객들의 안전한 겨울운전을 지원하기 위한 ‘캐딜락 오너 케어 서비스’를 펼친다고 밝혔다.

캐딜락은 이번 서비스 캠페인에 참가하는 고객들에게 브레이크, 배터리 계열을 포함한 8가지 필수 점검 항목에 대해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엔진, 트랜스미션, 브레이크 오일과 부동액 등 각종 소모성 유액은 무료로 보충해 준다.

또한 캐딜락은 무상점검 후 추가로 수리를 진행할 경우 공인 부품(생활 액세서리 및 일부 부품 제외)을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서비스 캠페인은 11일부터 23일까지 전국 19개 모든 캐딜락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캐딜락 고객 상담실(080-800-1228), 캐딜락 공식 홈페이지(www.cadillac.co.kr), 전국 캐딜락 서비스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ARA, 전남 5개 단체와 MOU 체결

0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7일 도청 서재필실에서 열린 ‘전남 사랑애(愛) 서포터즈 업무협약식’에서 전라남도체육회, 대한산악연맹, 대한수영연맹, 대한파크골프협회, 대한철인3종협회, 대한자동차경주협회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협회장 강신호)가 전라남도를 포함한 5개 단체와 모터스포츠, 스포츠, 레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함께 KARA 임언석 사무총장, 대한산악연맹 손중호 회장, 대한수영연맹 정창훈 회장, 대한파크골프협회 이금융 회장, 대한철인3종협회 구자록 부회장, 전라남도 체육회 송진호 회장 등 스포츠 관련 단체 대표들이 참가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자동차경주협회와 전라남도는 KARA 회원 및 전남 사랑애(愛) 서포터즈 가입 홍보를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스포츠, 레저 대회 유치 및 홍보까지 다양한 협업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모터스포츠 대중화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KARA 임언석 사무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라남도 및 스포츠 단체와 협력해 모터스포츠가 더욱 대중화될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다. KARA 회원에게도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RH, 네트워크 확장으로 KARA 회원 가입 채널을 넓히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RACEWEEK

넥센타이어, 2024 슈퍼레이스 슈퍼6000 ‘타이어 제조사 챔피언’ 수성

0

넥센타이어가 2024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 6000 클래스에서 타이어 제조사 챔피언십 2연패를 달성했다.

넥센타이어는 참가 팀별로 드라이버들의 점수를 합산해 평가하는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해 팀 챔피언에 올랐고, 각 라운드별 선수 개인 점수를 합산한 기록으로 벌이는 대결에서도 넥센타이어를 장착하고 주행한 선수가 1위에 올라 드라이버 챔피언을 수상했다.

넥센타이어는 서한GP, 오네 레이싱, 원레이싱 팀에 레이싱 전용 엔페라 SS01(드라이)과 엔페라 SW01(웨트)을 공급하며 모터스포츠 현장에서 제품의 우수한 성능을 입증했다.

넥센타이어는 모터스포츠 환경에서 극한의 상황을 견딜 수 있는 고성능 타이어를 개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기술 혁신을 거듭했다.

넥센타이어는 파트너십을 체결한 팀들과 긴밀히 협력하며 타이어 성능을 극대화하는 데 노력했다. 레이싱팀은 경기 중 타이어의 반응을 직접 체감하는 주체이기 때문에 선수들의 피드백과 팀 엔지니어의 의견을 토대로 타이어의 세부적인 조정을 반복적으로 진행한다. 이러한 협업은 타이어의 실제 성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넥센타이어는 국내외 다양한 모터스포츠 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레이싱 경험을 축적하고 기술력을 증명해 왔다. 이러한 경험은 타이어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자산이 됐고, 오네 슈퍼레이스에서도 그 노력이 반영됐다고 볼 수 있다.

넥센타이어는 “2024 시즌 슈퍼6000 타이어 제조사 챔피언 타이틀도 지킬 수 있었던 것은 넥센타이어가 꾸준히 연구개발에 매진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품질 개선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큰 성과를 이루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현대 N 페스티벌에도 참여한다. 현대 N 페스티벌은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브랜드인 N 차량을 활용한 원메이크 레이스 대회이다. 넥센타이어는 N 컵, N2 클래스(아반떼 N)에 엔페라 SUR4G를 공급하고 있다.

RACEWEEK

기아, 헤리티지 전시 ‘From Moments to Movement’ 개최

0

기아가 지난 80년간 대한민국의 성장과 함께 이어온 고유의 ‘헤리티지’를 돌아보고, 고객과 함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여정에 나선다.

기아는 11월 7일(목)부터 내년 11월까지 브랜드 체험 공간 ‘Kia360’에서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잇는 기아의 움직임을 담아낸 두 번째 헤리티지 전시 ‘프롬 무브먼츠 투 무브먼트’(From Moments to Movement)를 진행한다.

전시관에 들어가면 기아의 80년 역사와 헤리티지 DNA를 다각도로 경험할 수 있는 영상 전시물이 관객을 맞이한다. 곡선형 전시관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운 모니터에 역사책을 넘겨보는 듯 연출된 영상으로 현장을 방문한 관객이 마치 역사의 흐름 속에 서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영상 전시물 반대쪽에는 이번 전시의 핵심 상징물인 ‘모먼츠 아카이브(Moments Archive) 오브제를 만나볼 수 있다. 80년 역사의 의미를 담아 80여 개의 정사각형 조형물을 겹겹이 쌓아 올려 만든 이 공간은 곡선형의 아카이브 형태로 구성되었다.

관객은 이 공간에서 기아의 80년 여정 속 수많은 순간을 구성하는 자동차, 역대 CI, 엠블럼, 광고 등을 살펴볼 수 있다. 아카이브 영상을 따라 나오면 기아의 헤리티지 DNA(Bold, Enriching, Progressive)를 담아낸 기아의 모델을 살펴볼 수 있다.

전시 공간에는 각 키워드를 대표하는 과거와 현재 차량을 1:1로 구성해 헤리티지 DNA가 과거부터 현재까지 이어지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두 차량 사이에는 작은 ‘Moments Archive’ 오브제를 배치해 과거 차량 출시부터 현재의 차량까지 이어지는 이야기를 다양한 디스플레이를 통해 전달한다.

헤리티지 첫 번째 키워드 볼드(Bold, 대담한) 공간에는 기존의 틀을 깨며 새로운 도전을 주저하지 않는 기아의 정신을 담아냈다. 기아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도심형 SUV이자 독자 개발 플랫폼 차량인 1세대 스포티지와 유럽에서 연이은 수상으로 수많은 호평을 받은 전기차 EV9이 전시된다.

두 번째 키워드 인리칭(Enriching, 풍요롭게 하는)을 표현한 공간은 국내에서 마이카 시대를 열었던 프라이드와 전기차 대중화를 이끌고 있는 EV3를 전시해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등 고객의 삶을 다채롭고 풍요롭게 만드는 기아의 움직임을 표현했다.

마지막 키워드 프로그레시브(Progressive, 발전적인)를 표현한 공간에는 봉고 신화를 만든 봉고9과 새로운 모빌리티 시대를 열어갈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Purpose Built Vehicle)를 전시했다. 경제 위기 속에서도 오늘날 글로벌 대표 자동차 브랜드로 거듭나고, 전동화 대전환의 흐름 속에서 PBV 전기차 전용 공장 구축에 나서는 등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만드는 잠재력을 가진 기아의 움직임’을 보여준다.

이번 헤리티지 전시는 별도 예약 없이 관람할 수 있다. 도슨트 투어는 현장에서 접수하면 된다.

GM 한국연구개발법인, 2025년 동계 인턴사원 모집

0

GM의 한국연구개발법인(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주식회사)이 인천 부평 본사에서 근무할 엔지니어 인턴을 최대 110명 규모로 공개 모집한다. 이번 인턴사원은 약 두 달 동안 기업에서의 연수기간을 거친 뒤 선발을 통해 정규직으로 입사할 기회를 얻는다.

모집 대상은 기계, 전기, 전자, 화공, 소재공학, 자동차공학, 컴퓨터공학 등 이공계열 4년제 정규대학 이상의 기 졸업자 또는 2025년 2월 졸업예정자. 자동차 개발에 필요한 역량을 갖춘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엔지니어, 바디, 외장, 섀시, 인테리어 DRE(Design Release Engineer), 선행차량개발 엔지니어 등으로, GM의 차세대 기술 및 제품 개발에 필요한 역량을 갖춘 인원이다.

브라이언 맥머레이 GM 한국연구개발법인 사장은 “GM은 글로벌 시장에서 혁신을 선도하고 고객에게 탁월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우수한 인재 발굴과 육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인턴사원들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고 전문성을 쌓아 훌륭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GM 한국연구개발법인은 2025년 동계 인턴으로 선발된 인원의 상당 비중을 인턴십 수료 이후 채용 선발 과정을 통해 GM 정규 직원으로 채용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11월 10일 자정까지. 선발된 인턴사원은 2025년 1월부터 3월까지 10주간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 인턴십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GM 채용 사이트(https://search-careers.gm.com/en/locations/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GM 한국연구개발법인은 GM의 글로벌 사업장 중 미국 본사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연구개발법인이다. 디자인, 엔지니어링, 최종 차량 검증, 생산 기술에 이르기까지 완전한 차량 개발이 가능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교통사고 제로, 탄소배출 제로, 교통체증 제로라는 GM의 트리플 제로 비전을 달성하고, 미래 모빌리티 기술 발전을 선도하는 글로벌 엔지니어링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금호타이어 ‘2024 코리아세일페스타’ 동참

0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2024 코리아세일페스타에 참가해 타이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및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국내 유통, 제조, 서비스 업계가 동시에 참여하는 대한민국 쇼핑 주간이다. 소비자에게 다양한 상품을 비교,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내수 촉진과 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시행되는 행사이다.

11월 9이룹터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금호타이어는 타이어프로 온라인몰과 오프라인(매장)에서 고객들을 만난다. 타이어프로 온라인몰에서는 프리미엄 제품을 20% 할인(일부 제품 30% 할인) 판매하며, 모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주유상품권을 증정(1본 당 1만원, 최대 4만원)한다. 이벤트 제품 2본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교체대행, 방문장착 무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4본 이상 구매 고객은 코어플러스세차 3천원 구매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타이어프로 매장을 비롯해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는 행사 제품 4본 구매 시 차량용 소화기를 증정한다. 행사 제품은 이노뷔 윈터, 이노뷔 프리미엄, 마제스티X 솔루스, 크루젠 HP71, 윈터크래프트 WP72, 윈터크래프트 WS71 등이 준비된다.

또한 ‘또로로로 렌탈’ 서비스에 신규 가입할 경우 등록비와 렌탈료를 면제(기간별 상이) 받을 수 있으며 2본 이상 제품을 렌탈할 경우 모바일 주유권을 받을 수 있다.

한국타이어 T블랙세일 프로모션 진행

0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2024 블랙프라이데이’와 ‘코리아세일페스타’를 맞아 11월 11일부터 20일까지 티스테이션닷컴 고객을 대상으로 T블랙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티스테이션닷컴에서 벤투스, 아이온, 다이나프로, 키너지 등 한국 브랜드 행사 제품 구매 시 타이어 1본 당 최대 25%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티스테이션닷컴에서 판매되는 미쉐린, 콘티넨탈, 피렐리, 브리지스톤, 굿이어 등 수입 브랜드 행사 제품을 구매해도 최대 50%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한국타이어는 추가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3시에 선착순 20명을 대상으로 10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5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100만원 이상 구매 시 5만원 할인 쿠폰도 발급받을 수 있다.

현대자동차 ‘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 리뉴얼 오픈

0

현대자동차가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이 리뉴얼을 마치고 새롭게 개관했다고 밝혔다.

현대 모터스튜디오는 현대자동차의 대표 브랜드 체험 공간이다. 현재 리뉴얼을 마친 하남을 비롯해 서울, 부산, 고양, 베이징, 모스크바, 자카르타 등 전 세계 7개 거점에서 각기 다른 테마로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은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 하남’ 내 전용면적 401.11㎡(약 121평) 규모로 조성된 몰 타입 브랜드 체험 공간이다.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친환경 모빌리티’라는 콘셉트 아래서 고객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2016년 개관 이래 340만명이 넘는 방문객들이 다녀간 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은 초기 설계를 담당했던 서아키텍스 건축사 사무소와 협업해 규모를 확장했다. 이곳에서 모빌리티가 발산하는 에너지의 무한성, 시공간을 넘나드는 모빌리티의 자유로움 등을 느낄 수 있는 미디어아트를 선보이고, 앞으로도 여러 미디어 아티스트들과 협업할 계획이다.

또한, 전시 공간의 개방감을 강화하고 전시차 라인업을 기존 3대에서 5대로 확대한다. 리뉴얼에 맞춰 얼티메이트 레드 메탈릭 외장 색상의 쏘나타, 투싼, 코나EV, 아반떼 N, 아이오닉 5 N을 전시해 가솔린, 전기차, 고성능 브랜드까지 현대차의 다양한 파워트레인 포트폴리오를 만나볼 수 있다.

시승 프로그램은 고객이 본인의 취향에 맞는 콘셉트와 주행 코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운전 기본기 습득을 위한 초보 운전 시승, 고성능 N 브랜드 전용 시승, EV 시승, 차박 등 8개 테마 시승 프로그램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