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팝 메가 스타 엔하이픈 멤버 성훈, 정원, 제이크, 제이가 10월 2일 싱가포르 그랑프리를 앞둔 레드불 레이싱 개러지를 방문해 맥스 페르스타펜과 포즈를 취했다.
RACEWEEK l 사진 Red Bull Media

K-팝 메가 스타 엔하이픈 멤버 성훈, 정원, 제이크, 제이가 10월 2일 싱가포르 그랑프리를 앞둔 레드불 레이싱 개러지를 방문해 맥스 페르스타펜과 포즈를 취했다.
RACEWEEK l 사진 Red Bull Media

2025 F1 18라운드 싱가포르 그랑프리 예선과 결승이 10월 4~5일 마리나베이 스트리트 서킷에서 열린다. 2008년에 처음 F1 나이트 레이스의 문을 연 싱가포르 그랑프리는 올해로 16회째. 창설전부터 30만 관중과 함께한 싱가포르 그랑프리는 이후에도 매년 평균 25만 관중이 찾아오는 인기 F1으로 자리를 잡았다.
역대 싱가포르 그랑프리에서는 세바스찬 베텔이 최다 5승을 거두었다. 루이스 해밀턴(4승)과 페르난도 알론소(2승)도 다승 드라이버. 이밖에 니코 로스베르크, 세르지오 페레즈, 카를로스 사인츠, 랜도 노리스도 마리나베이 서킷에서 우승컵을 차지했다.
코비드-19 팬데믹 기간 동안 2년 공백기를 보낸 싱가포르 그랑프리는 2022년에 다시 F1 캘린더로 돌아왔다. 최근 3년 1위는 페레즈, 사인츠, 노리스. 맥라렌 노리스가 폴투피니시를 챙긴 지난해에는 맥스 페르스타펜과 오스카 피아스트리가 2, 3위 포디엄에 올라갔다.
피아스트리와 노리스 1, 2위, 페르스타펜은 타이를 삼파전에 가세
2025 시리즈 종반 7라운드를 남겨 둔 현재 2024 챔피언 팀 맥라렌이 컨스트럭터즈 타이틀 2연패를 앞두고 있다. 노리스와 피아스트리를 내세워 12승을 기록한 맥라렌은 향후 레이스에서 13점을 추가하면 다시 한 번 F1 정상에 오르게 된다.
컨스트럭터즈 2위 경쟁은 치열하다. 메르세데스(290점), 페라리(286점), 레드불 레이싱(272점)이 근소한 점수 차이로 2위 대결을 벌이고 있다.
중위권에서는 윌리엄즈(101점)의 활약이 눈에 띈다. 드라이버즈 랭킹 8위 알렉산더 알본(70점)과 아제르바이잔 바쿠에서 윌리엄즈에 포디엄의 기쁨을 안긴 사인츠(31점)가 분투한 결과를 반영한 것이다.
레이싱 불스(72점), 애스턴마틴(62점), 자우버(55점), 하스(44점), 알핀(20점)이 6~10위. 2024 시리즈 6위 알핀이 올해 최하위로 떨어진 가운데, 나머지 네 팀이 힘겨운 줄다리기를 이어가고 있다.
드라이버즈 챔피언십 부문에서는 맥라렌 피아스트리(324점)와 노리스(299점), 레드불 레이싱 페르스타펜(255점)의 삼파전 양상이 만들어졌다. 네덜란드 그랑프리까지는 맥라렌 듀오의 강세가 두드러졌지만, 몬자와 바쿠 서킷에서 연이어 우승한 페르스타펜이 추격의 발판을 다진 모습이다.
그러나 페르스타펜의 판세 뒤집기를 낙관하기는 어렵다. 올 시즌 전반에 드러난 전력을 고려하면 여전히 피아스트리와 노리스가 뚜렷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톱3 대결에서 한 걸음 물러나 있는 조지 러셀(212점)이 4위. 캐나다 그랑프리 우승을 포함해 7회 포디엄 피니시를 달성한 러셀은 예상보다 부진한 페라리 루이스 해밀턴(121점)과 샤를 르클레르(165점)를 거느리고 4위를 기록 중이다.
메르세데스 루키 키미 안토넬리(78점)와 윌리엄즈 알본은 8점차 7, 8위. 레이싱 불스 신예 아이작 하자르(39점)는 8회 포인트 피니시를 이뤄내고 9위를 달리고 있다.
영국 그랑프리 히어로 니코 휠켄베르크(37점)는 2018년 7위 이후 최고 성적에 도전할 수 있는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호주 개막전 7위로 포인트를 획득한 휠켄베르크는 스페인, 캐나다, 오스트리아에서 톱10에 들어간 데 이어, 영국 그랑프리에서 2010년 F1 데뷔 후 처음으로 포디엄 피니시를 기록하며 집중조명을 받았다.
11~15위는 랜스 스트롤(32점), 사인츠, 리암 로슨(30점), 알론소(30점), 에스테반 오콘(28점). 이밖에 알핀 리더 피에르 개슬리(20점)는 츠노다 유키(20점), 가브리엘 보톨레토(18점), 올리버 베어맨(16점)과 함께 하위권에 머물러 있다.
박기현 기자 l 사진 피렐리타이어
MINI 코리아가 11월 1일 경기도 수원 KT 위즈 파크에서 열리는 ‘2025 MINI 유나이티드 2025’ 플리마켓 판매자를 10월 20일까지 모집한다.
MINI 유나이티드(MINI United)는 MINI를 사랑하는 오너와 팬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브랜드 대표 축제다. MINI의 아이코닉한 디자인, 독창적인 문화, 오너 커뮤니티가 한데 어우러지며 MINI만의 재미와 개성을 공유하는 자리로 발전해 왔다.
MINI 플리마켓(MINI Flea Market)은 MINI 유나이티드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로, MINI 소유주들이 개개인의 차량 트렁크를 매장으로 꾸미고 핸드메이드 제품, 친환경 제품, 개성 있는 소장품 등을 판매하는 작은 시장이다. 특히 MINI 플리마켓에서 발생한 판매 수익의 일부는 기부로 이어져 나눔의 의미까지 더한다.
MINI 플리마켓은 MINI 오너라면 누구나 판매자로 신청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MINI 소유주는 MINI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상단 링크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당첨자는 22일에 발표된다. MINI 플리마켓 판매자 참가비는 5만원. 선정된 모든 고객에게는 2025 MINI 유나이티드 무료 참가권과 웰컴 키트가 제공된다.
참가자 모집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MINI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또는 MINI 커뮤니케이션 센터(080-700-8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10월 11일(토)부터 19일(일)까지 전국 20개 주요 전시장에서 ‘노르딕 캠핑 페스트’(Nordic Camping Fest’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는 전시장 방문 및 시승을 진행하는 고객들이 스웨디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해 볼 수 있는 노르딕 캠핑 감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마련된다. 우선, 사선의 메시 패턴을 적용한 프론트 그릴을 모티브로 한 가을 피크닉 콘셉트의 포토존을 운영한다.
특히 주말에는 인디언 텐트 무드등을 직접 제작해볼 수 있는 ‘볼보 라이트 저니’(Volvo Light Journey)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무드등 DIY 키트를 통해 전시장을 방문한 가족 구성원 모두가 즐길 수 있으며, 고객 일정에 따라 현장 체험과 DIY 키트 수령 중 선택할 수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레트로 영수증 포토 머신도 운영해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 중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 전원에게 스웨디시 감성의 카드 포켓과 러기지 택을 증정하며, 이 중 계약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볼보 프리미엄 피크닉 세트(캠핑 박스, 쿠션 담요, 캠핑 순로기 인형, 피크닉 매트, 차량용 방향제)를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선착순, 재고 소진 시 조기 종료).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풍요로운 가을을 맞아 전시장을 방문해 주시는 고객들이 볼보자동차가 추구하는 스웨디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볼보자동차는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들과의 접점을 늘려가겠다”고 전했다.
노르딕 캠핑 페스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볼보자동차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헤이 볼보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가 국제자동차연맹(FIA)과 함께 한국 여성 청소년을 대상으로 모터스포츠 체험 프로그램 ‘FIA 걸스 온 트랙 인 코리아’(FIA Girls on Track in Korea)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0월 17~19일, 강원도 인제군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리는 TRC 월드 투어와 함께 한다. FIA 걸스 온 트랙 행사 일정은 10월 18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참가 대상은 8~18세 여성 청소년이다.
참가 신청 방법은 KARA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마감일은 10월 10일 오후 3시. KARA는 확정된 참가자에게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모집 인원을 초과할 경우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TCR 월드 투어 현장 관람, 대회 운영본부 견학, 피트 투어, 워크숍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KARA는 참가자들의 이동 편의를 지원하기 위해 행사 당일 서울역, 수서역에서 출발(오전 8시)하는 셔틀 버스를 무료로 운행한다.
KARA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이 모터스포츠 직업 세계를 체험하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RACEWEEK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창립 40주년 기념 ‘한성에디션’ 한정판 모델을 출시했다.
40대 한정으로 선보인 한성에디션은 메르세데스-AMG CLE 53 4MATIC+ 카브리올레, 메르세데스-AMG G 63, 메르세데스-벤츠 G 450 d 등 2026년식 모델 3종으로 구성되었다. 한성에디션은 한성자동차만의 독창적 패키지 구성을 한정판으로 선보여 프리미엄의 가치를 더욱 높였을 뿐 아니라, 인기 모델을 즉시 만나볼 수 있도록 특별한 기회도 제공한다.


10대 한정 메르세데스-AMG CLE 53 4MATIC+ 카브리올레는 마누팍투어 오팔라이트 화이트 색상에 AMG 나이트 패키지, 20인치 AMG Y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 레드 소프트탑 등 한성에디션만의 프리미엄 옵션 사양으로 구성되어 차별화된 주행 감성과 디자인 임팩트를 구현한다.
메르세데스-AMG G 63은 10대, 메르세데스-벤츠 G 450 d는 두 가지 색상의 모델 각 10대가 한정 출시되었다. 입고 일정은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AMG G 63은 22인치 AMG 크로스 스포크 단조 휠과 마누팍투어 로고 패키지가 옵션으로, G-클래스 특유의 아이코닉한 존재감을 한층 강화했다. 메르세데스-벤츠 G 450 d는 나이트 패키지와 20인치 AMG 5트윈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 등으로 세련된 감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김마르코 한성자동차 대표는 “한성에디션은 가장 희소성 높은 모델에 한성자동차만의 특별한 감성을 더한 모델로, 40년간 변함없는 애정을 보여준 고객들에게 특별한 선택지를 제안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기대를 뛰어넘는 독창적인 모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국앤컴퍼니그룹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가 배터리 사업 신규 BI(Brand Identity)를 공개하고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신규 BI는 조현범 회장의 브랜드 철학으로 구축한 그룹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 아래 배터리 사업만의 새로운 태그라인 ‘차지 인 모션’(charge in motion)을 적용했다. 그룹 고유의 DNA를 계승하면서, 배터리를 충천한다는 뜻의 ‘차지’를 활용해 ‘에너지·하이테크·미래’라는 사업 정체성을 신규 태그라인에 담았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테크놀로지 인 모션’(technology in motion)이라는 슬로건 아래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에는 ‘드라이빙 이모션’(driving emotion)에 이어 한국앤컴퍼니의 배터리 사업에도 ‘차지 인 모션’을 태그라인으로 적용하며 브랜드 일관성을 구축했다.
한국앤컴퍼니 배터리 사업은 타이어, 자동차 열관리 시스템과 함께 그룹 핵심 동력으로서 기술력과 경쟁력을 확보하며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AGM 배터리 제품 판매가 지속 성장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미국 관세 영향에도 현지 생산거점을 통해 글로벌 정세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유럽 시장 공략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앤컴퍼니는 기존 ‘한국’(Hankook)과 ‘아트라스비엑스’(ATLASBX) 브랜드로 이원 운영했던 배터리 라인업을 지난해부터 한국으로 일원화했고, 이번 신규 BI를 통해 한국의 패밀리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며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한다.
신규 BI는 한국앤컴퍼니 홈페이지와 전국 대리점 등 주요 온/오프라인 접점에 적용된다. 앞으로도 신규 BI를 활용하여 유튜브 영상 콘텐츠 제작, 해외 전시회 참여 등 소비자 접점을 넓히는 동시에 브랜드 가치를 확장하고,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와 공동으로 한국 브랜드 통합 마케팅도 전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신규 BI를 앞세워 프리미엄 AGM(Absorbent Glass Mat) 배터리 생산, 판매를 확대하고, 국내외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계획이다.
금호타이어(대표이사 정일택)가 경기북부경찰청(청장 김동권)과 함께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문화 조성을 목표로 ‘교통질서 캠페인’에 나선다.
금호타이어는 극장 비상대피도, 골프존 비상대피도 안내 광고에 등장하는 캐릭터 ‘또로·로로’와 경찰청 캐릭터 ‘포돌이·포순이’가 도로 현장에서 안전한 교통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활동하는 영상을 제작했다. 해당 영상은 경찰청 유튜브와 금호타이어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 공개되었다.
금호타이어는 교통안전 캠페인 영상을 통해 운전자들에게 안전띠 장착, 꼬리물기, 끼어들기 등의 반칙운전 근절을 위한 교통질서 준수 활동들을 보여준다. 금호타이어와 경기북부경찰청은 10월 15일까지 금호타이어 또로로로 인스타그램에 캠페인 영상 속 교통법규 위반 장면 및 후기 댓글을 남긴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포돌이·포순이 인형, 영화 티켓, 금호타이어 제작 굿즈를 증정할 계획이다.
금호타이어 G.마케팅담당 윤민석 상무는 “금호타이어는 ‘도로 위의 작은 실천이 안전의 큰 차이를 만든다’는 생각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었다. 모두에게 중요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메시지를 쉽고 친근하게 잘 전달할 수 있도록 캐릭터를 활용하였고, 포돌이와 함께 또로가 안전수호자의 아이콘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캐릭터를 통해 고객들에게 친밀감을 높이고, 타이어의 기능과 안전을 강조하면서 자연스럽게 ‘금호타이어’ 라는 기업 브랜드를 각인시키고 있다. 이러한 캐릭터를 비롯해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하고 있는 곳은 금호타이어의 유튜브와 기어업 인스타그램, 또로로로 인스타그램이다.
혼다코리아가 투어 지원금 혜택을 강화한 10월 모터사이클 구매 프로모션을 10월 한 달간 실시한다.
10월 펀(Fun) 모델 프로모션은 총 13개 모델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2025년식 레블1100 MT, 레블1100 DCT, 레블1100 SE, CBR500R, 레블500, NT1100, CL500, CB1000 호넷 SP는 24개월 제휴금융 무이자 할부, 또는 할인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할인 혜택은 최소 60만원부터 최대 140만원까지 모델 별로 구분되어 있다. 이 중 장거리 투어에 안성맞춤인 2025년식 NT1100, 레블1100 MT, 레블1100 DCT 고객에게는 60만원 상당의 투어 지원금을 제공한다. 아이코닉한 스타일링의 캐주얼 스크램블러 CL500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60만원 상당의 의류, 용품 구매 지원금을 전한다.
이외에도 2025년식 CRF300L은 10개월 제휴금융 무이자 할부, 또는 32만원 할인 혜택 중 한 가지를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2025년식 NX500 구매 시 의류, 용품 구매 지원금 100만원을 제공한다. 2024년식 CB650R MT, CBR650R MT에는 소비자가격 100만원 할인이 적용된다. 또한, 혼다의 레이싱 DNA를 경험할 수 있는 슈퍼 스포츠 모터사이클 CBR600RR 구매 고객에게는 순정 리어 캐노피 및 휠 스티커를 증정한다.
125cc 이하 혼다의 스몰 펀 모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스마트 커뮤터 모델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2025년식 슈퍼커브 구매 시 10개월 제휴금융 무이자 할부, 또는 10만원 할인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MSX 그롬, 몽키125, CT125는 2023/2024년식 모델은 의류 및 용품 구매 비용 50만원을 지원한다.
혼다코리아는 엔트리 지원 프로모션도 1개월 연장한다. 매매계약일 기준 1년 이내 2종 소형 면허를 취득한 고객이 300~650cc 모델(일부 모델 제외)을 구매할 경우 50만원 상당의 구매 혜택을 제공하며, 일부 대형 모델은 펀 모델 프로모션과 중복 적용된다.
혼다코리아가 어코드 하이브리드, 어코드 터보 대상 구매 혜택을 강화한 10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어코드 터보 구매 시 유류비 지원 또는 최대 60개월 제휴금융 저금리 할부 혜택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혼다코리아는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유류비 200만원, 어코드 터보는 유류비 150만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재구매 고객에게는 전 차종 10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10월 내 구매 고객 전원에게 혼다 스페셜 기프트를 증정한다.
전국 혼다 자동차 전시장, 혼다 모빌리티 카페 더 고(The go)에서는 10월 시승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 한 달간 시승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애플 에어팟 프로3, 신세계 상품권(10만원), 네이버 포인트(3만원) 등을 제공하며,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커피 쿠폰 2잔을 선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