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2월 14일 토요일
HomeMOTORSPORTS NEWS래디컬 코리아 ‘래디컬 SR3 XXR’ 국내 공개

래디컬 코리아 ‘래디컬 SR3 XXR’ 국내 공개

래디컬 코리아(Radical Korea)가 ‘래디컬 SR3 XXR’을 국내 시장에 처음으로 공개했다.

2월 13일, 경기도 용인 카페 식스에서 개최된 래디컬 SR3 XXR 출시 행사에는 영국 래디컬 모터스포츠의 최신 기술로 업그레이드된 SR3 XXR이 모습을 드러냈다. SR3 XXR은 래디컬 코리아가 2023년 11월에 선보인 SR10 XXR 이후 수입한 두 번째 모델.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프로토타입 스포츠 레이싱카로 꼽히는 SR3 시리즈 최신형이다.

신형은 과거 시리즈의 성공 비결이었던 구조적 장점과 핸들링 감각을 유지하면서, 실제 사용자의 피드백을 반영해 광범위한 부분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엔진, 변속기, 냉각 시스템, 전자제어 어시스트와 브레이크 시스템, 공기역학 디자인 등이 업그레이드되었다.

SR3 XXR 국내 출시로 2026년 래디컬 컵 코리아 분위기는 크게 달라질 전망이다. 기존 SR3 클래스에 신형 모델과 새로운 드라이버가 투입되면서 이전보다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래디컬 코리아 이창우 대표는 “래디컬 브랜드 중심이자 최신 모터스포츠 기술의 결과인 SR3 XXR을 한국 시장에 공개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SR3 XXR 모델을 더 적극적으로 투입해 국내 프로토타입 레이스 시장의 잠재적 호응도를 활성화시키면서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R3 XXR은 모터스포츠에서 검증된 최적의 레이스카 공식을 유지하면서 향상된 반응성과 공기역학 성능을 구현한다. 이전 모델과 가장 큰 차이는 자체 개발한 새로운 래디컬 퍼포먼스 엔진(RPE)이다.

1,500cc 엔진은 최고출력 232마력(bhp)을 발휘한다. 엔진은 실린더 헤드의 유량과 유량 균일성도 개선되었다. 커넥팅 로드, 크랭크샤프트 핀, 점화 시스템의 무게를 줄이는 작업도 이루어졌다.

드라이버는 6,500rpm부터 최대 1만rpm 고속 회전 구간 사이에서 엔진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다. 엔진의 향상된 출력을 바탕으로 0→시속 96km 가속은 3.1초가 소요된다. 더불어 연료 성분 센서를 추가해 미래 지속가능한 바이오 연료(E85)를 곧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도 특징이다.

변속기는 엔진과 캘리브레이션을 완전히 새롭게 조정했다. 오일 시스템의 유량 개선을 위한 새로운 스캐빈지 펌프를 설계했으며, 기어 위치 센서를 조정해 더 정확한 변속 시스템을 구현한다.

SR3 XXR 외관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센트럴 핀이다. LMP(르망 프로토타입) 경주차에서 영감을 받은 센트럴 핀은 고속주행 및 코너 진입 구간에서의 공기역학 성능을 개선해 빠르고 안정적인 주행을 제공한다.

공기 흐름을 개선하고 난류 저항을 줄이기 위해 SR10 모델의 사이드 포드 디자인을 그대로 사용한 것도 눈여겨 볼 부분이다. 이를 통해 냉각 효율을 극대화하면서도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이 가능해졌다.

새롭게 변경된 경량 알로이 휠과 고휘도 전면 DRL LED 헤드라이트는 SR3 XX의 인상을 더욱 볼드한 이미지를 구현한다. 공기역학적 성능 향상을 위해 탄소섬유 스플리터와 리어 디퓨저가 옵션으로 제공된다.

오픈휠 레이싱 시리즈에서 사용되는 헤일로에서 영감을 받은 조종석 안전 구조 장치는 운전자 머리 위에 위치한 곡선형 구조로 다른 경주차와 충돌, 전복 등 예상치 못한 사고 시에도 드라이버의 머리와 목을 보호한다(옵션).

래디컬 SR3 XXR의 값은 2억원대로, 고객의 취향과 따라 외장 컬러 변경과 디자인 데칼 추가, 안전 및 편의 장비 추가, 싱글 시트로 변경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RACEWEEK

spot_img

Most Popular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