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2월 11일 수요일
HomeHEADLINE캐딜락 F1 첫 리버리 공개

캐딜락 F1 첫 리버리 공개

캐딜락 F1 팀이 2026 시즌 데뷔를 앞두고, 첫 번째 경주차 리버리를 공개했다.

캐딜락 F1 경주차 리버리는 2월 9일, 세계적으로 1억3천만명 이상이 시청하는 미국 최대 미식 축구 이벤트 TV 광고를 통해 처음 공개되었다. 광고 방영 직후, 뉴욕 타임스 스퀘어에서 실물 크기 레플리카를 전시하며 현장에 모인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2026 캐딜락 F1 경주차는 검은색에서 흰색으로 이어지는 그라데이션이 특징인 듀얼 컬러 리버리를 채택했다. 디자인은 경주차가 정지해 있는 상태에서도 빠르게 질주하는 듯한 속도감을 전달하도록 기획되었다. 그라데이션 패턴은 캐딜락 고유의 쉐브론 문양으로 구성되어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한 점도 눈에 띈다.

마크 로이스 GM 사장은 “레이스 리버리 공개는 최고의 팀 구성, 그리고 F1에 걸맞은 경주차 개발 등 수년 전부터 이어져 온 여정의 중요한 이정표이다. 경주차는 F1이라는 세계 무대에 우리가 선보이고자 하는 미국의 혁신과 정신, 그리고 자부심을 상징한다”고 전했다.

댄 토리스 캐딜락 F1 팀 홀딩스 CEO는 “이번 리버리는 대담하고 현대적인 스타일을 추구하면서, 이 스포츠가 정의하는 헤리티지에 대한 존중을 담아냈다”고 설명했다.

캐딜락 F1 팀의 첫 번째 경주차는 이미 트랙 주행을 시작했다. 1월 16일 영국 실버스톤 서킷에서 첫 쉐이크다운을 성공적으로 마친데 이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도 주행했다. 팀은 이번 주 바레인에서 열리는 공식 프리 시즌 테스트에 참가한 뒤 역사적인 데뷔전을 위해 앨버트파크로 달려간다.

3월 6~ 8일, 호주 그랑프리 데뷔전에는 발테리 보타스와 세르지오 페레즈가 나선다.

RACEWEEK

spot_img

Most Popular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