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3일 금요일
HomeMOTORSPORTS NEWSAPMC 한국 대표 민현기, 카트 주니어 클래스 3위 입상

APMC 한국 대표 민현기, 카트 주니어 클래스 3위 입상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가 9월 26~28일 스리랑카 카팅 서킷에서 열린 ‘2025 아시아 퍼시픽 모터스포트 챔피언십(Asia Pacific Motorsport Championship, APMC)에서 한국 대표 팀이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FIA 아시아-태평양 지역 워킹그룹이 주관한 국가 대항전으로, 26개국 선수 210명이 카트, 짐카나, E스포츠 등 6개 종목에 참가해 경쟁을 펼쳤다. 한국 대표 팀은 카트(시니어, 주니어), 짐카나, E스포츠 종목에 드라이버 6명이 출전했다.

이 중 카트 주니어 부문에서 민현기가 최종 3위를 기록하며 포디엄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는 한국 카트 유망주가 국제 무대에서 거둔 값진 성과로 평가된다.

APMC 카팅 주니어 스프린트 클래스에 출전한 민현기가 전체 엔트리 16명 중 3위를 기록했다

카트 시니어 부문에 등록한 권오탁은 슈퍼 히트 8그리드에서 출발해 4위까지 올라갔지만, 최종 9위로 레이스를 마쳤다.

짐카나 종목에 출전한 박희석, 박종경, 임재백은 다양한 전략을 준비하며 도전에 나섰다. 어려운 코스와 노면 조건 속에서도 끝까지 최선을 다하며 도전 의식을 보여주었다.

E스포츠 i레이싱 부문에 참가한 유지환은 세미 파이널까지 진출하며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대한자동차경주협회는 “민현기 선수의 포디엄 입상은 한국 모터스포츠의 미래인 카트 분야에서 새로운 유망주가 탄생했다는 것을 알려준 성과”라며, “다른 종목에 참가한 선수들 역시 국제 무대에서의 경험을 축적하며 가능성을 입증했다. 앞으로도 국제 대회 참가 기회를 확대해 선수들이 더 큰 무대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대회 한국 대표 팀 유니폼은 블랙야크아이앤씨 웍스원이 공식 후원했다.

RACEWEEK l 사진 KARA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