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3월 13일 목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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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고그룹 F1 파트너십 본격화

레고그룹이 75주년을 맞이한 F1과의 파트너십 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지난 1월, F1 테마 신제품 일부를 출시한 레고그룹은 이달부터 콘텐츠를 대폭 확대하고, 그랑프리 현장 이벤트를 선보이는 등 시즌 전반에 걸쳐 폭넓은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먼저 레고그룹은 레고 스피드 챔피언 F1 시리즈 10종을 출시하고, 협업 제품 라인업을 기존 7종에서 17종으로 확장한다. 이 제품은 F1 10개 팀 리버리를 반영한 경주차와 팀 슈트를 입은 미니 피겨로 구성되었다. 타이어에는 F1 오피셜 타이어 서플라이어 피렐리의 로고를 넣었다.

앞서 출시된 제품과 조합하면 더욱 실감 나는 레고 F1 레이스를 즐길 수 있다. 레고 시티 6종은 경주차 운송, 개러지 정비, 피트스톱 등 레이스 주요 과정을 재현했다. 영유아를 위해 F1 10개 팀 경주차 3대와 피겨 3개가 포함된 레고 듀플로 1종도 선보인다.

레고그룹은 스페인 그랑프리가 열리는 6월 1일에 2025 F1 10개 팀 경주차, F1 아카데미 쇼카의 레고 미니어처 총 12종이 무작위로 담긴 ‘레고 F1 소장용 레이스카’를 출시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출시된 제품 17종은 전국 온/오프라인 레고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2025 F1 그랑프리 현장에는 ‘레고 팬 존’과 ‘레고 피트샵’이 마련된다. 13개 서킷에서 운영될 레고 팬 존에는 조립 체험, 포토존, F1 협업 제품 전시 등이 준비될 예정이다. 아울러 20개 서킷 레고 피트샵에서는 F1 협업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도 선보인다. 무료로 구독할 수 있는 <레고 매거진> 3월호와 7월호에는 F1 협업 제품을 활용한 게임이 소개될 예정이다. 레고그룹 공식 홈페이지와 레고 플레이 앱을 통해 레이싱 게임을 비롯한 디지털 콘텐츠도 제공한다.

페데리코 베게르 레고그룹 신사업 수석 부사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레고와 F1 팬이 레이싱의 재미를 창의적으로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엔지니어링과 레이싱에 대한 열정을 키울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소개하겠다”고 말했다.

RACEWEEK l 사진 LE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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