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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1월 7일 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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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코리아 2025년형 캠리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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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코리아가 ‘2025년형 캠리 하이브리드(HEV)’를 11월 26일(화) 공식 출시하고, 12월 2일(월)부터 전국 토요타 공식 딜러 전시장에서 판매한다.

캠리는 높은 수준의 품질과 내구성을 바탕으로 지난 40여년간 전 세계 고객들에게 사랑받아 왔으며 국내에서는 2009년 첫 출시되었다. 이번에 선보이는 2025년형 캠리 하이브리드는 9세대 완전 변경 모델이다. 고객이 세단에 기대하는 본질적인 가치인 품질, 내구성 등에 초점을 두고 개발되었으며 TNGA-K 플랫폼을 기반으로 디자인, 성능, 상품성이 대폭 강화되었다.

2025년형 캠리 하이브리드는 현대적인 감각의 실루엣을 강조한 에너제틱 뷰티(ENERGETIC BEAUTY) 디자인 컨셉트로 강렬하고 역동적인 스타일로 재탄생했다. 외관 디자인은 더욱 낮고 와이드한 모습을 강조하는 해머 헤드 디자인의 형상과 레이싱에서 영감을 받은 전면 코너의 에어벤트를 적용해 날렵하고 스포티해졌다.

실내는 고급스러운 소재와 첨단 기술을 적용해 프리미엄 감성을 높였으며 12.3인치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와 12.3인치 터치형 센터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첨단 이미지를 강조했다.

토요타의 최신 하이브리드 시스템인 5세대 THS(Toyota Hybrid System)가 탑재되어 엔진과 모터 출력이 크게 개선됐다. 2.5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를 조합한 9세대 캠리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총 227마력의 시스템 출력을 발휘하며 17.1km/L(복합 연비)의 연비는 유지하면서도 기존 모델 대비 가속 성능이 개선되었다.

또한 세단의 승차감을 결정하는 NVH의 요인인 엔진 소음과 진동, 풍절음 등은 여러 보강을 통해 크게 향상되었으며 서스펜션 개선을 통해 승차감도 강화되어 더욱 조용하고 부드러운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업그레이드된 예방 안전사양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TSS: Toyota Safety Sense)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토요타 커넥트(Toyota Connect), 그리고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가 전 트림에 기본으로 제공된다.

또한 앞 좌석 열선/통풍시트, 8개의 SRS 에어백, 파노라믹 선루프(XLE 프리미엄 그레이드), HUD(XLE 프리미엄 그레이드), 뒷좌석 열선시트(XLE 프리미엄 그레이드), 전동식 리클라이닝 리어시트(XLE 프리미엄 그레이드), 리어 컨트롤 스위치(XLE 프리미엄 그레이드) 등 고객들이 선호하는 여러 안전, 편의사양이 탑재되었다.

2025년형 캠리 하이브리드는 XLE 그레이드와 XLE 프리미엄 그레이드로 출시되며, 모두 일본에서 생산된다. 값은 XLE 그레이드 4,800만원, XLE 프리미엄 그레이드 5,360만원이다(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5%).

강대환 토요타코리아 부사장은 “캠리는 국내 수입차 중형 세단의 대명사로 꾸준히 사랑받아온 모델이다. 이번에 새롭게 소개하는 2025년형 캠리 하이브리드는 완성도 높은 주행 성능과 편의사양 등 상품성이 대폭 강화된 모델로 친환경 하이브리드를 찾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토요타코리아는 2025년형 캠리 하이브리드 출시를 기념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어메이징 스위치 잔존가치 보장할부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월 40만원대 비용으로 캠리 하이브리드 XLE 그레이드를 구입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만기 시점에 차량 매각 후 토요타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의 금융을 통해 재구매 시 36개월 기준, 유예금액 5% 면제 혜택을 포함해 최대 60%를 보장해 준다.

한국타이어, 네이버쇼핑에서 브랜드데이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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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가 11월 27일 24시간 동안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에서 브랜드데이 프로모션, 쇼핑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한국타이어는 이날 벤투스, 아이온, 다이나프로, 키너지 등 한국 브랜드 주요 제품을 최대 47%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 혜택도 준비했다. 네이버페이 이용 시 결제금액의 3% 포인트를 적립해 주고, 간편 결제를 이용하면 5% 추가 할인(일부 카드사)을 제공한다. 여기에 30일 해피보증과 안심서비스를 지원하며, 포토리뷰 작성 시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저녁 7시부터 8시까지 진행되는 쇼핑라이브 시간에 아이온 아이셉트, 윈터 아이셉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26%를 할인해 준다.

이와 함께 방송 중 4본을 구매한 고객 가운데 20명을 추첨해 20만원 상당의 BMW 드라이빙 센터 스타터 팩을 증정하고, 방송에서 진행되는 퀴즈 이벤트에 참여해 정답을 맞힌 고객 중 1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크리스마스 케이크 2종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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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가 프랑스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발로나(Valrhona)의 고급스러운 풍미를 담은 크리스마스 케이크 2종을 선보이고,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와 롤링힐스 호텔에서 12월 한 달간 판매한다.

먼저,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설렘을 담은 렛 잇 스노우(Let It Snow) 케이크를 준비했다. 발로나의 시그니처 화이트 초콜릿 오팔리스를 사용해 새하얀 눈송이와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품을 형상화한 케이크다. 또한 상큼한 시트러스 향의 인스피레이션 유자 초콜릿과 짠맛을 더한 둘세 초콜릿 등 발로나의 다채로운 초콜릿을 가미했다. 여기에 유자 크림과 오렌지 콩포트(설탕에 조린 과일)를 얹어 달콤함에 상큼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통나무 모양의 프랑스 전통 크리스마스 케이크 뷔슈 드 노엘(Bûche de noël)도 선보인다. 브라우니 시트 위에 참나무 향이 은은하게 느껴지는 발로나 까라이브 초콜릿과 부드러운 둘세 초콜릿 크림을 더했다. 카카오를 갈아 걸쭉하게 만든 카카오 매스와 헤이즐넛 프랄린(견과류를 설탕 시럽에 조린 과자)을 얹어 초콜릿의 진한 풍미와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2종은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의 베이커리 마고와 롤링힐스 호텔의 더 라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값은 렛 잇 스노우 6만5000원, 뷔슈 드 노엘은 6만원이다.

금호타이어, 미국 NBA 애틀랜타 호크스 후원 계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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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대표이사 정일택)가 미국프로농구협회(NBA) 애틀랜타 호크스 팀과 후원 계약을 체결하고 공식 스폰서로 나선다.

애틀랜타 호크스는 2007~2008 시즌부터 동부 플레이오프권에서 플레이오프 49회 진출(우승 1회)을 이뤄낸 NBA 팀으로 트레이영, 보그다노비치 등 국내 팬들에게도 익숙한 선수들이 포진되어 있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후원 협약을 통해 애틀랜타 호크스의 홈구장 스테이트 팜 아레나 내 코트 옆 전광판, 골 포스트 등에 브랜드를 노출시키고, 애틀란타 호크스 팀과 지역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하는 공동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커뮤니티 지원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또한 금호 매치데이, 하프타임 이벤트, 선수 사인회 외에 지역 라디오, TV 등을 통한 광고 활동도 병행하며 공식 파트너사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금호타이어는 2014년 글로벌 타이어 업계 최초로 NBA와 후원 협약을 맺고 현재까지 NBA 및 NBA D-리그 공식 스폰서로 활동하고 있다.

현대 WRT 티에리 누빌 2024 WRC 드라이버즈 챔피언 등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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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티에리 누빌이 2024 WRC에서 드라이버즈 챔피언십 타이틀을 차지했다.

i20 N 랠리 하이브리드 경주차로 출전한 현대 월드 랠리 팀 티에리 누빌은 올해 최종전 일본 랠리를 6위로 마치고 드라이버즈 랭킹 정상에 올라갔다.

올해 2승을 포함해 6회 포디엄 피니시를 기록한 티에리 누빌은 2012년부터 WRC 최고 클래스에 출전했다. 2014년 현대 월드 랠리 팀으로 이적한 이후 11년 연속 활동 중인 티에리 누빌은 개인 통산 처음으로 WRC 챔피언이 되었다.

코드라이버 마틴 비데거는 2024 코드라이버 부문 1위에 올랐다.

티에리 누빌은 “드라이버 부문 우승을 위해 오랫동안 노력했고 그 결실을 보게 되어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기쁘다. 함께 땀 흘린 팀 전체에 감사드리며 매번 온 힘을 다한 보상을 올해 받은 거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

현대 월드 랠리 팀은 매뉴팩처러즈 부문에서 시리즈 2위를 기록했다.

현대자동차는 “WRC 첫 드라이버 챔피언 기록을 세운 뜻깊은 시즌이었다. 다음 시즌에도 멋진 모습을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RACEWEEK

현대자동차 미래모빌리티학교 참가 학교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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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2025년 1학기 미래모빌리티학교’ 참가 학교를 모집한다.

2016년에 시작해 10년째를 맞는 미래모빌리티학교는 현대자동차가 민간기업 최초로 교육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개발한 학생 주도 활동형 프로그램이다. 중학교 자유학기제 및 초등학교 창의적 체험활동을 지원하는 청소년 진로 교육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이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진로를 탐색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수업으로 이뤄져 있다.

현대자동차는 모빌리티 산업에 관한 이해를 돕는 교재와 교구재를 1~2년 주기로 개발, 제작해 참가 학교에 제공한다. 학교는 자유학기제, 창의적 체험활동, 범교과 학습 등에서 해당 자료를 활용할 수 있다. 참가 교사에게는 온라인 연수를 제공해 수업을 진행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한다.

참여형 교육 활동으로 교육계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고 있는 미래모빌리티학교는 지금까지 국내 초중등학교 및 해외 학교를 포함한 2,534개 학교에서 운영되었고, 약 102,000명의 학생과 만나 미래 모빌리티의 꿈을 함께 키워왔다.

미래모빌리티학교는 이론 전달 위주의 전통적 수업 방식에서 벗어나 모빌리티 업사이클링 키트, 스마트시티 조감도 등 관련 교구재를 제공해 매 수업 별로 다양한 형태의 활동을 진행한다. 수업은 중학생 대상 정규 및 단기 프로그램과 초등학교 4~6학년 대상 초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중등 정규 프로그램은 ‘클린 모빌리티로 누리는 스마트시티 라이프’를 주제로 정했다. 중등 단기 프로그램은 ‘지능형 모빌리티 중심으로의 진화, 초등 프로그램은 ’미래 모빌리티와 함께하는 스마트시티‘를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2025년 1학기 중등 단기 프로그램이 개편되어 ’지능형 모빌리티 중심으로의 진화‘를 주제로 수소와 SDV 관련 내용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2025년 1학기 미래모빌리티학교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11월 22일(금)부터 12월 11일(수)까지 신청할 수 있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국내에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쌓은 신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2023년부터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APCEIU)과 협업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등 아세안 국가와의 교육 교류 활성화에도 나서고 있다.

각 국가에 파견되는 국내 교사들에게 미래 모빌리티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친환경 모빌리티, 스마트시티 등 주제별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아시아 권역 국가와의 교류를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금호타이어 북미 그린 굿 디자인 어워드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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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가 2024 북미 그린 굿 디자인 어워드(Green Good Design Award 2024)에서 운송 디자인 부문(Green Transportation)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그린 굿 디자인 어워드는 ‘굿(Good) 디자인 어워드’의 계보를 잇는 상으로, 친환경 지속 가능 디자인을 선정한다. 시카고 아테네움건축디자인박물관과 유럽 건축·예술·디자인·도시 연구 센터가 주관한다.

운송 디자인 부문에서 금호타이어 마제스티X 솔루스, 솔루스 TA21, 로드벤처 AT52 등 3종이 뽑혔다. 마제스티X는 마제스티 솔루스의 명맥을 잇는 최상위 제품으로 세단, 쿠페, 크로스오버 등에 장착된다.

솔루스 TA21은 소형차, 준중형, 중형차를 아우를 수 있도록 13인치부터 18인치까지 폭넓은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과 최적의 균형 잡힌 성능을 발휘하는 가성비 높은 라인업이다.

로드벤처 AT52는 북미의 오프로드 지형에 강한 성능을 갖춘 온/오프로드 겸용 타이어로 픽업, SUV, 지프 운전자들에게 인기 있는 제품이다.

김영진 금호타이어 연구개발본부장은 “타이어 제조사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사회적 책임을 갖고 있다. 제품 디자인 역량 강화를 통해 마모성능 및 연비 개선 등 제품의 사용 주기를 늘려 폐타이어 수를 줄이고 환경 오염 예방에 기여할 수 있다. 금호타이어는 친환경 기술력은 물론 지속 가능한 디자인 역량 강화를 통해 기술 명가로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강호찬 넥센타이어 대표 ‘국가품질상’ 철탑산업훈장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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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호찬 넥센타이어 대표이사 부회장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제50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철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이 상은 산업현장에서 품질 향상, 원가절감, 생산성 향상 등 품질경영 활동을 통해 경영활동 전반에서 현저한 성과를 거둔 개인에게 주는 상으로, 품질경영 활동의 범국가적 확산과 품질 강국 실현을 위해 포상하고 있다.

강 부회장의 철탑산업훈장 수훈과 함께 넥센타이어 창녕공장은 화학 분야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4년 연속 선정됐다. 창녕공장을 중심으로 한 전 임직원의 노력과 끊임없는 품질 혁신의 결과다. 또한, 올해 제50회 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에 출전한 품질분임조 2개 팀도 모두 금상을 수상했다.

강 부회장은 2001년 넥센타이어 재경팀으로 입사해 23년간 경영기획, 영업, 전략 부문 등에서 실무경험을 쌓고 리더십을 발휘하며 넥센타이어가 글로벌 타이어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특히, 엄격한 품질경영을 강조한 결과 21년 동안 단 한 번의 리콜 없이 5억본에 달하는 타이어를 생산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넥센타이어는 80여년간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150여개국 글로벌 고객의 편리하고 안전한 이동을 지원지고 있다. 현재 각각 4개의 생산거점(양산, 창녕, 체코, 중국)과 R&D 네트워크(서울, 미국, 독일, 중국)를 구축하고 변화하는 타이어 시장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특히, 전 세계 28개 완성차 업체의 118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품질의 우수성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엄격한 기준을 요구하는 포르쉐, 메르세데스 벤츠, BMW, 아우디 등의 브랜드에 프리미엄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기술력을 입증하고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켰다.

글로벌 생산 거점 확대를 통해 국내에 양산공장, 창녕공장, 중국 칭다오공장, 그리고 유럽의 체코공장 등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국내외 4개 생산사업장 모두 IATF 16949, ISO 14001 인증 획득으로 제품 안전성 및 품질, 환경경영시스템을 자랑한다. 체계적인 리스크 식별, 평가 및 개선 활동을 통해 환경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엄격한 기술사양의 준수로 타이어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제품 개발 및 생산공정에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등 최신 기술을 적용해 개발 역량과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업계 최초로 머신 러닝 기술이 적용된 AI 기반 제품 검사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해 품질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강 부회장은 “최첨단 자동화 설비와 철저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품질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환경친화적인 기술 개발과 생산 공정 개선을 통해 품질경영과 ESG 경영 실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 ‘스위트 크리스마스 패키지’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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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가 낭만적인 크리스마스 여행을 만끽할 수 있는 ‘스위트 크리스마스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 패키지는 크리스마스 장식이 더해진 호텔과 리조트에서 연말 분위기를 만끽하고, 객실에서 오붓하게 파티를 즐길 수 있는 혜택을 담았다. 먼저, 프랑스 명품 초콜릿 브랜드 발로나와 협업해 특별 제작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렛 잇 스노(Let It Snow)를 제공한다. 발로나의 시그니처 화이트 초콜릿을 활용해 눈과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장식을 형상화했다. 케이크에 어울리는 스파클링 와인 1병도 포함되어 있다.

아울러 아늑한 휴식을 위한 호텔 슈페리어 객실 또는 리조트 주니어 스위트 객실 1박과 사계절 온수로 운영되는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식음료 업장 10% 할인, 스파 10% 할인 및 피트니스 이용 등의 혜택도 담았다. 2박 투숙 시에는 덴마크 장난감 브랜드 메일레그의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세트를 증정한다.

12월 21일에 투숙하면 셰프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베이킹 클래스에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12월 24~25일에는 호텔 컨시어지 또는 리조트 프론트에 미리 준비한 선물을 맡겨두면 산타 복장을 한 직원이 객실로 직접 배달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리조트 투숙객에 한 해 ‘웰니스 프로그램’ 참여 혜택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표선 해안가를 달리며 상쾌한 아침을 여는 ‘선라이즈 런’과 ‘바이크 라이딩’, 숲길과 오름을 걷는 ‘포레스트 트레킹’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이 패키지는 12월 6일부터 25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호텔이 25만5천원부터, 리조트가 31만7천원부터다.

금호타이어 타이어프로 컵 스크린골프 대회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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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가 스크린골프 대회 타이어프로 컵 & 타이어프로 지투어 믹스드 컵을 개최한다.

타이어프로 컵 행사는 금호타이어가 다양한 연령대의 스크린골프 이용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골프존과 함께 11월 21일부터 12월 22일까지 한 달간 개최한다. 대회 기간 중 각 코스와 스코어보드 등 경기 곳곳에 자사 겨울용 프리미엄 타이어 윈터 크래프트 브랜드 로고를 노출하며 겨울철 안전운전을 위한 타이어 교체를 안내할 계획이다.

금호타이어는 대회 경품으로 1등 금호타이어 교환권(4본, 온라인 타이어프로 등록 제품), 2등 미즈노 아이언 세트, 3등 카모 스탠드백 등 총 100여명에게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금호타이어 구매 할인 쿠폰(1본 당 1만원, 최대 4본)을 지급하며, 경품 추첨은 내년 1월에 발표, 시상한다.

타이어프로 지투어 믹스드 컵 행사는 11월 23일 대전 골프존 조이마루에서 개최되며 80명의 남녀 프로가 출전하는 대회이다. 경기는 골프존 투비전NX 투어 모드에서 컷 탈락 없이 2라운드 36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티박스(남자 백티, 여자 프론트티)를 제외한 대회 환경은 지투어 정규 대회와 동일하게 진행된다.

경기는 당일 오전 9시 1라운드부터 스크린골프존과 네이버, 다음 스포츠, 유튜브 골프존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오후 1시 30분부터 시작하는 최종 라운드는 JTBC골프 채널에서도 추가로 생중계된다.

한편 금호타이어의 승용차용 프리미엄 윈터크래프트 WP72, SUV 전용 프리미엄 윈터크래프트 WS71은 저소음, 컴포트 성능을 향상시켜 승차감과 주행안정성이 뛰어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