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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7월 27일 토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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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영국 슈퍼카 페스트 더 트랙 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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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가 7월 27일 영국 레스터셔주 맬로리 파크에서 열리는 ‘슈퍼카 페스트 더 트랙’(Supercar Fest The Track) 행사를 공식 후원한다.

슈퍼카 페스트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영국 모터스포츠 이벤트 쉘슬리 월시 힐 클라임(Shelsley Walsh Hill Climb)의 주요 행사 중 하나이다.

슈퍼카 페스트의 일환으로 올해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슈퍼카 페스트 더 트랙에서는 슈퍼카 500대 이상이 전시된다. 관람객들은 서킷에서 슈퍼카들이 질주하는 모습도 하루 종일 관람할 수 있다.

한국타이어는 행사 기간 중 전기차 전용 브랜드 아이온 에보, 아이셉트, 플렉스클라이밋 등과 함께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를 장착한 람보르기니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2, 벤투스 제품군 중 S1 에보 Z, S1 에보3 등을 전시한다.

금호타이어 ‘금호 딜러 컨벤션’ 행사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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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금호 딜러 컨벤션’ 행사를 개최하고 중남미 시장 공략에 나섰다.

금호타이어는 7월 20일부터 3일간 중남미 딜러사와 함께 인터라고스 서킷에서 열린 2024 금호 TCR 월드 투어 4라운드를 관람했다. 또한 2024 중남미 딜러 컨벤션을 개최하여 신제품 엑스타 스포츠 S PS72, EV 전용 엑스타 PS71 EV, 마제스티9 EV 솔루스 TA91 등 주요 제품 및 영업/마케팅 전략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금호타이어는 중남미 지역 주요 거래선 50여명을 초청해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했다. 이번 행사에는 정일택 금호타이어 대표이사 사장, 임승빈 영업총괄본부 부사장, 조남화 미주본부 전무, 조동근 중남미영업담당 상무 등이 참석했다.

브라질을 비롯한 중남미 시장은 폭발적인 전기차 수입국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금호타이어 또한 글로벌 수출국 중 전략국가로 지정해 글로벌 판매망 강화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 금호타이어의 중남미 매출(타이어 기준)은 3년간 32.5% 성장률을 나타내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정일택 대표이사 사장은 “금호타이어는 최근 높은 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공격적인 투자와 기술력 향상을 통해 2024년에도 창사 이래 최대 매출 실적을 예상하고 있다. 글로벌 공급망 최적화 및 납기/물류 프로세스 혁신을 통해 글로벌 딜러사에 적기 제품 공급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지난해부터 FIA TCR 월드 투어 타이틀 스폰서로 활약하고 있다.

인제 마스터즈 3라운드 3시간 레이스로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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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제 마스터즈 3라운드 인제 내구는 3시간 레이스로 운영된다

8월 3~4일, 강원도 인제군 인제스피디움에서 2024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 3라운드가 개최된다.

인제 마스터즈를 총괄 운영하는 ㈜인제스피디움은 이번 대회에서 내구레이스 컨셉트를 강화한 이벤트를 선보일 방침이다. 대표적으로 그동안 2시간 레이스로 운영한 인제 내구를 3시간으로 늘리고, 모터사이클 레이스도 4시간으로 변경한다.

인제 내구 결승은 기존 낮시간에서 토요일 오후 5~8시로 바뀐다. 주행시간이 3시간으로 늘어나면서 선수교체, 급유 등 레이스 전략 변화가 주요 관전 포인트로 떠오를 전망이다. 또한 2시간 레이스에 단독으로 출전해 좋은 성적을 거둔 선수들이 경기 시간 연장에 어떻게 대응할지 주목할 만하다.

그동안 20분 이내 스프린트 레이스로 치렀던 모터사이클 레이스도 4시간 내구레이스로 운영된다.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되는 결승은 ‘원 맨 포 아워즈’(One Man 4 Hours)라는 타이틀 아래서 펼쳐진다.

국제 드리프트, D1 그랑프리와의 협업으로 진행되는 KDGP는 1주차장에 마련된 드리프트 전용 특설 트랙에서 열린다. 프로, 세미 프로 클래스로 운영되는 이번 경기에는 대만, 카자흐스탄 등 해외 선수들도 참여한다.

이밖에 ㈜인제스피디움은 토요일에 마술 쇼(오후 2시)와 비누방울 쇼(오후 4시)를 팬들과 함께 하고, 레이싱 시뮬러이터, 드리프트 택시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마련해 놓았다.

또한 미래 레이서를 꿈꾸는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슈퍼카에 동승할 수 있는 슈퍼카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토요일 10시부터 응모를 시작해 12시 30분에 패독 시상대에서 추첨을 통해 동승자를 발표한다. 이외에도 행사 기간 동안 인제 산지직송 특산품을 만날 수 있는 프리마켓이 들어선다.

㈜인제스피디움 이승우 대표는 “인제 내구 결승 시간을 앞으로 6시간, 12시간까지 늘려 국제 무대에서 주목하는 대회로 발전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다양한 종목의 모터스포츠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는 인제군과 금호타이어가 후원한다.

RACEWEEK l 사진 인제스피디움

캐딜락 리릭 앰버서더로 박태환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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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이 전 국가대표 수영선수 박태환을 리릭 앰버서더로 선정했다.

박태환은 올림픽을 비롯한 국제 대회에서 39개 메달을 획득했다. 현재 국제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박태환 키즈를 탄생시킨 선구자 역할을 했다.

캐딜락은 대한민국 수영 역사상 최초로 올림픽 금메달을 획득한 박태환이 차세대 전기차 라인업을 이끌어 가는 리릭의 이미지와 닮아 앰버서더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캐딜락코리아 마케팅 이은정 부장은 “박태환 선수가 세계적인 무대에서 대한민국 수영을 이끌었던 것처럼, 리릭은 전기차 시대에 캐딜락이 나아갈 방향성을 제시하는 기념비적인 모델”이라고 말하고, “캐딜락 리릭과 박태환 선수가 함께하는 향후 행보에 대해서도 많은 기대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박태환은 “고급스러운 승차감과 첨단 주행 기능을 직접 경험해보니 럭셔리 전기차의 진가를 느낄 수 있었다. 리릭 앰버서더로서 더 많은 분들이 리릭을 통해 캐딜락만의 아메리칸 럭셔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캐딜락은 박태환이 진행하는 국내 모든 활동을 안전하고 특별하게 에스코트하기 위해 리릭을 지원하고 다양한 방식의 협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캐딜락은 7월 30일까지 리릭 전국 시승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톡 캐딜락코리아 채널에서 시승을 신청하고 전국 전시장에서 리릭을 직접 체험한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맥라렌·메르세데스·페라리, 레드불 협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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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라렌, 메르세데스, 페라리가 레드불 독주체제에 제동을 걸고 분위기 반전을 꾀하고 있다

2023 F1 그랑프리 22라운드에서는 2개 팀 드라이버 3명이 1승 이상을 기록했다. 레드불 맥스 페르스타펜이 한 시즌 최다 19승을 독차지한 가운데 세르지오 페레즈(레드불, 2승)와 카를로스 사인츠(페라리, 1승)가 나머지 3승 트로피를 나눠 가졌다.

이 같은 흐름은 올해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었다. 타이틀 4연패에 도전하는 페르스타펜이 1~7라운드에서 7PP, 5승을 휩쓸고 강력한 행보를 시작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모나코 그랑프리부터 지난해와 다른 경쟁구도가 나타났다. 레드불과 페르스타펜이 양대 타이틀 정상을 달리고 있지만, 맥라렌과 메르세데스, 그리고 페라리가 판세 변화를 예고하는 반격을 전개하고 있는 데 따른 분석이다.

페르스타펜의 폴포지션 행진에 제동을 건 드라이버는 모나코 그랑프리에서 폴투윈을 거둔 샤를 르클레르였다. 이어진 캐나다, 스페인 그랑프리 1위는 다시 페르스타펜. 2022~2023 시즌에도 같은 서킷에서 우승한 페르스타펜이 2연승을 낚아챘다.

하지만 2024 시리즈 전반 10라운드 중 7라운드를 석권한 페르스타펜의 우승 행진은 여기에서 멈추었다. 오스트리아, 영국, 헝가리 그랑프리에서 메르세데스 조지 러셀과 루이스 해밀턴, 맥라렌 오스카 피아스트리가 연이어 포디엄 정상에 올라간 것이다.

오스트리아 레드불 링을 달리고 있는 조지 러셀, 루이스 해밀턴, 샤를 르클레르. 러셀과 해밀턴은 오스트리아, 영국 그랑프리에서 메르세데스 2연승을 이끌었다
맥라렌 랜도 노리스(왼쪽)와 오스카 피아스트리가 최근 5개 그랑프리에서 최다 154점을 획득했다

특히 러셀은 오스트리아 레드불 링에서 F1 통산 2승을 거두었고, 해밀턴은 홈그라운드 영국 실버스톤에서 2021 사우디아라비아 그랑프리 이후 3년 만에 우승 기록을 추가하며 반전의 시동을 걸었다.

헝가리 헝가로링에서는 피아스트리, 노리스, 해밀턴이 포디엄 세 자리에 올라갔다. 이들 중 피아스트리는 2023년 F1에 데뷔한 지 35번째 레이스에서 첫 우승을 차지하며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시리즈 초반의 예상을 벗어난 2024 F1은 이번 주말 벨기에 그랑프리를 마치고 한 달 휴식기에 들어간다. 레드불과 페르스타펜은 스파-프랑코샹 서킷에서 라이벌 팀 드라이버들의 도전을 뿌리칠 수 있을까? 아울러 페레즈가 부진한 레드불은 맥라렌, 페라리, 메르세데스의 공세를 저지할 수 있을까?

일단, 몇 차례 업그레이드를 거쳐온 세 팀 경주차의 전반적인 패키지가 레드불에 근접한 만큼, 벨기에 라운드 예선과 결승 결과를 예측하기는 어렵다.

다만, 최근 5개 그랑프리에서 획득한 상위 팀 챔피언십 포인트 비교는 중요하게 참고할 만하다. 154점을 합작한 맥라렌이 가장 많은 점수를 더한 가운데 메르세데스(145점), 레드불(113점), 페라리(70점)가 그 뒤를 따른다. 드라이버 부문에서는 페르스타펜(96점), 해밀턴(83점), 피아스트리(78점), 노리스(76점), 러셀(62점)이 캐나다, 스페인, 오스트리아, 영국, 헝가리에서 50점 이상을 쌓았다.

박기현 기자 l 사진 피렐리타이어

재규어 TCS 레이싱 2024 포뮬러 E 팀 챔피언십 우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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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 TCS 레이싱이 포뮬러 E 시즌 10 팀 챔피언십 부문에서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했다

재규어 TCS 레이싱이 2024 FIA 포뮬러 E 팀 챔피언십 부분에서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했다. 7월 20~21일, 영국 런던에서 막을 내린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 10에서 재규어 TCS 레이싱은 368점을 획득하며 1위에 올랐다. 이는 1991년 스포츠카 월드 챔피언십 이후 재규어의 첫 월드 챔피언십 우승이다.

재규어 TCS 레이싱 소속 미치 에반스와 닉 캐시디는 드라이버즈 챔피언십 경쟁에서 각각 2, 3위를 기록했다. 재규어는 또한 새롭게 신설된 매뉴팩처러 트로피에서도 정상에 우뚝 섰다.

재규어 TCS 레이싱 감독 제임스 바클레이는 “재규어 TCS 레이싱, 재규어 브랜드, 그리고 포뮬러 E에서의 성공에 기여한 모든 이들에게 매우 역사적인 순간이다. 이번 월드 챔피언십 우승은 팀, 드라이버, 파트너, 팬, 그리고 전 세계 JLR 동료들의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재규어는 풍부한 레이싱 역사를 가지고 있다. 2016년 포뮬러 E 프로그램을 시작할 때 이 유산을 이어가기 위해 결단력 있게 임했다. 2024 FIA 포뮬러 E 팀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것은 모두의 노력에 대한 보상”이라고 덧붙였다.

JLR 수석 보좌관 겸 JLR 모터스포츠 회장 크리스 소프는 “재규어 TCS 레이싱의 월드 챔피언십 우승은 큰 성과이며, 순수 전기 럭셔리 브랜드로서 재규어를 재탄생시키려는 JLR의 노력을 더욱 분명하게 보여주는 것이다. 팀이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하는 과정에서 보여준 성과는 JLR의 모든 이들에게 영감을 주었다. 이는 재규어 브랜드의 재구상과 차세대 재규어 전기차의 기술혁신을 추진해 고객들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즌 10 피날레 런던 E-프리의 치열했던 예선에서 닉 캐시디가 폴포지션을 차지하고, 미치 에반스가 3위에 오르면서 재규어 드라이버들은 세이프티카 이후 초반 레이스를 주도했다.

닉 캐시디가 14랩째 두 번째 어택 모드를 발동한 후 미치 에반스는 파스칼 베를라인을 제치며 선두를 차지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를 잡았다. 그러나 안토니오 펠릭스 다 코스타와의 접촉사고로 인한 펑크가 발생하면서 닉 캐시디의 드라이버 월드 챔피언십 우승 가능성은 낮아졌다. 미치 에반스는 16라운드에서 올리버 로랜드와 파스칼 베를라인에 이어 3위를 기록했다.

미치 에반스는 “팀 챔피언십 우승이라는 환상적인 성과를 누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 그러나 드라이버 챔피언십 정상을 놓쳐 아쉬움이 남는다”는 소감을 전했다.

재규어 TCS 레이싱은 올해 초 도쿄에서 포뮬러 E 100번째 레이스를 치렀다. 또한 모나코에서 재규어는 2030년까지 포뮬러 E 재규어 TCS 레이싱의 매뉴팩처러로 활동하겠다고 발표했다.

RACEWEEK l 사진 JLR 코리아

마세라티 MSG 레이싱, 포뮬러 E 두 번째 시즌 힘차게 질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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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세라티 MSG 레이싱이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 10을 힘차게 완주하며 순수 전기차 기술력을 전 세계에 선보였다.

마세라티 MSG 레이싱은 10개국을 순회하며 개최된 16라운드에서 1승 포함, 2회 포디엄 피니시를 달성했다. 컨스트럭터 부문 성적은 8위. 막시밀리안 군터와 제한 다루발라는 드라이버 부문에서 각각 8, 21위를 기록했다.

마세라티의 포뮬러 E 참가는 시즌 9에 이어 올해 2회차를 맞이했다. 110년간 세계적인 레이스에서 영광스러운 발자취를 남겨온 마세라티는 모터스포츠 세계에서의 막강한 헤리티지를 계승하기 위해 트랙으로의 복귀에 무게를 둔 레이싱 전략을 수립하고, 2023년 이탈리아 브랜드 최초로 포뮬러 E에 출전했다.

마세라티는 전동화 시대를 맞아 포뮬러 E 선두주자로 거듭나고, 미래 모빌리티 영역에서 다방면으로 두각을 나타나기 위해 포뮬러 E 참가를 결정했다. 특히 포뮬러 E는 참가 경험에서 비롯된 노하우와 첨단기술을 향후 마세라티 순수 전기 모델 ‘폴고레’에 적용할 가능성을 시험할 수 있는 테스트 베드이기도 하다.

실제로 마세라티는 포뮬러 E에서 파생된 기술력을 적용한 폴고레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마세라티는 국내 판매 중인 라인업에 폴고레 버전을 추가할 예정이다.

마세라티의 모터스포츠 부문 마세라티 코르세 조반니 스그로 대표는 “포뮬러 E 데뷔 첫해에는 경주를 이해하고 적응하는 데 집중했으나, 시즌 10을 통해 우리는 레이스에 대해 더 포괄적으로 파악하는 등 포뮬러 E의 본질에 다가갈 수 있었다”며 “포뮬러 E는 마세라티의 양산차 개발에 있어 필수적인 플랫폼인 동시에 레이싱에 대한 브랜드의 열정을 계속 이어갈 수 있는 무대”라고 전했다.

RACEWEEK

GM 집중호우 피해 지역 복구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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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한국사업장이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신속한 복구와 주민들의 조속한 일상 회복을 지원한다.

이와 관련해 GM은 7월 24일 GM 한국사업장 부평 본사에서 GM 한국사업장 헥터 비자레알 사장, 윤명옥 커뮤니케이션 총괄 및 최고마케팅책임자, 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 이대형 이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구호차 전달식을 가졌다.

헥터 비자레알 사장은 “이번에 지원하게 되는 쉐보레 브리게이드 긴급구호차가 수해 지역의 신속한 복구와 피해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GM은 어려움에 처한 지역사회 지원을 위한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 이대형 이사장은 “GM 직원들이 직접 수해 지역에 방문해 피해 농가를 지원하는 등 적극적으로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해 준 것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쉐보레 브리게이드 긴급구호차는 24일부터 수해 지역 주민들을 위한 구호물품 운송, 현장복구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GM은 수해 지역 복구를 위한 임직원 자원봉사 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GM 한국사업장 임직원 자원봉사자 40여명은 집중호우로 심각한 피해가 발생한 충남 논산시 성동면을 방문해 수해 농작물을 회수하고 정리하는 등 적극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

한편, GM은 이달 말까지 침수 피해 고객을 대상으로 한 신차구입 현금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렉서스코리아 ‘디 올 뉴 LM 500h’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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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코리아가 7월 24일 서울 강남구 앤헤이븐에서 렉서스 플래그십 MPV 디 올 뉴 LM 500h를 출시했다. 디 올 뉴 LM 500h는 정숙함과 쾌적한 승차감을 바탕으로 탑승객을 고려한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사양을 탑재한 모델이다.

렉서스가 정의하는 품격 있는 우아함을 담은 디자인

디 올 뉴 LM 500h는 ‘품격 있는 우아함’(Dignified Elegance)을 키워드로 고급스러우면서도 독자적인 존재감을 보여주는 익스테리어와 편안함과 편리함을 겸비한 넓은 인테리어를 갖춘 플래그십 MPV이다.

전면부 심리스 타입 그릴은 스타일리시하면서 공기역학적 성능을 개선해 준다. 헤드램프가 포함된 상단부는 크롬 도금 마감으로 현대적이면서도 강인한 힘을 표현했다. 안정감을 연출하는 측면의 수평 루프와 사이드 몰딩, 낮고 길게 뻗은 벨트라인은 탑승객의 시야를 확보하는 기능과 함께 넓은 좌석 공간을 시각적으로 표현한다.

후면부 리어 필러와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로 이어지는 입체적인 흐름은 LM만의 인상적인 디자인을 연출했으며, L자형 시그니처 바 램프 상단에 램프를 추가해 독특한 레이아웃을 구성했다.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운 세심함에 더해 렉서스의 진심 어린 환대인 오모테나시를 담고 있다. 운전석은 차와 운전자가 일체감을 느낄 수 있는 타즈나 콘셉트를 적용함으로써 운전에 집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운전의 즐거움과 편의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정교한 제작으로 우수한 질감을 자랑하는 리얼 우드 스티어링 휠과 편안한 착좌감을 선사하는 메모리 시트를 적용해 쾌적함을 강화했다. 14인치 터치형 와이드 디스플레이는 뛰어난 조작성으로 운전자 편의를 배려했다. 내부는 폴딩 테이블, 루프 및 선셰이드, 대형 중앙 오버헤드 콘솔 독서등, 다용도 오픈형 수납공간 등을 갖춰 편안하고 품격 있는 이동을 돕는다.

2023.05.15

뒷좌석은 각 그레이드에 따라 용도에 적합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2열 공간은 편안한 좌석을 중심으로 장인정신이 깃든 고급스러운 가죽 소재와 메탈 장식, 화살 깃을 뜻하는 야바네 패턴을 현대적으로 구현한 우드그레인을 더해 품격 있는 실내 분위기를 빚어냈다.

2열 시트 좌우에 개별 탑재된 멀티 오퍼레이션 패널은 공조, 조명, 루프, 선셰이드, 시트, 오디오 등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탑승객의 컨디션에 맞춰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리어 클라이미트 컨시어지를 통해 4가지 모드를 제공한다. 각각의 모드에 따라 공조, 조명, 릴렉세이션 기능, 시트 포지션을 자동 조절해 상황에 맞는 승차감을 제공한다.

디 올 뉴 LM 500h 4인승 로열 그레이드 모델은 48인치 울트라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파티션을 통해 퍼스널 모빌리티 공간으로 프라이비트 수준을 높였다. 특히 1, 2열 공간을 완전히 분리하는 디밍 및 수직 개폐 기능을 갖춘 파티션이 적용되어 2열 탑승자의 프라이버시 보호를 강화했다. 파티션에는 흡음재가 적용되어 앞뒤 좌석 간 대화나 음악 등을 차단할 수 있다.

듀얼 스크린 송출이 가능한 48인치 울트라 와이드 디스플레이는 좌우 화면 분리 기능을 통해 효율성을 향상시켰고, 멀티 태스킹 업무 및 영상감상을 지원한다. 또한 2열에는 2단계로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냉장고, 파티션 글로브 박스, 우산 거치대 등 각종 편의사양을 넣었다.

뛰어난 착좌감을 경험할 수 있는 VIP 시트는 모션 캡처 기술을 기반으로 탑승객의 신체 움직임을 세세하게 분석하여 개발되었다. VIP 시트는 각기 다른 2종류의 충격 흡수재와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하여 탑승객을 부드럽게 감싸면서 지탱하는 구조로 제작되었다.

6인승 이그제큐티브 그레이드에 적용된 VIP 시트는 3단계로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시트 히터와 암레스트 열선을 적용해 장거리 운행에도 편안한 승차감을 전한다. 이그제큐티브 그레이드 2열 시트는 최대 480mm의 롱 슬라이드가 가능하고 3열 시트 역시 슬라이딩과 리클라이닝 기능을 적용했다. 특히 3열은 좌우 개별 팁업 폴딩이 가능해 목적과 필요에 맞는 다양한 시트 배치가 가능하다.

디 올 뉴 LM 500h는 렉서스가 추구하는 최상의 승차감과 주행감을 통해 이동 공간의 새로운 기준을 제안한다. GA-K 플랫폼을 기반으로 뒤틀림 강성 확보, 새롭게 개발된 전륜 맥퍼슨 스트럿 타입과 후륜 트레일링 암 기반 더블 위시본 타입의 서스펜션은 안정적인 승차감과 향상된 운전 안정성을 극대화한다.

아울러 전자식 서스펜션은 주파수 감응형 밸브를 결합해 다양한 도로에서 진동을 폭넓게 흡수해 부드럽고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특히 렉서스 최초로 적용한 리어 컴포트 모드는 주행 중 전자식 서스펜션(AVS)의 감쇠력 특성을 뒷좌석 승차감 우선으로 변경하고, 가속 및 제동 성능을 통합 제어해 가감속 시 차량 자세의 급격한 변화를 완화한다.

또한 차량 제동 자세 제어는 운전자의 브레이크 조작에 따라 전후륜 제동력 배분을 최적화하고, 제동 시 롤이 발생하면 반대 방향으로 힘을 발생시켜 코너링 흔들림을 억제하는 롤 컨트롤 기능도 렉서스 최초로 탑재했다.

이밖에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1, 2열에 적용한 어쿠스틱 글라스, 에어로 다이내믹스 개선, 슬라이딩 도어의 더블 실링 등으로 소음과 진동 저감을 통해 탑승객의 휴식과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플래그십 MPV를 위한 고성능 파워트레인과 첨단 안전사양 갖춰

디 올 뉴 LM 500h는 2.4리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을 기반으로 가속감과 풍부한 토크감에 집중했다. 2.4리터 D-4ST 엔진과 e-액슬 전기모터를 결합해 시스템 총출력 368마력을 발휘하며, 습식 발진 클러치를 탑재한 6단 자동변속기와 다이렉트4 AWD 시스템으로 100:0에서 최대 20:80까지 효과적인 전후륜 토크 배분을 통해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확보하고 안정성을 끌어올렸다.

다양한 편의장비를 갖춘 디 올 뉴 LM 500h는 마크레빈슨 레퍼런스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편안한 탑승을 돕는 유니버설 스텝, 리어램프 사이드 상단 버튼으로 조작할 수 있는 전동식 파워 백 도어, 파노라믹 뷰 모니터 등을 갖춰 럭셔리 MPV에 걸맞은 품격과 편의를 제공한다.

디 올 뉴 LM 500h는 4인승 로열 그레이드와 6인승 이그제큐티브 그레이드 2가지로 출시된다. 4인승 로열 그레이드는 1억9,600만원, 6인승 이그제큐티브 그레이드는 1억4,800만원이다(부가세 포함).

GM 한국사업장 2024년 KSQI 자동차 A/S 부문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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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한국사업장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4 한국산업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조사에서 자동차 A/S 부문 1위에 올랐다.

KSQI 고객접점 조사는 올해 34개 산업군, 140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GM 한국사업장은 자동차 A/S 부문에서 종합점수 94점을 획득해 업계 1위로 평가받았다. 특히 업무지식과 설명 태도 항목에서 최고점수 100점을 받았고, 응대 태도와 말투/어감/호칭, 경청 태도 부문에서도 99점으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GM 한국사업장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23일 GM 한국사업장 부평 본사에서 윌리엄 헨리 GM 해외사업부문 애프터세일즈서비스 부문 전무와 이립 한국능률협회컨설팅 CCO, GM한국사업장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윌리엄 헨리 전무는 “자동차 A/S 부문 6년 연속 1위는 GM 한국사업장이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동차 기업임을 인정받은 쾌거”라며, “GM은 앞으로도 고객 최우선 가치를 실천하며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