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9일 금요일
Home Blog Page 3

금호타이어 유통전문점 타이어프로 신규 TV 광고 런칭

0

금호타이어(대표이사 정일택)가 유통전문점 타이어프로(TIRE PRO) 신규 TV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금호타이어가 만들고, 타이어프로가 관리합니다’라는 컨셉트를 중심으로 제작된 이번 광고는 ‘금호가 만들고 프로가 관리합니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기술명가 금호타이어가 제품을 만드는 데 그치지 않고 타이어프로를 통한 전문적인 관리까지 포함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임을 표현한다.

이번 광고는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 3종을 통한 제품 기술력과 금호타이어가 만든 타이어프로의 전문성을 강조하는 구성의 영상으로 자사 디자이너, 연구원, 성능평가 테스터 등과 타이어프로 직원(정비사)의 시너지를 통해 고객에게 항상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내용을 임팩트 있게 전달한다.

신규 광고 캠페인은 국내 지상파 및 케이블, 종편 등 주요 채널 TV 광고를 포함해 티빙, 티맵, 네이버와 같은 디지털 매체 등 고객과 폭넓게 소통할 예정이다.

타이어프로는 타이어와 관련된 점검과 기초 경정비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호타이어의 공식 유통 브랜드로서, 첨단 장비와 표준화된 작업 절차를 기반으로 일관되고 체계적인 서비스 운영 및 품질 관리를 통해 고객 신뢰를 강화하고 있다.

쉐보레 5월 맞춤형 구매 혜택 제공

0

쉐보레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봄철 드라이브를 계획 중인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과 특별 할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고객은 이율 3.9%, 최장 60개월 할부, 현금 50만원 지원이 결합된 콤보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현금 지원 대신 초저리 또는 초장기 할부를 원할 경우 이율 3.5%, 최장 36개월 또는 4.0% 이율, 최대 60개월 할부 중 선택할 수 있다.

트레일블레이저 구매 혜택으로는 이율 4.5%, 최장 36개월 또는 이율 4.9%, 최장 60개월 할부와 함께 50만원의 지원금이 준비되어 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 고객을 위한 추가 할인 프로그램도 강화되었다. 10년 이상된 차 보유 고객에게는 30만원 추가 할인이 제공되며, 스파크, 마티즈, 구형 트랙스, 아베오, 젠트라, 크루즈, 라세티 등 쉐보레 차종 보유 고객(본인, 가족 포함)에게는 70만원을 할인해 준다.

또한, 소형차 오너 프로그램을 통해 모닝, 레이, K3, 아반떼를 보유한 고객에게는 50만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단, 프로그램 간 중복 적용은 불가).

프리미엄 정통 아메리칸 픽업트럭 올 뉴 콜로라도 고객에게는 6.0% 이율로 최장 72개월까지 가능한 특별 할부 혜택이 제공된다. 시에라 고객은 이율 4.5%, 최장 36개월 할부, 또는 이율 5.0%, 최장 60개월 할부 중 선택할 수 있다.

아우디 코리아 더 뉴 아우디 Q5 사전계약 접수

0

아우디 코리아가 더 뉴 아우디 Q5 사전계약을 실시한다. 더 뉴 아우디 Q5는 풀체인지 모델로, 아우디의 최신 내연기관 전용 플랫폼 PPC(Premium Platform Combustion)을 적용한 첫 번째 SUV 모델이다.

더 뉴 아우디 Q5는 직렬 4기통 디젤 직분사 터보 엔진과 7단 S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150kW(204PS), 최대토크 40.789kg·m를 발휘하며, WLTP 기준 복합 연비는 13km/L에 달한다.

주행 상황에 따라 모터가 능동적으로 개입하는 MHEV 플러스 시스템을 통해 뛰어난 연비와 향상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은 노면 상태와 주행 모드에 따라 서스펜션 높이와 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해 도심 주행은 물론 오프로드 환경에서도 안정적이고 편안한 주행을 지원한다.

외관은 프리미엄 디자인 밸런스를 기반으로 긴 보닛과 앞으로 이동한 A필러로 역동적인 실루엣을 강조했다. 전장이 기존 모델 대비 35mm 길어졌고, S라인 익스테리어와 아우디 스포트 휠을 적용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스포티한 매력을 완성했다.

실내는 넉넉한 공간과 조절 가능한 뒷좌석, 트렁크 바닥 수납공간 등 실용적인 설계를 통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전좌석 열선 시트, 앞좌석 통풍 시트, 스포츠 시트, 앞좌석 이중 접합 유리, 메모리 시트 등 동급 최고 수준의 기본사양도 장점이다.

운전자와 탑승자 중심으로 설계된 디지털 스테이지는 11.9인치 버추얼 콕핏 플러스, 14.5인치 MMI 터치 디스플레이, 10.9인치 조수석 디스플레이를 결합해 직관적이고 몰입감 있는 디지털 시스템을 제공하며, 아우디 전용 앱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더 뉴 아우디 Q5는 40 TDI 콰트로 어드밴스드, 40 TDI 콰트로 S-라인, 40 TDI 콰트로 S-라인 블랙 에디션 등 3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어드밴스드 트림은 헤드업 디스플레이, 뱅앤올룹슨(B&O) 3D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USB 고속충전 포트가 포함된 테크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고, S-라인 트림에는 해당 패키지가 기본으로 적용된다.

S-라인 트림은 매트릭스 LED, OLED 테일라이트가 포함된 라이트 패키지, 사이드미러, 도어 몰딩, 디퓨저 등에 블랙 디자인 포인트가 더해진 블랙 패키지, 머릴로 브라운 시트와 블랙 헤드라이너가 적용된 브라운 시트 패키지와 외장 컬러를 사키르 골드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갖추었다.

값은 더 뉴 아우디 Q5 40 TDI 콰트로 어드밴스드 69,680,000원, 40 TDI 콰트로 S-라인 75,570,000원, 40 TDI 콰트로 S-라인 블랙 에디션은 79,500,000원이다(3.5% 개별소비세 포함).

한국타이어 TBX 멤버십 더블 포인트 적립 프로모션 진행

0

한국타이어가 5월 1일부터 5월 23일까지 트럭·버스 전문 매장 TBX(Truck Bus Express)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더블 포인트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185개 TBX 멤버십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행사 기간 중 한국타이어 트럭·버스용 타이어 중 행사 제품을 구매한 TBX 멤버십 회원에게는 기존 대비 두 배의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행사 제품은 중대형 카고 및 덤프트럭용 브랜드 스마트플렉스, 스마트워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19.5인치, 22.5인치 행사 타이어 제품 구매 고객은 최대 1만원의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전국 TBX 멤버십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타 프로모션 혜택과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

멕시코시티 그랑프리 2028년까지 3년 연장

0

F1 멕시코시티 그랑프리 계약 기간이 2028년까지 연장되었다. 2025년말 계약 종료를 앞둔 멕시코시티 그랑프리는 당초 지속 여부가 불투명했으나, F1이 4월 30일 3년 연장 계약을 공식 발표했다.

멕시코 그랑프리는 1962년 11월 4일 논챔피언십으로 처음 개최되었다. 이후 1963~1970년, 1986~1992년 F1 캘린더에 이름을 올린 멕시코 그랑프리는 2015년에 다시 F1으로 돌아왔다.

코비드-19 여파로 2020 F1에서 제외된 멕시코 그랑프리는 2121년부터 멕시코시티 그랑프리를 공식 명칭으로 사용하고 있다. 그랑프리 서킷은 1랩 4.304km 오토드로모 에르마노스 로드리게스.

F1 대표 스테파노 도메니칼리는 “2028년까지 멕시코시티 그랑프리와 함께 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F1에 전폭적인 지지를 보내준 클라우디아 셰인바움 멕시코 대통령을 비롯한 정부 관계자와 멕시코 그랑프리 프로모터 CEO 알레한드로 소베론 쿠리의 지원 덕분”이라고 말했다.

2025 F1 드라이버 중에서는 맥스 페르스타펜(5승), 루이스 해밀턴(2승), 카를로스 사인츠(1승)가 멕시코시티 그랑프리 우승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2025 F1 24라운드에 포함된 그랑프리 중에서 에밀리아 로마냐(이몰라, 2025년), 라스베이거스(라스베이거스 스트리트, 2025년), 아제르바이잔(바쿠, 2026년), 미국(아메리카스, 2026년), 스페인(바르셀로나-카탈루냐, 2026년), 네덜란드(잔드보르트, 2026년) 그랑프리가 재계약을 앞두고 있다.

싱가포르(마리나베이, 2028년), 일본(스즈카, 2029년), 상파울루(인터라고스, 2030년), 오스트리아(레드불 링, 2030년), 아부다비(야스 마리나, 2030년), 사우디아라비아(제다, 2030년), 중국(상하이, 2030년), 캐나다(질 빌르너브, 2031년), 마이애니(마이애미 인터내셔널 오토드로모, 2031년), 이탈리아(몬자, 2031년), 모나코(몬테카를로, 2031년), 벨기에(스파-프랑코샹, 2031년), 헝가리(헝가로링, 2032년), 카타르(루사일, 2032년), 영국(실버스톤, 2034년), 바레인(바레인 인터내셔널 서킷, 2036년), 호주(앨버트파크, 2037년) 그랑프리는 F1과 다년 계약을 맺었다.

박기현 기자 l 사진 Red Bull Media

혼다코리아 대전 지역 모터사이클 신규 딜러 MOU 체결

0

혼다코리아가 4월 29일 대전 지역 모터사이클 신규 딜러로 국봉석 대표(혼다 모터사이클 안양점 대표)를 선정하고, 딜러 계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혼다코리아는 지난해 9월 대전, 전남 광주 지역을 대상으로 모터사이클 신규 딜러를 모집했고, 두 지역에 모두 지원한 국봉석 대표를 올해 3월 광주 지역 신규 딜러로 선정한 바 있다. 이후 혼다코리아는 다양한 사업환경을 재검토한 결과 양사 합의를 통해 광주 지역 딜러에서 대전 지역 딜러로 변경했다.

올해 7월에 문을 열 신규 대전 딜러는 모터사이클 전시, 판매는 물론, 인근 지역 고객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준비를 하고 있다.

혼다 모터사이클 딜러는 혼다코리아가 공식 수입한 전 제품의 판매, 서비스를 담당하는 거점으로, 현재 74개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혼다코리아는 국내에 110cc 슈퍼커브부터 1,800cc 골드윙까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모터사이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3월에는 국내 최대 규모 모터사이클 안전운전 교육 전문기관 ‘혼다 에듀케이션 센터’를 오픈하며 안전 문화 저변 확대에도 기여하고 있다.

금호타이어, CJ대한통운과 전략적 MOU 체결

0

금호타이어가 CJ대한통운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 이번 MOU 체결은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사업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중요한 전환점을 의미한다.

이번 업무협약식는 금호타이어 한국영업담당 송대규 상무와 CJ대한통운 P&D수송사업담당 이정현 경영리더를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CJ대한통운은 물류와 배송 서비스의 선도 기업으로, 최신 기술과 시스템을 활용한 물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효율적인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협약을 통해 타이어 방문 장착 서비스뿐만 아니라, 차량 운행에 필요한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CJ대한통운의 물류 인프라와 금호타이어의 타이어 전문 기술을 결합해 고객이 집에서도 편리하게 타이어 교체 및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다.

또한 금호타이어가 제공하는 ‘또로로로 방문장착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전문 장비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타이어를 장착해 드리는 서비스이다. 금호타이어의 타이어 전문과정을 이수한 서비스 인원이 직접 방문해 타이어 교체를 진행하므로 서비스 센터에서 받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전문 장비와 고객 맞춤형 상담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지향형 핵심 서비스를 제공한다.

금호타이어 한국영업담당 송대규 상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타이어 관련 서비스를 새로운 차원으로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CJ대한통운과의 협력을 통해 전국 어디서든 고객에게 더 빠르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J대한통운 P&D수송사업담당 이정현 경영리더는 “CJ대한통운은 95년의 역사를 가진 종합 물류기업으로 국내 최고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공휴일, 일요일이 포함된 전국 출장 장착 서비스 확대로 고객 만족도 향상과 함께 고객사 매출 증대에 기여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이달에 초고성능 타이어 브랜드 엑스타(ECSTA)의 신제품 3종(엑스타 스포츠 S, 엑스타 스포츠, 엑스타 스포츠 A/S)을 전격 공개하며 글로벌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이번 신제품은 고출력 스포츠카부터 전기차, 고하중 차량까지 폭넓은 고객층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전략 제품군으로 구성됐다.

한국토요타자동차 ‘GR 익스피리언스 데이’ 진행

0

한국토요타자동차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3일(토)부터 6일(화)까지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CONNECT TO)에서 주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GR 익스피리언스 데이’(GR Experience Day) 이벤트를 진행한다.

GR 익스피리언스 데이는 토요타의 모터스포츠 브랜드 토요타 가주 레이싱이 지닌 역동성과 주행의 즐거움을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행사 기간 동안 GR 미니카 조립 클래스, GR 미니카 레이싱 대회, GR 포토존, GR86 컬러링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가족단위 방문객과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미니카를 직접 조립해 보는 GR 미니카 조립 클래스는 오후 12시 30분부터 하루 5회에 걸쳐 운영된다. 각 회차에는 최대 8명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장 선착순 예약으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가정의 달 기념 스페셜 세트 메뉴 구매 고객에게는 5,000원, 일반 고객에게는 2만원이 부과된다.

클래스 참가자들에게는 직접 조립한 미니카로 GR 미니카 레이싱 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각 회차에서 가장 빠른 기록을 달성한 상위 3명에게는 GR 모델 토미카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커넥트투 오너 전용 공간인 오너스 라운지는 GR 브랜드를 테마로 한 GR 포토존으로 운영된다. 마스터 드라이버 모리조(MORIZO)의 모터스포츠에 대한 열정을 담은 다양한 GR 소품들로 구성되며, 360도 회전 카메라를 활용한 특별한 촬영 체험도 가능하다.

포토존은 토요타 가주 레이싱 코리아 및 렉서스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모두 팔로우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입장할 수 있다. 이와 함께 GR 포토존 촬영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한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커넥트투 드립백 한 박스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매장 내에는 GR86 도안을 활용한 컬러링 세트가 비치되어 있어, 방문객 누구나 자유롭게 GR 컬러링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한국토요타자동차는 4월 19일에 개막한 2025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을 시작으로 모터스포츠 활동을 본격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올 시즌부터 대회 최상위 클래스 명칭을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클래스)’로 변경하며 국내 모터스포츠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RACEWEEK

메르세데스 트로피 2025 한성모터스 지역 예선 성료

0

한성모터스가 4월 29일 부산 기장군에 위치한 스톤게이트 컨트리클럽에서 글로벌 아마추어 골프 대회 ‘메르세데스 트로피 2025’ 한성모터스 지역 예선을 개최했다.

한성모터스 고객 110여명이 초청된 이번 대회는 오후 1시 티오프를 시작으로 5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다. 참가자 전원이 동시에 플레이를 시작하는 샷건 방식과 더불어, 올해 처음으로 전략적인 경기 운영을 유도하는 스테이블-포드 방식의 스코어 집계가 도입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홀인원, 니어리스트, 롱기스트, 스타존 이벤트 등 다채로운 홀 이벤트가 경기 전반에 배치되어 현장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었다. 특히 홀인원 이벤트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 CLA 250 4MATIC AMG 라인 1대와 하이엔드 침대 브랜드 덕시아나 침대 한 세트가 경품으로 준비되어 참가자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한성모터스는 전 참가자에게 프리미엄 제품으로 구성된 웰컴 기프트를 전달했고, 럭키 드로 이벤트도 마련해 행사의 재미를 높였다. 특히, 우수한 성과를 낸 7명에게는 특별 시상품과 함께 제주도에서 열리는 결선 진출 자격을 부여한다.

8월 25~26일, 제주 클럽 나인브릿지에서 열리는 메르세데스 트로피 내셔널 파이널 국내 본선에서 최종 한국 대표 3명이 결정된다. 이들은 9월 28~10월 2일 독일 슈투트가르트 인근에서 개최되는 메르세데스 트로피 월드 파이널 글로벌 본선에 출전한다.

혼다코리아 2025 혼다 원메이커 레이스 1라운드 개최

0

혼다코리아가 4월 27일 KIC 카트경기장에서 2025 혼다 원메이커 레이스 1라운드를 열었다.

혼다 원메이커 레이스는 혼다코리아가 주최하는 한국 미니 모토 레이스 페스티벌(KMRF, Korea Mini-Moto Race Festival)에 포함된 혼다 MSX 컵과 혼다 커브 컵 통합전으로 개최되었다.

2025 혼다 원메이커 레이스 1라운드 엔트리에는 28대가 등록했다. 본 라운드에서는 혼다 MSX 컵 최호진, 혼다 커브 컵에서는 김종훈이 우승했다.

올해로 3년차를 맞이한 혼다 원메이커 레이스는 모터사이클 레이스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세 가지 변화를 주었다. 먼저 대회 타이틀을 KMRC(Korea Mini-Moto Race Championship)에서 KMRF(Korea Mini-Moto Race Festival)로 변경했다.

또한 혼다코리아는 레이스 경험이 없는 참가자들을 위해 기술 안전 규정을 완화했다. 오일 주입구 와이어락, 연료탱크 오버드레인 캣치 탱크 장착, 체인가드 장착, 언더카울 장착 등 전문 테크니션의 기술이 요구되는 개조 항목은 필수가 아닌 권장사항으로 완화했다.

혼다코리아 공식 팀인 MBRR을 통해 10대(MSX Grom 5대, 슈퍼커브 5대)를 위탁 운영한 점도 눈에 띈다. 신규 참가자를 확대하기 위한 운영안으로, 2025 혼다 원메이커 레이스 1라운드에는 혼다코리아 대여 모델 10대 중 7대가 출전했다.

이외에도 혼다코리아 공식 팀을 통해 처음 참가한 고객에게는 엔트리 비용(18만원)을 전액 지원하고, 출전차를 구매할 경우 소비자가 15%를 할인해 준다.

2025 혼다 원메이커 레이스는 4라운드(2라운드 6월 22일, 3라운드 8월 10일, 4라운드는 10월 19일)로 진행될 예정이다.

RACEWEEK l 사진 혼다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