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6일 월요일
HomeRACING NEWSKARA, 강원도 인제 지역 오피셜 양성

KARA, 강원도 인제 지역 오피셜 양성


(사)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협회장 손관수)가 자동차경주장 주변 지역 오피셜 육성에 나선다.
KARA는 모터스포츠 전문인력 양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2017 인제 지역 주민 오피셜 교육’을 7월 8일 인제스피디움 교육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제군의 지원으로 지난해에 이어 2회째 마련된 이번 교육은 고등학생 이상의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하며, 수료자는 KARA 공식 오피셜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KARA는 이번 교육을 통해 최소 50명의 인제 지역 주민을 모터스포츠 오피셜로 육성해 인제스피디움 등에서 개최되는 공인 자동차경주대회에 투입할 방침이다.
참가자들은 전문강사로부터 모터스포츠 기본 개념 및 각종 사고 유형과 그에 따른 대처법을 교육받고 실습도 진행한다. 또한 경기 중 일어나는 다양한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사고 드라이버 척추고정장치 부착법, 지게차 및 견인차 장비 사용 방법 등의 운영 기술을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진다.
교육 참가 희망자는 인제군청 홈페이지에서 오피셜 교육 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kimhj0302@korea.kr), 팩스(033-460-2389), 또는 군청 경제협력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KARA는 이번 오피셜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강원 지역 오피셜 인력 수급이 개선되어 경기 주최자의 대회운영 부담이 덜어지는 등 긍정적 효과가 나타날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지역 경제에도 긍정적 기여를 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KARA는 앞으로도 공인 서킷 인근 지역 내 오피셜 양성을 지속적으로 늘릴 방침이다.
RACEWEEK NEWS, 사진/KARA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