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 금요일
HomeOTHER NEWS(주)새안, 신개념 전기 스쿠터 ‘위드유’ 공개

(주)새안, 신개념 전기 스쿠터 ‘위드유’ 공개


전기 자동차 전문 기업 (주)새안이 전기 스쿠터 ‘위드유’(WID-U)를 공개하고 사전 계약에 돌입했다.
위드유는 앞바퀴 2개, 뒷바퀴 1개 구조에 3.98kWh 탈착식 나노리튬폴리머 배터리(LiB)를 장착한 역삼륜 전기 스쿠터로, 최고시속 80km, 1회 충전 시 100km를 주행할 수 있다.
(주)새안은 “2016년 위드유를 공개한 후 다방면의 기술검증 및 성능개선을 통해 상용화 모델을 완성했다”면서 “차별화된 디자인과 성능으로 일반 고객뿐만 아니라 배달, 경비, 시설관리, 유통 등 2륜차를 주요 운송수단으로 삼는 업계 공략을 본격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안이 독자 디자인 기술을 적용한 위드유는 강화 탄소강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경주차 제작에 적용되는 롤케이지 방식을 적용해 전복 상황에서의 안정성을 강화했다. 또한 에어백과 안전벨트를 기본으로 장착하고, 운전자가 옆으로 튕겨 나가는 상황에 대비한 프로텍션 도어(Protection Door)도 갖추었다.
(주)새안은 저속 전기차 전용 충전기 기준으로 40분 만에 완전 충전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는 220볼트 가정용 전기 기준으로 180분이 소요되지 않는 수준이다. 배터리는 탈부착할 수 있도록 설계해 충전 편의성을 높였다.
위드유에는 최고출력 15kW, 최대토크 80Nm을 발휘하는 전기모터가 적용되어 있다. 제원상 최고 시속은 110km이나, 2륜차 최고 규정 속도인 80km/h로 제작되었다.
위드유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어할 수 있다. 새한은 향후 ‘AR HUD’ 기술과 특수 필름을 도입해 윈드실드를 통해 내비게이션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스마트폰 속 애플리케이션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위드유는 루프 타입 오픈 타입 등 두 가지로 출시된다. 정부 보조금을 제외한 값은 기본형 650만원, 옵션에 따라 최대 800만원이다.
(주)새안 이정용 대표이사는 “위드유는 기존 초소형 전기차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신개념 전기 스쿠터로 실용성과 안전성을 극대화시킨 모델”이라며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된 위드유를 통해 운송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RACEWEEK NEWS, 사진/(주)새안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