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1일 수요일
HomeOTHER NEWS한국타이어, KMAC 주관 브랜드파워 1위 선정

한국타이어, KMAC 주관 브랜드파워 1위 선정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조현범)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19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그리고 타이어 전문점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
한국타이어는 소비자의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구입가능성, 선호도 등 충성도를 측정하는 K-BPI 조사의 승용차 타이어 부문에서 1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특히 최초 인지도는 모든 부문의 1위 브랜드들과 비교했을 때에도 최상위 수준일 정도로 높았으며, 충성도 측정 항목 전반에서 우위를 나타냈다.
한국타이어는 핵심 연구시설인 한국타이어 테크노돔, 겨울용 타이어 시험장 테크노트랙 등에서 세계 정상급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 그 성과로 포르쉐,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이어가며 오토모티브 산업을 이끌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티스테이션(T’Station)은 인지도와 충성도를 측정하는 이미지, 이용가능성, 선호도 등 세부 평가 항목 전반에서 우위를 나타내며 타이어 전문점 부문 11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타이어 중심의 자동차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티스테이션은 전국 500여 개 매장에서 최첨단 장비와 기술력, 체계적 과정을 이수한 전문가를 통해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스마트케어 차량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만족을 실천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를 포함해 미쉐린, 피렐리, 맥시스 등 4개 브랜드의 타이어를 판매하며 멀티 브랜드 구조를 강화하고 소비자들에게 구매 선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으로 구매한 타이어를 당일에 바로 장착할 수 있는 오늘서비스 등 고객 편의와 신뢰도 증진을 위한 신개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로 21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소비자가 직접 평가한 각 산업별 브랜드의 경쟁력을 지수화한 것으로, 소비자의 기업 신뢰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제도다.
NEWS LINE, 사진/한국타이어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