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첫 캐스퍼 전용 전시공간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를 3월 27일(수) 개관한다.
송파나루역 사거리에 240㎡(약 72평) 규모로 조성된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는 비대면 오프라인 전시공간이다. 현대차는 2021년 캐스퍼 런칭 이래 서울 성수, 경기 용인, 부산 해운대, 제주 등 4곳에서 팝업스토어 형식의 전시공간을 운영해왔으며, 상시 전시공간을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는 별도 예약 없이 키오스크에서 출입증인 마이패스(My Pass)를 발급받은 뒤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입장 시 대형 미디어월에 환영 메시지가 송출되며, 고객 맞춤형 음원 재생 서비스 제공으로 방문객들에게 개인화된 공간 경험을 선사한다.
전시공간 내부에는 특화된 전시차 1대를 포함한 캐스퍼 4대가 전시되며, 각 차에 배치된 디지털 제원대로 옵션, 카탈로그, 가격표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캐스퍼의 다양한 색상을 한곳에서 볼 수 있는 내외장 컬러칩과 라이프스타일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에는 상담, 구매까지 진행할 수 있는 캐스퍼 커넥터 존과 프라이빗 부스 존도 마련되어 있다. 캐스퍼 커넥터 존은 고객이 선호하는 색상, 트림, 옵션을 캐스퍼 전용 컨피규레이터을 활용해 가상으로 조합한 후 세부 견적을 받아볼 수 있는 공간이다. 입장 시 발급받은 마이패스를 활용해 받은 견적과 카탈로그, 가격표를 문자메시지로 개인 휴대폰에 저장할 수도 있다.
캐스퍼 커넥터 존에서 셀프 견적을 마친 고객은 프라이빗 부스 존으로 이동해 추가 구매상담을 받을 수 있다.
프라이빗 부스 존에서는 온라인 캐스퍼 고객센터 내 전문 상담사가 홈페이지 화면을 고객과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견적부터 계약까지의 구매 과정을 비대면으로 지원한다. 캐스퍼 커넥터 존을 거치지 않고 프라이빗 부스 존에서 바로 비대면 상담을 진행해도 된다.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된다(프라이빗 부스 존 내 비대면 상담은 오후 9시까지 운영).
현대자동차는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방문객을 대상으로 음료 교환 쿠폰, 음원 큐레이션 서비스 1개월 이용권 등을 제공하고, 프라이빗 부스 존에서 비대면 상담 후 출고를 완료한 고객에게 5만원 상당의 주유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3월 27일(수)부터 5월 7일(화)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