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코리아는 6월 5일 서울옥션 강남센터에서 토요타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모델 크라운(CROWN)을 공식 출시했다.
왕관을 뜻하는 단어에서 이름을 딴 크라운은 1955년 토요타 최초의 양산형 승용차로 출시되었다. 토요타 브랜드 라인업 중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모델로, 토요타의 ‘혁신’과 ‘도전’을 상징한다. ‘새로운 시대를 위한 크라운’을 목표로 16세대로 진화한 크라운은 전통적 세단에 대한 재해석과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크로스오버, 세단, 스포츠, 에스테이트 등 4가지 타입으로 공개되었다.
한국 시장에 출시되는 16세대 크라운은 젊고, 미래 지향적인 스타일의 크로스오버 타입이다. 연비 효율성을 극대화한 2.5리터 하이브리드(HEV)와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느낄 수 있는 토요타 최초 2.4리터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 등 2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된다.
새로운 크라운은 전통적인 3박스 구조를 탈피했다. 전면부와 후면부가 자연스럽게 연결된 실루엣은 볼륨감과 함께 날렵하고 세련된 크로스오버 스타일을 구현하고 있다. 망치의 머리를 형상화한 헤머해드 컨셉트로 공격적이면서도 역동적인 전면 디자인, 21인치 대구경 휠이 적용되어 리프트 업 스타일이 강조된 측면 디자인, 일자형 LED 리어램프로 심플하면서도 강렬한 인상의 후면 디자인이 크라운만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준다. 아일랜드 아키텍처 컨셉트를 기반으로 한 인테리어는 편안한 느낌을 받도록 설계되었다.
2.5리터 하이브리드 모델은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과 e-CVT를 기반으로 바이폴라 니켈 메탈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다. 복합연비 17.2km/ℓ로 높은 연료 효율성과 친환경성, 편안한 주행감을 느낄 수 있는 모델이다.
2.4리터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 모델은 효율성과 퍼포먼스의 양립을 실현한 새로운 하이브리드이다. 바이폴라 니켈 메탈 배터리를 바탕으로 2.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모터, 그리고 6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어 348ps에 달하는 시스템 총 출력을 발휘한다.
아울러 2.4리터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퍼포먼스 주행에 특화된 E- 포 어드밴스드(E-Four Advanced)가 탑재되어 있다. 주행상황에 따라 프론트와 리어의 구동력을 100:0에서 20:80까지 기민하게 조절할 수 있다. 또한 가변제어 서스펜션(AVS : Adaptive Variable Suspension)을 탑재해 안정적인 직진 주행성과 코너링, 가속감을 제공한다.
크라운은 경량화 및 고강성 차체를 구현했다. 차별화된 디자인과 즐거운 주행감각, 플래그십에 어울리는 높은 품질의 승차감을 통해 독보적인 상품성을 완성했다. 여기에 더욱 업그레이드된 예방 안전사양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TSS: Toyota Safety Sense)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토요타 커넥트, 12.3인치 터치 디스플레이와 12.3인치 대형 풀컬러 MID, 앞좌석 통풍시트 및 뒷좌석 열선시트, 파노라마 선루프 등 강화된 예방 안전사양과 여러 편의사양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크라운은 ‘더 퍼스트 크라운’(The First CROWN)이라는 메시지로 토요타 최고의 헤리티지 플래그십, 최초로 적용된 다양한 전동화 기술 및 한국토요타가 최초로 선보이는 크라운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크라운은 메이커 일반 보증기간인 3년 또는 10만km에 한국토요타자동차의 자체 2년 서비스 프로그램을 추가해 5년 또는 10만km를 지원한다.
토요타 크라운 2.5리터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5,670만원(개별소비세 3.5%), 크라운 2.4리터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는 6,480만원(개별소비세 3.5%)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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