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7일 화요일
HomeOTHER NEWS한국타이어 5년 연속 ‘DJSI 월드지수’ 편입

한국타이어 5년 연속 ‘DJSI 월드지수’ 편입

한국타이어가 ‘2020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World, 이하 DJSI 월드)에 5년 연속 편입했다고 발표했다.


2020 DJSI 월드에는 평가 대상인 글로벌 상위 2,540개 기업 가운데 12.7%인 323개 기업이 선정됐다. 국내 기업 중에는 17개 기업만 편입되었다. 한국타이어는 자동차 부품 산업(Auto Components) 군에서 아시아 기업 중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한국타이어는 사내 전문영역별 7개 CSR 위원회를 통해 임직원들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며 전사 차원의 CSR 수준을 향상시켜오고 있다. 각 위원회를 중심으로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협업을 진행함으로써 기업의 긍정적인 영향이 사회에 널리 퍼질 수 있도록 다양한 CSR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8년에는 천연고무 가치 공급망의 경제, 환경, 사회적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한 구체적인 정책을 제정한 이래 공급망 구성원들과 함께 인권 및 환경보호, 투명성 제고 등 생활환경이 열악한 재배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천연고무 생산성 및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외에도 생물 다양성 증진과 생태계 복원을 위해 6개 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한 대전지역 멸종위기종 살리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취약계층의 주거 불안정을 해소하기 위한 따뜻한 사회주택 사업 및 지역사회의 이슈를 구성원들이 직접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드림위드 등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전국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차량나눔 사업을 2008년부터 13년째 진행하고 있으며, 전국 사회복지기관의 노후 타이어 교체를 통해 더욱 안전한 이동 환경을 조성하는 타이어나눔 사업과 이동에 불편함을 겪는 취약계층의 문화, 역사, 전통 등의 체험을 돕는 틔움버스 사업도 이어오고 있다.


또한 고객만족과 품질경영, 통합환경경영, 기후변화 대응 등 한국타이어의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기술한 ‘2019/20 CSR 보고서’가 미국 머콤사가 주관하는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대회인 ‘2020 갤럭시 어워즈’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차지하기도 했다.


한편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지속가능성 평가 및 투자 관련 글로벌 지수이다. 기업의 재무적 성과, 사회공헌 활동, 윤리경영, 환경경영 등 다양한 측면에서의 기업 경영 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 기업에게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미국 S&P 다우존스지수와 투자평가기관인 스위스 로베코샘이 공동 개발했다.


service@trackside.co.kr, 사진 l 한국타이어

spot_img

Most Popular